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티란데

1. 죽어가는 지원가 티란데를 살리기 위한 공략 딜도 힐도 못하는 애매한 지원가 라는 생각을 떨쳐내 보고자 공략을 써봅니다 물론 제가 영웅리그 하면서 티란데를 자주 사용하거나 한것은 아니지만 빠른대전 정도에서는 충분히 힘을 발위할 수 있다 라고 만들어 보고 싶어서 그래요... 핵빼미도 좋긴 하지만 가까히에서 일어나는 한타에선 위력이 절반으로 줄어들고 멀리서 마춰봤자 그림의 떡이거나 빗겨나가는 경우도 많고 평타 티란데를 하자니 암살자를 하는게 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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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힐하는 딜지원가 티란데
작성자 | 밥샙해링턴  작성일 | 2015-06-12 22:22:11  조회수 | 4409  최종수정 | 2015-06-14 16:01:47
티란데
엘룬의 대여사제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은신, 회복,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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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1. 죽어가는 지원가 티란데를 살리기 위한 공략

 

딜도 힐도 못하는 애매한 지원가 라는 생각을 떨쳐내 보고자 공략을 써봅니다

 

물론 제가 영웅리그 하면서 티란데를 자주 사용하거나 한것은 아니지만

 

빠른대전 정도에서는 충분히 힘을 발위할 수 있다 라고 만들어 보고 싶어서 그래요...

 

핵빼미도 좋긴 하지만 가까히에서 일어나는 한타에선 위력이 절반으로 줄어들고

 

멀리서 마춰봤자 그림의 떡이거나 빗겨나가는 경우도 많고

 

평타 티란데를 하자니 암살자를 하는게 특성상 조금은 더 좋기 때문에...

 

확실하게 딜/힐 둘다 지원할 수있는 쪽으로 공략을 써보기로 맘먹었습니다

 

티란데는 포지션이 가장 중요하고 다음으로는 설치위치가 중요합니다

 

Q는 최대한 아군영웅에게 사용해서 아군영웅과 자신 양쪽다 힐이 들어가게 해주시고

 

영웅리그에서 쓰기에는 약간 무리가 있는 영웅인건 맞습니다만

 

지속힐인 빛나래 같은 경우는 포커스만 잘 잡아 주신다면 티란데가 힐량을 압도하는 경우도 충분히 나올 수 있습니다

 

영웅 상성

       사실상 모든영웅의 상성은 자신의 손가락이긴 합니다만...

       

       

       

      뚜벅이인 티란데는 갱에 취약합니다 물론 Q스킬과 E스킬의 적절한 활용과 W스킬로 미리미리 예방해 두면 베스트가 되긴 하겠습니다마는...

       

       

       노바나 제라툴 처럼 은신인 대상을 마추는게 범위가 작은 스킬을 가지고있는 티란데로서는 쉬운편은 아닙니다

      위치는 알고있지만 선공을 하지못하면 도망가지 못했을 경우는 무조껀 죽는다고 생각하시면 되기때문에

       

      적상성으로는 2은신을 넣어두었습니다

      케리건 역시 피하기 힘든건 어쩔수 없고

      소냐 는   소용돌이 (E) 를 달의 섬광 (E)으로 짜르면 되지 않느냐 라고 말할수 있겠지만 비비면서 무빙이 가능해서 달의 섬광 (E)마추는게 쉬운편은 아닙니다

       

      물론 한타시에는 포지션만 잘 잡아주신다면 오히려 저런 영웅들이 녹아서 아군에게 힘이 되는 경우는 충분히 생깁니다

       

       

       

      아군 상성으로 넣어놓은 악마님은 압도 (E) 콤보가 유용하기 때문에 넣어놨는데

      디아블로의 종말 (R)과 티란데의 별똥별 (R) 의 콜라보 하모니는 엄청나다는 점도 있기때문에 넣어뒀습니다

      두 영웅의 궁극기가 다 좁은지형에서 최대의 위력을 뽑아낼 수 있는 스킬이기 때문에 한타를 압도해 버릴수 있습니다

       

       

       

      자가라 는 범용궁극기인 게걸 아귀 (R) 가 3번 꿈틀대고 풀리기전에  달의 섬광 (E)  별똥별 (R)  해주시면 이것역시 좋게 사용되는 경우가 될태고

       

      케리건 과 함께 로밍 다니는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사냥꾼의 징표 (고유 능력)  칼날 관통 (W)  원시 손아귀 (E)  달의 섬광 (E) 

      특성 및 기술

      (1)

      파수꾼의 징표 - 적팀에 만동이 라던가 만동이 또 만동이 같은거 있을때 딜포커스를 몰아서 빠르게 컷해야될 영웅이 있으면 무조껀 적으로 가주면 좋습니다
      쿨타임이 빨리 도는 만큼 상대를 컷해주기 좋아요

      쿨감을 선택하지 않게되면 신중한 사용이 요구되는 약간은 어려운 스킬을 티란데가 보유하고 있기때문에 자신이 정말 운용을 잘할 자신이 있다면 찍지 마시고 자신이 없다면 무조껀 적으로 가져가 줍니다.

