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발리라

-주의-이 글은 맞춤법이 엉망입니다. 필자가 못배워서 그런거니 너그러운 마음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딱히 맞추기도 귀찮고 ㅎㅎ 이 글은 양식이 엉망입니다. 필자가 문서를 잘 못만집니다. 온화한 마음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이 글은 말투가 수시로 변합니다. 의식의 흐름으로 써서 그래요 ㅎㅎ피드백 & 질문 받아요~ 본인 발리라 플레이한거 평가받아보고 싶다. 그럼 댓글에 리플레이 게시판에 올린 글 링크 달아주세요.시간나면 가서 보고 피드백 해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평가중
추천 : 1 / 비추천 : 1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가슴이 시켜서 하는 발리라 사용 노하우
작성자 | Sigongjoboa  작성일 | 2019-08-31 01:59:39  조회수 | 831  최종수정 | 2019-09-02 02:34:35
발리라
무관의 그림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은신, 침묵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기력 기력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0474.265610010791.252 4.8398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주의-
이 글은 맞춤법이 엉망입니다. 필자가 못배워서 그런거니 너그러운 마음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딱히 맞추기도 귀찮고 ㅎㅎ 
이 글은 양식이 엉망입니다. 필자가 문서를 잘 못만집니다. 온화한 마음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은 말투가 수시로 변합니다. 의식의 흐름으로 써서 그래요 ㅎㅎ

피드백 & 질문 받아요~ 
본인 발리라 플레이한거 평가받아보고 싶다. 그럼 댓글에 리플레이 게시판에 올린 글 링크 달아주세요.
시간나면 가서 보고 피드백 해드릴 께요.



안녕, 나는 렙 300대의 히린이야. 모스트 픽은 발리라고 렙은 64정도 되.
히오스 한지는 한 3년정도 됬고 다비리 쉐프 있을때 시작했어
시작하게된 계기는 좀비왕 히오스툰 보고 시작했지 아마 , 거기서 발리라편 보고 꽃쳐서 시작했어
안본 시공인들 있으면 찾아 봐봐 꿀잼이야.
렙 200대 까지 거의 발리라만 원챔으로 다루면서 해왔고 발리라에 있어서는 많이 숙달됐다고 자부해
지금까지 일반전이나 등급전은 전혀 안돌리고 빠대만 주구장창 해왔어 
히오스의 주 매칭이 빠대기도 하고 딴거는 대기도 길고 겁나서 하기 싫더라고 
지금은 발리라 말고도 여러 캐릭들을 하고 있는데 그래도 이기고 싶을때는 발리라를 택해 예전만큼 많이 하진 않지만
예전에 하도 해서 픽하면 웬만해선 이기더라.

개인적으로는 똥캐들을 좋아하는데 왜 그런거 있잖아 "이런 똥캐를 가지고 숙달해서 쓴다면 기분쨰지지 않을까?"
"크~ 이런 똥캐로 op챔을 따버리네 지린다"  이런것들 말이야 
흔히 말하는 장인 챔이란걸 똥캐를 통해 승화시켜 버릴때 즐거움을 느끼는 부류야 나는.
그런고로 가끔식 발리라를 하는 유저를 만나면 그게 상대편이든 우리편이든 언제나 응원을 하게 되는데 기대와 다르게 항상 실망스럽단 말이야.
소위 트롤들이거든 십중 팔구는 트롤이더라. 그런 트롤들 보다 보면 왜 발리라를 사람들이 싫어하는지 알수있지
보기만 하면 트롤이니 그 심정이 나도 이해가고 , 나도 솔찍히 응원하면서도 꼴보기 싫어.

근데 생각해보니 나도 트롤이던 시절이 있었고 못하던 시절이 있었거든 발리라에게는 그 누구나 발린이 시절이 있는거야. 그런 발린이들을 보다보니 답답하기도 하고 좀 잘들좀 해서 발리라의 위상을 높혔으면 해서 이글을 쓰게 된거야. 물론 나도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고 뇌절할때도 많지만 꾸준히 발리라의 길을 걸어온 선각자로서 후임 발리라들이 걸어갈 길에 작은 보도블럭이 되고 싶어.ㅎㅎ 

한줄요약: 나 나름 발리라 많이 해봤어~ 우리 발린이들도 잘했으면 해~



그럼 발리라란 어떤 캐릭인지 간단하게 발리라의 정체성을 알아보자.

