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길 잃은 바이킹

이 공략은 바이킹을 처음으로 해보는 사람들을 위한 공략입니다.컨트롤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평타위주로 싸우는 바이킹입니다.바이킹을 많이 해보시고, 바이킹 하나하나 따로 컨트롤이 가능하신분은괜히 읽고 욕하지 마시고 뒤로가기 눌러주시면 됩니다.....^^바이킹이 좀 익숙해지면 굳이 이대로 안가셔도 됩니다~ㅎ다른 수정사항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반말이나 욕설이 섞여 있지 않다면 반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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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초보를 위한 평타위주 바이킹!
작성자 | BaseCamp  작성일 | 2015-07-03 15:13:56  조회수 | 2006  최종수정 | 2015-07-03 15:14:44
길 잃은 바이킹
답 없는 삼형제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5403.207--571.2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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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이 공략은 바이킹을 처음으로 해보는 사람들을 위한 공략입니다.

컨트롤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평타위주로 싸우는 바이킹입니다.

바이킹을 많이 해보시고, 바이킹 하나하나 따로 컨트롤이 가능하신분은
괜히 읽고 욕하지 마시고 뒤로가기 눌러주시면 됩니다.....^^

바이킹이 좀 익숙해지면 굳이 이대로 안가셔도 됩니다~ㅎ

다른 수정사항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반말이나 욕설이 섞여 있지 않다면 반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

영웅 상성

    다시한번 말하지만 이 공략은 바이킹도 처음해보시고, 초보를 위한 공략입니다.

    솔직히 초보분들은 아군과 적군의 상성을 생각하는 것은 배보다 배꼽이 큰 경우입니다.

    이것은 그냥 가볍게 읽어주시고 넘어가면 되십니다.

    =====상성좋은 아군=====

    상성이 좋은건 빛나래인건 누구나 잘 알듯이, 광역힐을 해주기때문에 지원가중에서 가장 잘 어울립니다.
    다른 지원가들은 딱히 상성이 맞지 않지만 그나마 레가르의 연쇄 치유 (Q)가 어울리고,
    거의 그런 경우가 많지 않지만 평타를 이 공략은 주로 하는 바이킹이므로 레가르의  피의 욕망 (R) 과 잘 어울립니다.


    =====상성 안좋은 아군=====

    상성이 안좋은 아군은 딱히 없긴 한데, 동시에 3명을 컨트롤 해야하므로 마이크로 컨트롤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아군에게 길막을 할 가능성이 있는 영웅들을 골라봤습니다.
    제라툴은  공허의 감옥 (R) 이 있고,  나지보는  좀비 벽 (W) 이 있기 때문이죠


    =====상대하기 쉬운 적군=====
    어떤 영웅을 딱 고르기는 애매합니다. 평타 바이킹은  올라프의 패시브를 걸수 있는 적 아무나 때리면 됩니다. 그렇다고 탱커인 애들만 골라 때리면 팀에게 욕먹겠죠?ㅋ 가능하면 암살자나 지원가를 때리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적군=====
    이 항목에 들어오는 영웅은 사실 엄청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제이나 와  노바 입니다.
    그 이유는 제이나처럼 광역 딜을 하는 영웅은 바이킹 3마리에게 다 맞출경우 그 피해는 어마어마합니다.
    노바 처럼 한명에게 순간적인 딜을 넣을 수 있는 영웅들도 바이킹 한명, 한명씩 죽이기 쉬우므로 어렵습니다.
    특히! 에릭은 광역딜이나 평타 몇대만으로 중상을 입습니다....;;
    결론은.......그렇습니다.... 왠만한 암살자는 다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광역딜을 피하는게 최우선이구요, 노바같은 애들은 바이킹이 전멸하기 전에 싸워서 이길수 있다면 싸우시고 아니면 안싸우는게 좋습니다. 레벨이 같다는 전제하에 바이킹 3마리 다죽고 상대 영웅 한마리 죽일 수 있다면 이득이긴 하지만, 자칫하면 아군에게 욕먹습니당~ㅋ

    특성 및 기술

    (1)

    막 좋은 특성이 없습니다.
    그러니 초보유저들의 생존율를 조금이나마 올리기위해 '뚱보 올라프'를 찍습니다.

