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프로비우스

프로비 레벨 64빠대만 함180712프로브 20렙 고리특 상향 후 약간 수정-----------------일단 이 글을 보기 앞서'균열을 맞추기 힘들어 광자포 특을 탄다' 라고 할거면 프로브를 하지 않는게 좋다차라리 가즈로를 하는게 나을것어느정도 균열과 분열파에 숙달이 되고 픽에 따른 특성을 고민할때 쯤, 이 글을 참고하였으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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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귀여운 프로비우스
작성자 | 알소니테  작성일 | 2018-05-13 00:23:31  조회수 | 6884  최종수정 | 2018-09-28 00:53:30
프로비우스
호기심 많은 탐사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보호막, 소환, 정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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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프로비 레벨 64
빠대만 함


180712
프로브 20렙 고리특 상향 후 약간 수정


-----------------

일단 이 글을 보기 앞서

'균열을 맞추기 힘들어 광자포 특을 탄다' 라고 할거면 프로브를 하지 않는게 좋다
차라리 가즈로를 하는게 나을것

어느정도 균열과 분열파에 숙달이 되고 픽에 따른 특성을 고민할때 쯤, 이 글을 참고하였으면 함

영웅 상성

          근접 뚜벅이들 상대로 좋다

          추적기술 좋은 평타딜 영웅한테 썰림

          아군은 누가됐든 갱만 와주면 감사

          -----------------------

          라인전 어려운 영웅

          1 : 포탑이나 요새를 밀 수 있는 상대

          2 : 포탑정도 간신히 밀 수 있는 상대

          3 : 대치상태이나 체력적으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상대

          4 : 대치상태이나 체력적으로 우위를 점할 수 없는 상대

          5 : 내 포탑을 미는 상대

          피닉스 (4)

          보호막 믿고 뚜깨 패다가 보호막 빠진다 싶으면 튀는 플레이만으로 프로브가 할게 없다.
          q에 w 두개 맞췄다 해도 그거 보호막만 까이고 프로브는 피 3분의 1씩 까이고 있다.

          일반공격이기 때문에 부쉬를 활용하면 좋다. 특히 프로브가 때리거나 피닉스가 하나뿐인 뤠이져로 맞추기 전까진 안보이기 때문에 부쉬가 라인에 가까울경우 부쉬 속에서 살면 꽤 해볼만 한 상대

          해머 상사 (5)

          그냥 접근 불가
          wq 콤보보다 사거리가 길며 광자포를 설치하려 해도 해머 사거리로 들어가야 한다는점, 지뢰나 충격포를 맞아줘야 한다는 점, 막상 깔아도 타게팅이 돌격병으로 튈 수 있다는 점 등이 있어 비효율적이고 일대일일 경우 피를 깠다 해도 맞든 말든 z 켜고 도망가버리면 그만이라 뭘 해도 이길 수 없다.

          자가라 (3)

          소환수 딜이 아프다. 하지만 그것 외에 맞출만한 스킬이 없기 때문에 소환수 신경써서 한수 물렀다가 소환수 잡고 상대하면 이길 수 있다. 광자포는 항상 돌격병에 안닿게 포탑쪽에 깔아서 히드라 나오면 바로 뒤로 빼고 w에 q 한방 터치면 광자포가 알아서 마무리 해주고 바퀴는 스킬 이팩트 보이면 그냥 wq 써버리면 정리 된다. 그래도 라인클리어는 프로브가 압도적이기 때문에 돌격병 딜도 고스란히 들어가고 q도 맞춰주고 하다보면 밀지는 못해도 체력적으로 이기고는 있을것.

          나지보 (2)

          거미만 주의. 둘 다 원거리이기 때문에 가까워질 기회는 구슬먹을때 뿐. 거미는 z 키고 뛰어버리면 못쫒아온다.

          가즈로 (2)

          자가라와 마찬가지로 포탑 먼저 부숴준다. 평타가 근접이기 때문에 라인전할땐 그나마 수월한 상대. 뒤에서 빔겨누는 가즈로라면 구슬뺏어먹고 회복하면 그만.