1.발리라의 정체성

  • 발리라는 암살자다 = 진입해서 킬따는 캐릭터다.

  • - 발리라를 처음해보면 이걸 애들 킬따라고 만든 캐릭인가 싶을꺼야 , 근접딜러인데 뚜벅이 거든, 이런 생각은 발리라에 상당히 숙련되기 전까지 계속들꺼야 아마 , 발리라를 마스터 하고 나서야 발리만이 가지고 있는 진가가 보이기 시작해. 다른캐릭 하다가 아~ 이거 발리였으면 땃는데 하는 생각이 슬슬 들기 시작하면 너도 발리라는 암살자라는 말이 이해될꺼야. 적진에 들어가서 적장의 목를 따버리는 관운장은 아니지만 그 아들내미 관평정도는 되지 않을까 싶어 ㅎㅎ. 발리라는 도살자와 매우 유사한 캐릭이라 보면 돼~

  • 발리라는 뒷라인 딜러 힐러들을 무는 진형붕괴용 캐릭이다.

  • - 발린이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탬커들이나 투사를 물더라고 탱커는 정말 왠만하면 물면 안되고 투사같은 경우는 팀원들이 힘들어 하는게 보이면 같이 연계해서 따버릴 수는 있겠지, 근데 발리라가 탱커나 투사에 집중하기 시작하면 그판은 진거라 봐도되. 뒤에서 원딜들이 프리딜 넣어버려서 우리 팀 애들 다 갈려 나가거든. 발리라라면 어쩔수 없을때 투사물어주다가도 기회만 보이면 바로 원딜하고 치유사한테 달려들줄 알아야되. 

  • 발리라는 은신영웅이다 = 숨어있다가 기습하는게 정석이다
  • -
  • - 발리라는 다른 은신영웅과 다르게 은신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커. 그냥 진입하고 나서 은신을 쓸수도 있지만 그러면 이미 피가 어느정도 까이게 되서 다시 살아서 나가게 되기가 힘들어 질꺼야. 은신이 또 눈에 잘 안보이느냐 그건 아니거든 졸라 잘보여, 한타때 한창 바쁠때 쯤에야 좀 인지 속도가 느리지 , 그 이외에는 발리라는 이속도 느려서 걸어다니는 과녁이야 한조가 과녁 연습하기 딱이지 ㅎㅎ . 발리라는 항시 부쉬와 상대방의 사각을 이용할줄 알아야 되 , 플레이 다시보기 보면 상대방 입장에서 보면 전장의 안개때문에 발리라 안보이는 영역이 있을꺼야 그걸 자주보고 내가 어디까지 있으면 안보이는 지를 잘 숙지해야되 상대방 입장에서 보다보면  나도 놀랄때가 있다 . ㅅㅂ 이게 어디서 나온거여 이렇게 , 그런것들 보고 연습해야되 난 아직도 잘한판 있으면 여러번 돌려본다. ㅎㅎ 혼자 보면서 낄낄대, 중증이지 . 내가 만약 상대편 보는 곳에서 걸어다니고 있다 이건 나 트롤이요 하는것과 같다 주의하자.  


