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오르피아

본 공략은 손이 어느정도 따르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공략임을 밝힙니다. 꾸준히 도약을 해 주어야 하는 Q르피아의 (사실 모든 오르피아가 도약이 중요하지만) 특성상 손이 버벅대면 딜 넣기가 의외로 힘들고, 자칫하면 한순간에 전광판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주 조금만 익숙해져도 어지간해서는 절대 안 잡히고 딜도 손쉽게 1위 찍는 강력한 오르피아를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세심하게 읽고 즐겨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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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Q르피아: 가장 효과적인 오르피아 사용법
작성자 | Cetus1123  작성일 | 2018-11-18 01:19:01  조회수 | 3545  최종수정 | 2018-11-18 02:59:37
오르피아
까마귀 궁정의 후예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감속, 당김, 회복,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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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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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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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253.17575003885.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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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본 공략은 손이 어느정도 따르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공략임을 밝힙니다. 꾸준히 도약을 해 주어야 하는 Q르피아의 
(사실 모든 오르피아가 도약이 중요하지만) 특성상 손이 버벅대면 딜 넣기가 의외로 힘들고, 자칫하면 한순간에 전광판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주 조금만 익숙해져도 어지간해서는 절대 안 잡히고 딜도 손쉽게 1위 찍는 강력한 오르피아를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세심하게 읽고 즐겨 주세요.

영웅 상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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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군과의 상성]

아서스: 오르피아는 어느정도 근접해서 싸우는 플레이가 요구되는 동시에 QW에 시전 대기시간이 존재하기에, 함께 진입해 줄 수 있으며 둔화를 중심으로 강한 CC기가 있는 영웅과 잘 맞습니다. 아서스와 왜 상성이 좋은지는 굳이 말 안 해도 아시겠죠? 속박 걸어주면 그대로 기본콤보 박으면 됩니다. 

 바리안: 아서스랑은 좀 다른데, 올피보다 진입력이 좋아서 선진입을 해 주고, 나름의 슬로우  도 2개나 있고, 때로는  도발으로 올피를 지켜줄 수도 있습니다. 킬캐치를 도와주는 건 덤. 무리하지만 않으면 상당히 잘 맞아요.

 아나: 진입하는 상대를  수면총으로 막아 주는 것도 좋지만,  뽕과의 시너지가 말도 안 되게 좋아서 올렸습니다. 뽕받으면 탱커거 뭐고 다 녹입니다. 장판 계속 깔고 뚝배기 터치면서 아귀 계속 돌리고... 근데 올피가 뛰어다녀서  힐을 놓치는 경우가 제법 있습니다. 참고.

 디바: 송하나양이 왜 있나면,  진입력이 좋고,  방메 슬로우 찍어주면 스킬 맞히기도 좋고, 물린 올피를 바로 케어해 줄 수가 있어서 상성이 괜찮습니다. 아귀 +  자폭 콤보도 생각해 볼 수 있고요. 물론 닥돌 디바는 안하느니만 못합니다. 

 자리야: 적들과 가까히 위치하여 위험부담이 큰 올피에게  방벽을 주는 근육언니는 정말 좋습니다. 물리면 궁으로 바로 세이브도 되고,  중력자탄 +  만찬 콤보는 정말... 크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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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로미: 얘는 멀리서   짤짤이 넣는 기술딜러라, 적이 올피에게 포커싱을 맞추는 상황을 자주 만듭니다. 상성이 막 엄청나게 나쁘진 않은데 같이 있으면 기분이 별로에요. 

다른 영웅들과 특별히 상성이 나쁘진 않습니다. 길바랑도 의외로 잘 맞더군요. 
(사실 머키랑은 정말 잘 맞는다고 생각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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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 영웅들은, 
올피를 적당히 케어            해 줄 수 있고 

선진입                이 가능하거나 

강한 CC                    가 있으면 상성이 좋고, 

포지션이 올피보다 멀게 잡히는 장거리 영웅       들과는 상성이 별로입니다. 힐러는 다 무난합니다. 


(얘들이 막 좋거나 나쁘다는 게 아니고, 예시입니다. 조합만 맞으면 사실 다 괜찮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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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군과의 상성]

 레이너: 굉장히 상대하기 쉽습니다. 무빙샷이 아니고, 레이너 평타치는 사거리가 딱 Q 끝부분 앞쪽이어서 적당히 거리유지하다 한번에 반피 날릴 수 있습니다.  아드레날린 없으면 킬각도 가능합니다. 올피에게는 아직 돌격병. 

