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리 리

여러분 이상한 수룡같은거 올리지 말라고 쓰는공략이니...기본적인 사항을 적습니다.리리는 지원가입니다. 원힐도 가능한 티어2 지원가 정도겠네요.요즘 티어1 지원가로 꼽히는 우서 퓨리온같은 영웅만큼은 아니지만 가격도 착하고 [2000골드]자기 역활 확실히 할 수 있는 지원가이고 초보자들 또한 쉽게 운영이 가능합니다.그럼 공략 들어가겠습니다. 부디 지원가 연습하는사람들이 지원가란 뭔지 깨닫기를 바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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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초보자를위한 공략] 리리는 지원가 입니다 여러분.
작성자 | 디아3충  작성일 | 2015-07-16 16:17:19  조회수 | 3439  최종수정 | 2015-07-16 16:21:23
리 리
세계 유랑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회복, 실명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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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03.1255003605.5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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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여러분 이상한 수룡같은거 올리지 말라고 쓰는공략이니...

기본적인 사항을 적습니다.

리리는 지원가입니다. 원힐도 가능한 티어2 지원가 정도겠네요.

요즘 티어1 지원가로 꼽히는 우서 퓨리온같은 영웅만큼은 아니지만 가격도 착하고 [2000골드]

자기 역활 확실히 할 수 있는 지원가이고 초보자들 또한 쉽게 운영이 가능합니다.

그럼 공략 들어가겠습니다. 부디 지원가 연습하는사람들이 지원가란 뭔지 깨닫기를 바라며...

영웅 상성

          리리는 딱히 좋은상성과 나쁜상성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어떤판에서든 포지션 잘잡고 싸우기만 한다면 지원가 역활 확실하게 할 수 있습니다.

          굳이 카운터라 부른다면 순간 폭딜이 가능한 제라툴 아군진형에 난입하며 힐못하게 방해하는 무라딘 정도겠네요.

          특성 및 기술

          (1)

          (3)

          (2)

          (1)

          (4)

          (3)

          (3)

          • 허브차(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거리 6 내의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의 생명력을 182 회복시킵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 운룡(W)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아군 영웅에게 운룡을 소환합니다. 운룡은 1초마다 주위 적을 공격하여 27의 피해를 주고 대상 아군의 생명력을 21 회복시킵니다. 8초 동안 지속됩니다.
          • 실명의 바람(E)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가장 가까운 적 2명에게 실명의 바람을 내보내 138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으로 합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1.5초 동안 실명하고 이동 속도가 15% 감소합니다.
          • 빠른 발(고유 능력)
            피해를 받으면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먼저 글에 들어가기전에
          전 절대로 고수가 아닙니다. 그냥 히오스 영리도 즐기고 빠대도 즐기는 초보자입니다.
          프로를 목표로 게임에 목숨건 사람이 아닙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히오스는 간단하게 즐기기 아주 좋은게임입니다.
          그리고 히오스 영웅들중에 가장 중요한 영웅중 하나인 지원가 분류에 포함한

          초보자도 하기 쉬운 지원가 인 리리를 소개할까 해서 쓰는 글입니다.

          기본 플레이

          리리는 기본적으로 힐러에 뚜벅이입니다. 하지만 우서처럼 스턴을 걸어주거나 순간힐량이 뛰어난것도 아니죠.
          고로 탱커와 딜러 중간정도 포지션이 좋습니다. 그리고 천잔은 스턴에 끈기기 때문에 항상 좋은포지션에서
          상대 CC기 빠진것을 확인하고 써주는게 좋습니다만. A.O.S 게임 특성상 순간순간 스킬활용이 중요하겠죠.

          그리고 천잔을쓰고 탱커 살리겠다고 탱커한테 뛰어가는 분들이 가끔 보이시는데 그건 안좋습니다.
          탱커에게 천잔을 주고 싶으면 최대 사거리~중간 정도 사이에서 주는게 맞습니다. 어자피 천잔이 피적은사람에게
          우선적으로 가기때문에 그냥 사거리만 유지해주면 풍부한 힐량이 가능합니다.

          초반 운영
          초반엔 W를 이용하면서 라인의 마술사만 빠르게 처리하면서 구슬챙기는게 중요합니다.
          거미여왕의 무덤같은경우 빠르게 아랫라인 마술사를 처리해서 구슬을 모은 후 중앙라인 가서 힐도하면서 구슬챙기고
          다시 내려오면서 구슬 착착 챙기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마꿈이 없는 리리는 결국 마나가 딸려서 스킬못쓰고
          걸어다니는 허수아비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죽음의 광산같은 단기결판전에선 1렙 영원의 용+치유운룡으로 가셔도 좋습니다만. 전 기본적으로 마꿈은 어느 맵
          에서나 찍고갑니다.]

          중요한것은 절대적으로 몸이 허약하기때문에 절대 무리해서 플레이하는것을 자제하셔야 합니다.
          마술사의 꿈이 너프되서 안쓴다는 말도 있지만 리리는 중후반을 대비하여 꼭 찍는것이 좋습니다.

          4렙 거대한 바람을 찍는이유는 라인클리어가 "그나마" 좋아지기 때문입니다.
          리리는 라인클리어가 거이 안되는데 거대한 바람을 찍으면 아군이 죽어 빈라인에서 그나마 라인처리가
          조금 좋아집니다. 치유의 수호물 찍어서 초반힐에 기여하겠단 방법도 있지만 써본결과 치유의 수호물은 이제
          창고에 박아둘때인것 같습니다...좋아보이지만 은근 함정특성같은 느낌이 드는데 비해 거대한 바람은
          확실하게 자기 역활을 해줍니다.

