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아나

아나장점: 높은 힐량, 특출난 힐 사거리, W의 힐증폭과 힐밴, 하이리턴 cc기, 뽕, 단점: 동시 케어 한계, 혼자서 캐리못함, 포커싱에 취약, 물몸 뚜벅이장점준수한 힐량과 짧은 쿨타임, 적은 마나소모, 멀리서도 힐을 줄수있는 장점이있는 Q스킬덕에 아군 최후열에서 쉽게 전열까지 힐을 줄 수 있음.힐링기가 W Q 2개이고 둘다 무시못할 힐량, 긴 사정거리 때문에 생각보다 세이브를 잘함.힐밴을 사용하여 한타때 상대 광역힐을 무효화 하거나 자힐탱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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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빠대 아나
작성자 | 워모그  작성일 | 2018-07-12 17:22:07  조회수 | 2189
아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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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능력 원거리,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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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아나

장점: 높은 힐량, 특출난 힐 사거리, W의 힐증폭과 힐밴, 하이리턴 cc기, 뽕, 

단점: 동시 케어 한계, 혼자서 캐리못함, 포커싱에 취약, 물몸 뚜벅이


장점


준수한 힐량과 짧은 쿨타임, 적은 마나소모, 멀리서도 힐을 줄수있는 장점이있는 Q스킬덕에 아군 최후열에서 쉽게 전열까지 힐을 줄 수 있음.

힐링기가 W Q 2개이고 둘다 무시못할 힐량, 긴 사정거리 때문에 생각보다 세이브를 잘함.

힐밴을 사용하여 한타때 상대 광역힐을 무효화 하거나 자힐탱을 불구로 만들 수 있다.

논타겟에 긴 사거리를 가진 수면총은 3초 동안 수면을 먹여 호신용, 브루저 저지용으로 자주 사용되지만  이니시용 으로도 사용할수있다

궁극기 뽕의 적절한 사용은 딜러, 탱커 할것 없이 매우 유용하다.


자힐이 꽤 높아지고 비 영웅 대상으로도 자힐이 되는걸로 바뀌고, 자힐 유지력과 1:1 맞다이력이 많이 상승했음.

단점



하지만 광역힐스킬이 W밖에 없고 쿨타임 16초에 비해 힐량도 낮아 유지력이 달리며, 한타가 난전이 되었을때 여러명에게 동시에 힐을 주는게 매우 어렵다.

혼자 있을때 매우 취약해지고 아군 의존도가 아주아주 높다.

영웅 상성

빠대 기준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아나 1힐이라는 전제가 있음 


그리고 빠대는 조합 버러지 같으니깐은 저렇게만 알고있으셈.

탱커 둘 이상이다-> 아나가 잘해야된다
아군
  : 뽕이 더블로 적용됨. 모랄뽕은 초 한테밖에 적용안되는데 ㅋㅋ 저걸 뽕이라고

  : 뽕을 받으면 호기심 많은 망령에서 ' 죽 음 의 천 사 말 티 엘 '이 될수있음   받으면 더쌔짐 
단점이 있는데, 말티엘은 W로 들어가서 싸우기 때문에 말티엘이 뽕받고 들어가는게 아닌이상 뽕을 주려면 아나가 전열까지 나와야 되는것임. 

 : 아나가 침묵 맞추면 E 넘기기 졸라 쉬움. 참전으로 잘 살려주기도 하고

 : 뽕주고 케어 잘해주면 혼자 백년만년 적군이랑 붙어다님.

      : 아나를 지켜줄 수 있는 최고의 친구들. 하지만 메디브를 제외하곤 빠대에선 멸종 위기종들이다.

 : 뽕주면 스킬 난사하고 자체침묵걸림.
 : 뽕주면 우물한번에 Q 2번 날리고 그러는데, 열에 아홉은 E 쓰겠다고 존나 비비면서 전열 탱커들한테 갈 Q 존나 큰 빵댕이로 혼자 다먹음.
 