          실바나스 (3)

          좀 상대하기가 어렵다. 타게팅 딜이 훅훅들어오기 때문에 실바는 이를 염두에 두고 아군 돌격병 쪽에 서서 견제하려는 편인데, 이럴땐 포탑을 적 돌격병에 닿지않게하고 실바에게만 닿게 해서 깔면 딜 잘들어간다. 잊지말고 q도 맞춰주면 실바는 더이상 앞에서 비비지 않게된다.

          아즈모단 (2)

          돌격병에서 떨어져서 농구공을 맞아주지 않고, 항상 e 사거리 밖으로 나갈 수 있게끔 거리를 벌려놓으면 이길 수 있는 상대. 악마 소환할때를 기다려 w 하나정도는 아껴놓았다가 소환하자마자 바로 잡아주는게 좋다. 

          머키 (1)

          복어는 균열과 분열파를 맞추면 터트릴수 있으나 복어기방특 가면 터트리기 어려워진다. 그래도 분열파 쿨마다 머키 쏴주기만 해도 접근불가에 프로브는 돌격병이 없어도 타워를 밀 수 있기 때문에 어려운 상대는 아니다. 

          특성 및 기술

          (1)

          [양방향 파동]
          20특 고리와 콤보가 가능. 두개 설치하고 한명이라도 맞추면 재생성돼 돌아오면서 다시 두개 터트리고 두개 재생성. 골목이 좁은 맵에서 좋고 상황이 좋지 않더라도 딱히 다른게 좋다 할만한게 없어 이거 가는편. 이걸 찍더라도 딜 면에서 증가하는 느낌은 딱히 없으나 균열을 터트리는것에 다양한 패턴을 부여할 수 있으며 20찍은 후반을 봤을때도 고리와 연계가 되어 프로브의 왕귀를 가능하게 하는 특성.

          [차원공명]
          찍은 후 데미지가 +100되긴 하나 딜이 오른것이 크게 체감되진 않는다. 충전수 1 증가를 보고 가는 특성. 약간 애매한 특성인데, 20고리특이 상향되면서 후반을 본다면 양방향이 나은데다 이 퀘스트가 약간깨기 어려운 퀘라 상대가 퀘잘깨주는 영웅 있는게 아닌 이상은 안가는게 좋을듯. 상대에게 초갈, 아바투르 등 영웅판정이 하나 없는경우 절대 가지않으며 사무로, 노바 등의 분신영웅이나 길바가 있을때 깨기 쉽다. 궁극기를 붕괴장을 찍을 경우 더 쉬워진다만, 20레벨까지의 장기전이 될거같다 싶으면 무조건 양방향을 찍는게 좋다.

          [광물 수집]
          데미지나 체력면에서 체감이 되긴 하나 재미없기 때문에 잘 안간다. 이걸 찍는 때는 겐트등의 기동성좋은녀석들 있을 때 울팀은 고놈들을 잡기가 어려울거같다 싶을때, 크로미 켈타스 등 프로브를 원콤에 보낼수있는 녀석이 있을때 4특 광자방벽의 유지력을 높이기 위해서 가기도 한다. 하지만 양방향을 포기해 후반 고리콤보의 효율이 반감하는 점, 거점이 있지 않은 이상은 한자리에서 한타를 한다는 보장이 없다는 점에 있어 경우에 따라 후반 영향력이 많이 부족할 수 있다.

          (2)

          [광자방벽]
          크로미나 켈타스는 궁으로 프로브를 원콤낼 수 있는데 다행스럽게도 선딜이 길어 수정탑과 광자포까지 설치가 가능하다. 기술방어 증가로 궁 원콤을 막을 수 있다.

