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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알렉스트라자

알1렉스트라자는 조합이 없고 오더없는 소규모교전이 잦은 빠른대전에서 사용하기는조금 부담스러운 지원가입니다.Q의 힐량은 어마어마하지만 전제로 지원가인 자신의 피가 많아야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앞라인 뒷라인이 뒤섞이기 바쁘고, 또한 알렉스트라자를 끊임없이 물고 늘어지는브루저/딜러들을 떼준다는 보장도 없는 빠른대전에서는 효과를 발휘하기가 어렵지만,이런 상황에서도 최소한 자신의 앞가림을 해나가면서 힐을 부어줄 수 있는 특성을 고민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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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빠른대전을 위한 알렉스트라자 공략
작성자 | Seyunito  작성일 | 2018-05-29 14:45:28  조회수 | 7723  최종수정 | 2018-05-29 14:46:18
알렉스트라자
생명의 어머니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회복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6983.5395003735.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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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알1렉스트라자는 조합이 없고 오더없는 소규모교전이 잦은 빠른대전에서 사용하기는
조금 부담스러운 지원가입니다.

Q의 힐량은 어마어마하지만 전제로 지원가인 자신의 피가 많아야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앞라인 뒷라인이 뒤섞이기 바쁘고, 또한 알렉스트라자를 끊임없이 물고 늘어지는
브루저/딜러들을 떼준다는 보장도 없는 빠른대전에서는 효과를 발휘하기가 어렵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최소한 자신의 앞가림을 해나가면서 힐을 부어줄 수 있는 특성을 고민해보았습니다.

영웅 상성

      티리엘 축성 너무좋자너


      용변신했을땐 너무커서 크로미 먹이됩니다. ㅡㅜ
      그리고 겐지하향좀ㄹㅇ

      특성 및 기술

      (1)

      [주력] 생명에서 생명을 : 내가 안전할수록 우리팀도 안전해집니다. 즉, 내가 안전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 수 있는 상황에서 갑니다.

      마찬가지로 이후의 특성도 "내가 안전해지기 위한" 특성을 선택합니다.

      [보조] 분노의 화염 : 용의 여왕은 캐스팅시간이 있지만 이후엔 잠깐의 무적과 함께 추가 체력을 얻어 생존을 강화합니다. 다만, 오브젝트에서 싸움이 확실히 일어날 것을 아는 맵이라면 용의 여왕의 쿨이 돌아와 있어도 이후의 싸움을 위해 아껴야 하는 상황이 나오므로 효과가 적을 수 있습니다.

      (3)

      [주력] 활기 : 논타겟팅 스킬을 회피하는것도 좋고, E스킬의 불씨를 이동기로 빠져나간 적이라도 따라붙어 이어줄 수 있게 합니다. 용의 여왕과 궁극기가 모두 쿨타임일때 생존을 책임져줍니다. 물론 둘 다 있을땐 더 좋구요.

      [보조] 일사병 : 내가 죽더라도 알렉 반피 빼겠다 하며 W도, 궁극기도, 용의 여왕도 사용할 수 없을정도로 너무 끈질기게 따라붙어 떨쳐낼 수 없는 상대가 있을때 갑니다.

      (3)

      [주력] 내면의 불길 : E스킬은 사거리가 길고 쿨이 짧기때문에 라인에서의 견제를 버틸 수 있게 해줍니다. E로 수급하여 Q로 팀원의 피를 채워주고, W는 피가 적은 팀원이 다수거나, 말없이 이니시 눈치를 주거나, 용 변신 직전에 사용합니다.

      솔로라인에 알렉을 박아놓는 팀을 만난 경우에도 좋습니다.

      [보조] 생명꽃 : Q를 패널티 없이 사용하게 해줍니다. 꽃을 다 먹는다는 전제하의 힐량이 가장 뛰어납니다. 우리팀 탱커(탱커가 없는경우도 있으니 이니셔)의 피가 불씨 달기도전에 들어가자마자 사라질 것 같다면 생명꽃을 찍습니다. 그러나 한 싸움에 한개, 많으면 두세개 이상의 꽃을 줍기는 쉽지 않습니다.

      싸움이 깔끔하게 그림같이 벌어지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꽃 줍다가 잃는 피가 더 많고, 그렇다고 안줍자니 힐량과 1특의 쿨타임 효과가 떨어집니다.

      라인의 상황에서는
      팀원에게 Q를 주고, 자신의 피가 깎여 W를 쓰고,
      그마저도 같은 라인의 팀원이 라클이 허접한 캐릭터라면 라클을 위해 E를 팡팡쓰기때문에 마나와 피가 뭉텅뭉텅 깎이다보니 유지력이 떨어집니다.

      (2)

      궁극기는 생존기와 힐딜, 이후 특성과의 연계도 바라볼 수 있는 정화의 불꽃을 찍습니다.

      팀에 머키가 있고,
      정말 진짜 못해먹겠다 싶다면
      머키방울에 생명결속을 달아보세요.

      (2)

      13레벨은 꿀 특성 덩어립니다.

      [주력] 평정 : 겐-지, 프리딜 트-레, 불작, 프레쉬-밑 등 내가 살아남기 위해 갑니다.

      [보조] 해방된 생명 : 2탱이거나, 체력을 기반으로 하는 탱커거나, 혹은 우리팀이 물린 나를 위해 적어도 한명이라도 달려와준다면 찍습니다.
      나한테도 쓸 수 있었으면....

