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태사다르

안녕하세요. 거의 1000렙 가까워질 동안 오직 솔큐 or 2인큐 빠대만 한 유저입니다.사실 생존기 부실한 메이지 캐릭들은 솔큐 빠대에 적합하지 못하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이번에 리메이크된 태사는 나름의 손맛 때문에 하게 되더군요. 빠대전사로서 한번 리메이크된 태사 공략을 써 봤습니다. 빡세게 조합 짜서 정석적으로 이기기 위한 플레이를 선호하시는 분들한텐 안 맞을 수도 있습니다.먼저, 솔큐 or 2인큐 빠대에서 유념해야 할 것은 조합이나 팀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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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솔큐 빠대에 특화된 태사 공략
작성자 | 똥매니아  작성일 | 2020-04-30 18:04:01  조회수 | 3439  최종수정 | 2020-05-01 12:43:39
태사다르
기사단의 구원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보호막, 정찰,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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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16503.43755003146.54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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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거의 1000렙 가까워질 동안 오직 솔큐 or 2인큐 빠대만 한 유저입니다.

사실 생존기 부실한 메이지 캐릭들은 솔큐 빠대에 적합하지 못하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이번에 리메이크된 태사는 

나름의 손맛 때문에 하게 되더군요. 빠대전사로서 한번 리메이크된 태사 공략을 써 봤습니다. 빡세게 조합 짜서 정석

적으로 이기기 위한 플레이를 선호하시는 분들한텐 안 맞을 수도 있습니다.



먼저, 솔큐 or 2인큐 빠대에서 유념해야 할 것은 조합이나 팀의 승리, 아군의 시선 등이 중요한 게 아니라는 것입니다. 

물론 팀의 승리는 게임의 본질적인 목표로서, 달성되면 좋은 것이지만 어차피 장기적으로 빠대 승률은 50퍼센트에

수렴하기 때문에 엄청 목 맬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매 한 판 한 판을 재밌게 즐기면서 한다는 마인드로 하며 이기면 

개꿀, 지면 다음판에 이기지 뭐 하는 마인드를 탑재하시기 바랍니다.



빠대에서 중요한 것은 '나 개인의 피지컬적인 재미(딜뽕, 농락 등)', '상대의 불합리한 플레이(적폐캐릭 or 적폐조합 등

에 의한 데스)로 인한 불쾌감 회피' 입니다. 이 두 가지를 챙길 수 있다면, 이기면 기분 좋고 져도 아 아쉽네 ㅎㅎ

정도로 끝남으로써 게임을 장기적으로 즐길 수 있게 되실 겁니다. 아래의 공략에서 이 두 가지에 초점을 맞추도록 하

겠습니다.

영웅 상성

1. 상성 좋은 아군

근접 깽판형 탱커들은 적의 어그로를 흡수해주기 때문에 말할 필요도 없이 좋습니다.

칸이 모자라서 몇 명 못 올려놨지만 저것들 외에도 많습니다. 또한 힐러의 경우 힐과 동시에 태사의 딜까지 강화시켜

줄 수 있는 아나(q w 딜)나 모랄레스(집정관 평타딜)와 궁합이 좋은 편입니다.



2. 상성 나쁜 아군

빠대 태사의 핵심은 멀리서 사리면서 아군들이 어그로 끌거나 케어해주고 있는 동안 q딜뽕을 맛보는 것입니다.

그런데 태사와 겹치는 특성을 가진 캐릭들이 팀에 있으면 그런 역할을 해 줄 아군들의 수가 줄어듦은 물론 내 자신이 

받아야 할 케어도 분산됩니다. 현실적인 빠대 쾌적조합은 1탱 1힐 1근딜 2원딜 or 메이지 정도로 봅니다. 원딜이나 메

이지가 3명 이상이 되면 상대 은신캐릭 등에 녹아나서 불쾌함을 피할 수 없게 됩니다.



3. 상대하기 쉬운 적

태사가 상대하기 쉬운 적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렙 q특 스택을 쌓기 쉽게 해 준다.
2) 하드 cc가 부족해 태사를 죽이기 어렵다.
3) 그러면서 전체적으로 태사의 스킬들에 취약하다 (q w 풀딜을 피하기 어려운 해머나 역장에 취약한 데스윙 등)

이 적들을 만나면 얼른 이들과 맞라인을 서도록 합시다. 이들이 적에 있다면 라인전은 물론 한타에서도 쾌적한 게임을

할 수 있게 됩니다.



4. 상대하기 어려운 적

사실 상대하기 어려운 적이라기보단 '적에 있으면 불쾌함을 경험하게 될 확률이 높은 적' 이 더 적절할 것 같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저기 있는 영웅들은 전면전에서 상대하기 어려운 적은 아니지만, 리메이크 된 이후로 약해진 태사의 생

존력을 부각시키는 적들입니다. 이들의 존재만으로 라인에서 마음껏 깝칠 수 없게 됩니다.

특성 및 기술

(1)

딜 측면에서 기본적인 컨셉이 q딜을 극대화하는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이 특성을 가 줍니다. 핵심 특성입니다.

(3)

4~9렙까지 구데기 특성이 맞습니다. 그러나 이 특은 '4렙에 미리 찍어두는 집정관 궁강' 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시다시피 집정관 모드에서는 공명광선이 늘 완충된 상태입니다. 이로 인해 집정관 발동 시 얻는 쉴드 양이 늘어남은 물론, 집정관 지속 중 매초 최대 생명력을 무조건 3퍼씩 회복하는 효과를 얻게 됩니다(게다가 쉴드를 얻는거라서 힐밴으로도 못 막습니다). 이러한 '사실상의 궁강 효과' 임을 감안하더라도 썩 만족스러운 특성은 아니긴 한데, 동레벨 나머지 특성들이 워낙 애매합니다. 플라스마 보호막이 4~9렙 시점까지는 제일 구데기특이 맞지만 중후반 이후 기준에선 제일 좋은 성능을 내는 것 같습니다. 13특과 20 궁강특과의 시너지도 좋습니다.