  : 분신이 힐처먹음.


적군

 :  봉인할수있음
 :   폭파 지연시켜서 힐 터지기전에 잡을 수 있게 해줌
 :   바보로 만들수 있음 그리고 애가 모션이 느려서 수면총을 잘 맞아줘서 아나 물려고 들어와도 혼자 탈출 가능함. 
 : 카운터 가능. 하지만 빠대에서 레가르 픽하는 친구들은 실력이 출중한 친구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아나 힐밴이 빠진 후 쓴다. 그래도 레가르 선치를 견제 가능하다는건 선치때문에 못죽일거를 죽일 수 있다는 소리임.
   : 공통점) 물몸 뚜벅이이며 생존기는 자힐기 뿐이다. => 자힐기 막으면 아무것도 못하고 죽는다.


 : 고치로 묶이면 아무것도 못하고 죽음.
   : 수면총 맞추기도 어렵고 물리면 뒤진다고 봐야됨. 도움핑 존나찍어야됨 그나마 트레같은경우는 맞딜하면 서로 빈사돼서 트레가 도망갈수도 있음. 물론 폭탄있으면 쪽도못쓰고 뒤지겠지만 ㅎ
   : 아나가 맞으면 진짜 곡소리 나오게 아프고, 기본적으로 범위힐이 없는지라 한타 딜 누적을 아나가 해소할 수 없음.
   : 상대의 그랩 실력에 따라 다름. 저지불가 안찍은 가로쉬는 수면총으로 Q를 끊을 수 있다.
  : 굴레맞으면 무조건 크로미를 재울 생각을 해야됨. 켈투는 빙하를 세우거나 사슬을 날리는 순간 재워야됨. 그럼 원콤 피할수 있음. 

특성 및 기술

(2)

E Q 사거리 증가가 너무좋음.

2명씩 적중하는것은 아나한테 힐각 안주는 새끼들 있을때 한줄기 사이다.

3특은 3탱이상일때 가면 좋음. 너프되서 추가적인 이득은 없지만 보상으로 생기는 Q 3연발은 딜레이가 없어서 W QQQ로 빈사 영웅 한명을 살릴 수 있음.

(3)

>>W 쿨이 4초 감소함<<

생각보다 글로벌 수류탄 쓸데도 많음. 오브젝트 방해나 시야 확인용으로 자주 씀.

1특은 중독퀘를 쌓기 쉽게 해주거나 7레벨과 2특, 20렙 3특과 시너지가있음.

(3)

쇠약다트는 아나의 세번쨰 목숨임. 수면으로 재워도 돌격병이나 아군이 깨웠을때 쇠약다트 먹이면 생존 가능성이 확 늘어남.

실명다트: 아나 물러오는 거강, 그메 개씹하드카운터

(1)

뽕: 아나를 쓰는 이유임. 아나가 쓰이는 이유고. 마나가 있는 영웅이면 누구한테 줘도 이득임.

잼루스: 킬캐치 씹가능. Q 쿨타임 혹은 부활후 바로 힐을 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살려주면 애들이 뽕보다 더 고마워함.

(3)

1특: 불쌍한 뚜벅이들이 겁나 좋아함.
2특: 켈투, 제이나, 아서스 무력화 가능. 요새다이브 슬로우도 풀어줌
3특: 스턴 카운터.

(1)

1특: 다 쌓으면 후반에 힐량 1000 넘어감

3특: 일리단 같은놈이 물러 들어오면 적이랑 아나랑 둘이만 맞아도 힐량 60% 증가임. 아군이 진짜 아무도 나를 안 도와줄때 자힐 생존 용으로 자주 쓴다.

(4)

4특: 개재밌음. 어설픈 브루저들 맞딜 이김.

