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해머 상사

안녕하세요, 알파때부터 히오스를 해온 유저 Deputive라고 합니다.제가 알파때부터 해머만 해온 뭐 그런 원캐릭터유저는 아니지만 예전부터 해머를 했을때마다 좋은 성과를 냈고 등급전에서도 저 만의 운영방식을 고수해서 나쁘지 않은 승률을 달성하고있기에 신규유저가 많은 이 시기에 공략을 한번 적어볼까 합니다.우선 공략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말씀드릴게있다면 해머를할때 e를 누르지말고 한번해보셨으면 합니다. 제 공략에서는 시즈모드를 거의 다루지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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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등급] 퉁퉁포 해머상사
작성자 | 쩡남  작성일 | 2015-06-17 10:19:17  조회수 | 82094  최종수정 | 2015-06-18 21:40:05
해머 상사
공성 전차 전차장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밀쳐냄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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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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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203.58250031405.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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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알파때부터 히오스를 해온 유저 Deputive라고 합니다.


제가 알파때부터 해머만 해온 뭐 그런 원캐릭터유저는 아니지만 예전부터 해머를 했을때마다 좋은 성과를 냈고 등급전에서도 저 만의 운영방식을 고수해서 나쁘지 않은 승률을 달성하고있기에 신규유저가 많은 이 시기에 공략을 한번 적어볼까 합니다.

우선 공략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말씀드릴게있다면 해머를할때 e를 누르지말고 한번해보셨으면 합니다. 제 공략에서는 시즈모드를 거의 다루지않는 공략이기에 혹시 시즈해머 공략을 찾고오신거라면 죄송하지만 뒤로가기를 살포시 눌러주세요. ㅎㅎ 또한 퉁퉁포해머는 개인적으로 원거리 딜러로 간주하기 때문에 죽이기보다는 죽지않는것이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염두에두고 플레이하셨으면합니다.

정성들여 쓴글이니 퉁퉁포해머에 관심있으신분은 쭉읽어보시면 많은도움될거라생각합니다 ㅎㅎ 



히어로즈오브더스톰 등급전이 막 출시됬던 베타때에 2등급을 찍고 약 반년간 쉬다가 저번달에 복귀해, 몇판 오락가락한후에 1등급을 달성하였습니다.

영웅 상성


아서스 
아서스는 주위 영웅들에게 슬로우를거는 서리 폭풍 (E) 토글스킬을 보유하고있습니다. 이는, 이후 특성탭에서 확인하실수 있으시겠지만, 집행자 라는 특성을 발동해주는 계기가되어 슬로우가 묻은 상대방을 때렸을때 해머의 평타공격력이 무려 40퍼센트나 증가합니다. 비록 대부분의 영웅이 cc기를 한개씩은 들고있지만 특히나 아서스가 좋은이유는 아서스의 e스킬 서리 폭풍 (E) 이 한타내내 지속된다는 점에있어서 상성이 좋은 영웅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제이나 
같은 이유로 제이나가 있습니다. 제이나는  동상 (고유 능력) 이라는 특급 패시브를 가지고있습니다. 한타떄 제이나와 해머는 비슷한포지션을 잡으면서 상대방 탱커나 브루져를 같이 치게됩니다. 이럴때 제이나의 4개의 스킬은 슬로우가 묻기떄문에 탱크의 집행자 특성을 극대화시킴과동시에 생존하기에도 더 좋아지게됩니다.


 태사다나 다른 지원가들을 포함한 이유는 초반에 해머상사는 외관과는 정반대로 피통과 방어력이 낮은편해속합니다.그러므로 비교적 순탄하게 초반을 넘길수 있도록 도와주는 든든한 친구들을 상성이 좋은 영웅들로 넣어보았습니다. 

퉁퉁포 해머상사에게 있어서 상성이좋지않은 아군은 따로없습니다. 발라나 실바나스처럼 영향력있는 궁극기 ,  를 통해 아군 영웅들과 콤보플레이를 펼치기보다는 지극히 평타기반위주 영웅인 해머는 친구를 가리지않습니다.

(머키는그냥 제가싫어해서넣음ㅋ) 

상대하기 쉬운 영웅들은 크게 없습니다.. 하지만 상대 원딜류 영웅들에게 4레벨이후부터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해집니다. 이는 특성탭에서도 언급해둔  소용돌이포탄 덕분입니다. 공속이 느리지만 평타한방한방이 최대사정거리에서 때렸을시에 강력한 해머상사는 상대방 원딜러에게 평타사거리를 주지않는 카이팅플레이를통해 일방적인 딜교환이 이루어질수있기에 상대하기 쉬운 영웅들에 원거리 암살자들을 넣어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후반에갔을때에도 응급치료와 돌가죽콤보로 피를 뻥튀기하면서 킬각에서 벌어질수있기때문에 1대1을 했을때 카이팅만 잘해주시면 질수가 없습니다. 