(2)

리메이크 직후엔 광선정렬을 자주 갔는데, 딜 포텐셜은 높아지지만 마나가 부족한 일이 자주 발생하여 사이오닉 메아리 위주로 갔더니 매우 괜찮았습니다. 특 자체가 q의 마나 소모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 태사 고유능력의 '공명광선 완충 시 마나 회복' 을 적절히 활용하면 마나가 마르는 일이 없습니다. 그리고 광선정렬에 비해 q의 한방딜 자체는 훨씬 세진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 특으로 생기는 스톰을 3틱만 맞아도 초중반엔 q딜의 20~30% 정도, 후반에도 최소 10% 이상의 한방딜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1)

자체 포텐셜과 타 특성들과의 시너지가 블랙홀에 비해 매우 우수합니다. 블랙홀이 집정관에 비비기 위해서는 딜과 cc를 지금보다 훨씬 강화하거나, 쿨을 지금보다 30~40초쯤 줄여주거나 해야될 것 같습니다. 한조 용의일격 궁도 예전에 쿨이 40초나 줄어드는 파격적 버프를 받고 픽률이 오른 적이 있으니 그것과 비슷한 양상으로 가지 않는 한 일단 블랙홀을 갈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3)

회복 효과는 없는 셈 치면 되고, 사용 효과도 그냥 있으면 좋은 보너스 수준입니다. 핵심은 기술방어력 증가입니다. 이걸 찍은 뒤부터 집정관 궁에 강력한 생존기로서의 기능이 추가됩니다. 4렙의 보호막특이 더해진 집정관 자체의 떡쉴드와 합쳐져 켈타 불작, 메피 궁 등 어지간한 한방 궁들을 쉴드만으로 무마할 수 있게 됩니다. 집정관 모드 지속 중에는 평타 치면서 멈춰있는 동안 방어력 받고, 0.75초동안 움직이고 또 평타 치고 하는 식으로 방어력 버프를 유지하시면 됩니다.

(1)

딜특의 가장 핵심입니다. 말이 필요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1)

주력과 보조로 써놨긴 한데, 사실 5:5 정도 비중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집정관은 20렙 궁강 없이도 충분히 한타에서 제 역할을 해 주는 편이고, 궁강을 가면 한타 이후에도 집정관 무한지속을 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이 생겨서 게임의 즐거움이 저하될 가능성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어쨌든 집정관의 성능이 오른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므로 칼라의 선물을 잘 활용할 각이 안 보인다 싶으시면 가면 됩니다.
한편 좁은 곳에서 5대5 한타가 자주 일어나는 양상이라면 바로 칼라의 선물 가 주시면 됩니다.

  • 전격파(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사이오닉 에너지 광선을 충전해 291의 피해를 주고 일직선상의 적들을 2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 사이오닉 폭풍(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3초 동안 대상 지역에 사이오닉 폭풍을 생성해 폭풍 안의 적들에게 0.5초마다 40의 피해를 줍니다. 같은 대상에게 사이오닉 폭풍이 연속해서 적중할 때마다 피해량이 추가로 20% 증가하여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 역장(E)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0.5초 후에 모든 유닛의 이동 경로를 막는 벽을 생성합니다. 2초 동안 지속됩니다.
  • 공명 광선(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정신을 집중해 적을 15% 느려지게 합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일반 공격력과 마나 재생량이 초당 25% 증가하여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완전 충전 시 매초 3의 마나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이 추가 효과는 정신 집중을 멈춘 뒤 6초 후에 사라집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초반 운영
1~6렙까지 태사는 별 특성 없는 메이지입니다. q특 쌓는데 최대한 주력하면 됩니다. 1렙한타는 꼭 참여해주시고, 이후

에는 적이 최대한 많은 라인에 붙거나 상대하기 쉬운 적이 있는 라인에 가시면 됩니다. 공명광선 스택은 최대로 유지

해서 전혀 나쁠 게 없으니 0.1초씩이라도 아무한테나 지져서 계속 유지하면 됩니다.

7렙부터는  덕에 딜과 유지력이 꽤 세지게 되는데 한타에 적극 참여해주시면 됩니다.

궁극기 습득 후
한타가 시작하자마자 집정관을 킬 필요는 없습니다. 한타 시작 몇 초 후, 아군이 조금 밀린다 싶거나, 내가 물렸다거나(물렸는데 발악하면 살 것 같은 각일 때), 나한테 큰 기술(    등)이 들어오는데 피할수가 없거

나, 공명광선 스택이 날아갔거나 등의 상황이 벌어졌을 때 켜주시고 싸움을 이어나가면 됩니다.


20레벨 이후
이때쯤엔 1렙  스택을 보통 이상 수준으로만 쌓아도, q 한방에 적 딜러들 반피 이상을 날리게 됩니다. 이쯤 되

면 이제 적 탱커고 뭐고 걍 아무한테나 맞출 수 있을때 막 날리면 됩니다. 누구한테 맞추느냐에 상관 없이 최대한 많

은 놈들에게 맞춘다 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참고로 보호막 카운터특(   등) 들은 상정하지 않고 쓴 공략입니다. 이런 애들 있으면 4렙, 10

렙, 20렙 특은 다른거 가셔도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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