          [터보 가속기]
          별 상황 없으면 이거 가는편. 생존률 면에서나 블랙하트같은 맵에서 캠을 많이 돌아야 할때 유용

          [보호막 축전기]
          라인 유지력을 늘려주긴 하나 이 10퍼센트의 차이가 있다 해서 못이기는 애들을 이기는건 아님. 간혹 재생의 구슬조차 못먹게 하는 극상성영웅과 맞서야 한다면 찍어볼만 하겠으나 애초에 그런 영웅들은 해머나 피닉스 자가라 등 갱에 취약한 녀석들이라 이 특성을 가기보다는 갱을 한번 부탁해보는것이 좋을듯 하다

          (2)

          [입자 가속기]
          트레이닝에서 시험해봤는데 어느 면에서든 '균열 후유증' 보다 좋은 부분이 없음. 콤보딜면에선 당연히 균열 후유증이며 섬멸개시에 특성이 적용되지도 않아 시너지도 없다. 이걸 어디에 쓰라고 만들었는지 모르겠다. 아마 라인전 할때 알라라크 전기마냥 쓰라고 만든거같은데 관련 특성도 없고 딜이 뛰어난것도 평범한것도 아니라 절대 안간다.

          [균열 후유증]
          7특은 거의 100퍼 이거감. 수정탑궁과의 시너지도 좋고 10초라는 널널한 시간이 있어서 나쁘지 않음.그리고 맞으면 머리위에 방패가 깨지는 이팩트가 생겨 난잡한 상황에서도 맞았는지 안맞았는지 확실히 알 수 있다.

          [타워 디펜스]
          1특을 광물 수집 갔다면 이게 필수. 근데 최근엔 광물수집퀘가 귀찮고 재미없어서 안가다 보니 안감. 특성 자체는 좋은 특성

          (2)

          [수정탑 과충전]
          영웅 5명이 다있을 때 과연 수정탑이 누굴 때릴지 모름. 하나만 파괴돼도 효율은 2분의 1로 급감. 게다가 사용하기 위해서 하나 놓고 12초 기다려서 또 놓은 뒤 발동시키면 10초. 최대 효율을 보려면 22초간 거점에 있어야 하니 이런 조건속에서 최대 효율을 보려면 거점이 2곳 이상인데서 사용하는게 좋다. 거점이 2곳 이상이라면 상대 영웅 5명이 다올일도 거의 없고 특히 브락시스 항전이나 용의 둥지같은 부쉬가 가까운 점령활성형 거점에서 그 효과가 극대화 된다

          [붕괴장]
          빠대에서 이거찍으면 애들이 '이상한거' 찍었다고 하는 그런 궁. 하지만 실제론 정말 좋다. 좁은 맵에서 특히 좋으며 거점이 두개든 한개든 능동적으로 쓸 수 있다. 주의점은 이상하게 빠르게 놓으면 다른데로 튄다는것과 놓아지는데 약간의 딜레이가 있다는 것. W와 상성이 좋다. 막 들어와서는 나갈 기술이 없는 도살자, 바리안 등을 상대할 때 좋다.

          (2)

          [전진 수정탑]
          아군 평딜이 좋으면 감

          [압도적인 위력으로]
          그래도 이걸 자주 감. 빠대만 하다보니 애들이 잘 모르고 알아도 마냥 있어주는게 아니라서 적어도 나는 효과 받자^^ 라는 느낌으로 감

          [보호막 충전소]
          아군에 루시우 있으면 생각해봄.
          도트힐+도트보호막이 생각보다 유지력 괜찮음
          그 이외엔 눈길도 안줌.
          독딜이 들어오면 보호막이 대신 까이기 때문에 독딜 한정으로 보호막 대신 힐이 들어가는듯한 모습을 보여준다

          (1)

          [양자 뒤얽힘]
          최근엔 바로바로 터트리는 편이라 이걸 감.

          [중력장]
          60퍼 감속 어마어마함. 터트리면 소용없어짐. 광자특을 갔다면 이것도 좋을 듯

          [퇴치]
          주력딜에 밀치기를 넣는 무모한 짓은 하지않음. 붕괴장뿐 아니라 고리콤보 등에도 어울리지 않는다. 삭제필요

          [전파 방해]
          기술딜쎈넘들 있으면 가끔 감

          (4)

          [수정탑이 더 필요합니다]
          수정탑 궁을 선택했을땐 대체로 궁강을 하는 편

          [무한동력]
          몰래 핵에 박아놓을거 아니면 그렇게까지 무리해서 찍을 필욘 없음. 좋긴 하나 애초에 고리특을 보고 붕괴장을 찍은거라 잘 안찍음

          [섬멸 개시]
          직선경로에 있는 균열만 터칠 수 있었으나 이걸 찍으면 다양한 각도에 있는균열도 터칠 수 있다. 다만 원하지 않았던 균열도 같이 터질 수 있어 잘 가지 않고 딜 면에서도 고리를 놔두고 이걸 선택할 이유가 없다.

