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정보: 줄영웅 목록으로

어느 날, 동쪽 밀림 깊숙한 곳에서 망토를 두른 수수께끼의 남자가 등장했습니다. 라트마의 사제, 혹은 강령술사로 알려진 줄은 강력한 죽음의 마법을 사용하여 질서와 혼돈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여러 공격로를 손쉽게 압박할 수 있는 소환형 전문가입니다.

요약 정보접기

수수께끼의 강령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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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킨 바로가기
어느 날, 동쪽 밀림 깊숙한 곳에서 망토를 두른 수수께끼의 남자가 등장했습니다. 라트마의 사제, 혹은 강령술사로 알려진 줄은 강력한 죽음의 마법을 사용하여 질서와 혼돈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여러 공격로를 손쉽게 압박할 수 있는 소환형 전문가입니다.
주요능력 근접

고유 능력

시작 기술

궁극기

능력치 1레벨
(레벨 당 증가치)
10레벨 20레벨 30레벨
생명력 2080 (+4%) 2964 4386 6494
생명력 재생 4.3347 (+4%) 6.177 9.1404 13.533
마나 500 (+10) 590 690 790
마나 재생 3 (+0.0976) 3.8784 4.8544 5.8304
이동 속도 4.8398 4.8398 4.8398 4.8398
공격 속도 - - - -
공격 거리 1.5 1.5 1.5 1.5
공격력 115 (+4%) 163 241 358

기술접기

  • 유령의 낫(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초 후에 자신에게 돌아오는 낫을 소환합니다. 낫은 돌아오면서 적들에게 250의 피해를 줍니다.
  • 저주의 수확(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일반 공격을 하면 전방의 모든 적을 휩쓸어 공격하고 적중당한 적 영웅과 소환수의 공격 속도를 2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첫 일반 공격 후 4초 동안 지속됩니다.
  • 뼈 감옥(E)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2초 후, 대상 적 영웅에게 83의 피해를 주고 1.7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지속 시간 동안 주위의 모든 해골 전사가 대상에게 공격을 집중합니다.
  • 맹독 확산(R)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0.5초 후, 사방으로 맹독을 발사하여 적중한 적에게 10초에 걸쳐 593의 피해를 줍니다.
  • 해골 마법학자(R)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끌어서 사용일렬로 4명의 해골 마법학자를 소환합니다. 마법학자는 주변에 있는 적에게 일반 공격으로 초당 49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최대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 해골 되살리기(고유 능력)
    주위에서 죽은 적 돌격병을 234의 생명력을 가진 해골 전사로 되살립니다. 해골 전사는 일반 공격으로 22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4명의 해골 전사를 동시에 부릴 수 있습니다.

특성접기

가시

뼈 갑옷 지속 시간 만료 시 폭발

족쇄

뼈 갑옷이 적을 느려지게 하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가능

그림자

뼈 갑옷 사용 시 적 일반 공격 회피

음성 및 대사접기

  • AI 대사: 감탄

    • - 그럴 줄 알았지.
    • - 동료 또 하나가 죽음의 품에 안겼군.
  • AI 대사: 경고

    • - 조심해라... 죽음이 다가오는 게 느껴진다.
  • AI 대사: 공격

    • - 시간이 됐다! 모조리 없애라.
    • - 공격해라. 놈들에게 정비할 시간을 줘선 안 된다!
    • - 어서, 적들을 공격해라!
  • AI 대사: 치유

    • - 죽음의 악취가 네 주위를 맴돈다. 치유의 샘에서 씻어 버려라.
    • - 나 같으면 치료를 받을 것이야.
  • AI 대사: 칭찬

    • - 꽤 볼만했어.
    • - 흠. 나라면 더 깔끔하게 처리했을 것을.
    • - 누구도 우릴 막지 못한다.
    • - 오, 바로 이런 걸 보고 싶었던 거야.
  • AI 대사: 후퇴

    • - 일단은 후퇴해야겠다.
    • - 나는 마을로... 아니 전당으로.. 아니야, 어... 아무튼 돌아가야겠다.
  • 거부

    • - 하하. 안 돼.
    • - 그럴 순 없어.
    • - 불가능해.
    • - (한숨) 내가 왜?
  • 게임 시작

    • - 오... 장담할 수 있나?
    • - 나쁘지 않은 생각이군.
    • - 이 전투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야.
    • - 내게 맞서는 자... 조심할지어다.
    • - 균형을 방해하는 자, 흙으로 돌아가리라.
  • 교전 승리

