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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마이에브

마이에브는 첫 등장부터 사기캐로, 여러번 너프를 먹어왔으나 현재까지도 특정한 카운터 없이 강력한 파괴력을 보여주는 만능형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패시브인 무적기를 사용한 강력한 스킬 차단 및 2명이상의 영웅을 맞추면 쿨타임이 크게 감소하는 Q스킬과, 도주용, 추격용, 라인클리어용 등 다목적으로 사용가능한 E스킬, 평타가 적중한 주변의 적 영웅들에게 목줄을 걸어 이동제한을 하는 W스킬, 어느 하나 버릴 수 없는 강력한 스킬들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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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카운터 없는 만능형 캐릭터 마이에브
작성자 | 중국산바코드  작성일 | 2019-04-30 23:43:12  조회수 | 8952
마이에브
감시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당김, 이동기,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0214.21150031451.51.1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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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마이에브는 첫 등장부터 사기캐로, 여러번 너프를 먹어왔으나 현재까지도 특정한 카운터 없이 강력한 파괴력을 보여주는 만능형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패시브인 무적기를 사용한 강력한 스킬 차단 및 2명이상의 영웅을 맞추면 쿨타임이 크게 감소하는 Q스킬과, 도주용, 추격용, 라인클리어용 등 다목적으로 사용가능한 E스킬, 평타가 적중한 주변의 적 영웅들에게 목줄을 걸어 이동제한을 하는 W스킬, 어느 하나 버릴 수 없는 강력한 스킬들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초기에는 기본방어도 10이 붙어있었고 지금보다 패시브 쿨타임도 짧았고, 1레벨 특성인 나이샤의 유물의 튕기는 평타 데미지에 추가 데미지까지 들어있었습니다.


그것이 없는 지금, 여전히 강력하지만 난이도 있는 캐릭터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제가 누구보다 마이에브를 잘한다고 자신할 수는 없지만, 제가 마이에브를 플레이하면서 얻은 경험 및 팁이 도움이 될까 하여, 공략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마이에브 레벨은 30레벨로, 많이 하시는 분들에 비하면 그리 높은 레벨은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했다고는 말할 수 있겠죠. 이제 본격적으로 글을 풀어 나가겠습니다.


영웅 상성

        마땅한 카운터가 없는 캐릭터이지만, 개인적으로 가로쉬가 까다로워서 넣었습니다.


        숙련도에 따라 무시할 수 있습니다. 다른 탱커들과는 다르게 가로쉬의 전쟁군주의 도전 (R) 은 보고 피할수가 없어서 넣었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1레벨 특성은 일반적으로 딜 포텐셜이 더 높은 쪽인 W퀘스트 특성을 찍습니다.

        부가적으로 나이샤의 유물을 찍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 하겠습니다.

        (2)

        4레벨 특성은 칼춤 고정입니다.

        (1)

        7레벨도 Q강화 고정입니다. 한타에서 여러번 Q를 쓸때 추뎀을 넣을 수 있습니다.

        Q를 2명이상에게 맞추면 Q스킬버튼이 반짝반짝 거리는데, 그 다음 맞춘 모든 적 영웅, 돌격병, 캠프 등에게 별똥별같은게 떨어지면서 추뎀을 줍니다.

        (2)

        저는 일반적으로 감시관의 감옥을 가지만, 속박의 원반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 실력, 아군의 호응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궁극기를 선택해주세요.

        (1)

        보통은 교전 및 한타가 시작되거나 시작될 즈음에 적 영웅들에게 Q를 여러번 맞춰 방어도를 얻고 시작하기 위해 Q특을 찍는 편입니다.

        중간에 빗나가면 Q쿨 돌동안에 방어도 지속시간이 거의 다 날라가니 유의하세요.

        (1)

        1레벨에 W퀘스트 특성을 찍었다면 W특을 가주시고, 나이샤의 영혼을 찍었다면 중무장 특성을 가주세요.

        여기서부터 딜 포텐이 더 강력해집니다.

        (3)

        20레벨 특성에서는 상황에따라, 개인의 능력에 따라 고려하여 선택해주세요.

        • 칼날 부채(Q)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58의 피해를 줍니다.

          칼날 부채가 2명 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로 감소하고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 그림자 목줄(W)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다음 일반 공격이 전방의 모든 적을 휩쓸어 공격하고 적 영웅들에게는 2.5초 동안 목줄을 채웁니다. 목줄이 채워진 적 영웅이 범위 밖으로 이동하면 대상 영웅을 끌어당기고 114의 피해를 주며 목줄이 끊어집니다.
        • 복수의 영혼(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156의 피해를 주는 그림자를 대상 위치로 내보냅니다. 대상 위치에 도달한 그림자는 내보냈던 위치로 되돌아옵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그림자를 내보낸 동안 다시 사용하면 그림자의 위치로 점멸합니다.
        • 감시관의 도약(D)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공중으로 뛰어올라 0.75초 동안 모든 적대적인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1. 빠른 라인클리어


        칼날 부채 (Q) 을 궁수와 마법사 사이에 쏜 후 복수의 영혼 (E) 를 통해 돌격병 한 웨이브에 맞춰주시면 빠르게 라인 클리어가 가능해집니다.