 타이커스: 레이너와 비슷하지만 수류탄 때문에 살짝 귀찮습니다. 앞대쉬 했다가  수류탄 맞고 적진으로 배달당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거리 차이가 극심하고,  포화에 걸려도 도약 한번이면 빠질 수 있기에 그리 위협적이지 못합니다. 

 누더기: 끌리지 않는다는 가정 하에 압도적으로 쉽습니다. 거리유지하면서 Q끝으로 계속 패면 금방 반피에 킬각 잡힙니다. 물론  끌려서  먹히고 관문넘어가면 엥간해선 전광판 갑니다. 

 아즈모단: 구슬딜만 조심하면 거의 농락할 수 있습니다. 잘하는 아즈라면  경험치 디나이가 좀 빡센데, 라인전에서만큼은 가지고 놉니다.  레이저 꽂혀도 도약으로 바로 씹을 수 있고, 구슬도 면전에 갈기지만 않으면 걸어서 잘 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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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밍: 제가 잘하는 리밍만 만나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굉장히 빡셉니다.   순간이동 때문에 Q끝도 잘 안 맞고 스킬연계도 힘들며, 리밍의   스킬딜이 최대로 박히는 사거리가 올피 포지션이랑 겹치기에 자칫 방심하면 반피에서 바로 전광판 올라갑니다. 리밍이 선진입하지 않고 짤짤이싸움으로 가면 좀 피곤해지지만, 전반적으로 올피가 유리하니 꾸준히 특성 올리다가 순간이동이 빠졌거나  파열 쓸 때 궁 연게해서 킬각 잡으면 됩니다. 

 발리라: 도약을 써야 하는 올피에게 굉장히 빡치는  침묵을 겁니다. 올피 몸이 그리 약하진 않아서 어지간하면 원콤은 안 나지만, 혼자 반피정도로 있으면 전광판 갈 확률이 높습니다. Q틱과 도약에 집중하느라 발리라를 못 볼 가능성도 높습니다. 아군이랑 같이 있기만 하면 보통 씹습니다. 

 제라툴: 발리라랑 비슷한데,  점멸 사거리가 Q를 벗어나기에 올피만 처맞고  웜홀로 째는 상황이 자주 나옵니다. 잔상이 보이면 E로 점멸을 미리 빼놓으면 좋습니다. 한타때는 진입하다가  감옥-스킬연계 맞는 것만 조심하면 됩니다.  날칼 2회충전 찍으면 도약으로 째도 따라와서 잡히기 쉬우니 주의. 

 켈타스: 어쩌면 리밍보다도 어렵습니다. 사거리가 길어서 스킬연계 넣기도 힘들고, 스킬샷과 도약에 집중하다가  살폭에 묻어가는 일도 잦습니다. 위험천만한 플레이를 하다가 킬내고 죽어라 빼면 기술보호막이 없을 때가 많은데, 그때  불작 꽃히기도 합니다. 평소 켈타를 상대할 때보다 살짝 더 조심해 주시면 됩니다. 

 말가니스: 얘는  수면이랑  체력교환만 조심하면 됩니다. 킬각 보고 진입했다가 체력바가 죽 까이는 모습은 정말;;;
부쉬에서 날라와서 수면걸리면 스킬연계 맞기도 쉽습니다. 팁이라면  W 방어력증가가 빠질 때 스킬연계 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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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정 CC기가 없고 근거리 교전을 선호하는 영웅들 (ex:     ) 은 대체로 상대하기 쉬우며, 좋은 범위 기술이 있거나 중장거리 교전 능력이 강한 영웅들 (ex:       ) 은 상대하기 좀 까다롭습니다. 번외로 잘하는 노바와 트레이서를 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아직까지는 올피를 그렇게까지 카운터치는 영웅은 없는 것 같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블리자드의 따님; 좋을 때 꿀빠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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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법은 차후 추가하겠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1렙특-뿌엥뜨:

Q의 끝틱 데미지를 뻥튀기해 줍니다. 제 경우에는 LOL도 자주 하기 때문에 굉장히 이해하기 쉬웠어요. (아트록스 Q 1,2타랑 느낌이 거의 똑같음)
끝부분에 맞추면 추가딜이 들어가는데, 사실상 무조건 끝에 맞춘다 생각하고 시전하시는 게 좋습니다. 적에게 물려서 도약이 시급한 경우가 아니라면 무조건 끝틱 노려주세요.
체감딜이 상당합니다.