이제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들에대해 서술해보겠습니다.

먼저  1리단이있습니다. 이녀석은  회피라는 스킬이있는데 이게 퉁퉁포 해머상사의 극카운터라고 할수있는 스킬입니다.  타이커스가 원딜중에 그나마 일리단에게 강한면모를 보여주는 이유는  포화라는 스킬이 평타가아닌 스킬이며 일리단이 포화를끊을 스킬을 보유하고있지않기때문입니다. 하지만 해머상사는 이전에 언급하였듯이 극히 평타기반 영웅이기떄문에 일리단을 1대1 상황에서는 잡기가 불가능합니다. 기껏해봤자 밀어내고 도망가는수밖에.. 그러니 일리단과 맞딜은 언제든지 피하시기 바랍니다.


 노바입니다. 얜 짜증납니다. 걍. 싫음; 제가 딜러를 주로 많이하는데 노바나오면 정말 짜증납니다. 하        
한가지 기억해두실게있다면 노바의 q는 타게팅이아닙니다. 그러므로 시즈는 머릿글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왠만하면 하지마시고 기본적으로 손푼다고 생각하시고 라인에서 경험치먹을때 그냥 좀 움직여주세요. 피할때 기분좋아요. 7렙에 응급치료와 16렙에 돌가죽을 찍으셨다면 노바에게 원콤당할일은 절대없습니다. 


  켈타스와 제이나는 똑같은 이유로 상대하기힘들기때문에 같이 분류하겠습니다. 우선 제이나의 눈보라스킬과  켈타스의 불기둥은 둘다 광역피해를 주는 스킬입니다. 특히켈타스가 수성의 대가인이유는 해머로 팀원들과 공성을하고있을때 13레벨특성인 을 통해 저멀리서 구술 과 16레벨특성  로 강화된 q 를 날리면 해머의 피가 40퍼까지 떨어지는 마법을 보실수있을겁니다. 그러니 몇번이고 강조하지만 이둘에게 뚜둘겨 맞기싫으시다면 시즈모드는 상대방이 다죽었을때 라인을밀때나 다같이 안전하게 용병을 챙길때나 하시고 상대방이 근처에없다는것을 확신하지않은이상 하지않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누더기를 안넣으려고 했는데 신규유저분들도 많이 가이드를 읽으실수도 있기에 몇자 적어보겠습니다. 후크류  영웅인 누더기는 알파베타때 원탑 탱커로 자리잡았으나 게임이 정식오픈하고 난후에 수많은 칼질과 새로운 영웅들의 등장으로 거의 쓰이지않는 영웅이 되었습니다. 누더기가 예전부터 해머의 극카운터였던이유는 해머가 시즈를 박고 라인을밀고있을때 보이지않는곳에서 끌어 3-4영웅이서 길막을해서 도망못가게한후 다굴하는 플레이나 요새안으로 아예당겨버리는플레이때문에 힘들었습니다. 걸어다니는것도 잘끄는 누더기인데 타겟이 가만히 있는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러한 이유떄문에라도 퉁퉁포 해머를 추천드리는것이기도합니다. 

특성 및 기술

(1)

1레벨 특성은 왠만하면 기갑포 강화로 찍습니다. 기갑포강화가 이후 4레벨특성 소용돌이포탄과 20레벨특성 시공의 광란으로 최대한 늘어난 평타사거리를 강화된 패시브를 통하여 평타 한대한대를 더욱 강력하게 넣을수있게 해줍니다. 빠른대전이라면 모르겠지만 영웅리그에서 지원가는 보통 나오기 때문에 저 개인적으로는 재생 전문가는 찍은적이 거의 없는거같네요.

(3)

1레벨과 마찬가지로 4레벨은 주로 소용돌이 포탄을 찍습니다. 흡혈 공격도 라인유지력이나 한타때 생존력을 올려주는것은 확실합니다. 집중공격도 딜링의 90퍼센트가 퉁퉁포로 이루어지는 제 공략을 이용하는 해머상사에게는 아주좋은 특성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사거리 증가를통해서 한타때는 안정적인 뒷포지션, 그리고 라인전때는 일방적인 딜교환을 위하여 소용돌이포탄을 적극 추천합니다.

(3)

7레벨은 응급치료입니다. 해머처음할때 초고속 냉각기 찍었긴 했지만 응급치료의 효율이 정확히 20배좋은거같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운영법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감속지뢰도 충분히 좋은 특성이라고 말씀 드리고싶네요. 만일 팀에 cc기가 너무나도 부족하고 해머가 카이팅을해도 살수없는구도라면 감속지뢰도 나쁘지않은 선택이 될수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응치 추천드려요..

