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노바

빠대에서라고 한정하는 이유는 영리에서 쓰지말라고 권장함을 내포하는 제목입니다.그러니 절대로 영리에서 노바를 사용하지마세요 만나면 뚝배기 깨버립니다여러가지 특성실험을 하면서 대략 스무판 가까이해봤는데 가장 안정적이고 딜량이 준수한 특성을 꼽아봤습니다.대체 특성들도 상황별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일단 전제되는 조건이 있는데 이 노바는 원딜처럼 플레이해야합니다. 은신이라는 생존기 하나있는 원딜느낌입니다.이동기있는 원딜과는 조금 다르게 플레이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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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빠대에서 가장 안정적인 노바
작성자 | 맑은흐름  작성일 | 2018-05-29 13:50:19  조회수 | 7916  최종수정 | 2018-05-31 17:33:41
노바
자치령 유령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은신,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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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이동
속도
13002.71150032626.52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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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빠대에서라고 한정하는 이유는 영리에서 쓰지말라고 권장함을 내포하는 제목입니다.
그러니 절대로 영리에서 노바를 사용하지마세요 만나면 뚝배기 깨버립니다
여러가지 특성실험을 하면서 대략 스무판 가까이해봤는데 가장 안정적이고 딜량이 준수한 특성을 꼽아봤습니다.
대체 특성들도 상황별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단 전제되는 조건이 있는데 이 노바는 원딜처럼 플레이해야합니다. 은신이라는 생존기 하나있는 원딜느낌입니다.
이동기있는 원딜과는 조금 다르게 플레이해야합니다.

영웅 상성

      한 사이클 누킹이 쎄다는 장점을 이용하면 녹이기 쉬운 힐러들이나 돌격병은 잡기 쉽습니다.
      겐지 또한 삼연발 가주면 삼연발 쿨안에 튕겨내기가 다 막지 못하므로 누킹해주고 도망친 겐지를 마무리하기 좋습니다.
      반면에 이 또한 단점이 될 수 있으므로 보호막이 있거나 한방에 못잡고 추격을 당할 수 있는 상대가 있다면 게임이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여러가지 찍어봤는데 이건 압도적으로 1번입니다. 마비사격 사거리 뿐만 아니라 사용하면 다음 사거리또한 증가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3)

      맵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찍어주시면됩니다. 오브젝트가 중요한 맵에서는 매수특이 압도적으로 좋고 나머지는 생존에 유리한 분신특을 찍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분신특은 왜 급속투영이 아니라 안정적인 홀로그램이냐면 하츠로그 통계상 급속투영이 더 많기는 하지만 활용도면에서 특히 생존을 중요하게 여기는 노바의 입장에서는 마나가 딸리는 것은 사실이지만 마나는 오히려 집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고 딜러를 누킹하기 전에 e를 깔때 상대가 보이지 않는 곳에서 e를 깔 수 있다는 사거리 이점이 더 큽니다.
      분신 유지시간으로 죽을 뻔한 것도 분신을 따라가게 만들어서 살게되는 경우도 있었구요.

      그래서 기회비용을 생각하면 안정적인 홀로그램이 게임 플레이를 더 유동적이고 능동적으로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대장갑탄환으로 간다는 것은 q특으로 누킹을 한다는 건데 적 힐러를 한방에 노릴 사람이 노바밖에 없다하는 경우가 아니면 비추합니다. 딜량이 미미합니다.

      (1)

      이 노바는 지속딜을 위주의 특성이라서 부족한 딜을 메꿔주기 위해서 삼연발을 찍었습니다.

      이 트리는 범위q 특성을 찍지않기 때문에 오브젝트 싸움이나 라인클리어가 압도적으로 부족합니다. 유틸적인 측면에서는 충분히 정밀타격이 도움될 수 있습니다.

      이점을 고려해서 맵이 오브젝트가 중요하거나 팀이 라인클리어가 부족하다면 필히 정밀타격을 찍어주세요

      (2)

      보조특은 앞서 대장갑탄환을 찍었을 때 한방 누킹딜 특입니다.