(1)

4렙특-알레그리시모:

올피가 미쳐 날뛸 수 있게 만들어주는 특성입니다.
Q 끝틱을 맞추면 거의 즉시 재시전이 가능하고, 이를 이용해 물러 들어오는 적을 농락하면서 빠지거나 도주하는 적을 추격하는 게 가능합니다. 아서스나 바리안 혹은 아눕아락 같은 아군과 함께라면 적진을 마음대로 휘젓는 것도 어렵잖게 할 수 있습니다.
Q르피아의 핵심이지만, 지나치게 흥분해 쫓아가다가는 끝틱에 실패하고 그대로 적진에 갇힐 수 있으니 주의.

이걸 찍은 이후부터는 자신의 손을 잘 제어해 야합니다.

(3)

7렙특-정신 포식자:

여기서 의견이 좀 갈릴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딜증가를 꾀하고자 포악한 허기를 선택하십니다. 물론 정말 좋은 특성이 맞지만, 저는 한방딜보다는 거리유지를 통한 지속적인 스킬샷을 중점적으로 보기에 Q와 궁합이 잘 맞는 두려움 강화를 택했습니다. (단, 상대에 길바 또는 머키가 있거나, 부득이하게 솔라인을 서야 해서 허기 스택을 쌓기 쉬운 상황이라면 포악한 허기가 더 좋습니다)
두려움을 맞히면 딜이 삼삼하게 (2타 다 적용되어서 사실 제법 강해집니다) 증가하고, 다 쌓으면 폭발에 영웅을 맞혔을 때 쿨이 크게 줄어서 계속 갈길 수 있습니다. 거리유지에 정말 좋아요.

(장기전 각이면 그냥 포악한 허기 가세요)

(2)

10렙특-압도의 아귀:

둘 모두 상당히 좋은 궁극기이지만, 불확실한 만찬보다는 아귀의 성능이 더 우수하기에 아귀 찍습니다.

아군에 따라 만찬이 월등히 좋을 때도 있습니다.

(1)

13렙특-결의:

오르피아의 생존용 특성입니다. Q 사용 후 약진하면 기술 방어막이 생기고, 동시에 평딜이 살짝 오릅니다. (패시브 힐량증가에 도움이 됩니다)
적에 메이지가 있을 때 두들겨패면서 빅엿을 먹여줄 수 있습니다.

(1)

16렙특-고뇌의 결속:

Q에 체력비례 딜을 올려줘서 탱커도 제법 잘 잡을 수 있게 되는 동시에, 높은 피흡으로 생존력도 크게 높여서 탱커들과 함께 조금 이르게 진입해도 괜찮게 만들어 줍니다.

(2)

20렙특-몰아치는 망각:

셋 모두 제법 괜찮지만, 궁강에 옵션으로 붙어있는 처치시 쿨타임 5초가 정말 사기적이라 이걸로 찍습니다. 이전까지 오르피아로 원콤은 좀 힘들었지만, 이제부터는 궁의 방어력감소를 이용해서 폭딜로 암살하는 것도 됩니다. 한타때 진형을 터트려버리는 궁을 두세번씩 꽂는 게 가능해지기에 사기.

기괴한 전도 는 제법 강력한 특성이지만, 평타를 계속 때려야 하기에 거리유지를 메인으로 하는 저에게는 조금 심심한 면이 있어서 안 찍습니다.

최후의 환상곡 은 Q특의 최종특성 느낌이지만, 4렙특 알레그리시모만 적절히 사용해도 없는 셈 칠 수 있습니다. 순간 도주에는 유용한데, 그리 쓸모있었던 적이 없어서 안 찍습니다.

  • 어둠의 왈츠(Q)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0.5초 후,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72의 피해를 줍니다.