      천체의 조율 - 티란데는 힐량도 부족하고 마나 소모도 마법사의 꿈이라는 1레벨 특성이 없기 때문에 심한편이라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걸 조금이라도 매꿔주려면 이스킬도 나쁜 선택은 아니지만 보조로 넣은만큼 우선순위가 높지는 않습니다.

      (5)

      치유의 수호물 - 티란데가 힐을 조금이라도 더 잘 넣을수 있게 하는 스킬입니다
      설치하는 위치가 중요한데 적팀이 스킬딜을 퍼부어서 부술수 있는 위치에 깔면 영 좋지 않은 사용법이 되겠고 아군에게는 지속적 치유가 되는범위이면서 적팀이 들어가서 부수기엔 무리가있는 곳에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적의 뒤가 비어서 퇴로가 있는데 굳이 이걸 깔면 이득은 못보고 손해만 볼 수 있으니
      적과 아군이 지켜야하거나 밀어야할 오브잭트 싸움중 사용해 주시면 베스트가 됩니다

      사용법에 따라 트롤이 될수도 딜/힐 둘다 되는 지원가가 될 수도 있는 선택입니다


      관통 - 핵빼미 트리는 아니지만 관통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적이 오브잭트 먹는것으로 예상되는 위치에 빼미를 날려서 확인 하기 위해선 앞에서 한명이 맞아서 시야가 차단이 되면 안되니까 맵이나 적 영웅이 무엇이냐에 따라 찍어주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가호의 보호막 - 사용도 쉽고 효과도 좋은 기술인데
      보조로 넣은 이유는 이스킬을 쓸 정도로 포커스가 쏠린 영웅은 80%이상은 어차피 죽는다고 보셔야 합니다
      소규모 교전에서는 Q스킬과 함께 사용해서 아슬아슬하게 살려낼 수는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진짜 잠깐의 시간만 벌어주는 용도이기 때문에 보조로 넣어뒀습니다.

      진입하는 탱커에게 사용하거나 포커스 받고있는 아군을 살리고 7레벨 Q특성으로 이동속도를 증가시켜서 살려주는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1)

      활력의 축복 - 힐 하는게 아니더라도 이걸 찍어주는건 정말 좋은 선택입니다 도주/추노에 모두 이용하기 좋고 죽을거같은 아군 살려오게 하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달의 불길 - 그다지 추천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사거리가 늘어나서 멀리서 맞추게 되는것 자체는 좋지만 그런 상황을 만들기보단 한타에서 대승하는걸 목적으로 잡으시는걸 추천드리기 때문에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범위가 커지는것이 아니고 사거리가 늘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잘 마추지 못하는 분이라면 찍어도 안찍어도 상관없을 정도의 미미한 효과를 보시게 될지도 모르는 특성입니다

      지게 로봇 - 특정맵에서 정말 유용합니다 광산이라던가....광산이라던가...또 뭐있지 광산이라던가....
      건물이 버티는 시간이 많아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동등하게 해골을 먹었다면 적은 더 안쪽까지 밀리고 아군은 아직 밀리지 않는 상황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1)

      궁극기는 말할필요 없다고 봅니다

      (1)

      넘치는 빛 - 사실상 제일 중요한 특성 입니다
      힐량이 미친것 처럼 올라가지는 않는데 그나마 지원가 구실을 할 수있게 해주는 특성이기 때문에 포지션 유지 잘 해주시면서 체력관리 해서 지속적으로 특성이 유지된 힐이 사용되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축소 광선 - 만동이 같은거 있을때 사용하면 만병통치약 느낌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물론 아군이 포커스를 못잡으면 아까워지는 스킬이 되긴 하는데...
      축소 광선과 D 스킬로 갖은 양념을 버무린 상대는 처리하기 쉬워지니까 13레벨까지 전투하시다가 저것만 없으면 된다 싶은 영웅이 있다면 과감히 써주시면 됩니다.

      (1)

      파수꾼 - 미꾸라지 처럼 빠져나가는 상대를 마무리 해주는 멋진 지원가가 되고 싶다면 찍으시면 됩니다
      의외로 정찰보낸 빼미가 핵딜을 넣어서 캠프먹는걸 방해할 경우도 생깁니다

      정조준 오라 - 아군의 일반 공격력을 무려 15% 상승 시켜줍니다
      무시못할 퍼센트 이긴 합니다만 요즘 게임하면서 압도적 존재감 이라던가... 압도적 존재감 같은... 스킬을 못본적이 거의 없습니다
      팀 영웅중에 평타를 넣기 좋은 영웅이 많다면 당연히 찍어주는게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찌보면 파수꾼 보다는 정조준 오라가 포지션을 잘 잡아야 하는 티란데에게 잘 어울릴 수도 있습니다.