뽕강화: 말티엘, 겐지, 마이에브 등 뽕받고 들어가서 난리치는 애들이 수퍼 개깡패가 됨

잼루스: 아나한테 없는 광역힐이 추가됨. 그리고 범위힐에 자힐됨.
3특: 4렙 1특과 함께 상대를 2번 재울 수 있다.

  • 치유탄(Q)
    마나: 10
    생체탄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03 회복시킵니다. 이미 생명력이 가득찬 영웅에게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생체 수류탄(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대상 위치로 수류탄을 던져 수류탄이 적중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158 회복시키고 4초 동안 아나로부터 받는 치유량을 25% 증가시킵니다. 수류탄이 적중한 적 영웅에게는 62의 피해를 주고 1.75초 동안 받는 치유량을 100% 감소시킵니다.
  • 수면총(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수면총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을 수면 상태로 만들어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대상이 0.5초 이후에 피해를 받으면 수면 효과가 즉시 종료됩니다.탑승물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때까치(고유 능력)
    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독극물을 투여하여 5초에 걸쳐 42의 피해를 주고, 대상의 현재 중첩 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최대 5회 중첩됩니다.0.5초마다 때까치로 준 피해의 6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정조준

    때까치를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25% 감소하지만, 치유탄과 수면총의 사거리가 25% 증가하고 영웅 하나를 관통합니다. 취소할 때까지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고성능 탄환(Q)
    사거리가 무한인 특수 탄환을 발사하여 관통하는 모든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34 회복시키거나 적 영웅 또는 구조물에 140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아군 체력을 언제나 체크하면서 상대 브루저들의 위치를 파악해야함. 

힐 우선순위는 아나 근처의 아군 딜러, 생존기가 없는 아군, 개딸피인 아군, 적진에 들어간 탱커임.

힐각을 잘 재고 수면총을 아끼는게 중요함.


초반 운영

 평타 자힐이 상향먹고나서 고질적인 자힐문제가 해소되고 초중반이 무척 편해졌음. 라인전 할때 아군이 없으면 경험치만 먹어야 되던 때와 달리 소극적이지만 딜교를 할 수 있고 맞딜에서 이득을 가져올수도 있음.

1렙 퀘스트를 빨리 쌓는게 중요하지만  관통 다트 (E) 의 경우 수면총이 빠지면 아나는 무척 취약해지므로 안전하게 빠질 수 있을때나 아군이 근처에 있을때만 퀘스트 용으로 쓰는게 중요.


궁극기 습득 후
10렙을 먼저찍던 늦게찍던 뽕은 매우 강하다는걸 알아야 함. 10렙 찍고 다음 오브젝트에서 이득을 못보면 게임이 진짜 어려워짐. 쿨 50초 때는 마나물약 대용으로도 썼는데 70초 되고나서 남발이 불가능해짐


20레벨 이후
16레벨을 찍은 이후로 명사수 (Q)  아나는 힐러의 지존임. 압도적인 힐량으로 배째라 플레이가 가능함.
폭발적인 치유 (W) 로 생존력이 높아졌다면 16레벨 전보다 도움핑을 두세번 더 찍을 수 있음

20레벨을 찍으면 이때부터 아나가 개꿀잼이됨.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아나는 맵보다 아군 과 상대 조합에 더 민감한 영웅임


굳이 말하자면 용의 둥지나 브락시스같은 비콘맵은 W 힐밴으로 이득을 많이 볼 수있음.

저골이나 거미여왕에서  공습 수류탄 (W) 으로 상대 오브젝트 정신집중을 방해할 수 있음.

알터렉 고개 늪지대 슬로우  정화탄 (Q) 으로 아주 잠시동안 풀어줄 수 있음. 늪지대에 있으면 추가힐 20% 공짜란 소리임 ㅎ

맵이 좁고 상대적으로 시야를 봐야할 곳이 많은 거미여왕에서 브루징에 조금 더 취약하다는 점도 있음.



호루스의 눈 (R) 찍었으면 아군한테 벽 하나하나 다 부숴달라고 하는것 말고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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