    • - 죽음? 난 죽음의 지배자다.
    • - (웃음) 아슬아슬했어.
  • 반복 선택

    • - 뭐지?
    • - 날 방해해야겠나?
    • - 흠? 아, 그래. 나도 이 낫이 좀 낯설긴 했는데 말이야... 솔직히... 점점 마음에 들어.
    • - 피할 수 없는 것이 딱 두 가지가 있지. 죽음 그리고... 어... 저기 말이야. 두 번째 건 까먹었어... 어, 그냥 죽음을 두 번 쓰자고.
    • - 아, 이런... 너에겐 죽음이 아주 잘 어울리겠어...
    • - 우리 라트마의 사제들은 균형을 유지하는 임무를 맡고 있다. 하지만 균형이 뭔지 이해하는 사람들은 많지가 않지.
    • - 균형이란 건, 일종의 그물 같은 거야... 너희의 보잘 것 없는 존재가 망각 속으로 빠지지 않게 막아주는 보이지 않는 그물 말이지. 내 임무는 그 그물을 유지하는 거고. 그러니까, 나한테 감사해!
    • - 강령술사의 수장은 죽음 예언자로 알려져 있다. 주로 무슨 말을 할지는 말 안해도 알겠지...
    • - 옛날에는 말이야, 네팔렘이 진짜라는 말을 아무도 안 믿었지. 지금은 네팔렘을 직접 볼 수 있어. 그것도 여섯 명씩이나! 근데... 너무 많은 것 같지 않나?
    • - 이 게임이 어렵다고? 하! 하드코어로 플레이했다간 아주 놀라 자빠지시겠구먼!
    • - 뿌린 대로 거두리라... 난 죽음의 씨앗을 뿌리지.
    • - 그래, 난 죽은 사람을 되살리지. 썩 유쾌한 광경은 아닐걸.
    • - 이번엔 독넥으로 갈까 본넥으로 갈까? 아니면 조폭넥? 무슨 소린지 알아들었다면... 넌, 아재.
    • - 지금까지 모은 이 귀들을 어디에 쓸지 앞으로 생각 좀 해봐야겠어. 꿰어서 허리띠 같은 걸 만들어 볼까나?
    • - 무슨 37이니 뭐니 엄청 혼잡했다는 얘기는 들었지만, 영겁의 시간 동안 열리지 않는 문 앞에서 기다리는 것도 만만치 않았지.
    • - 균형을 유지하는 게 어렵다곤 하지만, 천사 하나 강하게 하고, 악마 하나 약하게 만들면 끝이야.
  • 부활

    • - 죽는다는 게 이런 거였나... 벌써 다시 죽고 싶군.
    • - 존재의 거대한 순환이 새로 시작된다.
    • - 아직 할 일이 더 남은 모양이군.
    • - 흠? 장비 주우러 다시 안 가도 된다고? 아, 마음에 들어.
  • 부활 받음

    • - 내가 돌아왔다... 그런데 시체 모습이 아니잖아. 어떻게 했는지 내게 알려다오.
    • - 진정한 부활이라니? 이건 불가능해...
  • 상점 및 대기화면

    • - 죽음은 내가 지배한다.
    • - 아... 낯익은 얼굴이군.
    • - 관대하기도 하지.
    • - 다시 움직여 볼까?
    • - 이거 재미있겠어.
    • - 몸풀기인가?
    • - 이제 그만 움직이는 건 어때?
    • - 와서, 내 실력을 시험해라... 전장이 날 부른다.
    • - <살짝 추움> 남방을 입고 올 걸 그랬나. 아흐흐.
    • - 흠. 배틀넷이 전보다 훨씬 번쩍번쩍하구먼.
  • 신호: 감사탐 방어