        적과의 교전 전에 라인을 밀어두거나, 캠프 먹으러 가기 전에 빠르게 밀어줄 때 좋습니다.


        E는 생존기로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적들한테 죽지 않는것이 확실한 상황에서만 E를 사용하여 라인클리어 해주세요.


        2. 정의의구속(1레벨 W퀘스트)


        정의의 구속 (W) 은 W목줄을 부가 대상에게 맞춰서 스텍을 쌓는 '무제한 퀘스트'입니다.

        추가 보상으로 5회 부가적중시 당기는 피해 75증가, 10회 부가적중시 방사 피해 증가가 있고, 기본적으로 부가대상에게 맞출 때마다 목줄 당기는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여러 적 영웅이 뭉쳐있을때 W를 맞추거나, 혹은 돌격병 혹은 건물 주변에 적이 있을경우 W를 맞춰서 퀘스트를 쌓을 수 있습니다. 무제한 퀘스트이니만큼 최대한 많이 쌓는것이 좋습니다.


        3. 나이샤의 유품(1레벨 평타 튕기기 특성)


        나이샤의 유품 (Q)이 가장 두드러지는 부분은 캠프를 빠른 속도로 돌수 있다는 것입니다.

        혼자서 2~3명의 속도로 캠프를 돌아서 공성캠프는 물론 투사캠프까지 빠르게 돌 수 있습니다(체력은 좀 너덜너덜 해지겠지만요) 캠프를 혼자 많이 돌면서 한타에 기여하고싶다 할 때 이 특성을 찍습니다.


        한타에서도 '평타를 많이 때릴 수 있다는 조건하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상대팀의 CC연계가 강력한 경우 W퀘스트를 찍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4. 생존


        적들에게 둘러싸이거나 물려서 탈출해야 할 경우, 복수의 영혼 (E)을 먼저 쓰고 그림자가 날라가는 동안   감시관의 도약 (고유 능력) 으로 시간을 번 뒤 탈출합니다.

        Q와 W로 딜과 어그로 할 거 다 한뒤 빠져나갈 때 유용합니다.








        초반 운영


        첫 오브젝트가 열리기 전에 Q와 W를 통해 빠르게 라인클리어를 한 후 공성캠프를 챙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적과의 교전은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세요. 나이샤의 유품이 있다면 첫 오브젝트가 열리기 전에 공성캠프와 투사캠프를 혼자서 다 돌 수 있지만, W퀘스트를 찍은 경우 공성은 혼자, 투사는 아군과 함께 돌아서 첫 오브젝트 싸움을 시작할때 캠프가 라인을 밀도록 해주세요.

        궁극기 습득 후


        속박의 원반 (R) 은 한명 몰아주기 조합이거나, 혹은 한명이 까다로울 때 주로 사용하는 궁극기입니다.

        빠른대전에서는 초갈이나 아바+일리단일때 묶어두는 용도로 사용하고, 아눕아락의 고치처럼 한명 묶어두고 시작한다고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정지된 적은 시야도 감소되며, 정지상태를 중간에 풀 수 없으므로 조심해주세요.


        감시관의 감옥 (R) 은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궁극기입니다. 궁이 즉발로 나가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먼저 궁을 쓰고 W로 여러명 묶어서 강제로 감옥안에 넣은 후 Q로 폭딜을 넣기에도 좋고, 불가피하게 걸어서 도주할 시 적들이 오는 방향으로 감옥 쓰면서 가주면 추가적인 추적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16레벨 이후

        잔혹한 사슬 (W) 은 1레벨 W퀘스트와 시너지가 나면서 더 강력해지는 특성입니다.

        이걸 찍으신 이후 w를 맞추고 평타, Q, E등으로 데미지 넣어놓고 E로 나가면서 강제로 끌면 순간 데미지가 엄청납니다. 목줄로 적을 끌어야지 폭딜이 나오고, 목줄 상태에서 데미지를 넣을때마다 딜 증가임을 유의하셔야합니다.



        이 두 영상은 16레벨 W특성의 포텐셜을 보여주는 영상들입니다. 제 영상은 아니지만 참고가 될까 해서 가져왔습니다.


        중무장 특성은 방어력이 증가하면 '물리 피해량'이 증가하는 특성으로, 13레벨 특성을 통해 방어도를 증가시킨 후 나이샤를 통해 광역으로 튕기는 평타데미지와 칼춤 (Q) 으로 주는 물리 피해량을 증가시키며 한타때 폭딜을 넣는데 일조합니다. Q와 평타를 많이 맞출 수 있다는 가정에 기반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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