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그레이메인

그레이메인입니다. 뭐 정석대로 앞라인에 술병끼얹어서 뒷라인에 폭파뎀 맞추고 w키고 깔작대다 뒷라인 각이 보이면 들어가서 싸우는 그런 영웅이죠. 예전에 썼던 일리단 공략도 수정해야하는데 일리단이 별로인거같아서 수정을 못하고있습니다;;스킬에 관해서 그레이메인 스킬에 관해 할말이라면 q는 특성없이도 라인전에서 상당히 좋은스킬입니다. 근데 레이너 q보다 안좋습니다보통 상대는 우리팀 돌격병한테 안맞기 위해 자기팀 돌격병뒤에 있는게 보통이고 이 경우엔 스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평가중
추천 : 3 / 비추천 : 1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유틸같은건 모르겠고 깡스탯으로 싸우고 운영하는그메 공략
작성자 | 코리안친구  작성일 | 2019-04-05 16:20:49  조회수 | 7149  최종수정 | 2019-04-06 00:26:03
그레이메인
늑대인간의 지도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8763.906250031481.51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그레이메인입니다. 뭐 정석대로 앞라인에 술병끼얹어서 뒷라인에 폭파뎀 맞추고 w키고 깔작대다 뒷라인 각이 보이면 들어가서 싸우는 그런 영웅이죠. 예전에 썼던 일리단 공략도 수정해야하는데 일리단이 별로인거같아서 수정을 못하고있습니다;;

스킬에 관해서 그레이메인 스킬에 관해 할말이라면 

q는 특성없이도 라인전에서 상당히 좋은스킬입니다. 근데 레이너 q보다 안좋습니다
보통 상대는 우리팀 돌격병한테 안맞기 위해 자기팀 돌격병뒤에 있는게 보통이고 이 경우엔 스플뎀을 맞추는게 어렵지않죠. 데미지도 꽤나 강력합니다.
늑대인간때 q는.... q가 평타보다 약합니다 평타 칠수있으면 평타치고 상대가 멀다면 q쓰고 붙어서 평타치는거죠 평타 칠 상황이된다면 q보다 평타를 우선적으로 쳐야합니다. 탈출기로 쓰는경우도 있는데 보통 제가 라인에서 라인 밀다가 무라딘같은게 점프해서 들어온다면 바로 무라딘한테 e를쓰고 반대방향 또는 위나 아래로 q를 쓰게되면 무라딘 q스킬을 아슬아슬하게 피하게되는경우가 꽤나 나와서 이런식으로 활용하는것도 좋습니다

w는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근데 일단 레이너 w보다 구립니다
라인전에서는 상대가 도망치면 돌격병한테 평타 쳐도 지속시간이 갱신되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활용은 어렵지 않고
한타에서는 우리 탱커진이 디아블로같이 들어가서 깽판치기 좋은 애면 w키고 상대 탱커진을 좀 쳐서 들어가기 편하게 해줘야하고 반대로 가로쉬나 아서스처럼 들어오는 애들을 엿먹이는 탱커들이면 탱커들이 부비부비할때 뒷라인으로 들어가서 늑대폼에서 w키고 최대한 딜해야합니다 아니면 가로쉬같이 상대를 원하는위치에 꽤나 오랬동안 묶을수 있는 영웅이면 탱커에 저탄박고 w키고 아군이랑 탱커먼저 죽이는것도 나쁜선택은 아닙니다.

e는 하나만 기억하면됩니다 함부로 들어가지 않는것과 e로 돌격하게되면 e는 스킬쿨을 공유하기때문에 처음부터 5초가 돌고 시작한다는걸요.

궁극기에 대한설명은 특성에서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운영방법

상대가 라인전에서 무척 강한영웅이 아니면 라인에 그메가 서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늑대폼 딜이 상당히 강력해서 아눕 소같이 cc가 풍부한 영웅을 갱다니게 뽑았다면 탱커가 맞라인 서지않는이상 호응도 상당히 괜찮고 앞서 말했든 독주가 라인푸쉬도 견제에도 상당히 좋기때문입니다 아쉬운점이 있다면 물렸을때 빠져나가는게 어렵다는 정도가 있겠네요.

또 그레이메인은 몇안되는 솔 투사가 되는 영웅이고 dps가 강하며 스탯이 좋아서 그메를 픽했다면 캠운영도 상당히 편해집니다 캠 타이밍을 잘맞추는 방법은 언제 우리가 캠을 먹었을때 상대가 제일 빡칠거같을지 생각해보세요 저의 경우엔 오브젝트가 나오기 직전이나 용기사 로봇 영원의 전쟁터, 정원공포 등 소환형 오브젝트싸움에서 확실히 이겼을때 그 오브젝트가 나오기 직전이죠


영웅 상성

그메는 기본적으로 늑대폼일때 방어력이 10증가하기 때문에 힐효율이 좋고 평타 공격력이 강해서 테사다르 흡혈 보호막도 효과를 잘받습니다. 레이너는 언제나 든든한 딜러죠 그레이메인보다 좋습니다. 