      사실 13특에서는 굳이 안찍고 이연발 사격을 찍어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q스택을 한번 놓치면 딜로스가 상당히 크기때문에 사거리를 늘리는 것도 정확도를 늘리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2)

      여기서 q특을 찍는다는 것은 노바의 최고의 단점인 라인클리어를 (그나마) 해결할 수 있다는 것과 같습니다.

      16까지와서 그나마 클리어가 되니 공성딜은 여전히 그간 누적된 다른 플레이어들보다는 차이가 적어보일 수 있으나 확실히 라인 클리어 속도가 더 늘어납니다.

      만약 q특을 간다면 정밀타격과의 시너지도 기대해볼만합니다.

      (4)

      삼연발을 찍었을 때 빠른 재장전도 고려해봤으나 사실상 이 특성을 활용할 수 있는 상황이 생각보다 많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차라리 되돌리기를 가서 적 딜러 한명을 순삭시키고 한타를 여는 것이 노바의 역할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단 앞서 말했듯이 오브젝트가 중요하고 팀에 라인 클리어가 부족하다면 정밀타격 궁강화를 찍어주시면 확실히 더 도움되는 측면이 있으니 이 점 고려하시면 됩니다.

      • 저격(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239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저격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일 때에는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저격으로 적을 맞히지 못하면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 마비 사격(W)
        마나: 65
        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홀로그램 분신(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5초 동안 현재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진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신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영구 은신(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노바로 한페이지 승률을 올렸습니다. 스크롤로 밑에 2연승이 짤렸습니다.
      위에 3연승한 게임 끝나고 통계창을 딜량순으로 정리한 내용입니다.

      기본 플레이

      두가지 트리가 있습니다.
      하나는 마비사격 지속딜러형 1( 장거리 사격 (W) )-2( 안정적인 홀로그램 (E) ) or 3( 비밀 임무 )- 2( 일발 장전 ) - 1( 삼연발 사격 (R) ) - 2( 이연발 사격 (W) )- 2( 부상 유발 (W) )- 4( 되돌리기 )

      이 트리의 경우에는 확실히 팀내에 어떤 딜러가 있든지 그 딜러에 준하거나 그 딜러 이상의 딜량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레벨별로 특성을 타지않고 고르게 딜량을 누적할 수가 있어서 확실하게 딜량만큼은 어느 딜러가 와도 그 이상을 해낼 수 있습니다.
      다만 킬캐치가 부족하고 라인클리어는 거의 포기해야한다는 점이 단점입니다(1번 은신 특에 의존적)
      개인적으로는 이 트리가 그나마 제일 노바로써의 역할을 새롭게 제시하는 느낌입니다. 예전 노바의 역할은 아니지만..지속적인 딜러로써의 변모라고해야할까.

      예전 노바의 향수라면 바로 다음 트리를 타시면 됩니다.
      1( 장거리 사격 (W) )-2( 안정적인 홀로그램 (E) )or3( 비밀 임무 )-3( 대장갑 탄환 )-2( 정밀 타격 (R) )-1( 사이오닉 효율 (Q) )-1( 폭발 탄환 (Q) )-2( 정밀 폭격 (R) )
      정밀타격을 가는 이유와 궁강을 가는 이유는 16특과의 시너지와 Q스텍이 무너졌을 때 손실되는 딜로스를 유틸로 메꾸는(?)개념입니다. 사실 이 트리의 가장 강력한 단점은 노바 숙련도의 따라서(특히 Q스택 유무에 따라서)딜로스 구간이 엄청나게 차이가 난다는 겁니다.
      이 트리를 가는 경우는 2가지 경우입니다. 초반 단계에서 상대 힐러를 녹이고 시작해야 승산이 있는데 나밖에 녹일 사람이 없다(물러들어갈 영웅이)
      노바 숙련도가 좋아서 Q스택을 잘 쌓고 유지할 자신있다.
      두가지 경우가 어떻든 저는 모험충이 아니기 때문에 일반적인 10에 9은 첫번째 트리를 권장합니다. 팀과 자신의 정신 건강을 위해서..


