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머키

안녕하세요. 머키는 15승 7패로 절 1등급에 데려다준 영웅입니다. 팀원과 상대편이 머키에 대해 잘 모르기때문에 설명을 해야할때가 있습니다. 공략툴이 있는지도 모르고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7&l=2160 여기에다 적었습니다.. 팁과 노하우... 머키 공략보니 이미 비슷한게 있지만 적었던게 아쉬워서 재탕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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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한타 머키.
작성자 | 늑소니  작성일 | 2015-07-12 09:17:37  조회수 | 3670  최종수정 | 2015-07-12 09:26:12
머키
아기 멀록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속박, 이동기, 무력화,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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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029.1992--601.25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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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머키는 15승 7패로 절 1등급에 데려다준 영웅입니다.

 

팀원과 상대편이 머키에 대해 잘 모르기때문에 설명을 해야할때가 있습니다.

 

공략툴이 있는지도 모르고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7&l=2160

 

여기에다 적었습니다.. 팁과 노하우...

 

머키 공략보니 이미 비슷한게 있지만 적었던게 아쉬워서 재탕해봅니다.

영웅 상성

    머키는 -전문가이지만 딜러위치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장 흔히 나오는 조합은 1탱 1지원가에 3딜러인대 이 중 딜러를 차지합니다. 그렇다고 딜에 강한 모습을 보이지 않기때문에 켈타스-레이너등이 팀원으로온다면 초반에 너무 힘듭니다.

     

    2탱 1지원가에도 머키는 당당히 낄수있습니다.

     

    --

     

    적군에

     

    라인에서 만난다면 도살자, 켈타스, 제이나는 굉장히 쉽게 상대할수있습니다. 해보시면 압니다만

    켈타스와 제이나는 순전히 머키의 조종자 손가락에 달려있습니다.

     

    캘타스  중력 붕괴 (E)  불기둥 (Q)  이거 두개 피해주시면 끝납니다. 애초에 초반 약캐라 라인도 불기둥으로 못밀고요. 살아있는 폭탄 (W) 이걸로 머키를 노린다면 머키는 e스킬로 그냥 데미지 씹으시면 됩니다. 복어+점액이 라인 훨씬 빨리 밀어요. 캘타스는 마나에 허덕입니다.

    제이나  눈보라 (W) 피해줍니다. 다가가면 심리상 냉기 돌풍 (E) 써주는대 타밍 아시는분들은 방울로 피해줍시다. 켈타스와 다르게 머키가 순삭당할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

     

    상대하기 어려움에 있는 5영웅들.. 저 영웅들이 영웅 이해도만 높다면 아무것도 못하고 요새에 처박히게 됩니다. 더군다나 막기를 찍어도 어려운...

     

    상대가 잘한다면 라인을 바꾸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쫒아온다면 미드에서 지원오기 쉬운 라인 또는 최대한 짧은 라인에서 붙으세요.

     

    어처피 10렙이후엔 모든 영웅이 평등해집니다. 심각하게 죽지만 마세요.

    특성 및 기술

    (1)

    1렙 : 막기 매수 맵에 따라서 바뀝니다. 막기는 상대에 원딜러가 많을시에 또는 매수 사용하기 어려운 거미 여왕의 무덤, 공포의 정원, 용의 둥지... 거미 여왕의 무덤외엔 매수 사용하기가 굉장히 쉽습니다만 매수와 막기는 개인 취향차이입니다. 하지만 거미 여왕의 무덤은 절대로 비추천합니다. 6시에 있는 공성은 성능이 안좋으며 그 외엔 투사캠프 밖에 없는대 투사는 한명만 오면 빠르기 정리 가능합니다. 저는 둘 중 하나를 못고르겠습니다. 100% 취향

    (3)

    4렙 : 꿈은 이루어진다(이하 꿈) 독살 둘 중 하나를 찍고 4렙 까지 데스가 0.75 이상이라면 독살, 아니라면 꿈을 찍습니다. 한번 거대 점액 (Q) 찍어본적이 있습니다만 상대가 못해서 찍어봤습니다. 무라딘이 한타 참여를 안하고 계속 얼쩡거리면서 죽길래... 거대 점액찍으면 게임이 편해집니다만 16렙 이상 한타에서 Q 두번 이상 쓰기는 힘드네요. 아 꿈- 이 스킬은 문어발 데미지를 안올려줍니다. 예를 들어 10씩 들어간다던지 그런건 없습니다.