          [프로비우스의 고리]
          1특 양방향 파동과 콤보를 보고 여기까지 온다.
          발동되면 챠쟉~ 하는 사운드가 난다. 원랜 2명 맞춰야 재생성 됐는데 이젠 1명만 맞춰도 재생성된다. 붕괴장 박고 균열 두개 박고 양방향분열파 던지면 균열이 네개씩 터진다.

          • 분열파(Q)
            마나: 75
            파동을 발사하여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49의 피해를 줍니다.

            분열파가 차원 균열의 중심부에 적중하면 차원 균열이 폭발하여 주위에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차원 균열(W)
            마나: 150
            충전 대기시간: 6초
            대상 위치에 불안정한 차원 균열을 생성합니다. 차원 균열은 1.25초 후 설치가 완료되며 주위 적들을 9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차원 균열에 분열파가 닿으면 균열이 폭발하여 주위 적에게 274의 피해를 줍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 광자포(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초당 109의 피해를 주는 광자포를 소환합니다. 광자포는 13초 동안 지속됩니다.

            동력장 내에서만 소환할 수 있습니다. 동력을 공급하는 수정탑이 없으면 비활성화됩니다.
          • 수정탑 소환(D)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주위 시야를 확보하고 동력장을 생성하는 수정탑을 소환합니다. 프로비우스는 동력장 내에서만 마나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최대 2개의 수정탑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일꾼 러쉬(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5초 동안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피해를 받으면 효과가 사라지고 제단에 있을 때는 항시 가동됩니다.

            지속 효과: 지면에서 뜬 채로 이동하여 이동 속도가 10% 더 빠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Q : 탑이나 바텀에서 솔라인을 서고있을땐 원거리 평타의 용도로 쓰는게 좋다. 미니언은 균열 두개박고 터쳐주면 대부분 정리되기 때문에 이후 균열이 다시 돌아오는 6초간 2발을 더 쏠 수 있다. 다만 한타시엔 균열을 위주로한 딜링이 필요하기 때문에 쿨돌아왔다고 마구 쏘는것은 정작 중요한 균열을 못터트릴 수 있으므로 쿨 감각이 익혀지지 않았다면 기다려주는게 좋다. 

          W : 적 발밑에 깔아 맞추는게 아니라 적이 들어와야 할 곳에, 적이 피하려하는 길목에 깔아 맞추는것이 포인트. 들어가면 맞게되지만 어쩔수 없이 감수하게 한다 라는 느낌으로 쏜다. 예로 용기사같은 작은 점령구역이나 라인전 시에는 재생의 구슬의 위치에 깔아버리면 특정 특성없이는 먹어도 손해기 때문에 상대는 재생의 구슬을 포기해야 한다. 그리고 5대5한타에선 못맞추는게 더 어려울것. 

          E : 타게팅을 할때, 가장 가까운 대상을 먼저 공격한다. 영웅우선타격이 아니라서 라인전할때 돌격병 위치에 까는건 정말 못할짓이다. 라인클리어는 qw 콤보로도 충분하고 애초에 포토캐논이 돌격병을 잘 잡아주는것도 아니라.. 가끔 상대가 돌격병이 포탑에 안닿게 하려고 무리해서 비비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땐 돌격병쪽에 깔아줘도 좋다. 갱오는 애들을 먼저 탐지하거나 딜좀 넣고싶다면 돌격병이 안닿는 부쉬나 포탑쪽에 깔아놓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그리고 소환물 스킬을 가진(자가라) 영웅을 상대할 때에도 마찬가지로, 용병에 닿지않게 뒤에 깔아놓고 소환물이 나오면 먼저 뒤로 빼서 잡은 뒤 다시 대치하는게 좋다.

