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케리건

WE 쓰는건 물론 기본이긴 한데,WE 각이 무조건 나오는것도 아니고,E만 단독 사용시 난전이 아닌이상 적이 맞아줄 이유가 없다.게다가 달려드는 발빠른 경우 WE 는 무용지물W에 올인하는게 아니라 Q에도 스킬의 쓸모를 만들어 줌으로서WE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특성이라 할 수 있다.저는 W 올인 특은 손에도 안맞고 예전 방식의 케리건은 애초에 손에 안맞았습니다.패치받은 케리건 돌리면서, 여러가지 특을 돌려봤는데 가장 손에 맞는 특을 공유해 봅니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5 / 비추천 : 5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주요타겟 킬링용 케리건 및 승률 참조
작성자 | 뤼인  작성일 | 2018-10-02 20:38:02  조회수 | 20385  최종수정 | 2018-10-05 21:00:12
케리건
칼날 여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당김, 보호막,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7643.6757500311521.25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WE 쓰는건 물론 기본이긴 한데,
WE 각이 무조건 나오는것도 아니고,

E만 단독 사용시 난전이 아닌이상 적이 맞아줄 이유가 없다.

게다가 달려드는 발빠른 경우 WE 는 무용지물

W에 올인하는게 아니라 Q에도 스킬의 쓸모를 만들어 줌으로서

WE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특성이라 할 수 있다.

저는 W 올인 특은 손에도 안맞고 예전 방식의 케리건은 애초에 손에 안맞았습니다.
패치받은 케리건 돌리면서, 여러가지 특을 돌려봤는데 가장 손에 맞는 특을 공유해 봅니다.

좋은 승률 특성 먼저 참조해보시기 바랍니다.


69% 승률 특

군단의 분노  칼날 폭발 (W)  무한한 분노 (Q)  울트라리스크 소환 (R) 
불안정한 힘 (고유 능력)  고통스러운 가시 (W) 


68.7% 승률

군단의 분노  칼날 폭발 (W) 칼날 여왕의 여세 혼돈의 폭풍 (R) 
불안정한 힘 (고유 능력) 고통스러운 가시 (W) 


차이 점은 7특과 궁뿐입니다.

스타일의 차이로 보이는데, 결국 W올인이며, 여세로 자주 스킬을 써주면서 혼폭을 쓰냐,
무한의 분노와 울트라로 CC와 함께 좀 더 자리를 자유롭게 와리가리 하냐
이것의 차이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WE 각이 잘뜰만한 조합이나 WE를 잘쓰는 케리건이 강한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저의 손과는 참 안맞더군요.








이러한 특으로도 경험치 딜 모두를 챙길 수 있습니다.

(현재 4/16  칼날 폭발 (W)  고통스러운 가시 (W)
특 및  불안정한 힘 (고유 능력) 13 특은 오버승률로 곧 패치될거라 생각합니다.
Q특은 살아남는다는 전제하에 나쁘지 않은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웅 상성

      적의 어그로가 끌린자리에, 광역 궁이나 광역 세이브 궁들로 한타 파괴해줄 궁들이 함께한다면,
      13특과의 시너지가 좋아질 것입니다.



      머키가 무섭네요.

      특성 및 기술

      (3)

      1. 60%
      라인 밀기도 좋고 제가 미는 특의 스택을 쌓기 위한 초석입니다. 만능입니다.
      라인 공격 방어 용병

      2. Q방어막? 50%
      Q특이라고 흡수갔다가는... 똥쌉니다.
      라인도 못밀고 방어도 애매해지고 ㅎㅎ

      승률이 무려 -10% 말다했죠.

      (1)

      저는 딸애가 충분하고, Q퀘 쉽게 올리거나
      라인에서 Q퀘 올려도 되는 파티인가를 계산하던지
      아니면, 적을 못따더라도 꾸준히 참전 해야된다면, E특을 가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 Q특 50%
      235 x 3 = 705 + 평타 피해까지
      16특 증댐 빼고 계산해도 딜량이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단일딜입니다.

      2. E특 58.5%
      187 x 2 = 374
      광역딜 이기도하고, 딜 맞추기도 크게 어렵지 않은 편입니다.
      단일딜 705냐 / 광역딜 374냐의 차이인데
      선택하기 나름이라고 생각합니다.

