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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아나

기본적으로 빠대에서 사용하고 초보도 어느정도 할수있게끔 하는 특성트리입니다. 아나를 처음하시거나 아직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빠대에서 궂이 관통 다트 (E) 와  나노 강화제 (R) 를 고집하더라구요;분명 좋은 특성이지만 그만큼 리스트도 확실한 특성이니만큼 그것보다는 안정적인  투여량 조절 (W)과  호루스의 눈 (R)을 찬양하는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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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요즘 빠대에서 주력하는 아나특
작성자 | 프리나즈  작성일 | 2018-03-20 02:00:17  조회수 | 14631  최종수정 | 2018-03-20 02:07:41
아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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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능력 원거리,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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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기본적으로 빠대에서 사용하고 초보도 어느정도 할수있게끔 하는 특성트리입니다. 

아나를 처음하시거나 아직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빠대에서 궂이 관통 다트 (E) 와  나노 강화제 (R) 를 고집하더라구요;

분명 좋은 특성이지만 그만큼 리스트도 확실한 특성이니만큼 그것보다는 안정적인  투여량 조절 (W)과  호루스의 눈 (R)을 찬양하는 글입니다.

영웅 상성

          상성이 좋은 아군
          -자힐스킬 or 흡혈이 있는 아군(W로 힐뻥을 끼얹어 주면 좋아합니다.)

          상성이 나쁜 아군
          -타겟을 지정하지않고 자동으로 타겟팅하여 데미지를 입히는 영웅(실바나스, 루나라등) (잘자는 애를 참 잘 깨웁니다.)

          상대하기 쉬운 적
          -근딜이면서 스킬이 직선적인 뚜벅이들(특히 소냐는 재우기도 편하고 돌기시작하면 W를 끼얹어 줍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적
          -겐지와 일리단, 트레이서. 평타를 꽂아도 생명연장의 꿈만 이루게 합니다만, 요리조리 도망가는 탓에 결정적으로 수면총을 맞추기 어려운 영웅들입니다.

          특성 및 기술

          (1)

          수면특의 하향과 단체힐이 안된다는 약점을 커버하기 위한 W특입니다. 16렙을 바라보고 그 전에 퀘스트를 완료하는걸 추천해요.

          (3)

          공습수류탄은 두가지 효과를 가집니다. 사거리 증가와 쿨타임 감소인데 두개 중에 하나만 있어도 쓸만한 특성이죠.

          (3)

          7특은 아나나 후방포지션의 생존을 위한 특성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아나나 메이지를 물고 들어오는 적 딜러를 맞추면 좋아합니다.

          (2)

          나노강화제는 아군 메이지가 잘하는 경우에만 가는게 좋습니다. 괜히 손발 안맞는 빠대에서 딜러나 탱커에게 붙여주려다 죽는 경우가 많아요.
          호루스는 포지션도 포지션이지만 세이브가 필요할때도 좋아요.

          (2)

          요즘은 슬없찐인 히오스의 메타상 힐량증가를 위해 가주는것도 좋습니다.
          (적 제이나가 아주 좋아합니다.)

          (3)

          W특 힐량을 책임지는 특성입니다.

          (2)

          잼루스를 호루스로 만들어주는 특성입니다.

          • 치유탄(Q)
            마나: 10
            생체탄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03 회복시킵니다. 이미 생명력이 가득찬 영웅에게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생체 수류탄(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대상 위치로 수류탄을 던져 수류탄이 적중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158 회복시키고 4초 동안 아나로부터 받는 치유량을 25% 증가시킵니다. 수류탄이 적중한 적 영웅에게는 62의 피해를 주고 1.75초 동안 받는 치유량을 100% 감소시킵니다.
          • 수면총(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수면총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을 수면 상태로 만들어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대상이 0.5초 이후에 피해를 받으면 수면 효과가 즉시 종료됩니다.탑승물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때까치(고유 능력)
            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독극물을 투여하여 5초에 걸쳐 42의 피해를 주고, 대상의 현재 중첩 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최대 5회 중첩됩니다.0.5초마다 때까치로 준 피해의 6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정조준

            때까치를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25% 감소하지만, 치유탄과 수면총의 사거리가 25% 증가하고 영웅 하나를 관통합니다. 취소할 때까지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고성능 탄환(Q)
            사거리가 무한인 특수 탄환을 발사하여 관통하는 모든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34 회복시키거나 적 영웅 또는 구조물에 140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치유탄 (Q) 를 골고루 주면서 수면총 (E) 와  쇠약의 다트는 후방으로 진입하는 브루저나 근딜러에게 쏟습니다. 
          생체 수류탄 (W)은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되겠지만 기본적으로 힐보다는 힐밴의 역활에 충실하면 적이 좋아합니다.

          초반 운영
          라인은 미드를 가고 필요할때 위 아래 라인으로 지원을 가는게 좋습니다. 
          수면총 (E) 은 최대한 아끼면서  투여량 조절 (W) 을 빠르게 완료하는편이 좋습니다.

