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리 리

빠대용 힐리리입니다어디까지 빠대용이니 영리에서는어쩌고 하지는 마세요14연승까지했는데 그건 못찍어서 없네요 이걸로 봐주세요(레이너 당신은 패배입니까?)그리고 리리는 자힐이 다라고 욕을먹지만 그건 못하는 리리지 잘하는 리리는 그런짓 안합니다그리고 아군이 맞을거 자신이 대신맞는것도 있어서 어느정도 피해는 감안해야합니다쿨감도있고..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10 / 비추천 : 1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빠대용 천잔 힐리리(수정)
작성자 | 영자멸절하라  작성일 | 2018-03-27 13:45:49  조회수 | 27931  최종수정 | 2018-05-25 22:49:33
리 리
세계 유랑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회복, 실명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5003.1255003605.51.25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빠대용 힐리리입니다
어디까지 빠대용이니 영리에서는어쩌고 하지는 마세요
14연승까지했는데 그건 못찍어서 없네요 이걸로 봐주세요(레이너 당신은 패배입니까?)
그리고 리리는 자힐이 다라고 욕을먹지만 그건 못하는 리리지 잘하는 리리는 그런짓 안합니다
그리고 아군이 맞을거 자신이 대신맞는것도 있어서 어느정도 피해는 감안해야합니다
쿨감도있고..

영웅 상성

딱히 리리가 그렇게까지 아군이랑 상성이 좋은건 잘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슈퍼세이브가 가능한 메디브,우서같은 애들이랑 하는게 좋더군요
우서랑 같이면 딜리리를 해야겠지만 저는 힐리리로 이야기 하겠습니다

그리고 적군의 상대하기 쉬움에 다른 평딜러가 없는건 어지간하면 스킬딜로도 아프고(스랄,줄진) CC로 천잔을 끊을수단이 있는놈(도살자)이라 뺐습니다

또 개인적으로는 실바가 천잔리리의 카운터같네요
궁극기 2개다 천잔을 쉽게 무력화시키고 침묵같은경우는 한타가 터지기도해서..
개로쉬는 아군이 던져지면 가뜩이나 멀리 던지는데 힐 사거리가 너프먹으면서 더 살리기힘듭니다
아눕은 광역기절cc만 2개에 순식간에 리리에게와서 천잔을 끊을 수단이 있으므로 조심해야합니다
굴단은 빠른q의 쿨타임과 공포, 지속독딜이 아군에 광역으로 묻어서 좀 까다롭습니다
노바는 순간폭딜이 가능하고 리리는 은신을 벗길수가 없어서 선공권은 노바에게 있으며 앞서말한 순간폭딜을 리리의 지속힐로는 커버치기 힘듭니다

레이너는 사거리6.5의 긴 평타사거리와 강한 평타를 가졌지만 그것뿐이라 넣었습니다(근데 이것도 맞으면 겁나아프니까 방심은 금물)
q의 기절도 16에 추가되어서 이전까지는 그렇게위협은안되지만..그래도 강합니다

테사다르는 순간폭딜도 없고 평타,스톰 모두 지속딜에 장판딜이라 리리의 빠른발을 돌려주기 좋습니다
그렇다고 너무맞아주지는말고..ㅎ

첸은 하드cc가 없어서 리리의 천잔을 끊을 수가 없어서 넣었습니다
리리로서는 첸은 조금 아프긴한데 리리를 못잡는놈이라 아군한테 잡아달라하고 힐넣어줍시다

디바는 평타가 한방이 강한것도 아니고 자폭말고는 아픈게 없죠
그것마저도 피하기가 쉽고..
송하나라면 평타가 굉장히 아프니까 송하나면 조심합시다

아르타니스는 평타를 이용해 보호막 쿨을 돌려 생존을 하기에 실명을 가진 리리로서는 잡기 쉬운 영웅입니다(아군이 잡기 쉬워져요)
그렇다고 계속 깐족대면 납치당해서 죽으니 적당히 까불거립시다 무서워요