2.발리라의 특징 및 주요팁

  • 발리라는 로밍 다녀야 한다. 분식으로 치면 정글이다
  • 1대1 맞다이론 거의 지지 않는다. 주변에 상대팀이 없는걸 확인했는데 내가 문상대가 안도망가고 막고라 신청하면 받아주자 거의다 이긴다. (상대가 막고라 신청하면 주변에 누구 숨어 있거나 달려올 가능성이 농후하니 판단 잘하자.)
  • 갱킹에 있어 발리라는 팀원과의 연계가 필요하다. 딜이 10랩 중반 정도 되기 전까지는 상대방 딸피로 살려보낼 정도기 때문에 혼자 킬하려 하면 살려보내는 경우가 허다하다. -중요-
  • 발리라는 한타때 할일이 없다고 하는데 그건 발리라 못하는 놈들이나 하는 소리다. 팀 진입할때 너도 뒤로 진입해서 뒷라인 물어서 진영붕괴시키는 방식을 해야한다. 우리팀 앞 라인이 부실한 경우에는 뒤돌지 말고 같이 들어가주자. -중요-
  • 상대팀이 들어오는 조합이면(EX 겐지, 트래 , 일리 ,도살 등등) 웬만하면 뒤돌지 말고 한 발자국 떨어져 은신해있다가 들어오는거 카운터 쳐야한다. 
  • 발리라는 중반캐다 발리라의 딜은 중반부터 쎄지기 시작한다 초반에는 약하고, 끝에는 다른애들도 쎄진 마당에 뭉쳐 다니니까 짤라먹기가 힘들다. 중반에 많은 차이를 벌리고자 노력하자.
  • 이거 쓰는거 잊을 뻔했네 발리라는 다른 영웅들과 진입 박자가 조금 다르다 약간 엇박이라고 하나? 많이 하다보면 감이 올텐데 상대 애들 스킬 어느정도 빠지고 들어가는 편이 좋다. 마치 상대 cc기 빠진거 보고 들어가는 겐지와 비슷하달까? 그래서 도살하고 같이 갱하면 생각보다 잘 안맞을때가 있을꺼다 도살은 " 야 ㅅㅂ 나 지금 너한테 꼬라박는다"이러면서 졸라 뛰어가는데 발리라는 뒤에서 거북이 마냥 꼬물 꼬물 기어가는 보면 속터진다.



3. 발린이 들이 해야할일  - 발리라 컨트롤에 도움 -

일단 이 영상으로 콤보 뽕맛을 먼저 느껴보자
근데 이 영상은 옛날꺼기도 하고 실전에서 저런 콤보를 쓰는건 불가능하기에 대충 콤보넣는 느낌만 보자.

영상을 봤는가 그럼 이제 해야할 수행 과제를 알려주겠다. 연습은 인공지능들 대리고 해라.

아래서 말하는 콤보는 은신으로 적한테 cc걸고 나서 먹이는 콤보 말하는거 알쥐?
  1. 일단 스킬 시전을 스마트키로 바꾼다 - 발리라의 스킬은 빠르게 물흐르듯이 쓸필요가 있다. 휘리릭탁! 이런 느낌으로 마치 무협지에서 주인공이 힘숨찐 하다가 본색나타낼때 처럼 뽕맛 느껴지게 스킬을 넣는 연습해야한다. 그걸 위해서는 스킬시전을 스마트키로 설정해놔야 한다. 처음부터 스마트키로 하기 힘들다면 눌렀다 떄면 시전되는 반스마트키로 했다가 익숙해지면 스마트키로 하는 습관을 들이자.
  2. Q 맞추기 연습을 하자 - 발리라 콤보와 딜의 생명은 Q다. Q 빗나가면 아쉬운 상황이 많이 발생하니 Q를 잘 맞추는 연습이 가장 중요하다.  -중요-
  3. 기본 콤보 연습 Q-W-E 를 연습하자. - 이건 나중에 가면 거의 Q-Q-E 이런씩으로 쓰게 될텐데 그래도 일단 발린이 들은 Q-W-E 콤보를 연습하면서 내가 쓰는 스킬들이 기력을 얼마나 잡아먹는지 몸에 익혀둘 필요가 있다. Q-W-E 콤보는 저렙때 쓰면 기력이 딸려서 E가 안나가 진다. 그런 감을 익혀보라고 연습하라는 거다. 
  4. Q-W-E 콤보가 익숙해지면 Q-Q-E 콤보를 연습하자 - 상대를 따라가면서 Q를 계속 적중시켜야 되기 때문에 앞전꺼 보다 조금더 난이도가 있을것이다. 사실 이번 콤보가 가장 많이 쓰이므로 이번 콤보를 잘 연습해두어야 한다.  -중요-
  5. 위에 콤보들을 연습하다보면 한가지 애로사항이 생길것이다. E가 생각보다 적중시키기 힘들것이다. 특히 난전중에 여러 놈들이 섞여 있으면 이상한 놈한테 E를 넣어서 마무리를 못하는 경우가 자주 생길 것이다. - 그래서 앞에 Q를 연습하라고 한거다. 노리는 상대에게 Q를 지속적으로 넣어주면서 마우스가 상대를 계속 마킹하는 상태를 유지할수 있어야 나중에 E를 넣기가 쉬워진다. 이것도 나중에 익숙해지면 추노하다가도 딴데 봤다가 다시 돌아와서 E넣는 수준이 될것이다. 
  6. 혹시 내가 어디 있는지 위치를 잘 파악을 못하겠다면 (여러 애들하고 섞여서 나를 구분하기 힘들다면) -  스페이스바 누르면 나로 맞춰지니 알고 있자 계속 누루고 있으면 마킹도 해준다
  7. 궁을 찍게된후(연막을 찍었다고 가정) 은신 진입후 바로 연막을 까는 연습을 하자. - 이건 한타때 쓰이는 거니까 연막쓰는 타이밍이나 지속시간 , 연막안에서 콤보 ,연막풀리면 살아돌아오기 등을 연막을 쓰며 몸으로 익혀놓자. 연막을 연습해 놔야 한타때 얼타지 않고 진입이 가능하다.  -중요-



