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소냐

2015. 5. 25전투격노 삭제로 유지력이 더 구려졌습니다.이제 휠말고는 진짜 유지력에 답이없네요. ㅎㅎ딜만 박아도 되는 경우라면... 애초에 적픽이 거지 상태겠죠.2015. 전투격노 삭제전사실 소냐는 그동안 어느 픽에도 넣기 나쁘지않은좋은 근접전사였습니다.운영능력은 항상 가지고 가면서,스킬 트리를 선택할 수 있었죠.용병의 왕을 찍은 채로 휠트리나 작살 트리를 가는것이 가능했고,휠트리든 작살트리든 평타 트리든뭘 골라도 용병을 잡는것데 피걱정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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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전투격노가 사라진 소냐의 생존
작성자 | 뤼인  작성일 | 2018-03-08 19:37:24  조회수 | 32028  최종수정 | 2020-05-05 06:53:04
소냐
떠도는 야만용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회복,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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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분노 분노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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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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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2015. 5. 25
전투격노 삭제로 유지력이 더 구려졌습니다.
이제 휠말고는 진짜 유지력에 답이없네요. ㅎㅎ

딜만 박아도 되는 경우라면... 애초에 적픽이 거지 상태겠죠.

2015. 전투격노 삭제전

사실 소냐는 그동안 어느 픽에도 넣기 나쁘지않은

좋은 근접전사였습니다.

운영능력은 항상 가지고 가면서,

스킬 트리를 선택할 수 있었죠.

용병의 왕을 찍은 채로 휠트리나 작살 트리를 가는것이 가능했고,

휠트리든 작살트리든 평타 트리든

뭘 골라도 용병을 잡는것데 피걱정을 딱히 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소냐는 사실 초창기 시절의 트리로 롤백되었습니다.

이제 만능은아니지만 밸런스가 무난한 캐릭이되었네요.

4렙특 전투격노를 안가시면 투사잡는것이 좀 곤란해 졌습니다.

투사 -> 라인 복귀나

투사 -> 한타 / 오브젝트 합류

이런건 이제 힘듭니다... 전투격노 없이 혼자 투사잡을 생각을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7렙때부터 우두를 잡던 소냐가 더이상 아닌거죠.

대신 초반부터 탱키하게 싸울 수 있고,
딜특 몰아서 양민 학살 트리 갈 수 도 있는 등

스킬 선택의 양상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근데 막상 지켜보면 옛날 소냐의 모습 그대로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W트리 소냐 E트리 소냐 평트리 소냐

예전부터 존재해왔고,

이젠 그 특화를 잘 살릴 수도 있는 상황이 온거죠.

잃은게 있지만 생존의 방향을 준거라고 생각합니다.

운영이 주류인 유저로서는 아쉽지만

괜찮은 근딜러? 하나 생긴 정도의 느낌입니다. ㅎㅎ

영웅 상성

        그냥 근딜러 포지션입니다.

        마나를 안쓰는 캐릭이고 단순 평타캐가 아니니 만큼

        침묵/CC등이 제일 무섭죠

        그게 답니다.

        특성 및 기술

        (2)

        1. 철갑못과 흡혈은 선택입니다.
        흡혈 없이는... 캠이 힘듭니다.

        2. 철갑못을 갈만한 상황에서 철갑못을 가도 승률은 큰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캠이나 적에게 평타칠 기회가 도저히 없다고 생각된다면, 철갑못을 가도되겠지만 그럴경우엔 소냐픽자체가 에러입니다.

        (2)

        1. 휠윈드
        대기시간 2초 감소는 상당히 강력하며, 감속 및 이동불가 해제도 매우 유용합니다.

        2. 전투격노가 사라진이상... 휠윈드는 무난할테고 나머지 스킬은 취향이라고 봅니다.
        분노공급도 밸런스는 좋습니다.
        분생 + 대강시 일반공격 딜 상승

        3. 또는 원거리에서 갈라진 대지로
        갈 굴 수 있냐도 중요합니다.
        사거리가 은근 길고 뒷자리의 녀석들까지 위협할 수 있습니다.

        뒷줄까지 날라가는 원거리 딜러느낌이 됩니다.(그렇진 않지만)
        성채 떄리면서 성채뒤에 자리한 애들까지 맞는 정도의 거리입니다.

