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발리라

제라툴보다 손도 덜 타면서 한명 자르고 나오기 좋은 영웅. 딜 부족해서 암살 안된다 하는데 q특가면 잘만 된다.상대에 평딜이 많을경우 혈압 올려줄 수 있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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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쉽고 강한 q빌드 발리라 공략
작성자 | 징징닭  작성일 | 2018-10-14 14:15:25  조회수 | 22129  최종수정 | 2019-04-01 13:37:16
발리라
무관의 그림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은신, 침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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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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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기력 기력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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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20474.265610010791.252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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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제라툴보다 손도 덜 타면서 한명 자르고 나오기 좋은 영웅. 딜 부족해서 암살 안된다 하는데 q특가면 잘만 된다.
상대에 평딜이 많을경우 혈압 올려줄 수 있따

영웅 상성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
    의외로 만나 본 영웅 중 가장 카운터는 루나라였다. 위습 때문에 후방 진입각을 잘 안주고, 루나라 특유의 근딜 괴롭히기 때문에 막타 포기하고 도망치는 경우가 많이 나온다. 슬로우가 있고 기본 이속이 우월해서 솔킬도 안된다. 걍 루나라 있으면 발리라 안뽑는 게 정신건강에 좋다.
    그 외로는 메디브처럼 세이브, 은신 감지가 되는 영웅들. 근데 이런 영웅은 반대로 한번 물면 킬따기도 쉬워서 서로 카운터인 관계.
    아바투르는 갱킹 동선마다 지뢰를 깔아둬서 은신을 계속 벗겨버린다. 직접적인 카운터는 아닌데 혈압 오르기 쉽다.

    -상대하기 쉬운 영웅-
    화메, 데커드는 기본 스텟에 비해 스킬 의존도가 매우 큰 영웅이다. 침묵 선진입하면 앞라인에 힐로스 유발함과 동시에 이들을 빈사상태로 만들 수 있다. 특히 13특 찍으면 침묵 넣는 데 성공만 해도 한타가 터진다.
    상대에 도살자, 일리단, 바리안처럼 평타 의존도가 큰 영웅이 뽑혔을 경우 실명으로 아무것도 못하게 만들 수 있다. 심지어 1대1을 할 경우 연막탄을 치면 타겟팅조차 못한다.

    -아군에 있음 좋은 영웅-
    아군에는 케리건 같이 cc기로 이니시 걸면 미쳐 날뛰는 영웅이 있으면 좋다. 발리라가 기절 이니시 걸고 캐리건이 스킬연계하면 한 명 뚝딱이다.

    그 외 팁으로는 제이나, 캘타스 등 누킹 뚜벅이 메이지가 있으면 우선 타겟을 그들로 잡자. 다른 놈 물다가 폭딜에 뚝배기 깨질 수 있다. 살폭, 슬로우 등 도주를 힘들게 만드는 스킬까지 있어서 뒷일을 생각한다면 얘들을 먼저 잡는 게 옳다.

    특성 및 기술

    (4)

    초반에는 밀리는 라인 갱 다니는 일을 주로 하게 되는데, 킬에 이만큼 도움되는 특성이 없음. 4렙특 찍기 전까지 기력이 좀 부족한데 신경마취로 딜할 시간을 벌 수 있다.
    상대의 메인딜이 평딜 또는 나를 제일 따라다닐 것 같은 딜러(카라짐 등)가 평딜이라면 방특도 좋다.

    (1)

    사실상 발리라 핵심특. 이거 안 찍고 어떻게 딜하는지 모르겠다. deqqe로 두 번 가르기가 가능해진다.

    (1)

    16특과 연계하여 물몸 원콤내기 위한 특성. 4특이 있어서 기력 고갈 없이 여러 번 폭딜을 넣게 해 준다.

    (1)

    한타시 뒷라인으로 진입할 때 한 명 자르고 나오기에 딜이 부족한 경우가 있는데, 연막탄 쓰고 막타 먹고 나온다.
    연막탄 안으로 범위 공격을 해서 안에 들어있기가 쉽지 않은 경우, 독딜 때문에 은신 타이밍 잡기 힘들어지는 경우, cc기가 까다로울 경우 그망을 간다.

    (3)

    힐러 물 때 효과가 매우 큰 특성. 킬에 실패하더라도 힐로스를 유발해서 한타를 매우 유리하게 만든다.
    상대팀에 평딜 의존도가 큰 근딜이 있으면 실명특으로 바보 만들 수 있다.

    (1)

    4 7특과 연계해서 q에 폭딜을 싣어 준다. deqeqe가 가능해져서 원콤이 더 잘 난다.

    (3)

    깜짝 딜을 선물해 주는 특성. 사거리 안에만 들어오면 웬만한 영웅은 원콤으로 요리할 수 있다.
    20찍혀서 진입 후 살아남기 힘들다면 그망특도 좋다.