그 외 기술적으로 말고 뇌지컬적으로 발린이들이 알아야 것은 아래에서 사진으로 정리해 놨다 


발린이들이 알아야될 뇌지컬 테크닉은 크게 두가지다 -중요-

첫번째는 - 라인 갱 각보기     두번째는- 한타시 진입 각보기      

첫번쨰는 아래에 자세히 정리해 놨으니 그걸보면 되고
두번째는 본인이 여러번 경험하고 연습하고 죽어보면서 익히는 수밖에 없다. 

왜냐면 한타시엔 상대 조합에 따라 먼저 물어서 정리해야될 놈들도 다르고 교전이 일어나는 맵도 다르고 상황도 각기 전부 다르기에 이걸 정리해서 알려주긴 힘들기 때문이다. 많이 해보면서 익혀보자. 


발리라의 대한 자세한 정보는 나무위키에도 잘 나와있더라 최근에 내가 가서 수정한 것도 있어 가서 봐봐.거기서도 양식 비뚤어진거 있으면 그게 나야 딱 표가 날꺼다 ㅋㅋ


발리라 특성은 뭐 설명할게 없다. 애초에 이미 누가 잘써놓은것도 있고 나도 여러 특성 연구해봤지만
Q특이 지금으로서는 최선이자 최고다.
이분꺼 봐라 제일 정리 잘해봤다.


그외 내가 못한 설명이나 부족한 부분은 이분이 매우 정리 잘해 놓으셨다. 시간과 노력을 갈아 넣은게 느껴지는 정성글이다. 가서 봐보자


이건 내가 플레이 한것중에 잘한 영상 중 하나야. 고인물들 눈에는 미숙해 보일수도 있는데 그런거 있으면 욕하면서 봐줘 ㅋㅋㅋ 파일은 니 컴퓨터 리플저장된데다가 넣고 히오스 돌려서 보는거 알쥐?



영웅 상성

나무위키 봐라 거기 잘나와 있더만

상성 좋은 아군 = 마킹력 좋은 탱커 / 같이 물어줄수 있는 동료 / 나를 케어해줄 빛과 소금
상성 나쁜 놈들 = 초갈 나오면 져야되~ 답이없어 / 그외 딜 별로 없는 놈들은 같이 연계해서 킬따기가 힘들다/ 나지보 ㅅㅂ 그만좀 가둬라 , 이놈들 때문에 콤보 끊기면 열받는다.

상대하기 쉬운 놈들= 물몸들 , 평딜러들 , 기술원딜들
상대하기 어려운 놈들= 마킹력 쩌는 탱커들 , 정화있거나 케어력 좋은 놈들
개인적으론 잘하는 디아만나면 정말 힘들더라 아무것도 못함 
디아의 케어에 공군디의 두려움을 알아버렸다면 당신도 발리라 숙련공!