    (1)

    평타 바이킹의 핵심은 벨로그입니다. 벨로그게 왠만한 딜을 해주기 때문에 생존율도 높히고 혼자 살아남아도 쓸만한 '아파도 괜찮아'를 찍습니다.

    (1)

    이또한 역시 평타 바이킹의 핵심이죠! 주력딜을 해주는 벨로그의 딜을 더해주는 '용맹한 벨로그'를 찍습니다. 하지만 생존율을 높이고 싶으시다면 '바이킹의 힘!'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방이킹의 힘!'은 반드시 한마리라도 죽기 전에 쓰셔야 100%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너프먹고 나서 써보니 별로 안좋더라구요...)

    (2)

    우리는 평타 바이킹입니다. '바이킹의 습격!'을 쓰면 딜도 쉽고 생존율도 좀 올라가지만 그동안 평타를 못때립니다... 죽을때까지 평타 때리다가 '한 판 더!' 쓰고 또 죽을때까지 평타 때립시다!
    하지만 한타중에 한마리 몰래 빼서 '한 판 더!'쓰고 다시 싸우는 컨트롤이 어렵다면 '바이킹의 습격!'이 더 좋습니다.

    (3)

    이또한 평타 바이킹의 꽃!! '바이킹 공격단'을 찍습니다. 이번에 새로나온 특성인데 생각보다 딜이 팍팍 들어갑니다. 특히 7레벨의 '용맹한 밸로그'를 배웠다면 시너지효과도 있죠~ㅎ 하지만 7레벨과 같은 이유로 생존율을 높이고 싶으면 '펄쩍!'을 찍으면 되시는데... 7레벨에 '바이킹의 힘!' 찍고 여기서 '펄쩍!'을 찍으시면 평타딜이 많이 약해집니다.....

    (2)

    여기서는 좋은 특성이 많습니다. 저는 한타를 자주 일으키는 스타일이 좋아서 스킬쿨도 줄이고 평타 바이킹과 잘 어울리는 '참으면 손해'를 애용합니다.
    하지만 올라프의 패시브를 스턴으로 승격시켜주는 '힘세고 강한 돌격'이 운영적인 측면에서 상당히 좋고, 올라프의 패시브와 함께 평타딜을 확 올릴수 있는 '집행자'도 좋습니다.
    여기서는 취향껏 찍어주시면 되지만 초보자들에게는 '참으면 손해'가 사용하기가 편합니다.

    (4)

    3번째의 평타 바이킹의 핵심! 꽃!! 바로 '폭풍의 분노'입니다. 모든 바이킹에게 따로 적용되기 때문에 첫 평타때 딜일 확 들어갑니다. 덤으로 라인클리어나 용병 잡을때도 좋죠 ㅎㅎ 하지만 취향껏 궁을 강화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ㅎ
    아직 '2탄!'이 좋다는 느낌은 못받아서 추천하지 않지만.... 초보분들은 '한 판 더!'를 안배웠거나 배웠어도 쓰기 전에 계속 전멸한다면 '2탄!'을 찍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 올라프 선택(1)
      올라프는 우클릭으로 적에게 돌진해서 대상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30%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8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올라프는 4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생명력 재생량이 증가합니다.
    • 밸로그 선택(2)
      밸로그의 일반 공격은 공격 대상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 에릭 선택(3)
      에릭은 다른 바이킹보다 이동 속도가 빠르고 일반 공격 사거리가 깁니다.
    • 바이킹 비상 식량(고유 능력)
      바이킹으로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모든 바이킹의 초당 생명력 재생량이 0.5 증가합니다.

