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아르타니스

라인을 어디를 가야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한, 입문자용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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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19년 5월 입문자용 공략
작성자 | 애리나  작성일 | 2019-05-10 12:24:33  조회수 | 13423  최종수정 | 2019-05-15 17:35:12
아르타니스
댈람의 신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당김, 보호막, 실명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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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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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라인을 어디를 가야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한, 입문자용 공략

영웅 상성

      아르타니스는 딜러가 아니라 팀의 한 라인을 담당해줘야하는 투사영웅이니 솔로라인 상성영웅을 기준으로 기입한다

      기본적으로 당연히 풋내기 상대를 찍는 아르타니스는 자가라의 히드라를 이연격 한방에 지워버릴 수 있으며 납치라도 하게 된다면 찢어버릴 수 있다

      솔로라인으로 오는 첸의 경우 술을 마시는 것만 e로 끊어준다면 충분하다

      쌍검바리안이 7레벨 특성 재기의 바람이 나오면 라인전 맞다이로는 서리한아서스가 아닌한 이길 수 없다. 13에 분투가 나오면 실드는 없어진다
      이렐은 유지력이 최상급이라서 라인전에서 솔킬을 내고 이기는 것은 아르타니스가 아닌 어떤 영웅이라도 불가능에 가깝다
      서리한 아서스의 맞다이는 평타영웅으로는 무슨 수를 써서도 못이긴다


      요즘 떠오르는 렉사르나 임페리우스 상대는 그냥저냥 할 수 있다. 렉사르는 본체를 납치해오는 것을 메인으로 생각하자

      특성 및 기술

      (2)

      한 라인을 담당해야하는 영웅으로서 라인클리어, 캠핑, 하나무라 같은 맵을 제외한 오브젝트를 챙기거나 지우는데 엄청난 힘을 실어주는 특성. 다른 특성은 사실상 라인을 안가겠다는 선언

      150% 추가데미지는 250% 데미지란 얘기임

      빠른대전에서 2라인맵인데 가즈로, 자가라, 말티엘 등의 오프레이너 영웅들이 대거 같은 팀으로 잡힌다면 딜러로 기용해도 상관은 없겠지만

      (3)

      (2)

      납치한 상대를 포커싱하기 쉽게 해주는 특성. 라인전에 힘주려면 후속타도 괜찮

      (1)

      상대가 모두 메이지고 탱커라고 하더라도 이 게임에서 평타는 롤과 다르게 꾸준히 세진다. 메이지도 따끔해진다는 얘기다. 실명을 맞추면 보호막 쿨타임을 돌리는데 도움이 되며, 초광역실명 4초는 그 어떤 상황이 와도 절대적으로 팀파이트에 도움이 된다

      (2)

      부족한 딜을 보충해주며 풋내기와 연계해서 캠프, 오브젝트에 힘을 준다. 상대 기술피해가 많다면 기보특도 고려할만함

      (3)

      추격이 주가 된다면 기사단도 나쁘지 않고, 떡대들을 때릴 상황이 주가 되면 거사를 간다

      (1)

      초광역실명을 4초 먹인 뒤 사실상 6초 뒤에 한번 더 4초를 먹일 수 있는 궁강. 힐러 때문에 한타가 길어지는 특성상 6초는 cc연계가 폭발적으로 터지지 않는 이상 버틸 수 있다. 정화광선을 갔으면 궁강가자. 게임을 터뜨릴 수 있는 포텐셜이 있는 궁이다

      • 칼날 질주(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전방으로 질주하며 적들에게 66의 피해를 주고, 돌아오며 178의 피해를 줍니다. 칼날 질주가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1초,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2초만큼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이연격(W)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일반 공격 시 짧은 거리를 돌진하여 적을 즉시 2회 가격합니다.
      • 위상 분광기(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위상 분광기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69의 피해를 주고 자신과 위치를 바꿉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자신은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칼날 질주 도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과부하 보호막(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24초
        생명력이 75% 미만인 상태에서 피해를 받은 후, 5초 동안 4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아르타니스는 딜러나 메인탱커가 아니라 팀의 한 라인을 담당해줘야하는 오프레이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솔로라인을 서게 될 것이며, 캠핑, 오브젝트를 챙기는 속도에 힘을 줄 때 뽑는 영웅이다
      딜러로 기용하려고 들지말자. 딜러로 뽑으려면 더 나은 스킬셋을 가진 근접암살자들은 쎄고 쎘다


      초반 운영
      솔로라인을 서게 되며, 주로 탑(가장 고립된 라인)에 오프레이너로 가게 될 것이다
      거미여왕이나 볼스카야 공장의 경우 바텀이 가장 고립된 라인이라 바텀으로 가서 솔로라인을 서면 된다
      혹, 빠대라서 라인전상대가 어려운 영웅이 온다면 라인체인지를 요청해 볼 수 있다
      풋내기 상대를 찍기 때문에 캠프 속도가 매우 빠르므로 잠시 캠프를 먹으러 가면 아군 아무나 잠깐 경험치를 먹어달라고 부르자


      궁극기 습득 후
      한타에선 대놓고 보이는 자리에서보다, 사이드에서 qe로 핵심영웅(주로 메인딜러나 힐러)의 납치를 노리는 플레이 외에는 광역실명을 걸고 q를 최대한 많은 수를 긁으며 광좀비로 팀의 탱킹을 보조해주자


      20레벨 이후
      플레이는 많이 변하지 않는다. 라인을 지워주고 캠프를 도는데 선봉이 되며 qe 납치, 궁극기
      삼연격이 나오면 캠프나 오브젝트를 챙기는(혹은 지우는) 속도가 비약적으로 상승한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볼스카야 공장의 로봇, 용의 둥지의 용기사, 정원의 정원공포, 거미맵의 거미들, 불지옥 신단의 응징자, 영원의 전쟁터의 불멸자들은 모두 풋내기 상대의 추가데미지가 들어가므로 수비할 때 대단한 효율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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