          7렙 연속투척은 리리의 부족한 마나를 해소해주는 아주 좋은특성입니다. 마나->힐량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몸에 좋은차의 도트힐은 엄청난 함정인것이 Q스킬. 허브차는 결국 피낮은 아군에게 갑니다.
          고로 도트힐 감아놧으니 딴사람 힐해야지 해봣자 딸피인 영웅에게 허브차 날라갑니다. 고로 그냥 마나소모를
          줄여주시는게 아주 좋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슬슬 오브젝트 1~2개 발동하고 한타 들어갈 구도가 되셨을텐데. 얌전히 사리면서 Q를 최대한 난사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구슬을 잘 쌓아두셨다면 마꿈의 힘으로 마나가 슬슬 안부족해지니 킬딸각이 나오면 살짝 무리해서
          E를 던져주는것도 좋습니다. W는 항상 탱커에게 걸어주시는것이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만...근접딜러가 있다면
          근딜러에게 걸어주는것도 효율이 좋습니다.

          축소광선같은 경우는 쇄도의 바람을 이용한 힐량증가도 좋다고 생각하지만 타이커스 제이나
          파괴광선 배운 디아블로에겐 축소광선이 꿀입니다. 뚜벅이 제이나는 축소광선 맞는순간 딜못하고 탱못하고
          탈출 못하는 허수아비가 될 확률이 큽니다. 타이커스도 Q쓰고 거리잡으면서 카이팅하다 수류탄 던지는식의 딜을
          하는데 이때 축소광선 한방이면 해결됩니다. 쇄도바람을 이용한 E W Q R 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은
          상대가 원거리 평타딜러 [평발라,레이너 등등]이 많을경우입니다. 하지만 전 그냥 축소광선을 고정적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16렙특성 만병통치보다 한번에 두잔이 좋지 않냐? 라는 말도 가끔 있는데...이건 함정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허브차 Q스킬은 피가 적은 아군 영웅에게 날라갑니다. 고로 원하는 힐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허브차 2개 날라간다.
          라고 생각하시면 아주 좋게 볼 수 있겠지만 1.5초 쿨이 늘어나면 마나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도 그시간만큼 조금씩
          줄어갑니다. 반면 만병통치는 이속증가와 CC기 해제를 이용하여 피가 없는 영웅을 확실하게 살려줄 수 도 있는
          아주 좋은 특성입니다. 상대 CC기 연계를 꼬이게 하는 효과도 있죠.
          언제나 기억해두셔야 할것은 리리의 힐은 마나->힐량 입니다. 마나를 최대한 빠르게 사용가능한 특성으로
          찍는것과 마나재생량 범핑을 하는것이 아주 좋습니다.
          20레벨 이후
          진리의 20렙 특성 쿵푸허슬. 이거 왜찍냐고 하시는분들에게 한마디 해드리고 싶네요.

          "님은 한타때 한대라도 안맞고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까?"

          적어도 전 절대 한대도 안맞을 자신이 없습니다.
          맞는것 자체로 쿨이 확실하게 줄어 Q를 난사하게 해줄 수 있는 엄청난 특성인데 [너프를 좀 당했지만....]

          왜 안찍습니까?  쿵푸허슬 + 연속투척 + 만병통치 = CC기 면역급의 힐 이 가능합니다.
          지는 판도 쿵푸허슬 리리의 Q난사에 의해 상대방 딜이 밀려 이기는 경우 은근히 나옵니다. 지원가가 캐리하는각.
          우서,퓨리온 이런 영웅들만 20렙찍고 지원가 캐리 하는게 아닙니다. 진정한 지원가 캐리는 20렙 리리입니다.
          쿵푸허슬이 얼마나 좋은지 궁금하신분은 리리 체험하기 들어가셔서 20렙찍고 쿵푸허슬 배우고
          거기 서있는 인공지능 아서스한테 맞으면서 Q 눌러보시면 아실겁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솔직히 죽음의 광산맵에선 나쁜 힐러입니다 리리는.

          약간 중후반 10~20렙 타이밍 보면서 키우는 힐러라 마꿈으로 마나범핑을 하는식인데

          죽음의 광산은 진짜 빨리 끝나면 10분~15분정도면 결판이 나기때문에 초반에 효율이 좋은 영웅들이
          결국 좋기떄문에 리리보단 우서 퓨리온 티란데 혹은 운영형 지원가 테사다르가 좋은 평가를 받는 맵입니다.



          이래저래 초보자를 위해 쓴다고 긴글을 쓰게 되어버렸는데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결국 이겁니다.
          "최대한 오래 살아서 최대한 오래 Q를 누르고 마나가 바닥날때까지 W E 지원을 해라."
          지원가는 살아서 꾸준히 힐을 해야 좋은 지원가인 법입니다.

          기타 공략으로 올리자면

          마술사의 꿈을 스탯을 최대한 빠르게 올리는법은 결국 안죽고 꾸준히 움직이는데 있습니다.

          리리는 라인을 지켜야 할 상황이 아니라면 꾸준히 움직이면서 힐지원과 구슬을 챙기는것이 좋습니다.

          이상 리리로 히오스를 시작하여 리리에게 애정을 가지고 아직도 꾸준히 플레이중인
          물1등급 공략이었습니다. 많은 초보자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공략 작성 완료 누르겠습니다.







          P.S 여러분 영웅 리그는 히오스 개념만 알고가면 100판 승률 60%정도만 되어도 1등급이 가능합니다. 모두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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