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레오릭

레오릭 공략입니다. <레오릭에 대한 총평>라인 클리어가 빨라서 운영도 뒤쳐지지 않으며 묘실궁과 13, 16 망령걸음 특을 통해 한타 영향력도 후반갈수록 좋아지는 전체적으로 밸런스 잡힌 서브탱커. 임페리우스 레오릭 블레이즈 정도가 가장 좋은 서브탱커(투사)라고 생각합니다.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평가중
추천 : 2 / 비추천 : 0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피지컬이 별로 필요가 없는 해골왕
작성자 | 누더기만함  작성일 | 2019-04-20 11:08:17  조회수 | 4521  최종수정 | 2019-04-27 00:31:06
레오릭
해골 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속박, 회복,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5505.3125500311520.77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 5

머리말

레오릭 공략입니다. 



<레오릭에 대한 총평>

라인 클리어가 빨라서 운영도 뒤쳐지지 않으며 묘실궁과 13, 16 망령걸음 특을 통해 한타 영향력도 후반갈수록 좋아지는 전체적으로 밸런스 잡힌 서브탱커. 임페리우스 레오릭 블레이즈 정도가 가장 좋은 서브탱커(투사)라고 생각합니다.

영웅 상성

      **************상성이 좋은 아군*******************

      I. 스투코프
      망자의 묘실 (R)  + 스멀거리는 팔 (E) 연계가 좋습니다. 10렙부터 묘실이  생매장 (R) 효과를 얻게되는 효과 발생하죠.
      13렙 이후로는 스투코프도 묘실안에 들어간 적에게  악성 반응 (E) 을 사용해서 100프로 킬각 만들어 내는데 유용합니다.


      II. 오르피아
      망자의 묘실 (R)  + 영원한 만찬 (R) 연계가 매우 좋습니다. 만찬의 시전 사거리가 생각보다 길기 때문에 레오릭이 적극적으로 선 진입해서 묘실넣고 오르피아 궁 얹혀주면 어지간한 메인탱도 죽거나 못 버틸 정도로 맞고 도망가게 되어있습니다. 
      굉장히 추천드리는 조합입니다.



      III. 티란데
      달빛 화살 (E)  별똥별 (R) + 묘실이 상당히 궁합이 잘 맞습니다. 묘실 자르기에 큰 도움이 되는 지원가입니다.


      V. 제이나

      서리 고리 (R)  눈보라 (W)  냉기 돌풍 (E) 스킬들을 묘실위에 얹혀주면 게임이 바로 터집니다. 그치만 그렇게 유용한 콤보는 아닙니다. 그저 호흡이 잘 맞으면 매우 좋다 정도입니다.


      VI. 폴스타트
      동부 내륙지의 분노 (R)를 묘실안에 연계해도 상당히 좋습니다. 알다시피 동내분은 적을 많이 맞출수록 쿨감이 상당히 크게 되기 때문에 묘실 통해서 2명정도 맞추면 다음에도 묘실과 같이 쿨을 돌릴 수 있습니다.
        맹렬한 광풍 (R)을 거르면 안되겠다 싶은 판에서는. 레오릭이 묘실안에 영웅을 가두면 묘실에 들어가지 않은 적을 광풍으로 밀어주고, 묘실 밖의 적들이 밀려서 전장 이탈된 시간 동안 묘실 안의 적을 점사해서 잡는 전술도 사용가능합니다. 

      괜히 선 광풍으로 날려서 묘실각을 날리지만 않으면 됩니다.


      V. 그 외
      레오릭의 묘실궁은 워낙에 짧은 쿨에 성능이 좋은 궁이다 보니, 이 외에도 상성이 잘 어울리는 영웅은 많습니다. 예를들어 디아블로도 레오릭이 먼저 묘실로 가둬주면 종말 qe 콤보를 연계하기 매우 쉬워져서 좋구요. 꼭 종말 안쓰더라도 레오릭 벽에도 디아블로가 벽 q를 넣을 수 있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무슨 조합을 갖추시든간에 묘실안의 적을 효과적으로 죽이는 조합이라면 다 좋습니다. 경우의 수는 많으니 너무 특정 조합만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

