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발라

주력특성은 Q발라 특성을 기준으로 설명하고보조특성에서 평발라 설명하겠음.티어는 다이아고 발라를 제일 많이했으며 최근까지도 다른 영웅은 몰라도 발라만큼은 가장 많이 특성연구 해봤음.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6 / 비추천 : 2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발라 특성 공략
작성자 | 누더기만함  작성일 | 2020-02-24 00:55:30  조회수 | 17835
발라
악마사냥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3402.7935003705.51.67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주력특성은 Q발라 특성을 기준으로 설명하고

보조특성에서 평발라 설명하겠음.

티어는 다이아고 발라를 제일 많이했으며 최근까지도 다른 영웅은 몰라도 발라만큼은 가장 많이 특성연구 해봤음.

영웅 상성

        발라는 상대가 계속 평타때리기 좋은 샌드백형 탱커면 평발라가고 타우렌처럼 거리한번 잘못재다가 물리면 바로가는 탱커가 많으면 q발라가서 안정성 챙기는게 좋음. W발라도 안정성면에서는 나쁘지않고 특별히 후진건 아닌데 개인적으로는 그냥 이도저도 아닌거같음.

        이도저도 아닌 계열을 되게 싫어하는터라 설명하지 않겠음.


        상성같은 경우 딱히 없음. 다만 발라는 낮은 체력인데 반해 계속 앞으로 나가서 평타를 꾸준히 쳐줘야 1인분을 하는 원딜인 만큼 힐러가 발라 옆에서 집중케어를 많이 해줘야함. 그니까 그냥 쉽게말하면 힐러유저랑 듀오하라는 말임. 



        특성 및 기술

        (1)

        Q발라가 괴물사냥꾼 가는건 설명이 필요없으니 패스하고

        평발라가 쇠못덫을? 이라고 생각이들 수 있는데 7렙특성 저승사자랑 연계해서 시너지 보려고 가는것임. 쇠못덫은 10스택 유지는 중간중간에 끊어지지않게 적 구조물이나 아군 캠프라도 쳤다 뺐다 해서라도 최대한 유지시켜줘야함.

        160초가 한번에 안끊어지고 완료하면 진짜 아무것도 아닌 난이도인데 중간중간 끊어져서 다시 10스택쌓고 어쩌고 하려하면 생각보다 완료하는데 오래걸림. 초반에 신경써서라도 10스택 안끊어지게 인식좀 해주셈.

        맹렬한 추격도 평발라트리에서 많이 가고 또 나쁘지 않은것도 맞는데 7특 저승사자 생각하면 쇠못덫이 조금더 특성간 시너지가 잘살아서 캐릭이 유연해지는 감이 있음.

        (1)

        Q발라 관통화살

        평발라 사냥꾼 신조

        (3)

        Q발라 연발화살 찍고 qeq콤보 쓰면 딜러싸움은 백전백승 가능함. 그렇다고 qeq너무 목숨걸고 쓰려다가 앞구르기 해서 대참사 나지 않게 조심해서 써야함.

        저승사자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1레벨 특성 쇠못덫과 연계가 매우좋음. 쇠못덫을 퀘완하면 구르기가 5초마다 도는데다가 구르기 평타 강화수치가 140퍼까지 증가하는 덕에 구르기를 아끼다 쓸 필요가 없어짐.

        약간 리밍이 점멸을 막 아끼지 않듯이 발라도 구르기 아끼지 않고 자주자주 섞어주면서 회피하고 딜각내고 하기 좋아짐.

        (2)

        난사는 개트롤임. 난사는 궁강을 가야지 위협적인 궁인데 그러면 천리살을 못감 졷망함.

        (3)

        어스름 고정으로 가주셈. 기본 기술방어 20퍼도 너무좋고 캘타스 불작처럼 한번만 확실하게 막아내면 되는 스킬같은거는 증오 스택 소모해서라도 확실하게 막아내면 엄청 꿀이니까 무조건 어스름 고정. 앞에 두 특성은 사용효과를 보기위한 전제조건이 붙어서 유용하지 못함.