          D(수정탑) : 난 하나는 갱이 올만한 길목에, 하나는 대놓고 돌격병 근처에 숨기지 않고 설치하는 편이다.  상대가 부수려고 무리하는걸 딜하기도 좋고 부수지 않는다면 그것 또한 이득. 부숴도 한개 더 준비돼있기 때문에 전혀 문제 없다. 그리고 여기저기 옮겨다니는중일 때에는 잘보이는곳에 설치해 부수게끔 유도하면 다음 파일런을 설치할 시 기존 파일런을 그대로 둘 수 있기 때문에 때에 따라 고려해볼만 하다.

          Z : 프로브는 이동속도가 남들보다 10 퍼센트 빠르다. 이점을 잘 생각해서 추노상황시 어느정도 거리가 벌어져 평타가 안닿을때 쓰면 좋다. 물론 슬로우가 걸리는 등의 여러 상황이 있을 수 있으나 무리해서 갈겼다간 평타한대맞고 취소되니 아무튼 침착하게 쓰자. z 특성을 가면 수정탑 내에서 더 빨라지기도 하며 이는 특히 나지보의 거미를 피할때 상당히 좋다. 일단 안맞는게 좋지만 거미가 나와도 z 키고 뛰면 거미가 못쫒아오기 때문에 성문에서 뒤집어지는 거미들을 볼 수 있다.

          수정탑빔 : 딜이 영 시원찮다. 현실적으로 보자면 1대1할때나 효율적이다 라고 느끼는 궁. 영웅우선 타격이간 하나 상대 다섯명중 탱을 때릴지.. 딜러를 때릴지 모른다. 하지만 발동시나 타겟팅된 상대가 벗어났을 시, 가장 가까운 영웅을 우선 타격하기 때문에 수정탑과 내가 잡고싶은 영웅의 거리를 미리 염두해두고 사용하면 효율이 좋다. 

          붕괴장 : 의외로 어느상황에서든 무난한 궁. 세이브나 특정 영웅 짜르기에도 좋으며 간혹 한타파괴력도 보여주는 쿨 25초짜리 궁이다. 발동에 약간의 시간이 걸리고 가끔 빨리놓으면 마우스랑 다른방향에 튀어있는 현상을 보기도 하니 주의해야 한다. 적에게 저지불가나 이동기가 있다 싶으면 효율이 떨어지긴 하나 모두가 가지고있진 않을것이다.. 라는 느낌으로 일단 선택해도 손해는 보지 않는 그런 궁이다. 


          —————————————-

          프로브는 라인클리어가 극한으로 좋다. 1렙에도 균열 세개면 한웨이브 처리 가능하고, 나중엔 한개로도 가능하다.
          다만 상대가 누구냐에 따라 라인을 밀 수가 없어지고 구슬도 먹기 힘들어 라인 유지력 또한 잃게될 수 있는데다, 체력도 적고 도주기가 시원찮은 1데스의 영웅이라 갱은 오지게 온다. 

          항상 갱오는 자리에 수정탑 박아놓고 광자포는 미니언이 닿지 않는 뒤쪽에 박아놔야 적의 경험치로 산화하는 일을 방지할 수 있다. 아군포탑에 너무 가까이 깔아놓으면 겐지가 들어와 쓰는 튕겨내기에 불이익을 볼 수 있으니 탑과 미니언의 절묘한 사이에 두는게 좋다. 참고로 광자포는 영웅 우선이 아니기 때문에 미니언이 닿는 거리에 있으면 아무리 딸피인 영웅이 가까이 있어도 운빨좆망겜이 되고 만다. 그래서 난 차라리 미니언이 닿지 않는 아군포탑과 가까이 깔거나, 라인이 넓을 경우엔 위아래에 있는 부쉬에 미니언이 닿지 않게 깔기도 한다.

          시작 한타는 안하는 편이다. 그래야 '우리 운영으로 좋게 가자' 라는 분위기가 나올거같아서기 때문. 물론 항상 의도대로 되는건 아니다. 

