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우서

메인 감사합니다! 인벤팀 감사합니다. 이런 이벤트 있는줄도 몰랐는데 뜻밖의 행운이네요 안녕하세요. 1등급 지원가 유저 이상현 이라고 합니다. 우서는 힐러의 기본적인것이 다 갖춰져 있어서 정말 좋은 지원가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영원한 헌신 (고유 능력) 때문에 죽어서도 지속힐이 남아있으니 상대하는 입장에서 정말 까다로운 영웅 입니다. 제가 소개할 우서는 기본적인 특성과 제가알고있는 간단한 팁정도로 구성할 것이고, 지속적인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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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티어 서포터 우서 입니다.
작성자 | 이상현  작성일 | 2015-06-29 17:25:24  조회수 | 74285  최종수정 | 2015-07-29 13:13:36
우서
빛의 수호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회복,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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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메인 감사합니다!

 


 인벤팀 감사합니다. 이런 이벤트 있는줄도 몰랐는데 뜻밖의 행운이네요

 

 

 

 

안녕하세요.

 

1등급 지원가 유저 이상현 이라고 합니다.

 

 우서는 힐러의 기본적인것이 다 갖춰져 있어서 정말 좋은 지원가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영원한 헌신 (고유 능력) 때문에 죽어서도 지속힐이 남아있으니 상대하는 입장에서 정말 까다로운 영웅 입니다.

 

제가 소개할 우서는 기본적인 특성과 제가알고있는 간단한 팁정도로 구성할 것이고,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서 공략에 작성하지 못했던 것들을 계속 수정해 나갈 것 입니다.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므로 필자의 공략과 이글을 보시는 분들과 다를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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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 퓨 리 온

http://hos.inven.co.kr/dataninfo/manual/view.php?idx=1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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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7.02] 도살자 패치

 우서의 신성한 광휘가 아바투르의 독성 둥지와 자가라의 점막 종양에 정상적으로 피해를 줍니다.

 + 저번 패치로 우서의 w로 지워지지 않던 점막이나 독성둥지가 다시 지워져서 정말 좋네요 하하 

 

[2015.07.07] 4렙특성 설명 추가

 가호의 보호막이 너프되어서 무한한자각(W사거리너비증가)에 대한 코멘트를 추가하였습니다.

 

 

영웅 상성

    거의 모든 영웅들이 대부분 상성이 좋으며, 현재 주로 찍고있는 천상의보호막(무적)궁 스킬을 기본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아군 상성좋음

    캐리건: 캐리건의 경우 선진입하여 이니시를 걸수있고, 데미지도 강력해서 천상의보호막을 이용하면 정말 좋은 케미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소냐: 진노의 무적의 팽이......해보고싶어서 넣었습니다

     

    아눕아락: 돌진탱커이기때문에 적절히 천상의보호막과 아눕아락풍뎅이궁으로 따로 힐을 주지 않아도 버틸수있습니다. (일리단도 탈태이후에 천상의보호막을 넣어 준다면 무쌍일리단을 보게됩니다.)

     

    켈타스,제이나: 요즘 메타가 탱커의 돌진조합 (아눕,티리엘)이 있기때문에 스킬딜러들이 스킬한쿨을 우서로 인하여 버틴다고 생각해서 넣었습니다.

     

    적군 상대하기쉬움

    티리엘: 심판을 정화로 무시할수 있기때문에 비교적 상대하기 쉽다고 생각했습니다.

     

    적군 상대하기어려움

    은신암살자는 한번에 폭딜을 넣는 영웅들이기 때문에 은신영웅들이 근처에 있는걸 인지하기 어려울때는 바로 킬각이 나와서 어렵다고 생각했습니다.

     

    머키는 어느정도 우서를 만나게되면 정화가 있으므로 오히려 우서를 묶으면서 한타를 유리하게 끌고 갈수도 있기때문에 약간의 까다로울 정도로 생각되어 그냥 넣었습니다.