    (3)

    7렙 : 압축 공기 (W) : 다른 특성도 좋은대 제 한타머키는 복어트리입니다. 생각보다 점액 쓰는 한타가 적어요.

    (2)

    10렙 : 문어발 휘감기 (R) : 한타 시작을 알리는 문어발 - 몸 약한 딜러, 지원가 / 갱킹이나 확실히 상대 수가 적어 탱커라도 순삭 가능하다면 아무나. 이 스킬이 머키를 안티-지원가로 만들어줍니다.

    (2)

    13렙 : 복어의 분노 (W) : 이때부터 투사캠까지 솔플이 가능합니다. 피가 조금 모자르시면 잠시 피채우고 다시 복어 쿨과 함께 잡으면됩니다. 공성캠프는 덤.

    (2)

    16렙 : 점액 복어 (W) : 이제 WR만 해도됩니다. 여태까지 QWR로 묶을 상대가 복어 밖으로 나갈수도 있었는대 그 확률이 매우 적어젔습니다. 더군다나 데미지는 덤 투사캠과 공성캠을 안전하게 먹을수 있습니다.

    (4)

    20렙 : 문어 친구 상어 (R) 되돌리기 폭풍의 번개 : 제가 제일 많이 찍은건 폭풍의 번개. 지원가와 딜러가 어디있든 한타때 물어버릴수 있고 혼자 안전거리라 생각하고 나와있는 탱커를 팀원과 함께 순식간에 물어 죽일수있습니다. 문어 친구 상어는 생각보다 별로입니다. 4번정도 찍어봤는대요. 생각보다 데미지가 형편없습니다. 차라리 되돌리기- 최근에 자유 게시판에서 되돌리기의 복어-되돌리기-복어 연계를 봤는대 히야... 원래 있던거겠지만 저는 몰랐었네요.. 문어발 거리를 잡을수 있다면 좋습니다. 되돌리기 때문에 1렙 특성을 안전 방울 (E) 찍어야 하나 생각은 해봤지만 저는 아직 폭풍의 번개가 좋습니다.

    참고로 문어 친구 상어를 찍게된다면 4렙 특성-꿈까지 적용된다고는 합니다. 아니.. 원래 됬는대 데미지가 그제서야 올라간게 보입니다.

    • 점액(Q)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주위 적들에게 89의 피해를 주고 점액을 묻혀 6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이미 점액이 묻은 적들에게는 218의 피해를 줍니다.
    • 복어(W)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대상 지점 237의 생명력을 지닌 복어를 내뱉습니다. 3초 후, 복어는 폭발해 426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 안전 방울(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2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알 놓기(D)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대상 위치에 멀록 알을 놓습니다. 알 주위 시야가 확보되고, 죽으면 8초 후에 알에서 부활합니다. 죽으면 적에게 영웅 처치 경험치의 25%만 줍니다.

      알이 파괴되면 15초 동안 자신의 모습이 적들에게 드러나고 알 놓기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보통 팀원이 머키를 모르기 때문에 머키를 따라 들어와서 무리할때가 많습니다. 한번은 그럴수도 있지만 두번은 패배입니다. 채팅으로 첫 무리를한다면 이후에 머키 따라 무리하지말라고 말해둡시다.

    초반 운영

    알은 시작하자마자 뛰쳐나갈 관문에 미리 하나. 그 이후에 머키가 있기떄문에 1렙 한타는 안하지만 하게될수도 있으니 따라다니시다가 원하시는 바텀이나 탑으로 솔라인을 서는게 일반적입니다. 자기 라인이 길고 카운터 영웅이 왔다면 다른 라인과 교체하시는걸 생각해보세요.