          적에게 균열을 터트려 뎀지를 줄 때, 최대한 Q도 같이 맞출 생각을 하고 쏘는것이 좋다. Q의 성장치가 좀 돼서 갈수록 따끔해 진다. 영웅이 아닌 캠프나 미니언도 마찬가지로 각보고 잘 맞춰준다. 그리고 분열파는 3초 균열은 6초이기 때문에 왠만하면 분열파는 쿨 돌때마다 쏴주는게 이득

          솔로 투사캠프는 3렙부터 할수있긴 하나 안정적으로 하려면 7특까진 찍는것이 좋다
          광자포를 깔아놓고 균열 두개를 깐 뒤, 균열 쿨 돌아올때까지 기다렸다 하나더 박고 세개 터트리고 시작한 후 광자포 쿨이 금방 돌아오기 때문에 깨져도 다시 깔고 딜하면 됨

          궁극기 습득 후
          수정탑 궁을 갔다면 거점이 활성화되기 전에 미리 가서 수정탑 오지게 박아놓는다. 그 귀찮은 점때문에 가끔 안가기도 한다. 밑준비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갑자기 일어난 한타에 대응하기 어렵고 궁강없는 수정탑빔은 매우 약해 일대일에서나 쓸만한 궁이라 10렙을 찍어도 한타참여가 제한된다.

          붕괴장을 가면 일찍부터 한타참여를 해도 나름 효과가 좋다. 붕괴장은 쿨이 30초로 매우 짧아서 아낌없이 쓰는게 개이득. 모기장에 걸린 모기들 균열로 지져주는게 꿀잼. 붕괴장은 각을 보는게 중요한데 사각에서 점멸로 튀어나오는 제라툴처럼 지원가보다 뒤에 서성이다가 진입각 보이면 z 키고 달려가서 붕괴장균열깔고 q 하나 던져주고 튀면 좋다. 괜히 광자포 가까이 깔아볼라고 서성이다가 단숨에 짤리는 그런짓은 하지 않도록 하자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좋은맵]

          브락시스 항전 : 프로브 전용맵. 거점은 항상 두개에 구역이 딱 균열크기라 균열만 넣어놔도 함부로 못들어온다.

          용의 둥지 : 여기도 항상 거점 두개. 바텀 거점이 매우 좁고 부쉬까지 알맞게 있어 부쉬에 균열 두개 넣어드리고 올때 터쳐버리면 넘나 아픈것.. 광자포는 꼭 들어오고 나면 맞을 거리에 깔자

          불지옥 신단 : 거점은 하나이지만 라인클리어가 좋은만큼 신단몹들 잡기 좋다. 부쉬도 많아 수정탑 숨기기에도 용이. 



          [보통맵]

          하늘 사원 : 거점이 한개 이상. 딱 한개만 나올때도 있으나 있는것만으로 감사. 

          공포의 정원 : 거점은 없지만 라인을 제외한 대부분의 길이 좁아 붕괴장과 균열에 피떡만들기 딱좋다

          파멸의 탑 : 부쉬가 많아 수정탑 숨기기 좋고 탑간의 거리에 따라 전략적으로 특성을 선택할 수 있다. 단점은 라인이 길어 갱에 물리면 답이 없다는것.

          저주받은 골짜기 : 맵도 넓고 거점도 하나지만, 그 길목은 항상 좁아 붕괴장이 딱

          영원의 전쟁터 : 길목이 좁은것 같기도 아닌것 같기도 애매하면서도 불멸자 딜 들어가면 꽁무니 빼서 수정탑 다시깔아야할때 빡침

          볼스카야 공장 : 큰 거점 하나. 거점은 나쁘지 않으나 라인이 길고 넓어서 활약하기 어렵다.


          [싫은맵]

          블랙하트 항만 : 프로브로 이 맵이 걸렸다 싶으면 그냥 캠프 뺑뺑이행이다. 탑과 바텀이 갱오기 아름다워 물리면 좋지않다. 오브잭트 잘챙겨 업적 부자왕 반드시 챙기길 바란다.

          죽음의 광산 : 맵은 넓지 않은데 이상하게 공간들이 넓다. 붕괴장도 효율이 떨어지고 거점도 없어 수정탑도 애매. 애초에 노잼맵

          핵탄두 격전지 : 운영캐용 맵이라곤 하나 프로브는 탈것이 없는 슬픈 영웅이라 넓어도 너무 넓다. 