(2)

궁극기는 네이팜폭격입니다. 해머하시는분들 미사일이 폭딜과 동시에 20렙특성으로 강화하면 좋다고 하시는분들을 실제로 많이봤습니다. 하지만 제 공략에서는 네이팜을 추천드립니다. 자세한 설명은 운영법에 기술하겠습니다.

(1)

평타기반 딜러해머이기에 거인사냥꾼은 필수입니다. 퉁퉁포해머는 왠만하면 뒷포지션을 잡기떄문에 상대방의 탱커나 브루져밖에 때리지못하는 상황이 자주나옵니다. 그러므로 거인사냥꾼은 충분한 dps를 보장해드릴수있는 꿀특성이죠. 방호벽에 대해서 한마디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방호벽 잘쓰면 엄청좋습니다. 상대방 탱커가 아서스나 요한나같은 뚜벅이일때 방호벽을 친다면 그 한타때 다시는 해머를 물수없게 되는 상황도나옵니다. 이 같이 잘쓰면 아주좋은 특성이기는하나 거인사냥꾼이 필수특성이라는점과 그리고 방호벽이 자신이 의도한대로 깔리지않으면서 팀킬하는 상황도 자주연출되기에 거인사냥꾼을 추천드리고싶네요.

(5)

돌가죽입니다. 그냥 돌가죽이에요. 응치돌가죽콤보는 상대방탱커를 당황하게 할수있는 콤보이기도하며, 노바, 제라툴, 제이나, 켈타스등 순간 폭딜이 들어오는 캐릭터상대로도 아주 강력한 카운터콤보입니다. 이동기가 따로없는 해머에게 몇초의 시간을 더 버티게 도와주면서 지뢰쿨이나 충격포쿨을 기다려 생존할수 있도록 도와주기도하는 특성입니다. 집행자에대해서 꼭 맨션하고싶은것이 있다면, 만약 팀에 아서스가있거나 cc기가 즐비한 조합이라면 꼭 찍어보는것을 추천합니다. 딜량이 어마어마하거든요. 만약 팀원이 자신을 잘 케어해준다거나 5인 팀큐를 돌리고계신다면 집행자도 추천드리고싶습니다. 하지만 말씀 드렸다싶이 죽이는것보다 죽지않는것이 우선입니다.

(4)

대망의 20레벨입니다. 퉁퉁포 해머에게 시공의광란은 꿀같은 특성입니다. 느린 공격속도를 보충해주는 동시에 공격사거리! 사거리!를 늘려줍니다. 시공의 광란이없었던 알파베타시절때는 네이팜궁강화가 필수였습니다. 데미지증가에다가 늘어난 사거리는 직접 게임을 해보시지않으시면 체감할수가없을만큼 대단했죠. 하지만 공속에사거리증가는 다른원딜에게도 중요하겠지만 특히나 퉁퉁포해머에게 특성의 시너지를 극대화시켜주는 꿀특성이기에 추천드립니다.

  • 거미 지뢰(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1.25초 후에 무장되는 지뢰를 3개 매설합니다. 적이 다가오면 지뢰가 폭발하여 주위 적에게 100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공성 모드: 시전 사거리가 100% 증가합니다.
  • 충격포(W)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전방의 적들에게 147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공성 모드: 반경이 50% 증가합니다.
  • 신소재 강철 장갑(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방어력이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공성 모드: 신소재 강철 장갑의 방어력 증가량이 100% 증가합니다.
  • 공성 모드(D)
    사용하면 공성 모드에 돌입합니다. 공성 모드인 동안 일반 공격력이 20% 증가하고 일반 공격 사거리가 100% 증가하며 대상 주위에 25%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 추진기(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60% 증가합니다. 폭풍의 전당에 있을 때에는 항시 가동됩니다. 추진기를 사용하면 공성 모드가 취소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퉁퉁포 해머상사
기본 적으로 퉁퉁포 해머상사는 제가 한 100번을 말씀드로 싶은게 시즈를 그냥 박지마시길 바랍니다. 전문가 탱크처럼 한라인 잡고 밀기보다는 원거리 암살자 포지션을 맡고있다는 생각으로 팀원들과 합류하시고 같이 한타를 하는 식으로 운영을 하셔야하는게 퉁퉁포 해머상사입니다. 퉁퉁포해머상사를 하시다보면은 시즈모드를 박아야할 타이밍이나 박아도 안전하겠구나하는 감이 오게됩니다. 하지만 그전까지는 안정적인 딜링을 위하여 e키를 뽑아버리시는걸 추천합니다. 몇가지 예를드리자면 진형이 좁고 장애물이 많은 정글쪽에서 싸우실때 상대방의 시야에 잘보이지않는 곳에 누더기나 상대방의 cc기가 들어오지않는 거리에서 박으시는정도.. 그냥퉁퉁포하세요 ^^ 딜더잘나와요 진심입니다. 