      [보조] 용의 비늘 : 상대가 정말 CC연계가 5지면 갑니다.

      (3)

      주력 보조로 나뉘어 있지만, 저는 16특은 20특과 연계해서 사용합니다.

      용족의 끈기는 20특 고대의 불꽃.
      과보호는 20특 루비 날개와 붉은용군단의 축복.

      (3)

      [고대의 불꽃] - 16특 용족의 끈기를 찍었을 경우
      E특을 이용해 피를 회복하기 때문에, 불씨가 붙지않는 용 상태에서 오히려 회복도 생존도 힘들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사용 안할수도 없고,
      용상태의 알렉스트라자가 상당히 강화되는건 사실이기 때문에 길어지는 상태를 보완-강화해주는 고대의 불꽃은 놀랍습니다.

      용 변신 상태에선 다른 스킬들은 특성의 효과를 받지 못하지만, 용의 불씨는 효과를 받습니다.

      강력한 범위 일반공격에
      7특의 피흡과 감속효과가 붙어
      평타로 불을 뿜으면 20레벨기준 한명당 피가 502씩 찹니다.

      그러므로 힐은 힐대로 강력하고,
      용은 용대로 강합니다. 물론 1,4특을 E특을 찍었다면 더 강하겠죠.

      [루비 날개]
      16특으로 과보호를 가져오면서, 폴리모프 상태일때는 보호막으로, 궁 이후에는 D스킬과 연계해 긴 용변신으로 지속적인 영향력을 가합니다. 오브젝트에서 템포가 긴 싸움을 해야할때 추천드립니다.
      W-D-W-R-W로 과보호의 보호막 아래에 빵빵하게 초록색 체력을 주유하실 수 있습니다.

      용족의 끈기와 연계해도 좋겠지만, 용 상태를 임의로 풀 수 있으면 모를까 앞서 말씀드린 E를 활용을 못하기때문에 이 경우 용상태에서 사망하는경우가 늘어나실겁니다.

      [붉은용군단의 축복]
      용이 몸을 댈 수 없거나... 탱커가 없거나...
      정말 제한적인 상황에서...
      카시아탱이나 완전한일리단, 20다큰머키....

      어쩔수없이...

      • 생명의 선물(Q)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자신의 현재 생명력의 15%를 희생하여 희생한 양의 150%만큼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용의 여왕: 생명의 숨결
        재사용 대기시간이 대폭 감소하고 자신의 생명력을 희생하지 않습니다.
      • 풍요(W)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3초 후에 꽃을 피우는 생명의 씨앗을 심습니다. 씨앗이 꽃을 피우면 주위 아군 영웅들의 최대 생명력의 20%를 회복시킵니다.

        용의 여왕: 보존
        범위와 치유량이 대폭 증가합니다.
      • 용의 불씨(E)
        마나: 50
        화염구로 적들을 불태워 5.5초 동안 78의 피해를 줍니다.

        이미 불타고 있는 적에게 적중하면 130의 추가 피해를 주고 40% 느려지게 하며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감속 효과는 2초에 걸쳐 서서히 사라집니다.

        용의 여왕: 폭풍 날개
        부채꼴 범위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 용의 여왕(D)
        재사용 대기시간: 150초
        1.25초 후, 용으로 변신하여 생명력이 520 증가합니다.

        용의 여왕이 활성화된 동안 기술들이 강화되고 일반 공격이 149의 피해를 주며 전방의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45 회복시킵니다. 또한 기절, 감속, 이동 불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50% 감소합니다.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최대한 맞지 않도록 하시면서,
      E를 긁으시면서 회복, Q로 힐을 하시구, W로 추가힐이나 이니시압박을 가하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
      7레벨 전까지는
      힐이 제한적이기때문에 구슬은 꼭꼭 챙겨드시면서,
      팀의 피를 항상 채워놓으신다는 생각보단
      마나가 여유가 있을때는 적극적인 E견제로 라클과 상대를 물리고 W로 같이 회복
      피가 여유가 있을때는 Q로 회복해주시면 됩니다.

      7레벨 이후에는 EEEEEEEEEEQEEEEEEEEEEEEEEWQEEEEEEEEEEEEEE

      용 변신 전에 W와 Q를 사용해 쿨 돌려놓고 변신하세요.
      용과 폴리모프는 쿨이 따로돌기 때문에 WQ-D-WQ로 순간적인 폭힐을 넣을 수 있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정화의 불꽃 사용 전에
      팀원이 안정적인 피 상황인지 확인하시고, 꼭 W와 Q를 사용해 쿨을 돌려놓고 나는 습관을 들여주세요.
      첫 브레스가 닿기 전까지 시간이 좀 걸리는터라 급한 힐에 WQ 안쓰시고 그냥 나시면 못살립니다. ㅡㅜ.

      날았더니 팀원 힐 한두번 받고 다 죽고,
      나머지 세네발 궁이 그냥 탈출이동기로 바뀌게 되어버리는게 이런 상황.

      20레벨 이후
      마찬가지로 용변신전에 WQ쿨 돌리시면 됩니다.
      루비 날개를 찍으셨다면 인간상태에서 WQ후 궁극기,
      내려오시면서 용이 되셨다면 다시 WQ 등등

      고대의 불꽃을 찍으셨다면 낮아진 공속을 의식하시면서 무빙샷하시면 좋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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