     

    매수를 찍었다면 최대한 안죽고 오래 버티는게 좋습니다. 이후 첫 오브젝트에서 가깝다면 싸워주고 먼 맵이라면 라인에 붙어서 라인을 빠르게 밀어줍시다. 돌격병이 타워를 철거해주는걸 믿어야합니다. 제일 좋은건 상대 공성 2개를 먹는게 좋습니다.

    *단 팀원에게 미리 오브젝트에 엄청나게 목숨걸지 말라고 말해두는건 기본!

     

     

    궁극기 습득 후

    문어발 앞에선 모두가 평등합니다. 이제 갱킹 능력은 최상위이고 50초마다 압박을 줄수있는 머키입니다. 한타때는 0순위는 지원가. 1순위는 딜러 2순위는 탱커입니다. 팀원에 자가라의 게걸아귀나 제라툴의 공허의 감옥이 있다면 안걸린 상대에게 궁을 걸어줘서 못도망치게 막고 빠르게 점사하는게 중요합니다. 아눕은 보통 고치를 안찍더군요.

     

    슬슬 한타에 계속 참여해야 하는대 16렙이 안되면 그렇게 강하진 않습니다만 13렙만 찍어도 한타데미지는 올라갑니다. 보통 복어 점사할 시간이 없어서 점액이 걸린채로 복어를 맞는대...

     

    *알 까는 능력이 제일 중요합니다. 평소에 여기에 깔면 좋겠다라는걸 자주 봐주시고 좀 공격적으로 깔아두셔야 한타참여가 빠릅니다. 다만 상대에 알에 미친 은신캐가 있을수 있습니다. 전에 4렙전에 알 부순다고 3번 죽은 노바가 기억나는군요... 알은 총 5번 깻지만 머키를 못잡았으니 하하; ㅂㄷㅂㄷ

     

     

    20레벨 이후

     

    보통 20렙에 블링크를 찍는대 한타 시작을 할수도 있습니다. 보통 딜러가 무리해서 상대에게 포킹을 하려고 하는대 이때 블링크-문어발을 한다면 바로 정화가 빠지고 약 1초정도의 묶임으로 진형을 붕괴할수 있습니다. 상대는 생각하지 못한 타이밍에 우리팀이 묶인거기때문에 우왕좌왕합니다.

    폭풍의 번개를 찍으셨다면 1:1암살은 거의 불가능하고 조금 부비시다가 컨을 잘못했을경우 죽으실수도 있습니다.

    되돌리기를 찍으셨다면 한타 시작을 알린다던지 어느 자리에서든 지원가를 물수있는 플레이는 못하지만 탱커를 제외한 1:1암살은 가뿐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거미 여왕의 무덤 : 매수가 아주 안좋은 효율을 보이는대다가 맨 아랫라인으에서 타이커스 실바나스 등등을 만나면 고통받습니다. 맨 윗라인에서 빨리밀고 3개씩 빠르게 반납하는게 바람직합니다. 알 깔곳도 적기 때문에 여러모로 머키한태는 불리합니다. 그렇다고 안티-지원가 가 어디가는건 아니죠. 폭번-문어발은 사기

    * 불리한 영웅이 없는곳으로 일단 짧은 탑을 추천

    공포의 정원 : 매수가 있으면 상대 공성을 노려볼수도 있고 (효과는 미미합니다). 투캠에서도 빠른 사냥이 가능하지만... 상대 영웅에 따라 막기도 좋습니다. 애초에 공포때문에.. 빠르게 작은걸 먹고 다시 라인 복귀하시길 바랍니다. 생각보다 풀숲이 많아 알 깔곳도 많고요.

    * 탑이나 바텀, 저는 주로 바텀을 선호합니다. 별 차이는 없어요.