      3.W특 승률 64%
      승률 높은데는 이유가 있겠죠.

      단지 저는 W각이 무조건 편하게 나오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스킬트리를 작성하는 중입니다.

      (2)

      1. 무한Q 58%
      Q 를 한 적에게 최대 3번 꼽을 수 있고
      여기저기 꼽아 버릴 수 있다.
      Q를 적 하나하나에 찍으면서 이동용 스킬로 사용도 가능해집니다. 핵심 스킬입니다.

      2. 여세 62%
      EW를 자주쓸 수 있다는 점에서 우위가 확실해 진다고 봅니다.

      (2)

      1. 61%
      스턴도 있고 추노도 되는 울트라 상당히 좋습니다.
      아군 생존용, 추노 차단, 본인 생존용 스킬 끊는용도
      등 용도는 다양합니다.

      2. 58%
      승률 차이는 크지는 않습니다.
      유틸성은 크게 없다고 봅니다.
      다대다 싸움에서 무조건 비비기 편하고
      아군이 짱짱하다면,

      그냥 뭘가도 사실 이깁니다.

      (3)

      1. 56.1%
      Q를 꼽아가며 적진 깊숙히 들어가는 만큼
      필수 라고 생각합니다. W특이랑은 다르게
      다른딜(W)로 무조건 먹고사는게 아니다보니
      좀 방향성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Q랑 스킬 다박고 적군 어그로 끈다음,
      고치 들어갔을때 아군의 광역 궁들이 들어와준다면,
      한타가 이기기 편해집니다.


      2. 불안정한힘 64%

      (3)

      평소에도 항시 딜증가를 노릴꺼냐,
      한타시 궁 + 강습으로 딜증가를 노릴꺼냐의 차이입니다.

      1. 61.2%
      궁 -> 강습이 편하시면 에너지 폭주 가셔도 되며,
      20 궁강시 항시 30%유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59%
      가시에 집중하는 경우가 아니므로
      강습을 가도 괜찮습니다. 다만 20궁강을 갈거라면 그냥 에너지폭주가 무조건 좋습니다.

      (2)

      셋다 좋다고 봅니다.

      1. 16특과 시너지로 스킬딜 30%먹고 가면서 울트라 계속 쓰는겁니다.

      1. 딜부족시 동화작용. 70%

      2. 70%
      생존기 2개 필요하거나,
      추노가 더욱 잘되야 된다면, 사이오닉 가줍니다.

      • 강습(Q)
        마나: 20
        충전 대기시간: 8초
        대상을 향해 도약하여 135의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1.5초 안에 죽으면 강습이 즉시 1회 충전되고 2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 칼날 관통(W)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1.2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72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원시 손아귀(E)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자신에게 잡아당기고 26의 피해를 줍니다. 2.5초 후, 주위 적들에게 203의 피해를 줍니다.
      • 동화 작용(고유 능력)
        적에게 일반 공격 및 기술로 준 피해의 10%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보호막은 6초 동안 유지됩니다.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보호막으로 전환되는 양이 두 배가 됩니다.현재 최댓값: 1044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적으로 진입과 Q 평타 등을 날려주다가 도망치는적에게 WE 날려주는게 기본입니다.

      E쿨밖에 없을때 챙길 수 있는 적을 E로 땡겨도 좋고,

      도망치는 각일때 제자리에 W뿌리면서 ㅌㅌ 하는 플레이

      난전일때 가장 많이 맞출 수 있는 자리에 WE 플레이

      7특 이후 Q Q Q로 적을 종횡 무진하는 것도 좋습니다.

      Q WE 궁 등의 콤보도 괜찮고, 

      QQQ 궁 WE 등도 나쁘지 않습니다.

      1특 덕분에 중후반갈수록 라인정리는 어마어마하게 빠릅니다.

      아군에 광역기와 광역적인 궁들이 많다면, Q진입과 스킬난사 해주면서
      어그로 빼주다가 13특으로 자체 고치 들어가면서 아군의 광역 스킬들을 적들이 다맞게 해주는 플레이등도 좋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