아군영웅 으로는 머키,길바가 안좋습니다
그 이유는 리리의 힐은 체력바가 %가 제일 낮은 아군한테 들어가는 형식이라 재들은 체력이 제일 낮아서 다른 아군이 먹어야 할 힐을 재들이 다먹어서..
근데 더 안좋은게 있어요
머키,길바까지는 그래도 체력올리면 싸워서 이길가능성이라도 있지..
이놈은 그냥 시너지가 최악입니다
줄진
이놈은 자기 체력이 줄어드면 줄어들수록 공속이 빨라지며 강해지는 놈이라 %낮은 아군에게 힐 들어가는 리리로서는 줄진이 아군이면 한숨부터 나옵니다
줄진은 딜뽑으려면 어느정도 체력이 낮아야 제대로 뽑는데 리리는 그런 줄진한테 힐이 들어가버리죠
라인전때는 뭐 서로 따로다녀서 괜찮긴한데 한타때는...
그냥 줄진보고 w단두대트리 가달라고 합시다

아군일때 좋은 영웅은 카시아가 있습니다
카시아 좋죠
정말 강합니다(사람들이 안쓸뿐)
그런 카시아와 왜 시너지가 좋은가?
카시아는 실명된 적에게 20%의 추가데미지를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한번쓰면 끝까지 따라가서 데미지와 실명을주는 리리와 시너지가 있죠
또 리리는 힐러니까 카시아쪽에서는 실명으로 딜 잘뽑히게 해주고 힐해주는 아군있으면 좋죠

나머지 한명은 아눕아락입니다
아눕아락을 넣은 이유는 좋은 스킬도 있지만 기술딜을 감쇠한다는 겁니다
아눕은 기술딜을 적게 받고 리리는 평딜을 차단시켜줍니다
그래서 기술딜은 기술딜대로 적게받아서 리리힐로 채워주며 평딜을 잠시지만 차단시켜줌으로서 더 튼튼해지더라고요
솔직히 아눕아락은 제 개인적인 생각이라 다른분들은 이상하다고 생각하실수 있습니다


(추가)
리리가 상대하기 쉬운영웅 추가하겠습니다
루나라+말티엘입니다
이 둘은 패시브가 오래동안 남아 지속적으로 피해를입히는 패시브라 리리의 지속력에 도움을줍니다
특히 1렙에는 꼭 빠른발을 가야하고요
이번의 루나라 패치로 루나라가 자주보이는데 리리를 자주하는 저로서는 굉장히 좋네요

초반은 저들의 딜을 감당하기 힘들겁니다 초반은 힐량이 적기도하니까요
그래서 7렙의 몸좋차를 찍으면 힐량이 20%~40%정도 늘어나서 어느정도 괜찮아집니다
그리고 10에 천잔과 16의 한번의두잔이면 어지간하면 질기게 살아남는 팀원을 볼수있고 20에 천잔궁강이면 한타가 끝나고도 아군의 체력이 풀피인걸 보실수있을겁니다

말티엘은 그래도 회오리말고 의식을쓰면 순간적으로 큰 딜이 들어가서 리리의 지속힐로는 세이브하기 힘든게 있는데 이걸 빼면 루나라나 말티엘이나 비슷비슷할겁니다

리리 조아

특성 및 기술

(3)

1특은 빠른발이 제일 좋은거같습니다
마나회복에 빠른발 지속시간도 증가되서 빠른발돌리기도 좋고요
Q특도 괜찮긴 한데 조건이 까다로워서 별로 선호는 안합니다
체력50%이하면 잘못하다 한방에 골로가서..(수정)
최근 q특을 가보니 정말 좋긴 하더라고요
평상시의 마나회복과 빠른발시간증가가 없어서 좀 아쉽긴한데 체력 절반 이하인 아군 힐할때는 참 좋아요
그래도 반 이하면 한방에 훅 갈수있으니 방심은 금물입니다

(2)

감속으로 적을 따돌리거나 추노하는데 참 좋더라고요
빠른발도 괜찮긴한데 감속거는게 제일 괜찮더군요
이게 리리는 패시브로 이속10%가 있는데 e의 25%감속으로 총 35%의 이속차이를 낼수있어서 단순히 D특성의 30%이속보다 더 거리벌리기도 쉬워집니다
이속감소로 아군이 적을 잡기 쉬운것도 있고요
그리고 쿨타임도 D는30로 굉장히 길어서 계속 쓰기 힘들죠

(1)

몸좋차는 리워크전에는 거들떠도 안보던 특성인데 리워크후에 연속투척이 사라지고 6초간 들어가던 도트힐이 3초에 들어가게 바뀌고 빠른발돌릴때 추가힐들어가는 효과로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정화는 제가 정화를 못써요..ㅎ

(1)

힐리리니까 천잔이죠!