          거미여왕의 무덤 : 세로로 좁아서 갱오기 쉽다. 갱오는걸 발견하는것도 쉬우나 갱이 왔다 라는것 만으로도 운영캐의 이득을 볼 수 없어진다. 거점도 없음. 라인을 제외하곤 길이 좁아 프로브가 딜하긴 좋으나 그래도 노잼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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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성트리들


          프로브의 트리는 1특과 20특에 의해 크게 나뉜다고 볼 수 있다. 


          [균열퀘특]
           1특 차원 공명 (W)  20특 섬멸 개시 (Q) 
          균열 퀘 섬멸개시 트리가 있는데 이는 맵에 따라 성능이 심각하게 갈릴 수 있으나 프로비의 순간딜을 가장 강력하게 끌어내는 특성이라 할 수 있다. 특히 들어올 수 밖에 없는 점령형 거점 (볼스카야 공장, 브락시스 항전, 용의 둥지 등) 에서 어느정도 효과를 발휘할 수 있으나, 파훼 난이도에 비해 쿨타임이 개당 6초로 긴편이라 낭비하게됐을 경우 현자타임이 매우 길어 부담스러운 특성이다. 부쉬에 균열 세개를 숨겨 한번에 터트리면 어마어마한 딜량을 보여주긴 하나, 이건 맵에 따라 불가능하기도 하며 한두번 당하면 나름의 파훼법을 가져올수도 있기 때문에 이거 하나만 믿고 가기엔 다른 특성에 비해 버려야 하는 장점이 많은 편.
          중력장 (W) 
          중력장을 함께 찍으면 크로미의 감속궁마냥 진입로에 깔아둘 수 있으나 차이점은 터트리면 효과가 끝나기 때문에 감속효과를 보기위해선 딜을 하지 말아야 하는 약간의 아이러니함 때문에 안찍는 특성이다.

          [포탑특]
          광물 수집 (E)  타워 디펜스 (E)  수정탑 과충전 (R)  수정탑이 더 필요합니다 (R) 
          빠대에서 프로브 만나면 대부분이 이걸 가고있으나 막상 사용해보면 굉장히 이상한 특성이라는걸 알 수 있다. 광자포가 딜링을 하려면 한 장소에 말뚝박고 싸워야 하며, 그렇다는건 거점이 있다는 뜻이기 때문에 광자특을 갈 필요가 없다. 더구나 후반으로 갈수록 광자포는 힘을 못쓰기 때문에 수정탑궁에 의지해야 하는데 설치시간이 최대 36초로 굉장히 길고 미리 설치해놓는다 해도 이를 예상해버리면 되려 당할수도 있고, 쿨도 긴편이며 파훼도 십초만 빼면 그만이며 탱이 힐을 받으며 맞아준다면 미미한 딜이라 광자포특을 간다는건 후반 잠재력을 모조리 버린다는것과 마찬가지다. 다만 '빠대' 이기때문에 가는 특성이기도 한데, 상대에 트레이서 겐지 등의 기동성 좋은 영웅이 많을경우 어쩔수없이 가는 그런 특성이다. 추가로 은신탐지는 은신이 잘보이도록 패치되고 애초에 반경도 너무 좁아 사실상 무쓸모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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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두개의 트리에 비해 양방향 고리특은 약간의 딜레이가 생기는 대신 프로비우스의 현자타임이 0에 수렴가능하며 일단 한번 터트렸다면 대부분 이 특성을 모르는지 두번째 또한 잘 맞아주는 편이며 안다고 해도 붕괴장이 닿아있는 4초간은 특정 기술이 없는 이상은 거의 확정타라고 봐도 좋을 정도다. 두번째를 피하겠다 싶으면 그냥 이동해서 이후 발생한 균열에 분열파가 안닿게 해 그대로 놔두면 그 자리는 존재만으로도 상대에게 위압감을 줄 수 있다. 
          말은 이렇게 해도 이것도 예능이 아닐까? 이론상으로만 가능한게 아닐까? 하는 의심을 할 수도 있는데, 그냥 남들 한타하듯 나도 그냥 한타참여하는 그런 간단한 느낌이다. 
          모두 양방향붕괴고리특을 타서 3초마다 균열 네개가 터지는 쾌감을 맛보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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