    • - 이 감시탑을 내주어선 안 된다!
  • 신호: 감시탑 공격

    • - 흠... 이 감시탑은 쓸모가 있겠군.
  • 신호: 도움

    • - 아군이 위험에 처했다.
  • 신호: 영웅 공격

    • - 죽음이 이 영웅을 원한다.
  • 신호: 요새 공격

    • - 이 요새를 박살 내라.
  • 신호: 요새 방어

    • - 요새를 방어해라.
  • 신호: 중립 캠프 공격

    • - 이 용병 캠프를 점령해라.
  • 신호: 지원 요청

    • - 도움이 필요하다!
    • - 날 도와다오!
  • 신호: 핵 공격

    • - 저들의 핵을 파괴해라!
  • 신호: 핵 방어

    • - 핵을 지켜라!
  • 아군 사망

    • - 죽음 앞에 무릎 꿇지 마라. 죽음을 이용해 복수를 하자.
  • 영웅 구매

    • - 시간이 되었다.
  • 영웅에게 대답

    • - 나에게 죽음은 오랜 친구와도 같지.
    • - 절대 내 실력을 의심 마라.
    • - 준비되고 말고.
  • 영웅에게 대답: 굴단

    • - 행동으로 보여라. 말만 하지 말고.
  • 영웅에게 대답: 나지보

    • - 흠... 네팔렘... 전설이 사실이었군. 아주 재미있겠어.
  • 영웅에게 대답: 도살자

    • - 매력적이야.
  • 영웅에게 대답: 디아블로

    • - 그래... 아쉬워서 어쩌나. 혹시 지난번 일을 잊은 건 아니겠지?
  • 영웅에게 대답: 루나라

    • - 어리석긴... 죽음은 예전부터 이곳에 있었다.
  • 영웅에게 대답: 리밍

    • - 오, 내 제자를 아나? 참 신기하군.
  • 영웅에게 대답: 말티엘

    • - 라트마의 사제를 조롱하다니, 목숨 아까운 줄 모르는구나.
  • 영웅에게 대답: 머키

    • - 그 소리, 좀 소름 끼치는데.
  • 영웅에게 대답: 발라

    • - 흠... 네팔렘... 전설이 사실이었군. 아주 재미있겠어.
  • 영웅에게 대답: 소냐

    • - 행동으로 보여라. 말만 하지 말고.
    • - 흠... 네팔렘... 전설이 사실이었군. 아주 재미있겠어.
  • 영웅에게 대답: 아우리엘

    • - 가자, 우리 함께 균형을 지키자.
  • 영웅에게 대답: 아즈모단

    • - 아, 그래... 근데 그건 내가 할 말인 것 같은데.
  • 영웅에게 대답: 요한나

    • - 나한테 이 정도는... 오랜 시간이라 할 수 없지...
  • 영웅에게 대답: 우서

    • - 라트마의 사제를 조롱하다니, 목숨 아까운 줄 모르는구나.
  • 영웅에게 대답: 제이나

    • - 나에게 죽음은 오랜 친구와도 같지.
    • - 절대 내 실력을 의심 마라.
    • - 준비되고 말고.
    • - 난 악마와 어울린 적이 없다. 앞으로도, 그럴 생각 없고.
  • 영웅에게 대답: 카라짐

    • - 흠... 네팔렘... 전설이 사실이었군. 아주 재미있겠어.
  • 영웅에게 대답: 카시아

    • - 가자, 우리 함께 균형을 지키자.
  • 영웅에게 대답: 켈투자드

    • - 어리석긴... 죽음은 예전부터 이곳에 있었다.
  • 영웅에게 대답: 티리엘

    • - 티리엘... 반갑소. 세계석이 파괴되는 와중에 살아남았구려.
  • 영웅에게 대답: 프로비우스

    • - 그 소리, 좀 소름 끼치는데.
  • 영웅에게 질문

    • - 준비됐나? 전투가 다가온다.
    • - 흠... 정말 준비가 된 거 확실한가?
  • 영웅에게 질문: 굴단

    • - 나가서 죽지 않게 조심해라. 네 시체에서 해골 소환할 생각을 하면 끔찍하니까.
  • 영웅에게 질문: 나지보

    • - 이거, 신세대 영웅이군. 이 늙은이를 따라올 수 있겠나?
  • 영웅에게 질문: 도살자

    • - 도살자. 네가 우리 편이라니 다행이군.
  • 영웅에게 질문: 디아블로

    • - 어때, 디아블로? 이 싸움을 위해 우리의 입장 차를 접어둘 수 있겠나?
  • 영웅에게 질문: 루나라

    • - 자연 마법의 오라가 널 휘감고 있군... 재미있어.
  • 영웅에게 질문: 리밍

    • - 조심해라. 마법학자... 너희들은 균형을 무너트린 적이 있다.
  • 영웅에게 질문: 머키

    • - 맙소사, 넌 도대체 정체가 뭐야?
  • 영웅에게 질문: 발라

    • - 이거, 신세대 영웅이군. 이 늙은이를 따라올 수 있겠나?
  • 영웅에게 질문: 소냐

    • - 나가서 죽지 않게 조심해라. 네 시체에서 해골 소환할 생각을 하면 끔찍하니까.
    • - 이거, 신세대 영웅이군. 이 늙은이를 따라올 수 있겠나?
  • 영웅에게 질문: 아우리엘