      현재 추가 생명력 재생량: 초당0
    • 달려라 달려!(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바이킹들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다시 한번 말하지만,,,, 초보와 바이킹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공략입니다 ^^
    기본 플레이
    바이킹이 익숙하신 분들은 보통 2 팀으로 나눠서 운영을 하는데 우리는 초보입니다! 처음부터 항상 3마리를 뭉쳐다닙시다.
    하지만 몇가지 팁을 드리자면 우물은 바이킹중 한명만 먹어도 3마리 모두에게 적용됩니다. 그리고  한 판 더! 도 한마리만 골라서 쓰는 스킬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만 한마리만 살짝 뒤로 빼서(보통 체력 낮고 이동속도가 빠른 에릭으로) 우물을 먹거나 '한 판 더!'를 사용하면 됩니다 ㅎ

    그리고 이번 패치로, 원래 1레벨 특성이었던  바이킹 비상 식량 (고유 능력) 이 고유능력으로 바뀌었으니 
    재생의 구슬은 반드시 먹도록 합시다!! 각 맵의 오브젝트를 사용할때 재생의 구슬이 나오는 경우가 꽤 많으므로 이런것도 잊지말고 챙겨서 먹읍시다! 가까이 있는 다른 아군이 먹어도 자신이 먹은걸로 카운트가 되니까 내가 못 먹었다고 걱정안하셔두 되용 ㅎ

    초반 운영
    우리는 초보입니다! 3마리 뭉쳐서 라인을 지킵시다!! 바이킹의 초반 역할은 경험치 수급입니다. 최대한 죽지말고 경험치를 먹읍시다. 1렙 한타도 구리니까 왠만하면 적군 영웅과 싸우지 맙시다!!
    그리고 평타 바이킹은 솔직히 초중반까지 용병을 잡기 힘듭니다. 아군이 핑을 찍으면서 같이 용병좀 잡아요~ 할때문 에릭 남겨두고 도와줍시다. 에릭을 남겨놓고 도와주는 이유는 그동안 경험치를 먹기 위함인데 이게 어려우면 돕지 말거나 그냥 3마리 다 가면 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이정도 되면 평타의 딜이 슬슬 나오기도 하고  한 판 더! (R) 나  바이킹의 습격! (R) 둘다 한타할때 매우 좋습니다. 한타를 하도록 유도하되 한타가 일어나지 않을거 같으면 라인을 지키거나 라인에 에릭만 남겨좋고 돌아다닙시다.

    ====한타때 싸우는 방법====
    일단 절대로 먼저 싸움을 시작하지 맙시다. 보통 싸움을 먼저 걸은 영웅이 적들한테 몇대 먼저 맞습니다. 올라프라면 어느정도 버티지만 밸로그나 에릭은 순삭입니다. 상대가 싸움을 시작하거나 아군이 시작했을때 싸움을 시작합시다.
    싸울 때 다른 영웅과 가장 다른 부분은! 무빙샷(공격과 이동을 번갈아가면서 하는 평타딜을 많이 넣기위한 컨트롤)을 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무빙샷을 하는건 영웅 한마리를 컨트롤 할때나 스타크래프트의 마린부대처럼 공격속도가 같은 여러유닛을 한번에 컨트롤 할 때 사용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3마리를 동시에 컨트롤 하는데 바이킹 3마리는 모두 공속이 다릅니다. 특히 밸로그는  용맹한 밸로그 특성에 의해 공속이 더 빨라지고 가변적입니다. 따라서 무빙샷을 하면 오히려 딜이 더 안나옵니다. 적군 한명에게 딜을 집중하고 올라프 패시브를 사용하기 위해 적군 한명에게 공격지시를 내리고나서 무빙을 하지 않습니다. 단,  제이나 의  눈보라 (W) 와 같은 광역스킬을 적이 사용하면 무빙으로 피해줍니다. 안그러면 순삭입니당!

