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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디아블로

개인적으로 요즘 기존에 있던 q트리가 다소의 너프를 먹고 w랑 번숨이 나오면서 애들이 정신을 못차리는 게 안타까워서 글 작성함.  번숨은 절대로 나쁘지 않다. 어느 타이밍에 누구를 노려서 쓸까에 문제지 번숨 자체의 문제는 아니다.필자는 그마에 서식중이며 디아 리메된후 다음 날에 바로 영리에서 w디아 실컷 쓰다가 욕 바가지로 얻어 먹었다.(근데 그판 이김. 이기고 난 뒤에 역시 디아는 번숨이야 하니까 팀원들이 좋아 죽더라)근데 익숙해니까 확실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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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모두에게 따뜻한 악마
작성자 | 번숨디아  작성일 | 2018-06-01 17:34:15  조회수 | 2052
디아블로
공포의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밀쳐냄, 당김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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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개인적으로 요즘 기존에 있던 q트리가 다소의 너프를 먹고 w랑 번숨이 나오면서 애들이 정신을 못차리는 게 안타까워서 글 작성함.
  번숨은 절대로 나쁘지 않다. 어느 타이밍에 누구를 노려서 쓸까에 문제지 번숨 자체의 문제는 아니다.



필자는 그마에 서식중이며 디아 리메된후 다음 날에 바로 영리에서 w디아 실컷 쓰다가 욕 바가지로 얻어 먹었다.(근데 그판 이김. 이기고 난 뒤에 역시 디아는 번숨이야 하니까 팀원들이 좋아 죽더라)
근데 익숙해니까 확실히 좋드라? 그래서 설명해줌. 맘같아선 영상 편집해서 하는 법 직접 보여주고 싶은데 컴맹이라 그런거 할 줄 모름. 영상 나중에 찾아서 파일 올릴테니 보고 판단해보셈.

아 혹시 영리에서 날 본 사람은 알겠지만 리메후에 ㄹㅇ 디아만 ㅈㄴ해서 사람들이 날 디아 원챔으로 알고 있더라.

영웅 상성

    일단 제라툴은 말할 필요도 없이 공감 종말. 마이에브도 감옥 종말, 나지보는 벽 만들어줘서 벽각 잘 줌.

    말퓨같은 경우는 물몸이라서 번숨 한번 얻어 맞으면 피 시원하게 깎인다. 그메는 저탄으로 디아 피 순식간에 깎아서 자칫하면 w효용보기전에 죽을 수 있다.

    특성 및 기술

    (3)

    (2)

    (1)

    (2)

    (3)

    (2)

    쇠약의 불길 무시 할 수 있는데 이거 스킬 설명 보면 오고 가는 거 다 적용 된다. 7렙 특성으로 한번에 총 3번 불5개를 왕복으로 날리는데 엥간하면 공격력 감소 잘 된다.

    (2)

    종말궁강은 무난하고 괜찮은데 번숨 궁강 좋기는 한데 솔직히 번숨 다 끝나기 전에 한타 끝난다 싶으면 찍지마셈

    • 암흑의 돌진(Q)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적에게 돌진해 밀쳐내며 42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5% 증가합니다. 대상이 지형에 부딪히면 1초 동안 기절하고 135의 피해를 추가로 받습니다.
    • 화염 발구르기(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 방향으로 화염의 파도를 내보내 각각 12의 피해를 줍니다. 파도가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되돌아오며 37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준 피해의 13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압도(E)
      마나: 35
      대상을 집어 들고 디아블로 뒤로 메쳐서, 76의 피해를 주고 0.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검은 영혼석(고유 능력)
      반복 퀘스트:영웅을 처치할 때마다 10개, 돌격병을 처치할 때마다 1개의 영혼을 얻어 최대 100개의 영혼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영혼 하나당 최대 생명력이 0.3% 증가합니다. 죽을 때 영혼이 100개 있으면 5초 만에 부활하고 영혼을 100개 잃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존의 종말 벽꿍디아는 많은 유저들이 이미 해봤을테니 구태여 설명 하지는 않겠다.
    번숨 w디아의 기본 운영법을 알려주자면 사실 좀 별거 없다. 하나만 기억해라 수비적으로 플레이 해야된다.

     일단 기존의 종말 디아는 q로 드가서 e로 뒤집고 가끔 rqe 이런식으로 했는데 기존의 디아는 일단 거의 무조건 드가는 형식이었다.
      궁을 쓸려고 해도 r다음 qe를 거의 반강제적으로 썼고 가끔 qe쓴다음에 진형붕괴같은 용도로 종말을 쓰기도 했었는데 이건 적팀이 호구조합이 아닌 이상에야 정화 축성 혹은 디아를 견제해서 밀치는 등으로 종말쓰는 거 보면 바로 어느 정도 견제를 하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사용했던건데 어쨌든 둘의 공통점은 일단 드간다. 
    혹은 가끔 적이 들어오는 걸 받아치기도 하는데(특히 초반 싸움에서) 대부분 이전의 디아는 공격적으로 플레이 해야 되었다.

    지금은 적이 먼저 들어오기 전에는 w로 깔짝대다가 적이 들어오면 e쓰고 w쓰고 q로 벽꿍하고 w또 쓰고 하는 식이면 피가 상당히 많이 차며 16렙 쇠약의 불길로 적이 공격력 감소가 많이 된다. 혹은 그냥 번숨 시원하게 적 딜러 힐러 뭉친 곳에다 쏴주면 함부로 못 들어오기 때문에 적 탱커는 고립된다.

     이때 주의해야 될 점은 디아 자신이 포커싱 당하고 있을 때 번숨을 쓰는 건 자살 행위이며 적 탱딜이 다 나랑 가까운데 번숨을 날려 버리면 죽을 수도 있다. 그리고 어지간히 급박한 거 아니면 w랑 스킬 쓸 수 있는건 써주고 하자 피흡도 있고 딜 증가도 있고 슬로우도 있으니.

    가장 이상적인 건 적 탱커는 나랑 면상을 맞대고 있는데 이동기가 없는 상태고 적 딜러랑 힐러는 번숨사거리
    안에는 있지만 그 사거리 중에서 절반보다 조금 더 멀리 떨어져 있는 상태다. 즉 최대한 많이 맞혀 주는 게 좋다.
    w디아의 가장 큰 장점은 자힐이 개 쩐다. 생존도 괜찮은 편이고 단점은 이니시 능력이 종말에 비하면 떨어진다. 대신에 궁쿨도 짧고 쓸 각도 자주 나온다.
    w디아하는 법
    w를 한 대상에게만 맞출려 하지말고 최대한 적이 밀집된 방향으로 써라


    w디아 벽꿍 콤보 
    w를 벽꿍 대상의 반대편에다 미리 날리고 q로 기절. 이후 w를 적이 밀집된 방향 만약에 적이 혼자라면 적이 이동할 망향에 날리고 e로 뒤집고(이 때 처음날린 불꽃이 돌아옴) 다시 w 날린다. 참고로 벽꿍이 안됬을 경우에는 시간이 애매해서 e로 뒤집어도 적이 이동하면 안 맞는다. 걍 적이 밀집된 방향으로 쏘면 적이 도망가다가 추가로 얻어터지기도 하고 이게 제일 맞다.

    죽은 이후
    영혼석이 많이 중요한데 한타 설렁설렁하다보면 생각보다 금방 모인다.

    이상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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