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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노바

안녕하세요 빠대를 주로하는 유저고 노바 공략이 없어서 특성을 중심으로 간단하게 써보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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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노바의 무난한 특성
작성자 | 아프로콜리  작성일 | 2018-09-05 15:47:01  조회수 | 7034  최종수정 | 2018-09-05 16:11:31
노바
자치령 유령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은신, 소환, 정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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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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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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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이동
속도
13002.71150032626.52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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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빠대를 주로하는 유저고 
노바 공략이 없어서 특성을 중심으로 간단하게 써보려고 합니다.

영웅 상성

        노바는 조합을 많이 타는 영웅이라고 생각해요.
        특히 같은 팀에 폭딜형 혹은 은신형 암살자가 더 있다면 정말 암울합니다.

        팀의 딜 자체가 부족해지니까요. 이는 제가 찍는 노바의 특성에도 기인합니다.


        <상대하기 힘든 영웅>

         얜 그냥 모든 은신암살자의 하드카운터인거 같아요. 특히 폭딜 뿜고 현자타임오는 대장갑에게
        겐지는 너무 무서운 존재입니다. 1:1로 마주칠 일이 없도록 하는게 최선이에요. 근데 만난상황에서
        겐지가 대장갑평타와 저격을 다 맞고 튕겨내기를 썼다면 삼연발로 이길수 있어요. 하지만 질풍참으로 건물뒤로 튀겠지

         초반의 제라툴은 이길 수 있으나 궁 이후부터는 매우 불리합니다. 선공권도 제라툴에게 있고 너무 민첩해서
        저격이 빗나갈 확률도 높구요. 후반엔 이길 각 자체가 안나올꺼에요. 제라툴이 엄청 못하지 않는 한.

         발리라는 항상 어려운 것은 아니고 그망찍은 발리라가 딜흡수를 잘할경우만 어렵습니다. 사실상 누가 먼저 상대를 발견하냐의 싸움인 것 같네요. 발리라가 존버중이었다면 은신풀고 qqe로 공격해오면서 그망으로 제 딜을 씹습니다. 
        그러면 걍 져요. 하지만 제가 먼저 발리라를 보고 저격을 맞췄다면 은신으로 발리라 딜을 씹으면서 역관광 해줄 수 있어요.

         1대1 뜨면 짐. 미친캐릭

        특성 및 기술

        (2)

        향상된 은신은 노바가 뛰어다닐거아니라서 크게 의미가 없는 특이라고 보구요. 마비사격을 사용시 마나가 심하게 소모되므로 비밀작전을 찍어서 마나소모량을 줄이고 저격의 명중률을 높히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해요.

        (2)

        홀로그램을 자주 쓰는게 좋냐 사거리와 지속시간을 늘리는것이 좋냐에서 갈리는데요, 오브젝트나 일반 라인전 상황에서 견제력과 개입능력을 올리는데에는 2특이 가장 좋더라구요.

        (3)

        7렙특이 제일 중요하다고 봅니다. 최근 게임하면서 노바가 은신이 풀린상태에서 딜을 할 수 있는 시간은 엄청 적어요. 대장갑을 찍어서 순간 폭딜을 하고 어그로를 뺀뒤 쿨돌리고 다시 들어가는 플레이가 최선입니다.

        (1)

        궁은 따로 설명드릴게요. 별건 없구요

        (2)

        마비사격 특을 찍는 이유는 16렙 방감특과 연계 그리고 자체적으로 슬로우를 통한 견제능력을 올리기 위해서 입니다.

        (2)

        방감특을 찍으면 이제 상대방에게 w-평으로 방어력을 엄청나게 감소시키고 저격을 명중시켜서 바로 빈사상태로 만들 수 있게 됩니다. 혼자 킬 또는 한타에서 적 한명을 아웃시킬 수 있어요.

        (1)

        삼연발을 찍든 정밀을 찍든 거의 궁강을 가는 편입니다. 대장갑 노바에서 되돌리기는 정말 무의미한 특 같아요. 저격의 쿨이 긴것도 아니구. 아폴로 전투복은 별로 사용 안해봤지만 생각보다 좋습니다. 만약 삼연발특을 갔는데 궁강이득을 볼수 없는 상황이면 은신찍어주세요.

        근데 적으면서도 계속 드는 생각인데 20렙특은 완전 개취인것 같아요. 심지어 되돌리기도 완전 순간적으로 적을 암살해야한다 하면 쓸만하니깐요.