    • - 좋아. 강력한 동료로군.
  • 영웅에게 질문: 아즈모단

    • - 이 전투가 마무리되는 대로, 우리의 전투가 시작될 것이다, 악마여.
  • 영웅에게 질문: 요한나

    • - 성역에서 왔군... 혹시 내 마을 차원문의 고서가 왜 작동 안 하는지 아나?
  • 영웅에게 질문: 우서

    • - 가자, 우리 함께 균형을 지키자.
  • 영웅에게 질문: 제이나

    • - 준비됐나? 전투가 다가온다.
    • - 흠... 정말 준비가 된 거 확실한가?
    • - 이 전투가 마무리되는 대로, 우리의 전투가 시작될 것이다, 악마여.
  • 영웅에게 질문: 카라짐

    • - 이거, 신세대 영웅이군. 이 늙은이를 따라올 수 있겠나?
  • 영웅에게 질문: 카시아

    • - 좋아. 강력한 동료로군.
  • 영웅에게 질문: 켈투자드

    • - 나가서 죽지 않게 조심해라. 네 시체에서 해골 소환할 생각을 하면 끔찍하니까.
  • 영웅에게 질문: 티리엘

    • - 대천사 티리엘, 계속 균형을 위해 싸우는 모습을 보니 정말 기쁘오.
  • 영웅에게 질문: 프로비우스

    • - 맙소사, 넌 도대체 정체가 뭐야?
  • 적 영웅 처치

    • - 시체가 또 하나 늘었군.
    • - 죽음을 맞이해라.
    • - 절대, 내 실력을 의심 마라.
    • - 날 막으려면 그 정도로는 안 되지.
    • - 균형을 맞추었노라.
    • - 하! 네 귀는 내 거야...
  • 적 영웅 처치: 나지보

    • - 부두술사여, 죽은 자들은 섬기라고 있는 게 아니라, 부리라고 있는 법.
  • 적 영웅 처치: 누더기

    • - 언데드 육체를 이렇게 낭비하다니.
  • 적 영웅 처치: 도살자

    • - 균형은 유지되어야 한다, 악마야.
  • 적 영웅 처치: 레오릭

    • - 내게 복종하지 않는 언데드는 필요 없다.
  • 적 영웅 처치: 리밍

    • - 네팔렘도 아닌 내게 당하다니.
  • 적 영웅 처치: 말티엘

    • - 아, 시공의 폭풍에 널리고 널린 "죽음의 지배자"가 하나 줄었군.
  • 적 영웅 처치: 발라

    • - 네팔렘도 아닌 내게 당하다니.
  • 적 영웅 처치: 소냐

    • - 네팔렘도 아닌 내게 당하다니.
  • 적 영웅 처치: 실바나스

    • - 언데드 육체를 이렇게 낭비하다니.
  • 적 영웅 처치: 아서스

    • - 새파랗게 어린 것이 죽음의 신 행세를 하는구나.
  • 적 영웅 처치: 아즈모단

    • - 흠. 두리엘보다 약해... 그 엄청 큰 구더기 말이야.
  • 적 영웅 처치: 요한나

    • - 네팔렘도 아닌 내게 당하다니.
  • 적 영웅 처치: 제라툴

    • - 당신 말처럼... 낫도 꽤 괜찮군.
  • 적 영웅 처치: 카라짐

    • - 네팔렘도 아닌 내게 당하다니.
  • 적 영웅 처치: 티리엘

    • - 미안하오, 천사여. 허나 균형을 위협하는 자는 쓰러져야만 하오.
  • 전세 역전

    • - 저놈들의 시간이 끝나 간다. 계속 싸워라... 우린 승리하리라!
  • 치유 받음

    • - 치유해 줘서 고맙다.
    • - 치유의 마법이라... 특이하지만, 유용하군.
    • - 아주 잘해줬다.
  • 칭찬

    • - 우리가 해냈다.
    • - 축하할 일이로군.
  • 특성 선택

    • - 흥미롭군...
    • - 그럼 한번 사용해 볼까.
    • - 그래, 그래야지.
    • - 현명한 선택이야...
    • - 아, 나도 그걸 눈여겨보고 있었는데.
  • 학살 저지

    • - 죽음의 힘이 내 손안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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