      I. 메디브
      정말 최악입니다. 20렙전까지는 메디브를 묘실안에 넣어도  의지 투영 (W) 쓴 뒤  차원문 (E)  타고 도망가면 그만이고, 메디브 외의 적을 넣는다해도 똑같이 살려줄 수 있습니다.

      메디브의 스킬 구조는 레오릭 묘실에 스투코프 침묵을 넣든 티란데 스턴을 넣든 무엇을 넣든 모든 조합을 다 카운터 칩니다. 그것도 일반 스킬 두개로 말이죠.. 티어가 올라갈수록 괜찮은 메디브가 꽤 보입니다. 저는 고작 다이아지만 가끔가다가 진짜 괜찮게 잘하는 메디브를 만나면 너무 열받더라구요. 필밴카드 다 뽑았다면 마지막 카드로 메디브 밴 하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II.우서
      천상의 보호막 (R)  보호의 손길  스킬을 이용해서 아군이 묘실에 갖혀도 절대 죽지 않고 오히려 묘실안에서 프리딜 넣고 역으로 이길 수 있는각을 제공합니다.

      7렙 정화가 카운터가 되는 이유는 생매장의 침묵을 1초간 풀어줘서 그 시간동안 아군이 생존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정화를 가진 지원가를 상대로 할때는 우서뿐만아니라 누구를 상대하든간에 그 지원가를 묘실안에 넣는게 제일 좋습니다.

      III. 티리엘
      축성 (R)  축성은 모든 공격적인 픽의 공통 카운터 스킬이죠. 하지만 축성 자체가 누르자 마자 즉시 시전되는 것도 아니고 레오릭 묘실안에 스투코프가 스멀거리는 팔을 깔아서 침묵을 넣으면 티리엘이 축성을 넣을 수 있는 위치는 레오릭 묘실 바로 옆에서 쓴 뒤 아군이 그 안으로 들어오게끔 유도하는 방법밖에 남지 않습니다.

      티리엘을 카운터 치는방법은 티리엘을 묘실에 넣어 침묵시키고 점사해서 먼저 잡는것입니다. 잡으면 좋고 못잡아도 티리엘이 쫄아서 자기 살려고 축성을 빼도록 유도하면 좋습니다.


      IV.아서스
      안 그래도 느린 레오릭 공격 속도를 아서스가 또 반토막 내놓기 떄문에 이길 방법이 없습니다.
      가끔 가다보면 특정 맵의 탑라인에서 레오릭 vs 아서스 구도가 나옵니다. 아서스가 단단한 얼음  얼음 발톱 (E) 특성 올리면 죽었다 깨어나도 아서스를 이길 수 없습니다. 1대1에서 이길 생각은 버려야합니다.


      V. 레오릭 묘실을 자체적으로 탈출할 수 있는 영웅들.
      예를들어 한조의 d, 오르피아 q스킬 이후 약진, 리밍의 점멸, 그레이메인이 묘실 밖 적에게 e를 써서 탈출하는 등 묘실에 넣어도 자체 생존기로 곧바로 묘실을 나갈 수 있는 상대방은 레오릭으로 상대할 때 좀 좋지 않습니다. 13레벨과 16레벨의 망령걸음 특성을 다 찍기 이전의 레오릭은 라인만 하루종일 먹다가 한타가 필요할때는 가서 묘실쓰고 비벼주는 일만 하게되는데, 묘실에 넣어도 아무 의미가 없는 적들은 레오릭의 한타 가치를 많이 깎아먹습니다. 묘실 나가는 적이 많을 때는 레오릭을 뽑지 않는 것도 좋습니다.

      그럼에도 레오릭을 뽑는다면 팀을 구하셔서 묘실안에 들어간 적에게 곧바로 cc연계가 들어올 수 있는 합을 맞추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성 및 기술

      (3)

      무조건 골격재생만 찍어주세요. 다른 특성은 전부 쓰레기입니다. 1대1 라인전에서도 골격재생이 죽음의 맹세보다 훨씬 좋습니다.

      (3)

      레오릭이 라인을 못 먹으면 레오릭이 아니죠.

      레오릭은 이 특성을 통해서 투사 솔캠도 그리 어렵지 않게 가능해지게 됩니다. 그정도로 좋은 특성이니 필수적으로 갑시다.

      서브탱커 운영은 공통적으로 라인을 빨리 밀어두고 그 다음에 다른 라인 로밍을 가주거나, 라인을 2개 챙기거나, 캠프를 먹거나 하는 형식으로 초반을 운영하는 겁니다.