        (2)

        q발라가 w발라보다 확실히 더 좋아진 이유가 끓어오르는 증오 덕분임. 이거 가면 증오10스택을 한타시작후 2초만에 바로 쌓는데다가 기술데미지 15퍼센트 증가한 qeq콤보 맞으면 불작만큼. 어쩌면 불작보다 더쎈 딜이 들어감. W발라는 냉기사격이 너무 좋은터라 거를수가 없는데 그만큼 기술데미지 뽕을 못봐서 아쉬움.

        평발라는 그냥 만티코어 무조건 고정.

        (4)

        100판중 95판정도는 천리살 가는게 좋음.

        근데 상대탱라인이 만약 누더기같은 놈이면 원한도 그렇게 나쁘진않음. 공속 추가 30퍼 뽕이 엄청나긴한데 그 효과를 다 살려서 프리딜할각이 워낙에 안나오다보니까 어지간하면 안찍지만 더기같은 병쉰 탱커는 그 어려운각을 만들어주는 친절한 녀석이니까 가끔가다가 게임 편하다 싶으면 찍어도 ㄱㅊ

        • 굶주린 화살(Q)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화살을 쏘아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146의 피해를 주고 추가로 최대 2명의 적을 추적해 83의 피해를 줍니다. 한 대상에게 여러 번 적중할 수 있고 적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 다발 사격(W)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65의 피해를 줍니다.
        • 도약(E)
          마나: 50
          대상 위치로 빠르게 돌진합니다. 도약 후 2초 이내의 다음 일반 공격의 공격력이 증오 중첩당 6% 증가합니다.
        • 증오(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증오 1중첩을 얻으며, 최대 10회 중첩됩니다. 증오 중첩당 일반 공격력이 8%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1% 증가합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발라가 잘해야할 것은 무조건 힐러믿고 정말 죽지않는 선에서 최대한의 딜을 쉬지않고 해야하는 것 그거 하나뿐임.
        발라가 레이너 그메 메피스토 피닉스 실바나스에 비해서 저평가 받는데, 그 이유가 절대 딜 기댓값이 낮아서는 아님. 딜기댓값은 1티어 딜러들이랑 비교해도 거의 비슷한데 낮은 체력으로 인해 조금만 실수해도 바로 훅가기 너무 좋아서 저평가 받는 것임. 

        그 낮은 체력이 무슨 의미냐 싶을만큼 거리재기와 카이팅에 어느정도 적응하고 도달하면 솔직히 개인적으로 평딜러중에선 레이너 다음급이라고 생각함. 



        초반 운영
        특별히 할말은 없고 평발라를 갔으면 1렙 쇠못덫, 4렙 평타스택 쌓는거 최대한 빨리깨면 좋으니까 그거 인식해서라도 초반에 좀 적극적으로 상대를 몰아넣고 뚜까패주셈. 큐발라를 갔으면 그냥 라인 두어번 밀고 캠프뜨자마자 바로 캠프가서 캠먹어주고 4렙 괴물사냥꾼 특성은 무리해서 빨리깨려고 할필요는 없음. 어차피 한타하다보면 금방금방쌓여서 16레벨 전에는 보통 깰수있음. 에임이 ㅆㅎㅌㅊ가 아닌이상. 16렙 전에만 깬거면 특별히 상관은 없음. 


        궁극기 습득 후
        할말 없음.


        20레벨 이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20레벨을 보통 천리살을 가기때문에 20레벨까지 가는 경우 평발라가 q발라보다 후반 딜 포텐이 좀더 좋은건 맞음.
        그래서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나도 평발라를 조금더 선호하는 편이긴 한데, 영원의 전쟁터에서만큼은 무조건적으로 q발라를 해주삼. 레이너도 마찬가지로 다른맵에서 회심가는건 크게 상관하지 않지만 영원의 전쟁터에서 박멸자 거르면 되게 욕먹듯이 같은 이치임. 영전빼면 굳이 맵때문에 큐발라를 꼭 해야하는 경우는 없다고 봄. 

        첨에 설명했듯 큐발라는 상대가 위협적인 스킬이 많아서 하루종일 쉬지않고 평타때리기 어려운 조합이다 싶을때 가고, 대충 각보니 카이팅각 충분히 나온다 싶으면 평발라 가는게 맞음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