상성 나쁨에 넣은 애들은... 그냥 빠대에서 보기싫은애들? 우리팀에 카라짐걸렸는데 상대 막 아나고 우리 카라짐 철권가시고 서로 2탱이여서 힐딸려서 지는거보면 혈압이 오릅니다 노바는 그냥싫어요 저기 있는애들 그냥 다 우리팀에는 안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레이너도 만나기 싫습니다

저같은경우엔 시야가 잘확보돼있고 상대가 절대 오지않으리란 확신이 들때 그리고 상대 탱커한테서 빠져나오는게 별로 어렵지 않다고 느껴질때는 7렙 평타스택을 그냥 늑대폼으로 상대 탱커쳐서 채워놓습니다. 물론 누더기가 잡아먹기 찍었으면 저런짓 안합니다. 굴단이랑 발라는... 일단 발라는 몸이 너무 물몸이여서 방어적으로 특성을 찍던 흡혈을찍던 그메한테서 살아가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독주 폭발 변신 평 q 발라가 구르거나 비 쏘면 궁으로 다시붙어서 평타치면 그냥 죽어버릴정도로 발라가 상대팀에 그메있으면 우리 힐러나 탱이 전적으로 커버쳐주지않는이상 포지셔닝이 상당히 힘들겁니다 발라 자체가 별로 안좋아서 자주보이는 영웅은 아닙니다. 굴단 같은경우엔 10렙 공포,20렙 악마진을 제외하면 cc나 생존기가 없고 만만한 딜러라면 생흡으로 버티는게 차선책이될텐데 그메 평타딜앞에선 그게 안됩니다 공포 빠지면 죽어야해요.

어려움에 있는 영웅들 있죠? 재네 그메아니여도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그냥 다 벤때리세요 진짜 오버워치영웅들은 그냥 다 삭제됐으면 좋겠습니다 진심이에요 그리고 레이너를 벤하셔야합니다

특성 및 기술

(3)

3초는 너무 가혹한거같아서 저거 주력으로 가고요 포킹빌드하실꺼면 독주 찍으시면 됩니다

(2)

50퍼센트 너무 낮아요; 딴애들은 거의 75퍼던데 저거 주력으로 가는 이유는 도망칠때 타겟팅 스킬이나 평타 안맞으려고 저거 갑니다

(3)

그냥 제가 저거 주로갑니다 그냥 저걸 좋아해요. 어처피 상대가 디아블로나 아눕같은거면 수은사거리에서도 들어온다는 생각이긴한데;; 근데 왠만하면 수은 찍으세요 그메딜은 원래 쎕니다. 포킹일경우엔 술병

(1)

킬캐치가 훨씬 쉬워지고 e로 빠져도 5초 안 기다려도 다시 돌격할수있고 즉발성에 데미지도 좋아서 보통 숨통 궁을 갑니다 숨통으로 못죽이더라도 후딜이 보이는것보다 조금 짧아서 이동기 쓰지않는이상 평타 한대 더 치는건 어렵지않기 때문에 궁데미지로만 안죽을거같아도 피가 낮으면 상황봐서 내지르는 편입니다.

(2)

이속증가특은 수은 갔을때 꽤나 좋지만 앞서말했듯 전 백전노장을 더 좋아해서 과감한 공세는 옛날에 있던 두가지 특성을 합쳐놓은겁니다 하향도 안했던거같은데 전 꽤나 좋다고 생각합니다.

(2)

수은 찍으면 야성 유지가 편하기 때문에 보통 저거갑니다만 다시 말하지만 전 백전을 좋아합니다. 집행자같은경우에는 그메가 자체 cc는 없지만 평타공격력이 어마어마하게 강력하고 레이너 오르피아와는 다르게 공격력 증가이기때문에 cc걸린 탱커한대 툭치고 상대 뒷라인에 돌격해도 공격력증가는 그대로 받아서 상당히 좋은 특성이라 생각합니다

(3)

다 별로라고 생각하는데 집행자 갔으면 산탄총 찍습니다 스플뎀에도 적용됩니다

  • 길니안 독주(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술병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57의 피해를 주고 그 뒤로 부채꼴 범위의 적들에게 229의 피해를 줍니다.

    늑대인간: 잔혹한 할퀴기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피해를 줍니다.
  • 내면의 야성(W)
    마나: 70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일반 공격을 하면 이 효과의 지속 시간이 갱신되고 내면의 야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 암흑질주(E)
    마나: 1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하여 92의 피해를 줍니다.

    늑대인간: 철수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합니다.
  • 늑대인간의 저주(고유 능력)
    특정 기술을 사용하여 인간이나 늑대인간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인간일 때에는 원거리 일반 공격을 합니다.

    늑대인간일 때에는 근접 일반 공격을 하지만 일반 공격력이 40% 증가하고 방어력이 10 증가합니다.
  • 잔혹한 할퀴기(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131의 피해를 줍니다.

    인간: 길니안 독주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더 큰 피해를 줍니다.
  • 철수(E)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합니다.

    인간: 암흑질주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술통으로 뒷라인 피 갉아먹고 탱커들이 싸우기시작하면 상황봐서 뒷라인으로 점프

캠프빠르게 돌수있는애나 라인 관리 잘되는애있으면 그냥 레이너하세요 그메하지 말고

초반 운영
초반에는 라인을 절대 비우지않습니다 이때 잠시만 비워도 레벨 반차이납니다

상대가 제일 짜증날거같은 때에 캠을 돕시다 물론 라인은 다른 영웅에게 부탁해서 절대 비우지 않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20레벨 이후

왠만하면 20전에 끝냅시다 20그메 특성이 별로 안좋아요 남들은 되게 파격적인데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