      (2)

      주력은 악착같은 손아귀 입니다. 레오릭 w스킬 사용시간동안 이동속도가 20퍼 감소하는 자체 패널티를 없애주는 것만으로도 의미가 있는데, 끝까지 지속된 이후 4초간 이속을 30퍼 증가시켜주는 덕에 좀 더 좋은 포지션을 한타 내내 가져갈 수 있도록 큰 도움이 되어줍니다.

      영혼의 그릇은 그냥 이속 안늘어나도 상대방 탱커가 계속 레오릭에게 빨대를 대주는게 눈에 훤할 때 갑니다.

      (1)

      검은왕의 행진은 트롤궁입니다 현재로써는.

      묘실을 통해 앞서 상성관계에서 설명 드렸듯이 아군과의 cc및 딜링 스킬 연계가 들어가서 묘실 안의 적을 반드시 죽이곘다는 각오를 해야합니다.

      또 가끔 우리팀 전투구도가 불리해져서 도망가야할때 길막용으로 사용해서 아군의 퇴로를 확보하는 용도로도 사용가능합니다.

      쿨타임이 50초이기 때문에 사용하는걸 머뭇거리지 마시고 각이 나오면 한명을 가둬도 충분하니까 넣고 죽이는 식으로 호흡만 맞추면 됩니다. 이 궁을 3명 4명 넣겠다고 욕심을 부리는 순간 망하는겁니다.

      (2)

      저승의 착취+미스릴 철퇴 조합도 꽤나 괜찮기는 합니다. 1대1 한정으로요

      하지만 여전히 조합이 갖춰진 등급전에서는 불길한 망령이 한타에서 훨씬 영향력이 있습니다.

      게다가 불길한 망령은 e 지속시간을 두배로 늘려주기 까지해서 4초 공격력 50퍼 디버프를 5초동안 여러 적에게 꾸준히 걸어줄수 있죠. 정말 사기입니다.

      적팀이 근접 전사, 근접 딜러가 3명 이상이라면 착취+ 미스릴철퇴가세요. 혹은 초갈일때도 당연 착취 철퇴 조합을 가면 됩니다.

      아무때나 평타 레오릭 가시면 안되요. 1대1깡패가 되는거지 한타 영향력 깡패가 되는게 절대로 아닙니다.

      (2)

      13레벨 특성을 무엇을 찍었냐에 따라서 갈립니다.
      왕가의 집중력은 망령걸음 이후 q로 적 영웅 2명을 맞추면 쿨타임이 바로 돕니다. 아주아주 좋습니다.

      (1)

      고민하지 말고 생매장 올려주세요. 생매장은 레오릭 궁의 완성입니다.

      정말 만약에 아군 스투코프가 묘실안에 침묵을 너무너무 잘 넣어줘서 생매장이 필요 없을 정도라면 안가도 될거 같네요. 그럴리 없겠지만요.

      • 해골 왕의 휩쓸기(Q)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철퇴를 크게 휘둘러 적들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2.5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소모한 마나의 50%를 돌려받습니다. 돌격병에게는 7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미천한 것들!
      • 절망의 손아귀(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적 영웅의 영혼을 움켜쥐어, 주위에 있는 동안 4초에 걸쳐 대상 최대 생명력의 20%까지 피해를 주고 자기 최대 생명력의 20%까지 회복합니다. 사용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 망령 걸음(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육체에서 분리되어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5초에 걸쳐 최대 50% 증가합니다. 망령 걸음을 취소하거나 지속 시간이 끝나면 육체가 망령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불사(고유 능력)
        죽으면 유령이 되고, 생명력을 모두 회복하면 부활합니다. 유령인 동안에는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없습니다.

        해골 왕의 분노

        첫 번째와 두 번째 공격이 주위에 100%의 피해를 주고 세 번째 공격은 대상에게 2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섬뜩한 휩쓸기(Q)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적들의 이동 속도를 2.5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 착취의 손아귀(W)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적 영웅의 영혼을 움켜쥐어, 대상과 가까이 있는 동안 4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10%까지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레오릭을 뽑는 이유 3가지

      첫째, 투사 포지션으로로써 3라인맵에서 보통 탑(대부분 맵에서 탑이 게임 영향력이 적은편이라서 게임에 영향력을 많이 행사해줘야하는 원딜 지원가를 보내지 않고 투사를 보냄)라인에 가서 꾸준히 라인을 먹어주기 위해서 뽑는다. 무조건 먼저 라인을 먼저 밀어놓고 다른 라인에 로밍을 가거나, 2라인을 챙기거나 하면 됩니다.