    어둠의 왈츠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감소하고 35의 마나를 돌려받으며 움직이는 방향으로 짧게 약진할 수 있습니다.
  • 덥석(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0.625초 후, 전방의 적들에게 317의 피해를 줍니다.
  • 두려움(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두려움의 물결을 내보내 적들에게 88의 피해를 줍니다. 두려움이 경로 끝에 도달하면 0.75초 후에 폭발하여 182의 피해를 줍니다. 두려움의 물결과 폭발에 적중당한 적 영웅은 2초 동안 25% 느려집니다.
  • 넘치는 혼돈(고유 능력)
    일반 기술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혼돈이 1회 중첩됩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혼돈이 중첩되면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 혼돈을 모두 소모하여 중첩당 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10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추가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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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르피아 출시 이후  Q르피아와  W르피아로 특성선택이 갈리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W스킬 덥석! 의 이펙트와 폭딜이 원체 강해서인지 W트리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어쨌거나 메이지이고 중거리 교전에 특화된 영웅이기에 초근접 시간차 기술인 W에 집중하는 것은 올피를 제대로 쓰는 방법이 아닙니다. 10렙 이후     특성선택 과정에서 살짝 애매해지는 단점도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해 보았지만, 7레벨  W스택을 쌓기 쉬운 전장이나 상황이 아니라면 Q트리가 월등히 강력합니다. 본 공략은 Q트리에 맞추어져 있습니다. 

기본 플레이
무슨 트리를 올리건 오르피아의 핵심은 거리 유지입니다. 꼭 기억하세요. 


[스킬 설명]


 P-넘치는 혼돈: 

올피의 유지력과 콤보 딜링을 극도로 높여 주는 패시브입니다. 스킬샷이 선행되어야 하고, 조금만 모아도 힐은 발동되기에 상황 봐서 가능하다면 계속 평타를 쳐 주는 것이 좋습니다. 허나 주의해야 할 것이, 준 피해 기준으로 힐이 들어오기에 막기 특성이나 방어력증가가 있으면 딜과 힐이 상당히 감소합니다. 


 Q-어둠의 왈츠: 

오르피아의 핵심인 거리유지용 스킬 1번입니다. 도약과 관련해 팁을 드리자면, Q를 시전하는 도중에는 잠시 우클릭을 멈추고 상황판단을 한 뒤, Q가 종료되는 동시에 필요한 쪽으로 클릭해주면 미스 없이 안전하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도약 사거리가 말도 안 되게 길고 속도도 빨라서, 손만 따라준다면 어지간한 스킬은 다 피하면서 후드려팰 수 있습니다. 


 W-덥석: 

가까이 있는 적들에게 상당한 피해를 주는 스킬입니다. 이펙트가 강렬하고, 관련 특도 상당히 좋습니다. Q르피아의 경우 스킬연계 과정에서 접근 후 폭딜을 넣거나, 라인 정리에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시전시간이 있기 때문에 4레벨 물고 빠지기를 찍은게 아니라면 도주할 때 쓰는 것은 금물입니다.  


 E-두려움: 

거리유지용 스킬 2번입니다. 2차레에 걸쳐 타격하고, 두번 모두 적중하면 상당히 아프게 박힙니다. 주로 이걸로 스킬연계를 시작하고, 사정거리가 길어 라인전에서 제법 유용합니다. 일종의 바닥을 만들기 때문에 적들의 이동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고, 이를 이용해 궁극기나 Q 연계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예측샷은 필수. 


 R1-영원한 만찬: 

굉장히 좋은 스킬이지만, 아군에게 장시간의 군중제어기(아서스  , 정타족  , 자리야  , 가즈로  , 켈투자드   , 마이에브   등) 가 있는 게 아니라면 절대 안 맞아줍니다. 카라짐  처럼 대기타는 것도 아니고 안 맞으면 바로 사라지기에, 한타때 의외로 효과가 적습니다. 적당한 아군이 없다면 안 찍는 게 좋아요. 


 R2-압도의 아귀: 

거리유지용 스킬 3번입니다. 효과에 비해 사거리가 괜찮아서 킬각을 재기 쉽지만, 1.25초라는 상당한 준비시간으로 인해 그냥 쓰면 거의 다 걸어서 피합니다. 적절한 스킬연계나 예측샷이 필수이고, 잘만 들어가면 아군과의 스킬 연계로 대부분의 암살자나 힐러들(도살자, 마이에브, 우서 제외) 을 끔살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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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연계]