     

    블랙하트 항만 :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골드때문에 안좋다고 생각하시겠지만 매수를 찍었다면 골드를 양보 막기라면 골드를 먹고 바로 입금. 1등급 갈때 상대가 일리단으로 아래에서 1:1 했는대 3번죽고 일리단을 죽여서 5골드 챙겼내요.. 그 일리단 실력에 의문을 갖긴하지만 거미 여왕 무덤과 항만 맵의 입금(반납)은 생각보다 불리하지않습니다.

    * 첫 시작은 탑에서 빠르게 라인밀고 45초쯤에 내려가시는걸 추천합니다. 그 이후에 봇라인

     

    영원의 전쟁터 : 제가 제일 좋아합니다. 알을 깔곳도 많고 불멸자를 두고 계속적인한타. 첫 불멸자엔 2라인 3방어를 요구해서 빠르게 4렙을 찍고 상대가 한타에 갔다면 가서 싸워주시고 아니라면 상대와 함께 라인에 계속 섭니다. 라인에 서는게 머키입장에선 이득입니다.

    * 첫 시작은 가운대 관문에 알깔아놓고 싸움할지 안할지 모르니 팀원 따라다니다가 탑 솔라인

    * 매수가 있다면 투사캠도 가뿐히, 16렙엔 매수가 없어도 투사캠까지 가뿐히 가능합니다. 영원 전투맵에선 투사캠의 우두머리만 매수하시고 공성은 하나만 매수하셔도 체력이 더 빨리찹니다.

     

    용의 둥지 : 개인적으로 거미 무덤보다 안좋아하는 맵입니다. 승률은 ..나쁘진 않은대 지속적인 오브젝트 싸움도 걸수있고요. 다만 순간화력과 유지력이 필요해서 자칫해선 용기사를 뺏기는대 큰 역할을 할수있습니다.

    * 첫 시작은 미드에서 빠르게 밀고 바로 위나 아래로 힘든 라인으로

     

    저주받은 골짜기 : 알만 잘깐다면 머키가 제일 짜증나는 맵.. 우물도 멀고 집에 갔다오기도 힘든 그런곳입니다. 맵이 넓기 때문에 상대 공성을 먹는다면 정말 까다롭죠. 은근 사각지대도 많아서 20렙이후에 안전불감증이 있는 물몸들을 먼저 물어서 한타 시작하기도 쉽습니다.

    * 상대 공성이 가까운 라인으로 다만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실바나 타이커스가 있다면 따라 올 확률이 높음

     

    죽음의 광산 : 상대가 뭐든 매수가 효율적입니다. 애초에 해골 싸움이 힘든 머키입니다만 첫 골렘은 최대한 50개에 맞춰주고 투사나 상대 공성을 빠르게 먹습니다. 더군다나 광산이 열려도 라인에 있으면 몆몆 사람들이 머키에 어그로가 끌리는대 이러면 개이득!! 광산은 머키에게 불리한만큼 운영을 잘해야합니다. 캠프를 자주 빼앗아 먹고 알도 과감히 깔아놓고..

    * 운영에 따라 갈립니다. 1방어 4공격이라면 공격에 2/3이라면 2에 등등.. 위나 아래나 정해진것은 없지만 보통 우리 골렘 진행방향의 반대에서 섭니다.

     

    하늘 사원 : 매수가 있다면 상대 공성캠프를 먹기 쉬운곳. 사원이 열렸다면 그 공성에 타워 하나쯤은 기대할수도. 다만 사원으로 벽이 빨리 뚫리기때문에 알 관리가 힘듭니다.

    *보통 맨 아래 라인에 서며 첫 사원은 한쪽만 먹게 팀원에게 요구를 합니다. 만약 미드 사원을 우리가 먹고 상대는 탑을 먹는다고 가정한 상태일때 상대도 봇에 머문다면 위부터 1/3/1이 가능하고 복귀한다면 0/4/1 이며 상대가 탑 사원을 안먹고 미드에 온다면 곧바로 미드로 참여하셔서 5V5싸움을 해줘야합니다. 보통 초반에는 약하기 때문에 포기하고 탑으로 가라고는 합니다만 싸우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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