      둘째, 묘실 궁 이후 상성이 잘 맞는 아군 영웅과 스킬 연계를 해서 묘실 안에 들어간 적을 반드시 따낼 각오로 뽑는다.
      묘실의 판정이 조금 애매해서 적을 벽에 걸치게 쓰면 적이 벽 안으로 안 들어오고 벽 밖으로 밀리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므로 묘실은 정확하게 상대방을 정중앙에 가져다 놓고 써야합니다. 
      그리고 묘실은 좌우 폭은 좁은편이지만 위 아래 길이는 꽤나 긴 편입니다. 따라서 적 입장에서는 "이게 여기가 묘실에 들어가지는 거리야?" 싶은 거리에서도 적을 묘실안에 넣을 수가 있어요.


      셋쨰, 13레벨 16레벨 망령걸음 특성을 가서 한타 내내 적 딜러들 중심으로 공격력 50퍼 감소 디버프를 주는 역할로 사용하기 위해 뽑습니다. 16레오릭 찍고 레오릭이 적팀 뒷라인에게 계속 망령걸음 비벼주면 그걸 억지로 피해보겠다고 상대방이 뿔뿔히 흩어지는 무빙을 치면서 적의 전열이 망가지게 됩니다.

      초반 운영
      앞서 말씀 드렸듯이 라인만 잘먹어도 1인분입니다. 나서서 뭐 하려 할 필요 없어요. 피지컬 전혀 필요 없습니다. 

      다만 주의하실게, 레오릭의 q스킬은 적 영웅을 맞춰야지만 쿨타임 50프로 감소 효과가 적용됩니다. 라인을 먹을때 가능하면 적 영웅을 돌격병과 함께 맞추는 식으로 q를 써주세요. 안 그러면 라인클리어가 그렇게 빠르지가 않습니다.

      물론 상대방이 그걸 알고 레오릭 q각을 계속 안주려고 멀리 거리 유지하는 경우도 있는데, 그럴 경우에는 어차피 상대도 라클 못하니까 조급하게 q쓰지말고 아껴주세요.

      라인은 무조건 먼저 밀어넣는게 잘 하는 겁니다. 포탑 끼고 받아서 먹는게 안 좋은 거구요.



      1대1 상성
      레오릭의 1대1 능력은 그렇게 쎄지는 않다는걸 미리 말씀드립니다.

      모든 1대1 기준은 브락시스 항전 탑라인전을 기준으로설명 드리겠습니다.


      vs 렉사르

      어렵습니다. 미샤한테 w꼽고 딜교 박아도 그런 모기딜로는 렉사르의 단단함을 뚫러낼 수 없습니다. 역으로 렉사르와 미샤에게 2대1 당하면서 결국 싸우다보면 레오릭이 밀립니다.


      vs 임페리우스

      2판정도 상대해본 결과, 쉽지는 않습니다.임페리우스가 1, 4렙 특성을 이렇게 가면 레오릭을 그냥 이깁니다. 부정한 자를 불태워라 (고유 능력)  불길의 보루 (W)  자기는 상대방 체력퍼뎀 계속 넣으면서 물리방어력을 시도때도 없이 켜서 안그래도 느린 레오릭의 평타를 상당히 자주 막아내다보니 이기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게다가 10렙 이후에는  천사의 무구 (R)  앙기리스의 분노 (R)  둘 중 무얼 가든 레오릭은 1대1로 임페를 못 상대합니다.



      vs 데하카

      레오릭이 w 쓴 타이밍에 잠복 (E) 을 써서 빨대를 끊습니다. 하지만 잠복 쿨이 레오릭 w 쿨보다 훨씬 길기 때문에 매번 빨대를 잠복으로는 못 끊죠. 따라서 오래 싸우다보면 결국 레오릭이 유리합니다. 초반에 정수를 많이 모으기 이전에는 데하카가 탱커치고 상당히 물렁한 몸이 약한 면이 있기 때문에 꾸준히 패다보면 이깁니다.