기본 1번: 상대에게 즉발CC가 없고 상황이 괜찮을 때

 으로 슬로우 -   끝틱 도약으로 접근 -   맞히고 - 평타로   3스택 -   도약으로 후퇴


기본 2번: 상대가 앞으로 나와 있고, 반피정도 되어서 킬각이 보일 때

  끝틱 도약으로 접근 -  으로 슬로우 - 평타로   발동 -   끝틱 도약으로 초근접 접근 -   맞히고 - 평타와   로 킬캐치 후 뒤로 후퇴


기본 3번: 도주할 때 

  도약으로 긴급 후진 -  으로 슬로우 -   끝틱으로 연속 후진 (어지간하면 덥석이나 평타 욕심 내지 마세요


궁극기 4번: 여러명이 붙어있고 아군이 있을 때

 을 적들 발밑으로 -  를 살짝 뒤에 적들이 무빙하는 쪽으로 깔기 - 당겨진 적들에게   끝틱 맞히고 아군과 함께 도약으로 진입 - 평타로   발동 -   끝틱 한명 포커스 후 도약으로 접근 -   맞히고 - 평타로  발동 -    로 연계 킬캐치 후 뒤로 후퇴 


궁극기 5번: 여러명이 붙어있는데 아군이 없을 때, 허나 한두명 킬각은 보일 때 (어지간하면 그냥 사리기) 

 를 먼저 무빙하는 뒤쪽으로 깔기 - 적이 피하면 그쪽으로, 아니면 아귀 모여지는 곳으로   보내고 - 모여지면  끝틱으로 딜 넣거나 킬캐치 - 상황 봐서 도약으로 접근 후 -  과 평타  으로 잡아내고 -   끝틱 도약으로 도주


궁극기 6번: 퀘를 깬 후반, 숨어있다가 킬을 노리고 기습할 때

이동하는 쪽으로 [압도의 아귀]   깔기 - 당겨지는 쪽으로   보내기 - 바로  맞히고 달라붙어서 - 평타로  발동 후 -  로 폭딜 - 도주방향으로  다시 깔고 -   끝틱으로 도약 추격 후 적절히 킬캐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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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외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연계가 가능합니다. 평타로   터트리는 거랑   난사하면서 끝틱으로 이리저리 움직여 주는 건 항상 숙지하고 플레이하세요. 


초반 운영

되도록 솔라인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나소모가 크지는 않지만 스킬난사가 잦기에 금방 마나가 부족해지고, 그만큼 취약해집니다. 아군과 붙어서 스킬 계속 맞히고 적의 피를 뺀다는 느낌으로 해 주세요. 
7렙특으로  를 간 게 아니라면 라인클리어는 서브로 밀어두셔도 됩니다. 오르피아는 영웅딜에 집중하는 딜러에요. (사실 범위데미지라 난사하다 보면 라인클리어도 조금씩 됩니다) 캠프 점령은 의외로 뛰어나지 못합니다. 

초반에는   끝틱 맞하는 연습도 하고, 적들의 무빙도 확인하면서 적당히 딜해주시면 됩니다. 라인에 혼자 있다면 포지션을 살짝 뒤로 잡고, 케어해줄 아군이 있다면 좀더 앞으로 잡아 주세요. 어그로 끌면서 도약으로 스킬 피해준다면 최고지만 언제든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교전이 발생한다면,  를 적 딜러진 쪽이나 탱라인 살짝 뒤로 보내 주고,   사용은 가능한 자제하면서  를 이용해 스킬 피하고 딜을 넣어 주세요. 무빙하면서 평타로   터트려 주는 건 당연하고, 각 보이면 기본 2번이나 1번 콤보로 즉각 킬 내 주세요. 무리하지만 않으면 의외로 어렵지 않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 를 배워도 크게 달라질 건 없습니다. 연계 방식이 좀더 다채로워진다는 정도? 앞서 서술한 스킬연계로 적절히 딜링 해 주시면 됩니다. 특성을 쌓을수록 Q 끝틱과 도약을 통한 추격 혹은 도주에 좀 더 신경쓰셔야 합니다. 

20레벨 이후
순간 판단이 굉장히 중요해집니다. 오르피아의 딜포텐이 미터기를 뚫지만, 동시에 오르피아도 한번 물리면 금방 터집니다. 적이 동떨어진 움직임을 계속 보이는 경우가 아니라면 아군 한두명과 함께 라인을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스킬 연계 각을 게속 확인하고, 유효 CC기는 안 맞는다 생각하고 플레이하시는 게 좋습니다. 적이 진입하면 즉시 뒤로 빼서 후속 딜링을 노려 주세요. 홀로 앞라인에 진입하는 것은 극구 지양.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강한 전장: 

브락시스 항전 - 좁은 공간에서 끊임없이 교전이 벌어지며 맵이 크지 않아 귀환해 마나수급하기도 용이하기 때문에 굉장히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저그도 제법 잘 잡습니다. 