특성 및 기술

(4)

내가 문 상대를 딸피로 살려보내고 싶지 않다면 필수
또한 Q트리 특성상 이거 안찍으면 스킬도 못맞춘다

(1)

발리라는 무조건 Q트리 밖에 답이 없는거 알쥐?
이거 안찍어도 Q남발 할수 있지 않을까 해서 실험해봤는데 아니더라 이거 있어야지 남발가능해

(1)

Q트리에서 절단 안찍는 흑우 없제?

(1)

개인적으론 뿡뿡이가 좋다. 그망쓰면 한타중에 진입하고 나서 살아나오기가 힘들어서..
이거는 본인 취양에 따라 찍는거기 때문에 뭐라 논하기가 뭐하다 상황봐서 융통성 있게 가자.

(3)

상대가 평딜러의 대표인 도살이나 일리단 등등이 있다? 당빠 실명이죠!
물론 상황봐서 찍는다 이것도.

(1)

운낙 꿀특꿀특

(3)

파열 안찍는 흑우 없제?
딜 증가가 매우 크게 체감이 되서 이거 한번 맛들리면 딴거는 처다도 안본다.
발리라 컨이 좀 딸리는 발린이들은 교묘함도 좋다

  • 사악한 일격(Q)
    기력: 3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전방으로 질주하여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14의 피해를 줍니다. 사악한 일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질주를 멈추고 사악한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로 감소합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은신: 매복
    적에게 큰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 폭풍의 칼날(W)
    기력: 4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주위 적들에게 135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은신: 비열한 습격
    적에게 피해를 주고 실명시키며 기절시킵니다.
  • 절개(E)
    기력: 25
    적을 무자비하게 베어, 소모한 연계 점수에 비례하여 피해를 줍니다.

    1점: 88
    2점: 177
    3점: 265

    은신: 목조르기
    적을 침묵시키고 지속 피해를 줍니다.
  • 소멸(D)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발리라가 시야에서 사라지면서 은신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새로운 능력을 얻습니다. 사용 후 처음 1초 동안은 은신 유지 상태가 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은신 상태를 3초 이상 유지하면 매복, 비열한 습격, 목조르기의 사거리가 100% 증가하며 사용 시 대상에게 순간이동합니다.
  • 매복(Q)
    기력: 10
    대상을 급습하여 135의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5초 동안 10 감소시킵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사악한 일격
    전방으로 질주하여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 비열한 습격(W)
    기력: 30
    적에게 31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키며 지속 시간이 만료되면 대상이 2초 동안 실명합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폭풍의 칼날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 목조르기(E)
    기력: 30
    적의 목을 졸라 즉시 21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침묵시키며 7초에 걸쳐 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절개
    연계 점수를 소모하여 큰 피해를 줍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1. 부쉬나 사각을 이용한 기습플레이
2. 라인별 순회 및 갱호응 유도
3. 한타 뒷라인 물기, 진영붕괴 후 살아나오기


