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길 잃은 바이킹

이번패치로 바이킹이 너프 of the 너프를 받았다.너프뒤로 바이킹을 해본결과, 한마디로 사리면서 경험치로 버티면서,20렙부터 한타해서 이기라는 블쟈의 의도같다.1렙궁은 너무 약하고, 그런다고 딜특을 타면 너무 잘죽는다.(근데 부활시간감소도 없어져서, 진짜 렙오를수록 오래걸린다.)걍 닥치고 조용히 상대보다 경험치 살뜰하게 챙겨서 특성차이로 버티다가,20렙궁으로 한타하라는것같다.그런 너프뒤 바이킹과 잘맞는 전장이 '영원의 분쟁터'이다. *운영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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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등급]신맵에서 바이킹, 생각보다 좋다!
작성자 | REturn로렌  작성일 | 2015-07-05 22:12:18  조회수 | 2823  최종수정 | 2015-07-06 00:51:19
길 잃은 바이킹
답 없는 삼형제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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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403.207--571.2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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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이번패치로 바이킹이 너프 of the 너프를 받았다.


너프뒤로 바이킹을 해본결과, 한마디로 사리면서 경험치로 버티면서,
20렙부터 한타해서 이기라는 블쟈의 의도같다.

1렙궁은 너무 약하고, 그런다고 딜특을 타면 너무 잘죽는다.
(근데 부활시간감소도 없어져서, 진짜 렙오를수록 오래걸린다.)

걍 닥치고 조용히 상대보다 경험치 살뜰하게 챙겨서 특성차이로 버티다가,
20렙궁으로 한타하라는것같다.

그런 너프뒤 바이킹과 잘맞는 전장이 '영원의 분쟁터'이다.



 *운영을 설명하자면,
불멸자끼고 무조건 수비+2바이킹 경험치 파밍이다. 
미드 불멸자싸움에서 불멸자가 생각보다 씨씨가 좋고, 체력도 많아서순삭이 잘 나지않는다. 
그걸 이용해서 4명+올라프or벨로그로 수비하는것이다. 

또 불멸자를 주더라도,시간을 최대한 끌어야한다. 
만약 한타를 이겨도 무리하게 상대불멸자를 공격가기보다는, 부활시간이 짧아 상대가 금방 재정비하므로
우리팀도 집가서 정비하고 다시 수비하는게 좋다.

첫번째 불멸자는 생각보다 약해서, 시간만 잘 벌고 주면 수비하는게 나쁘지않다.
(실바가 상대팀이면 좀 까다롭긴하다.) 수비할때도 바이킹하나는 나머지 불멸자없는 라인에서 꾸준히
경험치 파밍을해야한다. 그리고 나머지 2바이킹으로 최대한 건물손해없이 막아야, 경험치이득을 유지할수있다.

두번째 불멸자싸움이 시작될때쯤이나 한창미드싸움났을때, 10렙을 먼저 찍으면 베스트다.
선10렙이면 팀원들에게 알려주고, 이때만큼은 바이킹이 다 모여서 미드한타를해서 이겨야된다.
바이킹1렙궁이 강한건아니지만, 일단 선10렙이라 상대는궁이없는걸로도 충분하고, 우리팀원들도 다궁있으므로
팀원들믿고 한타걸어야된다.이때 두번째불멸자까지 얻어서 상대방 건물을 밀어 경험치이득을 더 챙기면 금상첨화!

세번째이후 불멸자부터는 운영을 다시 첫번째불멸자와 똑같이한다. 주의할점은 이때부터는, 
수비위주로 이득을 보되, 기회가 나면 상대불멸자에도 딜을 넣주는게 좋다. 
상대불멸자의 체력이 많으면 쉴드가많이차는데, 쉴드가 있을때는 원거리공격을한다. 
후반불멸자는 딜이세서, 우리건물에  많은 데미쥐를 준다.
 하지만, 전반적인 운영은 시간을 최대한끌어서 빠른16렙,20렙을 찍는것이다.
진정한 바이킹의 힘은 20렙부터나온다는걸 잊지말자. 선16이라고 상대 13특성하고 5대5미드한타해봐야,
바이킹은 어차피 1렙궁말고는 딱히 딜이없다.(궁없을때도 딜해보겠다고, 딜특타다간 한타때 정말 의문사당하기
십상이다.딜하기전에 먼저 녹는다.)딱히 부족한 딜로 모여서 한타하느니, 20렙을 본 빠른 렙업이 더 낫다. 

20렙이후부터는 바이킹의 세상이다. 생각보다 벨로그, 에릭의 평타돋 아프고 한타시 우리탱커 살짝뒤에서 궁만쓰면
자동공격으로 적탱커및 딜러한테까지 딜이 퍽퍽들어간다. 뎀쥐나 사정거리가 2렙천공기만큼세다.

15초지속인데, 2명한테 15초동안 탱커건 딜러건 프리딜하면 그한타 무조건 이긴다.

영웅 상성

      상대에 실바가 있으면, 불멸자를 줬을시

      수비하기가 너무 까다롭다.

      뺏어오자.