        • 저격(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239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저격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일 때에는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저격으로 적을 맞히지 못하면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 마비 사격(W)
          마나: 65
          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홀로그램 분신(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5초 동안 현재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진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신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영구 은신(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노바를 비롯한 은신영웅의 기본은 존버입니다. 투명상태를 가장 잘 이용해야합니다. 
        그리고 꾸준한 갱킹을 하여 초반에 스노우볼을 굴려야합니다.
        일단 대장갑 노바는 후반 캐리능력이 제로에 가까워요. 지고있는 상황을 노바의 캐리로 뒤집는다?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반 초반을 끌어가는 능력은 암살영웅 중에 강한편이라 라인개입을 통해 경험치를 벌려주고 
        이를 통해 게임을 서서히 가져와야 합니다.

        대장갑은 공속이 절망적이므로 아군에 지속딜러가 없으면 게임이 매우 힘들어질 수 있어요.
        따라서 아군에 원딜러나 지속딜러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노바 픽을 재고해보셔야 합니다.


        홀로그램 분신 (E) 

        추가적으로 노바의 분신과 은신사용으로 나오는 분신을 매우 잘 이용하셔야합니다.
        영웅 취급이므로 상대의 논타겟을 대신 맞아줄 수 있어요.

        가장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누더기의 그랩이겠죠. 도망 시에는 가볍게 1번만 눌러주면 
        자신의 자리에 분신이 생성되어 대신 맞아줄 수 있습니다. 비슷하게 무라딘 망치 등도 막을 수 있죠.

        마찬가지로 홀로그램 분신을 논타겟을 맞을 위험이 있는 아군의 앞에 써줘서 
        세이브를 해줄 수도 있습니다.

        갈고리 (Q)  끌기 (Q)  제트 추진기 (E)  폭풍강타 (Q) 





        초반 운영
        일단 가장 먼저 이득을 볼 수 있는 타이밍은 1렙 교전 후 탑바텀 라인복귀 시 입니다.
        고티어든 저티어든 빠대든 1렙 교전 후 생각보다 무심하게 중앙 통로를 통해 탑바텀으로 빠지죠.
        이 곳에서 존버하다가 오는 라이너를 따 주거나 물을 마시게만 해줘도 아군 탑바텀에게 큰 힘을 실어줍니다.
        이런식으로 상대의 동선을 미리 예측해서 존버 후 급습이 가장 기본적인 플레이이고 지속적으로 밀리는 라인에
        갱만 가줘도 됩니다. 또 홀로그램의 긴 사거리를 통해 상대 캠프등의 정찰도 가능합니다.
        몸으로 직접가는것은 매우 비추합니다. 쉽게 은신이 벗겨지고 벗겨지면 죽어요.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는 삼연발이냐 정밀이냐 많이 갈리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 정밀을 많이 추천하시는데 전 삼연발을 70퍼이상 찍었어요. 
        정밀의 장점은 선딜이 없다는 것, 사거리 제한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원용으로도 막타로도 무난하고 유용하죠.
        삼연발은 다 맞으면 어마어마한 딜량이 나온다는 것. 하지만 이거에막히고 저거에막히고 하죠.

        상황이 가장 중요하다고 봐요. 초반부터 무난하게 스노우볼링을 했다면 삼연발이 좋습니다. 혹은 맵이 매우 복잡하거나요.

        삼연발은 멀리있는 딸피적을 죽인다는 생각보단 딜사이클돌리고 남은 딸피를 처리하는데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근접한 상황에서 쓰는 게 좋아요. 만약 적이 강한 cc기를 가지고 있다면 사용하지 않아야 겠죠.

        한타 시
        한타가 벌어질 때에는 두 가지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첫 째로는 같이 한타에 참여하여 아군의 딜 서포팅 역할을 맡는 것입니다. 은신상태에서 상대의 뒷라인을 잡을 수 없거나 오브젝트 지역같이 폐쇄된 공간에서 싸울 때가 되겠네요. 
        자신이 맞출수 있는 상대중 암살자나 힐러가 있다면 그들에게 딜싸이클을 돌리고 약간 빠져나와 아군을 치고있는
        상대 앞라인에게 평타와 마비사격으로 방감을 넣어주는 식으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아무리 탱커라도 방어력이 20이상 빠져버리면 쉽게 녹아내립니다. 탱에게 삼연발 날려주시면 금방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둘 째로는 한타 직전 길목등의 합류지점에서 뒷라인을 끊어주는 플레이입니다.
        이게 가장 베스트라고 볼수 있죠. 앞서 말씀드린대로 미리 전장을 읽고 존버해주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또 적의 뒷라인이 지나간다고해서 바로 물면 안되고 다른 상대팀의 위치를 파악하고 공격해야합니다.
        이렇게 영웅하나를 무력화했다면 첫번째와 같이 한타에서 플레이 해주시면 됩니다.


        마무리
        간단하게 적어보았는데요. 적어도 요즘과 같은 메타에서는 폭딜 대장갑노바가 그나마 잘 맞는것같습니다.
        재밌고 상대방 입장에서는 불쾌하게 플레이하셨으면 합니다

        빠염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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