초반 운영
1.초반 7렙 전까지는 딜이 약해서 솔킬은 힘들다
2.웬만하면 라인서고 있는 팀원이랑 연계해서 킬따는게 좋다. -중요-
  1. 말했듯이 7랩 전까지는 딜이 약해서 혼자잡기는 힘들다. 막고라 하면 잡을수야 있겠지,근데 어느 바보가 발리랑 막고라 하나. 괜히 혼자 잡을려다가 역갱당해서 전광판에 승천의식 치루지 말고 같이 잡자.
  2. 갱을 하려면 확실하게 킬을 낼수 있어야 한다. 발리라는 라인별로 계속 순회 공연 다니면서 이동하기에 갱킹 간 라인에서 킬을 못따면 손해가 심하다. 발리라는 킬을 내므로써 팀원들에게 자신의 존재 의의를 증명하기에 킬을 잘 못낸다면 정치질 당하기 좋다.  -중요-
  3. 갱킹 갔는데 우리애가 집가버렸다던지 체력이 별로 없어서 킬따기 애매할때가 있다. 이럴 때 상대방 피 깍아 놓는 짓을 하는거다. 상대도 체력을 거덜내서 집가게 만들던지 아님 우리애 올때까지 포탑 안밀리게 시간을 벌던지 하면 된다.
  4. 이거는 발리라 잘 못하는 발린이들이 자주하는 실수 인데 - 니 은신은 상대방 눈에 다 보인다. 뚜벅이면서 제발 나 여기 있어요 라고 광고하면서 정면으로 들이대지 말자. 은신 벗기기도 쉽고 벗겨지면 아무것도 못한다. 부쉬에 숨어 있다가 상대가 자기 영역으로 부터 일정선 이상 넘어 가면 기습하도록 하자. 그래도 잡을까말까다
  5. 킬욕심 내서 뇌절하다가 상대방 포탑으로 가버리는 부끄러운 짓은 하지 말자. 발리라의 주요 덕목은 절제와 포기다. 다들 앞으로 갈떄 뒤로 갈수 있어야 발리라를 잘하는 거라 할수 있다. 뒤로 한발짝 빠져서 재 은신후 기회를 노리자.
  6. 은신해서 백년 만년 숨어 있지 말고 각이 보이면 진입좀 해라. 이건 많이 해봐야 보이는 각이긴 한데 발린이 들은 너무 숨어있는다. 진입했다가 뒤져도 보고 해야지 각을 익히지 언제까지 대기만 타면 어찌 각을 익히겠니, 타이밍 다 지나가고 나서 튀어나갔다가 죽는 경우 많이본다. 그런거 볼때마다 마음이 아퍼 . 반대로 무조건 들어가는 뇌절 발린이들은 한템포 좀 사렸다 들어가라. 너 들어가면 팀원들도 다 너 따라와서 다 같이 손잡고 전광판 간다. 그런 경우에는 정치대상 1순위 등극이다. -중요-
  7. 발리라도 잠시 라인 봐주고 캠도 먹어줄수 있다 . 킬딸에 미쳐서 캠먹어야 되는데 호응 안해주고 대기타지 말고 유동성 있게 하자 . 만약 킬도 잘 못내는데 캠도 안도와 주면 너는 이미 앙뚜아네트. -중요-
  8. 탱커한테 개기지 말자. 마킹력 좋은 디아나 가로쉬 같은 애들은 개들이 우리 팀 잡아갈려 할때 침묵정도는 넣어줄수는 있어도 내가 나서서 물고 딜넣고 다니면 게임 터진다. 탱커는 20 찍기 전까지 상대하기 힘들다.  누더기니 아눕아락이니 그런 피되지들이나 방어막 있는 놈들도 최대한 안건드는게 심적으로 좋고 정치질도 안당한다. 역할에 맞는 플레이를 하자 탱커 때리는건 원딜이 하고 있을꺼다. -중요-



   <사진으로 보는 발리라의 킬링 존> -발리라는 라인갱만 잘해도 70%는 제 역할 잘하고 있는거다-


  • 위의 사진에서 바리안이 우리편이고 우리 진영쪽 사진이라 가정할때 라인의 중앙을 기준으로 킬각라인으로 들어온 가즈로는 뒤진 목숨이다. 부쉬체크에 안일한 가즈로라면 저 정도 체력에 저 정도 진출은 죽여달라는 신호다. 가즈로가 킬각라인을 넘자마자 혹은 킬각 라인에 근접했을시 발리라는 망설이지 말고 바로 진입하여 바리안과 함께 가즈로를 회떠버리자.

  • 킬각라인을 구분하고자 한다면 그건 많이 해보는게 답이다. 발린이 들이나 히린이 들은 중앙선에서 절반이상 더 들어간 걸 기준으로 킬각 라인을 설정하면 된다.
-여기서 부턴 계속 반대 진영(가즈로 우리편 국왕 상태편)이라 가정하자- 근데 가즈로가 아니라 알타였네   걍 가즈로라 쳐
  • 반대로 만약에 사진이 반대진영이라면 (가즈로가 우리편 국왕이 상대편) 포탑라인에서 무는 짓은 정말 스치면 죽는 딸피 상태가 아니라면 하지 말것이며 (그것도 내가 가진 체력의 양을 보고 판단해야한다) 상대가 중앙 라인을 넘기 전에는 웬만하면 물지 않는 것이 좋다

  • 부쉬에 대기중이라면 가즈로가 상대를 끌어내기를 기다리는게 좋다. 계속 기다림에도 바리안이 신중하게 사리며 플레이 한다면 그 라인은 포기하고 빨리 다른 라인 찾아떠나는게 좋다.