        (2)

        초반에 활력의 소용돌이를 찍을 수 있는것이
        크나큰 변경점으로 왔습니다.

        마치 시즈의 시즈 사거리 증가가 저렙구간에 온것과 비슷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트리를 가지 않으면, 생존력은 극도로 취약해 지며, 휠못돌리는 상황이라면 소냐를 안가져오는게 맞습니다.

        (2)

        취향이죠.
        어차피

        뒤물고도 생존이 가능하면서
        짜를수 있다면 도약도 선택되겠지만
        아군 CC가 아예 없는게 아니면,

        광전사 + 궁강화 추천드립니다.
        자체 저지불가입니다.

        (3)

        여기서 부터 선택의 길이라고 봅니다.

        0. 도주불가 /
        은근 유용한특입니다. 휠중에도 이속이 증가되기에 적의 추적이 용이합니다. ^^ 적의 구성을 봐서 잘판단하면 될듯 합니다.

        1. 휠은 회복주력으로 쓰고, 신통으로 치고 빠지던지
        대신 스피어를 선택하게되면,
        16/20의 스킬 선택의 폭이 좀 더 넓어집니다.

        2. 휠로 비비면서 적 피를 더 확실하게 깐다.

        (3)

        1.
        2. 기본적으로 강철신경이 제일 무난하다고 봅니다.
        이쯤 플레이했으면 감잡힐겁니다. 뭐가 좋을지
        시너지 생각해서 고르시면 됩니다.

        2. 광란 - 13특 신통과의 연계
        작살로 치고 빠지기 좀더 용이해 집니다.

        3. 육중강타 - 1렙/4렙특과의 연계
        뒷줄까지 날라가는 원거리 딜러느낌이 됩니다.
        성채 떄리면서 성채뒤에 자리한 애들까지 맞는 정도의 거리입니다.

        (4)

        1. CC 있으면 궁강화가 답입니다.
        휠윈드 안짤리게 해주는 좋은 스킬입니다.
        휠윈드 돌리면서 저지불가 사용해주세요. ㅎㅎ

        2. 개량작살 엄청 깁니다. ㅋㅋ 13특 연계하면 상당히 기분이 묘할 겁니다.

        3. 고감 // CC 없다 생각하면 무난한 특입니다. ^^
        혼자 버티는거죠. 근데 CC막는게 훨씬 유용합니다.

        4. 아리앗 궁강
        (거의 예능수준)
        13특과 연계 안하면 혼자 갇혀서 못나갈 수 있습니다. -_-)ㅋ;

        • 고대의 작살(Q)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작살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자신을 끌어당기며, 180의 피해를 주고 잠시 기절시킵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40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 대지 강타(W)
          분노: 25
          대상에게 183의 피해를 주고, 대상 뒤쪽의 적들에게는 46의 피해를 줍니다.
        • 소용돌이(E)
          분노: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3초에 걸쳐 주위 적들에게 초당 144의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2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영웅을 상대로는 회복량이 세 배가 됩니다.
        • 분노(고유 능력)
          마나 대신 분노를 사용합니다. 분노는 피해를 받거나 일반 공격을 하면 생성됩니다. 일반 기술 또는 궁극기를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적으로 E트리 가장 추천합니다.
        무난하고, 초반부터 한타나 교전에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첫번째 E트리
        걍 휠에 올인하는 겁니다. 걍 평범한 E트리

        철갑못 전사의 얼굴무늬 
          싹쓸바람 (E) 
          활력의 소용돌이 (E) 
        광전사의 진노 (R)
          무자비 (E) /  도주 불가 (고유 능력) 
        강철 신경
          당당한 거인 (R) / 고통 감내 CC 가 그리 무섭지 않다면 고감이 좋습니다.


        두번째 E트리
        신통과 작살을 활용할 수 있는 E트리 입니다. 저는 이 트리를 주로 애용합니다.
        작살 활용에 조금 더 도움이 되는 형태로 작살과 휠의 적절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철갑못 전사의 얼굴무늬 
          싹쓸바람 (E)  
        활력의 소용돌이 (E)
          광전사의 진노 (R)
          신통한 작살 (Q)
          광란
          당당한 거인 (R) /  개량 작살 (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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