(1)

상대에 평딜이 있다면 강풍으로 실명2.5초로 딜을 못넣게 막아주시고 없거나 아니면 평딜비중이 별로없으면 거대한 소용돌이로 3명한테 감속넣으세요
쇄도의 바람은 적 영웅한테 적중시 한정이라 많이 아쉽습니다
쿨3초감소로 더 빨리쓰며 기술위력증가로 힐량이 늘어나는건 좋지만 리워크전 쇄도의 절반뿐이며 영웅한정인게 굉장히 아쉽습니다

(1)

한번의 두잔으로 2명의 아군을 치유하세요
다른Q특도 아군체력50%이하일때 발동이라 한방에 훅갈수 있습니다

(1)

리리는 어지간하면 궁강이 제일 좋더군요
쿵푸허슬이 사라져서..
그래도 리리의 궁강은 심플하면서 효과가 좋아서 궁강하는게 괜찮더라고요
특히 천잔궁강은 한번에 2명한테 선치를 꽂아줘서 궁강전의 애매한 천잔의 힐을 보완해줍니다
개인적으로는 궁강이 하기전이랑 비교해 3배는 좋은거같아요

  • 허브차(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거리 6 내의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의 생명력을 182 회복시킵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 운룡(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아군 영웅에게 운룡을 소환합니다. 운룡은 1초마다 주위 적을 공격하여 27의 피해를 주고 대상 아군의 생명력을 21 회복시킵니다. 8초 동안 지속됩니다.
  • 실명의 바람(E)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가장 가까운 적 2명에게 실명의 바람을 내보내 138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1.5초 동안 실명하고 이동 속도가 15% 감소합니다.
  • 빠른 발(고유 능력)
    피해를 받으면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앞에서 나대지마세요
리리는 탱이 아닙니다
그러다 CC맞고 한방에 훅갑니다
그냥 1.5~2선에서 계속 이동하면서 실명넣고 운룡붙여주고 힐주고하세요
천잔은 힐을 주고자하는 아군을 천잔 사거리의 끝쪽에 붙여 이동하세요
이래야 천잔이 덜 끊깁니다
하다보면 언제 어떻게 해야겠다고 감이 생길겁니다. 
그리고 빠른발로 마나회복과 쿨감을 해야하기에 별로 아프지않은 돌격병,데미지가 약해 살짝살짝 발만 담그고 나갈수있는 장판기(무라딘W,태사 스톰)같은걸로 회복하는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w운룡의 경우는 누구에게 붙이냐하면 탱,근딜에게 붙여줍시다
이들에게 달아줘야 적을 공격하고 체력을 회복하는 운룡 특징상 앞에서 공격을받고 버티는 근딜,탱과 가장 시너지가 좋은거죠(급하면 자힐기로 합시다)
또 리리는 순간폭딜에 취약합니다 위의 노바말할때도 썻지만 너무 깊이 들어가 폭딜에 순삭안당하게 조심하시고 아군이 깊숙히 들어간다싶으면 빼라고합시다
위의 상성칸에서도 상성우위는 전부 폭딜이 아닌 지속딜인 이유입니다

초반 운영
일단 위에 적은대로만 하면 됍니다 저게 다입니다
리리는 초반에는 힐이 별로라 아군이 너무 안맞는것도 중요합니다
계속 싸운답시다고 맞아주면 바로 집가서 마나채우고 옵시다
리리는 캠을 혼자 돌수있긴하나(공성거인) 너무 오래걸리니까 아군하나 대려가서 힐주면서 같이돕시다


궁극기 습득 후
저게 다예요 상대 스킬,궁극기보고 천잔을 켤때도 상대한테 내궁 끊을게 얼마나 남았는가, 천잔이 끊기겠는가를 보고 쓰세요


20레벨 이후
천잔끊기는즉시 망합니다
최대한 안끊기게 조심하세요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