      플레이 스타일
      W트리로 가게되면 자신은 원딜이다 원딜이다 암시를 하시고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일발 장전을 활용하기 위해서 평타사이에 스킬을 넣어주는 것을 의식하시고 뒤에서 계속 평타와 함께 섞어주시면서 딜을 넣으시면 됩니다. 안정적인 사거리를 확보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물론 원딜포지션이면 당연히 그래야하지만...그래서 1랩 특성 장거리 사격이 핵심인 이유입니다. 사실 20되면 Q특도 의미가 없어지는게 되돌리기를 찍으면 진짜 왠만한 딜러들은 되돌리기로 두사이클 돌이면 두사이클 내에 다 죽습니다. 
      (E) -평-  (W)-평-  (Q) -평- 되돌리기 - (W) -평-   (Q) -(이쯤 대부분 죽음)평-(W) -평
      (중요한게 콤보에서 e를 먼저 깔아두셔야 상대 딜러에 의해서 죽이고 나도 죽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습니다.)
      만약 주변에 딜러 혼자가 아니다 싶으면 되돌리기하고 e를 한번더 섞어주세요
      사실 원딜처럼 플레이하려면 다른 유틸성 있고 공성도 안정적인 다른 원딜들이 많지 않느냐 차라리 그걸 하면 되지 않냐는 팩트폭행이 있는데...
      노바를 플레이하는 이유를 뽑자면 바로 20랩 되돌리기에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다른 어느 원딜이 혼자 돌아다니면서 상대 딜러를 순식간에 정리할 수 있을까요. 아마 궁까지 활용하고 어느 정도 시간과 노력이 들어갈 겁니다. 하지만 노바는 궁을 사용하지 않아도 비교적 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물론 20까지의 팀원의 수고스러움은...X를 눌러 조의를 표하시오


      Q트리로 가게되면 플레이 스타일이 완전히 바뀌게 됩니다. w트리는 원딜처럼 계속 평타를 섞어주면서 뒤에서 원딜처럼 플레이해주는 반면에 Q특은 대장갑탄환도 스킬로 봐야합니다. 그래서 스킬딜을 한번 퍼부어주고 뒤로 빠져서 쿨을 다 채운다음에 다시 재진입해서 스킬딜을 넣어주는 식으로 한타때 오래있으면 오히려 안됩니다. 
      어차피 있어봤자 도움도 안되고....
      그리고 q범위 특으로 매수 스택을 쌓으며 운영적인 면에서 틈틈이 오브젝트 타이밍 사이에 활용해주시면 됩니다.


      삼연발을 찍으면 안되는 경우
      1. 상대방에 아우리엘이 있는 경우 수정방패를 갔을 경우에는 무용지물이므로 삼연발보다는 정밀타격으로 한타때 골고루 데미지를 주는게 더 도움됩니다.

      2. 얼방 메이지가 있는 경우 예를 들어 나지보나 제이나같은...(반드시 안된다라고는 말할 수는 없지만 효율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정밀 타격을 권장합니다.)
      물론 정밀타격도 얼방으로 커버칠 수 있지만 우선 정밀타격의 활용도가 높다는 점과 의식적으로 얼방 메이지를 향해 정밀타격을 안하고 한타때나 라인으로 두고 플레이한다는 기본적인 생각만 가지면 삼연발보다 훨씬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처음 써보는 공략이라서 부족한 점도 많지만 나름 하츠로그에서 통계를 보고 조사도해보고 직접 플레이하면서 느낀 차이를 연구도 해보며 기록한 것입니다.
      지금 현상황에서 가장 노바의 최고의 효율을 뽑아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생각을 기록한 것 정도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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