      vs 아르타니스

      1대1은 어렵습니다.
      기본적으로 아르타니스는 레오릭 w 를 뒤로 q를써서 빨대 사거리 밖으로 나가서 캔슬시키는 전략을 자주 사용합니다. 따라서 알타 상대할 때만 특별히 레오릭 7렙특성을 좌절 (W) 로 가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좌절 특성을 찍으면 최소한 뒤로 q써서 빨대 끊는 전략은 막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작용 막기 (W)  보호막 쇄도 (고유 능력)  시간 쇄도 (E) 특까지  나오면 이기기 매우 어렵습니다. 특성 설명들만 봐도 1대1에 매우 특화되어 있다는게 딱 보이죠. 알타 상대로는 1대1을 떠서 이길생각 마시고 라인을 빠르게 밀어서 알타가 라인먹으러 갈때 신호기를 몇초씩 계속 뺏는식으로 뺏기지만 않게 수비만 하세요. 알타는 라클이 느립니다.


      vs 자가라, 해머상사, 피닉스

      죽었다 깨어나도 못이깁니다. 얘네들고 레오릭한테 지면 히오스에 아무런 재능이 없는 것입니다. 


      vs 가즈로

      어렵습니다.   태엽장치 증기 주먹 (Q) 을 찍고 포탑을 6~7개씩 깔아두면 레오릭은 접근도 못합니다. 게다가 라인 주도권도 가즈로가 가져가기 좀더 편해서 라인도 먼저 밀기 힘들고, 1대1도 힘듭니다. 


      vs 바리안

      재기의 바람  이 떠야지 레오릭이 집니다. 그 전까지 바리안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쫄지 말고 스킬 맞춰가며 그냥 패세요.


      vs 블레이즈

      모든 스태미너가 다 떨어질때까지 자강두천을 한 경험은 없는데 레오릭이 골격재생만 잘 아껴두면 분명히 이길 수 있는 상대입니다.


      vs 말티엘

      돌격병 있는 라인에서는 말티엘을 이기기 어렵지만 신호기 위해서는 서로 스킬 다 맞추고 싸우면 레오릭이 아주 아슬아슬하게 우위에 있습니다. 


      vs 아서스
      못이깁니다. 평타가 안나가요. 


      vs 스랄
      우레 (Q) 를 간 스랄을 이기기는 어렵습니다. 자체 피흡 + 우레피흡 합쳐지면 레오릭 딜로는 못죽입니다. 게다가 소용돌이치는 무기 (E) 7특 찍으면 레오릭 상대로 질풍 스택 엄청쌓아서 왕귀합니다.

      근데 스랄이 1렙특을 미쳤다고 낙뢰를가거나 정기의 메아리를 가면 초반단계에서는 레오릭이 무조건 이깁니다. 두 특성 모두 퀘가 쌓이기 이전에는 q 스킬의 가치가 매우 낮기 때문에 레오릭이 자신감있게 밀어부치면 스랄이 밀리게되어있습니다.


      vs 소냐

      못 이깁니다. 팽이도는걸 끊을수가 없어서 소냐가 자유롭게 피흡하고 피흡끝나면 레오릭 뚝배기 깨버립니다.

      vs 첸

      서로서로 죽이지는 못합니다. 그냥 같이 신호기위에서 딜 조작이나 하면 됩니다. 둘다 상대를 따는거는 못하고 계속 피흡하면서 버티는것만 할 겁니다.


      ****가능하면 레오릭은 브락시스 탑으로 뽑지 마세요. 그렇게 유리한 면이 있는 픽도 아니고, 레오릭은 라클 하고 한타에 영향력 많이주는 타입이지 1대1 자강두천이 쎄서 뽑는 캐릭은 아닙니다,***



      전장 유불리
      쫄병을 q로 시원하게 먹는 불지옥신단에서 특히 더 좋은 면이 강합니다.
       다른맵 들은 특별히 나쁜맵은  없습니다. 브락시스 솔탑만 조금 후지구요. 애초에 맵이고 뭐고 라인닦기로 뽑는 픽이며, 궁으로 자르기와 한타때 상대방 딜 감소시키는거 뽑기 때문에 우리팀 조합이 더중요한거지, 맵이 중요하진 않아요.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