    • 사악한 일격(Q)
      기력: 2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전방으로 질주하여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14의 피해를 줍니다. 사악한 일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질주를 멈추고 사악한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로 감소합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은신: 매복
      적에게 큰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 폭풍의 칼날(W)
      기력: 4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주위 적들에게 135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은신: 비열한 습격
      적에게 피해를 주고 실명시키며 기절시킵니다.
    • 절개(E)
      기력: 25
      적을 무자비하게 베어, 소모한 연계 점수에 비례하여 피해를 줍니다.

      1점: 88
      2점: 177
      3점: 265

      은신: 목조르기
      적을 침묵시키고 지속 피해를 줍니다.
    • 소멸(D)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발리라가 시야에서 사라지면서 은신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새로운 능력을 얻습니다. 사용 후 처음 1초 동안은 은신 유지 상태가 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은신 상태를 3초 이상 유지하면 매복, 비열한 습격, 목조르기의 사거리가 100% 증가하며 사용 시 대상에게 순간이동합니다.
    • 매복(Q)
      기력: 10
      대상을 급습하여 135의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5초 동안 10 감소시킵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사악한 일격
      전방으로 질주하여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 비열한 습격(W)
      기력: 30
      적에게 31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키며 지속 시간이 만료되면 대상이 2초 동안 실명합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폭풍의 칼날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 목조르기(E)
      기력: 30
      적의 목을 졸라 즉시 21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침묵시키며 7초에 걸쳐 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절개
      연계 점수를 소모하여 큰 피해를 줍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d쓰고 e(침묵)만 쓰는 사람이 있는데, 근딜(바리안/일리단/도살자 등)에게는 dw(실명)가 훨신 더 효과적인 경우가 많다. 또한 아군과 함께 이동기 없는 적군을 포커싱할 경우 dq(방깎)로 진입하는 게 좋다. 상황에 맞춰 효과적인 cc기를 선택하자.

    기본 콤보는 (신경마취)deqqe이다. 폭칼을 쓰면 기력이 부족해서 막타를 놓치는 경우가 많이 생긴다. 폭칼은 라인 정리할 때나 막타 먹을 때만 섞어주자. 16특 찍으면 deqeqe를 해도 최대딜이 들어간다. 

    상대방이 논타겟 스킬이 많거나 은신감지가 있어서 은신 유지가 어려울 경우, d를 먼저 쓰지 말고 진입할 때 q로 거리를 좁힌 후 스킬 쓰기 바로 전에 d를 써 주자(qde). 진입 후 바로 포커싱당할 정도로 상대방 반응이 날카롭다면 그망을 찍는 것을 추천한다. 

    초반 운영
    아군 라인이 밀리거나 비슷한 경우-
    딜교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적들 피가 어느정도 빠진 라인을 노린다. 근처의 부쉬 너머 등에서 지켜보다가 위협적인 스킬(메이지의 주력 딜 스킬, 탱커의 하드 cc등)이 빠지면 바로 돌입한다.

    아군이 미는 경우-
    공캠 먹고 적당히 알아서 운영한다. 아군에 해머처럼 갱당하기 좋은 영웅이 있을 경우 역으로 적이 올 만한 길목에 서 있다가 해머랑 같이 처치하는 것도 방법이다.
    가끔 캠타이밍에 상대 캠 쪽에서 은신하고 있으면, 꽁킬과 꽁캠프를 주는 경우가 왕왕 있다. 도중에 상대팀이 합류하지는 않을지 잘 판단해서 물자.

    라인이 비는 경우-
    흘릴 거 같은 경험치가 있으면 가서 먹어주자. 발리라의 라인전 팁으로는 d를 먼저 쓰지 않는 것. 상대방이 뻔히 보고 있는데 d를 먼저 쓰면 은신 풀리고 죽도록 맞기 십상이다. 상대방이 위협적인 스킬 쓰고 접근할 때만 dw 또는 de로 카운터치고 몇 번 때려주면 딜교에서 손해는 잘 안 본다. 그래도 발리라가 라인전 약캐란 건 명심하고, 절대로 먼저 들어가지 않는다. 


    궁극기 습득 후
    오브젝트 싸움 시작되기 전에 상대방이 올 만한 길목에 숨어 있다가, 앞라인이 다 빠지면 제일 만만한 영웅 하나를 물어죽이는 게 정석이다. 한타 도중 뒤돌아서 진입하는 건 상대방 견제에 은신이 풀릴 경우 아무것도 못하고 도망가야 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 
    상대방에 선진입하기 좋은 영웅이 있을 경우, 꼭 뒤돌지 않고 우리팀 앞라인과 함께 진입한 영웅을 녹여버리는 것도 방법이다. 뭔가 대단한 콤보를 생각하고 진입했는데 발리라의 de에 침묵당해 버리면 허무하게 잘리는 경우가 많이 나온다.
    라인전 할 때는 계속 움직이면서 어디서 튀어나올지 모른다는 공포심을 줘야 한다. 그래야 상대의 공성이 위축되고 딜교할 때 스킬을 잘 못쓴다. 그망이랑 은신 타이밍만 잘 잡으면 상대에게 포커싱 당해도 한두번은 벗어날 수 있다.


    20레벨 이후
    괜히 혼자 갱 다니다가는 합류하는 적팀에게 역갱당하기 십상이다. 반드시 시야가 파악될 때만 먼저 공격한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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