그리고 퉁퉁포 해머상사를 할때 가장 중요한점을 말씀드리자면 평타최대사거리의 감을 익히셔야하는겁니다. 해머상사를 플레이하면 주위에 점으로 연결된 원이 생성되는걸 보실수있습니다. 그 원은 시즈모즈를 한후의 평타사거리입니다. 퉁퉁포의 사거리는 어림잡아 그원의 반정도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성을 패시브 강화와 사거리증가를 찍었기때문에 항상 최대사거리에서 적영웅을 때려줘야 높은 dps가 뽑히게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이팅이 아주 중요시되는 영웅이 퉁퉁포 해머상사입니다. 계속 자신을 물러오는 적에게서 거리를 벌리면서 평타를 때려주시는 연습을 꾸준히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쿨마다 지뢰와 네이팜은 계속 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또한 꼭 언급드려야할것이  추진기 (Z) 의 활용타이밍입니다. 모두들 아시겠지만 해머상사는 라이드가 따로없고 30초쿨의 추천기가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이는 전력질주의 하위호환이기때문에 짧은거리 빠른 합류시, 그리고 교전중 거리벌리기용으로 최고의 라이드라고 볼수있겠습니다. 하지만 쿨이 30초이기때문에 교전중에는 대부분 한번정도 밖에 쓰지못하기때문에 타이밍이 아주중요합니다. 교전시에는 상대방의 어그로가 모두 나한테쏠릴때가 가장알맞은타이밍입니다. 이는 보통 해머상사에게 cc기가 들어갔을때입니다. 해머에게 cc기가 하나라도 박힌다면 이후 연계되는플레이로 꿈쩍도못하고 사망할수있기때문에 애초에 cc기가 자신에게 박히기 거의 불가능한 포지션이나 논타겟 cc기가 날라올때 추진기를 써서라도 빠져나가면 그한타는 상대방의 cc기가 빠졌기때문에 천천히 연계플레이를 아군이 펼쳐준다면 해머는 우월한 사거리 퉁퉁포를 통해 그 한타에서 다시는 물릴일이 없어집니다. 한타 이 외에 라인전 페이즈일때도 추친기의 활용은 아주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탱크가 다른라인으로 돌아다니는것을 비추천하는게, 라이드가 따로없기에 그냥돌아다닐때 라인중간 정글지점에서 물릴 가능성이 크기때문에 아군과 항상 같이 이동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일 정글을 뚫고 빠르게합류해야한다면 주저하지말고 추천기를 사용하시기바랍니다. 또한 라인전 페이즈일때 추진기가 빠지셨다면 어느정도 상대방이 수준이있다면 30초이내에 해머를 잡으러 올겁니다. 그러므로 추진기가 없을시에는 절대로 맵의 중간선을 넘어가시지말고 될수있으면 멀리서 경험치만 먹으며 사리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퉁퉁포해머는 다른 원딜들도 그렇겠지만 스킬딜이 아닌 평타기반딜이기때문에 평타를 쉬지않고 넣어주셔야지 딜로스가 생기지않기때문에 카이팅을 하면서 평타를 때리는게 손이 많이가기보다는 (제라툴) 쉬지않고가는 영웅입니다. 상대방 브루져나 딜러가 나를 보고있는지와 우리 지원가와 탱커가 나를 도와주러올수있는지에 대한 여부도 빠르게 판단하여야하며 그에따라서 포지셔닝을 바꿔가면서 딜을해야합니다. 무조건 다가오는 반대쪽으로 도망갈것이아니라 팀원들이 나를 쉽게 도와줄수있는 포지션을 잡아가는쪽으로 포지셔닝연습을 시작하시는쪽이좋습니다. 5명이 보이스를 하는것이 아닌이상 탱커와 지원가들의 영웅 옆으로가서 '나 물리고있으니까 좀 도와줘'라는걸 눈에 직접 보이게 해주는게 서로를 위해서 좋습니다. 꼭 잊지마세요, 어떤 영웅이던간에 죽이는것보다 죽지않는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딜러 포지션은 이를 더욱 숙지하셔야합니다.

마치며

해머상사는 시즈모드가 매력적인 영웅이맞습니다. 이 때문에 전문가로 분류되어있지만, 예전부터 여러 유저들이 플레이했던 퉁퉁포 해머를 저만의 방식으로 신규유저분들, 그리고 해머를 안해보신 올비분들을 위하여 원거리 딜러로써 충분히 가능성있는 영웅이라는것을 말씀드리고자하는 취지에서 이 공략을 작성하게되었습니다. 멋있게 생긴 외관과 카이팅하는 재미를 느낄수있는 해머상사, 많이 시도해보시기바랍니다.

궁금하신점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고 Deputive#3184로 친추주셔서 귓주셔도 답장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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