      특성 및 기술

      (2)

      에릭의 생존+유지력

      (1)

      벨로그의 생존+유지력

      (4)

      궁없이는 한타하면안됨. 생존만.
      부활패널티도 다른영웅과 똑같다.
      (죽으면 엄청기달려야 부활함)

      (1)

      (2)

      궁없이는 한타하면안됨. 생존만.
      부활패널티도 다른영웅과 똑같다.
      (죽으면 엄청기달려야 부활함)

      (1)

      하지만, 16쯤되면 바이킹도 모여다녀야된다.
      여기서부터는 한명이짤리면 승패에 영향을줄수있다.
      부활시간이 너무길어서, 죽었을시 부활전에 손해를 너무 많이볼수있서서.
      그래서 올라프 스턴1초도 나름좋다.

      (1)

      20렙궁부터 바이킹 개세다.

      못믿겠으면, 빠대에서 바이킹써서 20렙궁강화해봐라. 탱커건 딜리건 다 녹는다. 사거리도 2렙천공기급

      • 올라프 선택(1)
        올라프는 우클릭으로 적에게 돌진해서 대상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30%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8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올라프는 4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생명력 재생량이 증가합니다.
      • 밸로그 선택(2)
        밸로그의 일반 공격은 공격 대상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 에릭 선택(3)
        에릭은 다른 바이킹보다 이동 속도가 빠르고 일반 공격 사거리가 깁니다.
      • 바이킹 비상 식량(고유 능력)
        바이킹으로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모든 바이킹의 초당 생명력 재생량이 0.5 증가합니다.

        현재 추가 생명력 재생량: 초당0
      • 달려라 달려!(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바이킹들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바이킹너프로 특정맵에서만, 꺼내야되는데 그게 신맵이다.
      (신맵은 우리편 불멸자를끼고 수비를 하는게 다른맵인, 사원이나 공물과 달리 더 수월하다)
      라인이 2개라서 ?가 생길수 있지만, 각 라인에 1명씩 경험치파밍하고 나머지 1명이 수비에 동참하면
      어차피 상대도 1명정도씩은 라인경험치챙기느라 왔다갔다하는데, 우리는 2명이 경험치를 계속챙겨서 이득볼
      여지가 훨씬많다. 물론 상대가 5인으로 강력하게 4명+불멸자를 공격할때, 죽지않는선에서 계속 괴롭혀줄수 있는
      우리팀의 컨트롤도 있어야된다. 
      시간만 많이 끌어도 경험치차이가 계속난다. 10렙을 먼저 찍으면 불멸자를 줘도 수비하기가 수월하다.


      20렙까지 무조건 경험치만 먹는다.
      영리에서 신맵이 걸렸을때, 벨로그, 에릭으로 경험치 2라인 계속 먹고, 올라프로 탱킹만한다.
      초반 불멸자는 약하고, 또 불멸자 끼고 4명+올라프로 수비만하면서 시간을 끌면 끌수록 이득이다.


      초반 운영

      무조건 경험치기여만 올린다. 렙빨로 특성차이를 만든다. 특성차이는 = 롤의 아이템차이

      궁극기 습득 후

      그냥 궁은 드럽게 약함.

      20레벨 이후
      2렙궁은 진짜진짜 핵세다. 요한나도 옆에서 프리딜당하면 녹는다.

      근데 2타켓이라, 탱커혼자 서서 맞아줄수가없고, 사거리가 너무 길어서 후방의 지원가나 딜러들도 맞는데

      진짜 5초면 순삭이다. 


      꾸역꾸역 참고 20렙궁강화찍으면 보람을 느낄수 있는 화력이다.

      그전까지는 무조건 참고 경험치 파밍만하자.


      전장 특화 추가 정보

      패치 이후로 후반에 죽으면 부활시간이 너무 길다.

      절대 죽지말고, 한타는 궁있을때만 해야한다.

      1렙궁은 약하지만, 2렙궁은 진짜 세다.
      (타커 천공기2렙궁이 2명한테 들어가는수준)



       추천맵은, 신맵이다.

      로테로 지금 신맵,거미,사원,골짜기 정도가있는데

      골짜기는 그나마 공물대치하면서 경험치이득볼 상황이라도 조금 형성되지만,

      나머지,

      1.사원맵은 사원을 포기하면 어차피 건물이 다 날라가서, 경험치이득본거 다 따라온다.
       물론 사원이 2개씩열리면, 에릭, 벨로그로 파밍하면서 올라프로 탱킹해줄수도있지만,
       사원이 1개 열릴때는 일단 건물손해가 크고, 또 잘하는 영리팟이면 그냥 1개씩 안나누고 
       우리가 먹고있는 사원에 5명이와서 한타걸 확률도 크다.

      2. 거미맵은 너무 좁고, 라인이 3개긴한데 좁다보니 로밍이 너무 좋다.
        상대가 우서,아서스등등의 갱킹이 강력하면 오히려 3명 컨트롤하다가 너무 잘죽는다.
        또 상대가 거미를 뽑았을때 거미와 같이 밀고 들어오는 상대를 안막을수가 없고,
        다른애들이 빠져서 경험치 먹기에도 라인간격이 너무 짧아서, 바로 갱킹당하기 쉽다.
        또 물론 무시하고 공격하면 궁도 못써서 여러모로 안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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