  • 중앙라인 주변에서 진입하여 물수 있는 경우는 상대가 체력이 별로 안남아 쫌만 콤보넣어도 바로 죽일수 있을것 같을때,상대방이 물러날줄을 모르는 자강두천형 인물일때가 적절하다.

  • 바리안이 킬각라인 안쪽에서 계속 있다면 체력이 별로 안남았더라도 날 보자 마자 도망치면 본진 문으로 들어갈수 있으니 왠만하면 물지 말자 

  • 궁을 찍게 되면 상대를 물다가 놓치것 같을때도 포탑라인까지 따라가 어거지로 따버릴수 있다.그전에는 아바투르가 붙어있는게 아니라면 혹은 팀원이 같이 맞아줄거 아니라면 웬만하면 포탑라인 까지는 안가는게 좋다.
궁극기 습득 후

궁은 뿡뿡이 궁을 찍었다고 가정하고 서술함

1.궁을 찍게 되면 이제 갱킹력이 높아짐 포탑을 피할수 있기에 상대가 본진으로 도망쳐도 너무 깊숙히 말고 어느정도는 따라가서 어거지로 따버리는게 가능해짐,

2.반대로 물려 버린 우리팀원 구해주러 가서 뿡뿡이 쓰면서 딜넣으면 어그로도 오지게 끌어줄수 있고 어느정도 딜 박으면 애들도 포기하고 철수하기에 발리라의 역할이 늘어남 -중요- (우리애가 물리고 있으면 존버하면서 상대딸 생각 말고 좀 가서 구해라. )

3.특히 한타때 궁 습득 전에는 뒤로 진입했다가 살아나가기 정말 힘든데 이젠 한타에도 팀원들과 호응해서 진입했다가 살아 나오는게 가능해짐 집입해서 한 두마리 따버리면 바로 굳히기도 가능하기에 한타 기여도가 커짐

4.1대 1로 상대하기 껄끄러운 스택쌓은 도살이라든지 쌍검든 국왕님도 어느정도 비비는게 가능해짐
물론 계속  막고라 까면 나머진 파일럿 손 차이지만 해볼만 해진다 이거다.

5. 궁 습득후에도 별거 없다. 지금까지 하던데로 계속해주면 되고 솔킬력이 높아졌으며 한타때 기여도가 높아진다는 차이가 있다는거다.

6.잊고 안쓸뻔 했네 궁을 찍었을때 얻게되는 가장 큰 이점이자 목표는 살아돌아오는 거다.
갱을 가서도 기어코 킬을 내면서 궁으로 살아돌아오고 물렸을때도 궁으로 살아돌아오고
한타때 진입하고 나서도 살아돌아오는데 주 목적이다. 발리라가 살아있으면 살아있는 팀원들과 다시 한타의 전황을 뒤집는게 가능하다. 물론 그정도 되는 실력이면 무슨 캐릭을 해도 잘할것이지만 , 발리라는 한타의 조커픽의 가능성을 가지게 되는 거다. 상대방이 사라진줄 알았던 발리라 한테 따이면 모니터를 부시지 않겠는가 ㅎㅎ  

20레벨 이후
20렙 이후에도 게임이 안끝나면 그건 거기서 부턴 슬슬 상대팀과 우리팀의 정신력 싸움이다.
누가 더 집중해서 실수 않하느냐가 승패를 가르겠지 뭐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발리라 특성상 맵 넓으면 괴롭다. 로밍 다녀야 되는데 기동력도 안되서 넓으면 짜증난다. 2라인 맵에선 왠만하면 하지 말자.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