     

    실바나스는 침묵을 피하면 좋지만 한타때 침묵한방에 우서는 그저 망치질하는 노예에 불과합니다..

    특성 및 기술

    (1)

    마술사의꿈: 광산을 제외한 모든 맵에서 주력으로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많이 쌓일수록 중후반에 마나가 부족하지않아서 정말 좋습니다.

    극적인구원: 광산에서 아군의 영웅들이 일리단,캐리건,아눕같이 멀리멀리 가버리는 영웅들을 위해 찍습니다. 광산특성상 구슬동자가 힘들고, 금방 싸움이벌어져서 정비나 부활하는 텀이 다른 맵보다 빠르기 때문입니다.

    심판의주먹: 자기가 평타를 발라보다 잘박는다 생각하시면 가능하십니다.

    막기: 광산에서 극적인구원을 쓸 필요가 없거나, 상대가 평타위주의 딜러들이 많다면 사용하세요.

    (4)

    가호의보호막: 우서가 힐쿨이 은근히 긴데, 가보로 슈퍼세이브도 가능하고, 초반싸움에서도 이득을 취할수 있을정도로 쓰기 좋은것 같습니다. .

    무한한자각: 가호의보호막이 너프가 체감상 많이 너프되었다고 생각해서 이 특성도 효율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사거리와 너비가 넓어져서 아군 단체힐을 줄때도 편할 것 같고, HCOT때도 나오는 특성이고, 공물맵에서 견제도 쉬울것 같아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둘다 주력으로 사용가능할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가보를 선호하는 이유는 저는 액티브로 쓰는게 재밌어서 사용중입니다.

    (4)

    정화: 요즘 아눕,티리엘이 많고, 스킬딜러도 제이나면 한기, 켈타스는 중력붕괴등 CC기가 많아서 정화를 주력으로 사용합니다. 저는 손도느리고, 스마트키도 사용안하지만 꾸준히 연습하다보면 칼정화 할때도 많습니다. 한타가 나오기 전에 상대의 움직임을 본다면 정화도 딱 맞게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셀프정화도 중요합니다.(etc의 Q이후의 광란의도가니연계)

    투시: 상대의 cc기를 막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된다면 투시를 찍어서 시야확보를 하면 좋겠습니다.

    (1)

    천상의보호막: 최근들어 스킬딜러나 앞에서 나가있는 브루저(일리단 등) 버티는 영웅들을 지키는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상대의 포커싱이 되는 아군에게 즉시 걸어주는게 좋으며, 레가르의 선조의치유처럼 쓴다면 오히려 궁을 걸어줘도 도망치는 상황이 발생하니 유의해주세요.

    천상의폭풍: 요즘은 잘 안쓰지만 아직도 좋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4)

    축소광선: 우리 딜러를 물러오는 상대에게 걸어주는 것이 좋으며 일리단이나 소냐 등 가까이 붙으면서 오래버티는 딜탱의 영웅에게 사용하면 좋고, 그렇지않다면 상대딜러에게 쓰는것도 좋습니다.

    기술보호막: 상대의 딜을 정말 못버티고 금방죽어서 서포터의 역할도 못해보고 죽거나, 축소광선이 필요없다면 추천드립니다.

    (4)

    축복의기도: 진리의 특성입니다. 한타하기전에 눌러놓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상대를 자를때나 매복할때 EE가 정말좋으며 QQ로 미친힐을 할수있습니다. 눌러놓고 스킬을 사용하지 않는이상 유지되니 좋습니다.

    압도적 존재감: 상대에 무서운 평타딜러가있다면 종종 찍곤합니다. 하지만 축복의기도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3)

    빛의보루: 무적지속시간 2초증가가 정말좋고 쿨감20초라는 엄청난 이점때문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오히려 전보다 한타가 금방 끝나는것 같아서 찍고 있습니다.

    구원: 한타가 오래간다고 생각되거나 자신이 금방죽는다면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한타가 빨리 끝나고 우리팀이 지게된다면 혼자살아나서 할게없습니다..
    *역시 구원은 좋아요..