볼스카야 공장 - 점령맵이지만  작은 요철들에 의해 일종의 길이 만들어지기에 스킬샷이 쉽고, 아군 뒤에 안정적으로 포지셔닝이 가능해 정말 강력합니다. 

공포의 정원 - 갈림길에서 씨앗을 둘러싼 중규모 이상의 교전이 잦고, 골목길이 적당한 너비이며 라인이 좁아 스킬연계가 쉬워 활약하기 쉽습니다. 

파멸의 탑 - 공포의 정원과 유사하게 갈림길에서의 싸움이 잦습니다. 라인간격이 좁아 스킬연계로 킬을 노리기는 좀 애매하지만 그만큼 물렸을 시 도주가 용이하며, 땅굴으로 마나수급이 편해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포커싱 당하지만 않으면 골목대장으로 날뛸 수 있습니다. 

불지옥 신단 - 잡몹들을 정말 잘 잡고, 라인 너비도 적당하고, 교전지도 적당히 좁으면서 안정적로 포지셔닝 할 수 있어 굉장히 강력합니다. 


적당한 전장: 

저주받은 골짜기 - 지형지물이 많고 맵이 어두워 상대의 픽에 따라 자주 짤릴 수도 있지만, 공물을 끼고 안전하게 한타 각이 나오면 스킬을 거의 다 맞출 수 있어 무시무시하게 강력해집니다. 

하나무라 - 라인이 넓고 교전지도 트여 있어 오르피아에게 삼삼하지만, 지형이 거의 없어 잘릴우려가 적고 안전하게 한타각을 볼 수 있어 좋다고 생각합니다. 자주 나오지 않아 아직은 경험이 적습니다. 

알터랙 고개 - 라인 너비가 애매하고 좁아 라인전에서의 기여가 적지만, 수용소를 둘러싼 교전에서 상당히 안전하게 딜링이 가능하고 거의 일방적으로 팰 수 있어 제법 괜찮습니다. 

블랙하트 항만 - 금화캠프를 빠르게 점령할 수 있고, 상자나 블랙하트 주위로 적당히 트인 곳에서 교전이 잦아 딜링이 수월합니다. 허나 암살의 가능성이 높은 맵이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영원의 전쟁터 - 불멸자 상대로는 딜링이 좀 낮지만, 교전지 길목이 좁아 스킬 적중이 쉽고 한타 기여도가 정말 높습니다. 하지만 암살의 위협이 높고 물리면 케어가 힘드니 조심해야 합니다. 


애매한 전장: 

핵탄두 격전지 - 오르피아 홀로 동떨어지기 쉽고 적들이 접근하기도 쉬워 짤리기 쉽습니다. 교전도 한타보다는 자잘한 견제를 중심으로 소규모 교전이나 암살이 많기에, 개인적으로 오르피아에게 가장 별로인 전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용의 둥지 - 적당히 견제하면서 점령이 필요한데 사거리가 길지 않은 오르피아에게는 그리 어울리지 않습니다. 

하늘 사원 - 용의 둥지와 비슷하지만, 위아래 사원의 경우 적들을 몰아놓고 두들겨패는 식의 교전이 가능하기에 한타를 쓸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물론 제 효율을 못 낼 수도 있습니다. 

거미 여왕의 무덤 - 맵이 어둡고, 라인이 정말 넓은데다 트여 있어 오르피아의 기여도가 높지 않습니다. 보석을 잘 모으는 것도 아니라 썩 좋지 않은 전장입니다. 

죽음의 광산 - 요즘 잘 안 나오는데, 맵이 밝고 지형지물이 적어 라인전은 정말 수월하게 풀어나갈 수 있지만 해골 모으기가 어려워서 별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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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오르피아는 근중거리 교전에서 굉장히 강력한 메이지 딜러입니다. 하지만 Q 도약과 시전대기시간을 비롯해 기본적인 스킬 연계에 대한 숙지 없이 무작정 오르피아를 플레이하면 정말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무쓸모한 영웅이 됩니다. 

이 공략을 참고하셔서 오르피아로 캐리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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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공략은 추가적인 특성 분석, 영웅별 상대법 및 전장별 플레이 요령 등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평가 부탁드리고,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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