      (4)

      폭풍 보호막 - 티란데는 지원가 입니다 그리고 무려 최대 생명력의 20%입니다 자리 잘잡고 잘 쓴다면 슈퍼세이브 뻘로 쓴다면.... 잘만 쓰면 칭찬받는 지원가가 될 수 있습니다

      되돌리기 - 이건 정확한 상황판단과 손가락의 속도가 따라줘야 합니다
      선택에 따라 베스트가 될수도 쓰래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Q되돌Q라던가 E가 맞은 대상에게 다시 E를 써서 포커스가 쏠리게 할 수 있는 특성입니고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천체의 분노 - 궁극기 활용 능력에 따라 달라 좋을수도 나쁠수도 있습니다

      시공의 광란 - 농락용으로 딜추가 할때 써주시면 좋습니다

      • 엘룬의 빛(Q)
        마나: 15
        충전 대기시간: 16초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81 회복시킵니다. 일반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주거나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엘룬의 빛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최대2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 파수(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전장을 가로지르며 지나간 경로를 밝히는 올빼미를 내보내 처음 적중한 영웅에게 125의 피해를 주고 5 초 동안 모습이 드러나게 합니다. 파수로 모습이 드러난 영웅이 죽으면 파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달빛 화살(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0.7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사냥꾼의 징표(D)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구조물이 아닌 적을 드러내고 방어력을 4초 동안 15 감소시킵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하며, 사냥꾼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을 공격하면 두 배로 회복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티란데는 마술사의 꿈 이 없기 때문에 마나소모가 꾀나 심한 편입니다 혼자 라인을 서시는것 보다는 다른 영웅을 따라다니시거나 다른영웅이 있는 라인에 붙어주는것이 좋습니다 확정 CC가 들어갔다면 한번더 달의 섬광 (E) 을 맞춰주거나

      같은 라인에 있는 영웅에게 엘룬의 빛 (Q) 을 사용해 주면 자신과 아군영웅 모두 체력이 회복되기 때문에 솔라인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치유의 수호물은 특성에 설명해 드렸듯 적이 치긴 어렵되 아군은 치유받을수 있는 위치를 잘 찾아서 몰래몰래 깔아주시면 좋습니다 난전에선 뭐가뭔지 모르거든요

       

      우리들의 친구빼미는 특성에서 써드렷듯 사용해 주시면 되는데

      골짜기 맵처럼 수풀이 많고 우두머리가 2마리씩 있는 맵에선 정말 유용하게 사용될 수있는 정찰 수단 입니다

      만약 막기 늦은 타이밍이라면 같이 따라가는 정도는 가능해 질태니까요

      적절한 마무리기술이 될 수도 있고 말에서 내리게 해서 추노를 가능하게 하는 상황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

      별거 없습니다 아군 잘 따라다니면서 살릴건 살리고 상대방이 무리한다 싶으면 취약 걸어주고 녹여주시면 됩니다

       

      뚜벅이 이기때문에 무리하게 앞서 나가거나 하는건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잘 사리시면서 이걸 사네 혹은 이게 죽네  를 만들어 주시는게 베스트가 될겁니다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는 가랑비에 옷 젖듯 무시할 수 없는 딜량을 보유하고 있기는 하지만

      폭딜도 아니고 피하기 쉬운 편이기 때문에 아군의 완벽한 진입이나 상대방의 무리한 진입 또는 타워 대치시에 써주시는것을 추천드리고

      입금이나 공물 막을때 시간을 벌기 위한 수단으로도 사용은 가능 합니다만.... 그런 상황은 안나오길 바라면서 한타를 이길 수 있도록 잘 활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한 예시로 ETC가 4인궁을 넣었다 하면 ETC의 위치와 상대의 퇴로쪽으로 최대한 넓게 별똥별 (R) 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20레벨 이후

      여지껏 해오신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아군 영웅과 붙어다니면서 저게 사네/이게 죽네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폭풍 보호막을 사용하기 위해 무리해서 들어가시기 보다는 살릴수 있는것만 살리고 버릴건 과감하게 버려서 남은 영웅들이라도 더 오래 살리는게 지원가의 목적이니까 무리는 하지 마시고 세이브만 잘 해주시면 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광산맵,공물맵,정원맵,블랙하트 항만 처럼 눈치싸움이 필요한 곳에서는 파수 (W) 를 적제 적소에 잘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적이 우두를 몰래 먹는지 아니면 어느방향에서 해골을 챙기고있는지 체력상태는 얼마인지 확인을 잘 해주시고 아군과 함께 방해하시거나 잘라주는 플레이를 가능하게 해주면 됩니다

       

      수풀이 많은 맵에서는 시야가 차단된 지역에 치유의 수호물 을 깔아주시면 치유는 받고있지만 상대가 그쪽에 시야가 닿지 않으면 사용했는지 모르기 때문에 그런점을 잘 이용해 주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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