    폭풍의보호막: 급할때 보통 갑니다. 20이되었는데 궁이 쿨이 돌고있고, 핵각을 보고있다면 보호막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상대의 뻔뻔한 광역폭딜에 아군들이 자주 맞는다고하면 가주세요. 아군전체를 볼수는 없지만 보호막한방으로 죽지않고 숨은쉬게 해줄수있으니까.. 다음턴에 힐로 살려줍시다.

    • 성스러운 빛(Q)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376 회복시킵니다. 자신 외의 다른 대상에게 사용하면 자신 또한 188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신성한 광휘(W)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일직선상의 모든 아군 영웅과 돌격병의 생명력을 184 회복시키고, 적들에게 184의 피해를 줍니다.
    • 심판의 망치(E)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13의 피해를 주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헌신(고유 능력)
      일반 기술로 치유한 아군 영웅의 방어력이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이 기술 자체로는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영원한 선봉장

      죽으면 최대 8초 동안 무적 상태의 영혼이 됩니다. 영혼 상태에서는 빛의 섬광으로 아군을 치유할 수 있습니다.
    • 빛의 섬광(Q)
      아군의 생명력을 239 회복시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초반 운영

    아군 주력딜러와 같이 다니면서 라인을 봐줍니다.

     

    어느정도 라인에 안정이 찾는다면 맵이 공물맵처럼 크지 않는이상 피가없는(힐이필요한) 라인에가서 힐을주고오는 플레이도 좋습니다. 물론 조심히 다니면서 잘리는일이 없도록 합니다.

     

     또한 같이 갱을 다니면서 힐을커버해도 좋은 플레이 입니다. (아군에갱에강한영웅이 있을시 EX.캐리건 등)



     

    궁극기 습득 후

     

    천상의보호막은 거의죽어가는(실피정도의) 아군을 살리는게 아닙니다.

    아군이 포커싱당한다면 곧바로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혹은 살짝멀어서 힐사거리가 되지않으면서 위험할때 궁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이럴때는 한타를 피해주시거나 빼면서 하시는게 좋습니다.

    불멸의 전쟁터(불멸자맵)

     

    이 맵에서 1렙 Q사거리증가 4렙 W폭,사거리증가 찍어보세요

     


     

    기본적인 플레이

     

    우서는 빛나래처럼 라인을 커버하는 능력이 힘듭니다. W가 있다고하더라도 느리며, 빛나래는 위상이동이 있기때문에 빈 라인을 봐주는것이 좋겠지만, 우서는 팀원에게 요청하여 빈라인의 경험치를 수급하게 하는 것이 좋으며, 주로 딜러옆에 있으면서 위기상황에서 최대한 아군을 먼저 살리는게 우선입니다.

     

    만약에, 한타도중이나 소규모전에 우서의 마나가 없다면 고기방패가되어서 빨리 죽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마나가없어서 빙빙돌다가 도망가는것보다 죽어서 영원한 헌신 (고유 능력) 으로 힐(빛의섬광)이 가능하고, 또한 힐량도 살아있을때나 죽어있을때나 약간부족할뿐이지 마나가없고, 액티브스킬도 없으며 할것이라곤 망치질밖에 없다면 언제나 몸을 던져서 죽어서 힐을하는게  더 이득입니다.

     

    하지만 마나관리를 해서 오래사는것이 좋습니다...


     

    저의 공략은 여기 까지 입니다.

    처음으로 써본 공략이기에 제가 알고있지만 작성하지 않은 것이 많을 것입니다.

    댓글로 꾸준히 질문을 받겠으며, 게시글 업데이트도 꾸준히 할 예정입니다.

    주말에 가끔씩 다음팟으로 방송도 해볼 예정입니다.

    집에서는 데스크탑에 랜카드가 문제인지 데스크탑만 핑이 튀어서 노트북으로 하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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