    한타가 시작되면  달려라 달려! (Z) 를 쓰고 달려가서 암살자나 지원자를 때립시다. 올라프는 원래 탱키하기도 하고 밸로그는  아파도 괜찮아 특성 때문에 어느정도 잘 사는데 에릭은 잘죽으니까 조심하시다가 바이킹이 한마리라도 죽었거나 다들 피가 낮으면 궁을 씁시다!
    바이킹의 습격! (R) 은 한타 시작할때 써도 좋지만 평타 바이킹이니까 평타의 의한 특성들을 활용하기위해 평타를 좀 때리다가 쓰시는게 좋습니다.
    한 판 더! (R) 는 바이킹 한마리를 꼭 뒤로 빼서 사용합시다. 정신집중 스킬이므로 한타하는 곳에서 쓰면 끊길수가 있어요 ㅠ 왠만하면 발빠르고 체력낮고 딜도 낮고 제일 사정거리가 길어서 맨 뒤에있는 에릭을 뒤로 빼서 써줍시다 ㅎ
    바이킹 공격단 (W) 를 배운 이후라면  달려라 달려! (Z) 를 통해 접근하여 평타딜이 시작하려고 할때 W키만 눌러주면 알아서 잘 딜을 넣어줍니다.

    바이킹의 힘! (Q) 나  펄쩍! (W) 특성을 찍었다면 한타중에 우리 바이킹들의 체력을 잘 보고 있다가 위험하면 써주시면 됩니다. 혹은 도망갈때 써주시거나요 ㅎ

    싸우는 방법 요약 정리
    1. 한타가 시작되면 적에게 공격명령을 내리고 무빙을 하지 않는다.
    2. 평타공격이 시작될 때  바이킹 공격단 (W) 을 누른다.
    3. 적이 광역스킬을 사용한다면 잠시 공격을 멈추고 피한다.
    4. 바이킹들의 체력을 잘 보고 있다가 위험할때 바이킹의 힘! (Q) 이나  펄쩍! (W) 을 누른다.
    5.  한 판 더! (R) 를 사용할 땐 한마리(보통 에릭)를 뒤로 빼서 사용한다.
    6.  달려라 달려! (Z) 는 한타가 시작할 때 사용하고, 도망갈 때 쿨타임이 돌아온다면 사용한다.

    20레벨 이후
    20레벨 이후는 궁극기 배운 이후와 거의 유사합니다. 그래도 몇가지 다른 점을 설명하자면....
     자동 저장 지점 (R) 를 찍었다면 '한 판 더!' 사용 후엔 맘놓고 싸웁시다!! 10초뒤에 체력을 풀로 체워주고 죽은 바이킹도 다시 부활시켜주니깐요!! 다시 한번 말하지만 자주 죽으면 아군에게 욕먹을 수도 있지만, 레벨이 같거나 우리 팀이 더 낮을 경우, 내가 다죽고 적 영웅 한마리 잡으면 수치적으로는 이득입니다!
    폭풍의 분노 을 찍었다면 딜이 확 오릅니다! 하지만 적군들의 딜도 확 올라서 우리의 바이킹들도 더 잘죽습니다...ㅠ 보통 후반에 안좋은 바이킹이기 때문에 20레벨까지 않오는게 좋지만 어차피 딜러 특성을 찍었다면 궁믿고 딜을 조금이라도 더 넣읍시다!
    바이킹의 습격! (R) 은 단순히 궁 강화이기 때문에 똑같이 싸우시면 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소소한 팁이지만 '죽은의 광산'에서 광산이 열리면 우리 라인중에 밀린 라인쪽 부쉬에 에릭을 숨겨놓고, 올라프와 밸로그만 갑니다. 그러면 경험치를 얻으면서 광산을 돌 수 있습니다. 에릭은 딜이 약하니까 넣으나 빼나 딜의 큰 차이가 없어용.
    같은 이유로 다른 맵에서도 오브젝트가 떠서 이동해야할 때 에릭만 남겨놓고 이동한다면 경험치에서 약간 우위를 둘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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