          특히 오브젝트를 먹는 맵의 경우에는  공습 수류탄 (W) 으로 정찰&방해를 적극적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목표는 16렙 이전에 퀘스트를 완료하는 것인데 굉장히 쉽게 느껴지시겠지만 아나 원힐일 경우에는 쿨타임 10초의  생체 수류탄 (W)을 적에게만 던지기는 많이 힘들꺼에요. 


          궁극기 습득 후
          호루스의 눈 (R) 을 어떻게 사용하느냐. 즉발형 선치처럼 쓰면 좋습니다. E키로 취소할수 있으니 완전히 후방에 빠지지 않고  치유탄 (Q) 을 쏘다가 호루스로 세이브 힐을 넣어주면 아군이 좋아합니다.
           (이 날아오는 아군에게는 QR을 연속으로 맞춰서 살려주는 식으로 플레이하면 좋습니다.)
          특히 혼자 물리기 쉬운 영웅들(   )의 경우에는 원거리에서 힐이나 추가딜을 넣어주면 아주 좋아라 합니다. 호루스를 찍은 후에는 맵과 상단의 아군체력을 보는 습관을 길러줍시다. 

          특히 머키가 혼자 라인을 밀고 있으면 적의 커버가 1명인 경우가 많습니다. 머키의 실력이 어느정도 된다면 호루스 힐을 받으면서 커버를 뚫는게 가능합니다. 적의 멘탈은 와장창 부서지구요.

          쿨타임이 45초밖에 안되니 긴 사정거리의 Q라고 생각하고 마구마구 써줍시다.

          물론 오브젝트를 습득하려는(핵을 먹는다거나 공물을 먹는다거나 동전을 넣는) 적을 맞춰서 시간을 끌어주는것도 좋구요.
          20레벨 이후
          탄도학적 우위 (R) 를 찍었으면 이제 상황이 좀 많이 달라집니다.
            폭발적인 치유 (W) 로 끼얹어진 힐이 20레벨 기준 500~700정도 됩니다. (물론 맞는 아군이 많아지면 더 늘어나지만 보통 2~3명이구요) 

          그리고 후방에서 호루스를 범위로 끼얹으면 또 600힐을 끼얹구요 280의 딜을 끼얹습니다. 6발이므로 1800 정도 되는 딜과 3600에 가까운 힐을 끼얹는 거죠. 


          W를 쓰는 상황
          어쩌다 보니 호루스 찬양글이 되었습니다만, 이 글의 본 목적중 하나인  생체 수류탄 (W) 에 대하여 쓰겠습니다.

          기본적으로 W는 아군에게 던지면서 힐량 증가가 적용되는 순간 Q를 주는 방법과 Q를 주면서 W를 주고 두번째 Q부터 힐추가를 받는 방법을 씁니다. 이것을 기본으로 쓰는 분들이 많죠.

          하지만 적 근접영웅이 자힐로 버티는 매커니즘에 힐밴을 먹이는 방법도 좋습니다.
           
              와 같은 탱커부터   와 같은 영웅까지요.

          아니면 적의 힐러가 순간적인 치유량으로 세이브하는    이라면 더더욱 신이 납니다.


          마무리

          아나는 플레이하기가 아주 어려운 영웅이라고 하지만 사실 1차원적으로 보면 그리 어렵지도 않습니다. Q로 힐을 넣다가 W로 힐뻥을 시켜주고 E로 다가오는 적을 재우고 포지션을 잡다가 한타 시작과 함께 뽕을 넣죠. 
          컨트롤이 어렵지 운영 자체는 어렵지 않다고 생각하기 쉽상입니다만, 이런 방법으로 할꺼면 더 좋은 힐러들이 더 많습니다. 

          아나가 어려운 이유는 위에 말한 방법대로 방어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쿨타임마다 Q로 힐 줄상대를 선택해야하고, 
          W로 힐밴을 넣을지 힐뻥을 할지 선택하고, 
          E로 아군을 세이브하거나 추가 CC로 공격을 더 수월하게 할수도 있고,
          뽕을 언제 누구한테 넣는게 더 한타에 도움이 될지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렇게 스킬의 용도가 다양한 만큼 매 순간순간 마다 끊임없이 아나는 한타를 읽어야하고 선택을 강요받게 됩니다. (그와중에 아나만 보고 달려는 근딜을 뿌리치는것을 잊으면 안됩니다.) 그리고 이런 순간에 Q와 E를 제대로 꽂기는 몹시 어렵구요.

          그렇기 때문에 아나를 연습하신다면 W특과 호루스로 한타에서 당황하지 않는것을 연습하길 추천하는 의미에서 글을 씁니다. 



          ※총 힐량상 아나는 적 힐러보다 힐량이 약 10000정도 뒤떨어지는것이 보통입니다. 너무 실망하지 마시고 힐밴을 잘 먹여 적 힐러의 총힐량을 낮춤으로서 정치질을 회피하도록 합시다. 


          24분 게임 77000힐 실화냐! 란 정치질을 당했다고 우서는 저에게 쌍욕과 친추를 보내왔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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