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우서

안녕하세요. 저는 알파때부터 히오스를 즐기던 유저 긍정왕이라고 합니다.이번에 제가 소개 시켜드릴 영웅은 빛의 수호자 우서 입니다.우서는 현재 0티어 서포터로 영리면 영리 대회면 대회에서 픽 or 밴이 항상 나오는 영웅입니다. 우서의 룩이 멋없어서 안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곧 우서 스킨이 나온다고 하네요. 괜찮나요?ㅎㅎ제 공략을 보시고 영리나 빠대에서도 지원가 선호도 증가 및 우서 이해도 증가만 이뤄졌으면 매우 만족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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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밴 픽 100퍼 지원가 우서 대백과
작성자 | 아라아2  작성일 | 2015-07-17 01:16:54  조회수 | 23366  최종수정 | 2015-07-23 14:43:19
우서
빛의 수호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회복,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9754.10935003751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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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저는 알파때부터 히오스를 즐기던 유저 긍정왕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제가 소개 시켜드릴 영웅은 

빛의 수호자 우서 입니다.

우서는 현재 0티어 서포터로 영리면 영리 대회면 대회에서 픽 or 밴이 항상 나오는 

영웅입니다.  

우서의 룩이 멋없어서 안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곧 우서 스킨이 나온다고 하네요. 괜찮나요?ㅎㅎ


제 공략을 보시고 영리나 빠대에서도 지원가 선호도 증가 및 우서 이해도 증가만 


이뤄졌으면 매우 만족할 것 같네요. 


마냥 팀원들이 우서 안되시나... 우서 우서 우서 해서 강제로 우서 하신분들이 


이 글을 읽으셨으면 합니다. 저는 우서 경험이 적은 분들을 위한 선행자 역할을 할뿐


제 공략글에 특성 및 스킬 활용이 진리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제 공략을 솔큐에서 쓰기 좋고 현재 메타에 어울림을 중시해서 적었습니다.


fe9b575ac874636533d7754b4a3fc4db.jpg



우서의 장점

확정 타겟 스턴기 보유

죽어도 죽은게 아닌 패시브

서브탱커로의 역할 수행 가능


우서의 단점

뚜벅이라는 점 도주기가 없습니다. 

판단이 매우 중요하고 다양한 액티브 스킬로 인해 많은 연습과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힐의 쿨타임이 12초로 상당히 긴편 입니다.

영웅 상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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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11.png

    Honeycam 2015-07-12 22-41-02.gif

    어떠신가요? 지원가 캐리라는게 이런 모습 아닐까요?

    또한  도살자와 티란데 속칭 도란데 조합에 들어가면 매우 좋은 지원가가 바로 우서입니다. 

     우서의 심판의 망치  티란데의  달의섬광  도살자의  무자비한 돌진

    순서는 뭐가 먼저여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적중하기 쉽게 하기 위해 보통 저지불가의 도살자가 투입되고 티란데가 CC 연계를 해주고

    우서가 들어가서 스턴을 또 넣어주는 식으로 플레이를 하거나 우서가 이어나가거나 지속적인 CC로 한 대상을 꼼짝 못하게 하는게 

    이 조합의 시너지 입니다. 현재 중국 대회에서 상당히 많이 나오고 이 조합을 무마 시키기 위해 밴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영웅리그에서 따라해서 많이 이겼는데 PC방에서 해서 리플레이가 없네요 조만간 영상 및 움짤로도 소개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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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141.png

    특성 및 기술

    (1)

    1레벨은 마꿈 아니면 막기를 찍어줍니다. 게임의 90%는 마꿈을 찍는다고 보시면되고 10%는 레이너나 자가라가 있는 상황에서의 용의둥지나 적에 노바가 있다 싶은데 우리편 원탱이 티리엘이나 아눕같이 좀 약하다 싶은경우 우서가 적당히 서브탱 역할을 해줄 수 있습니다.

    (4)

    이번 도살자 패치로 가보가 너프를 먹었지만 노코스트로 한번 누군가에게 쉴드를 줄 수 있다는건 굉장히 큰 부분입니다. 너프 체감이 커서 무한한 자각 특성 W 강화를 찍어줘서 우리편 힐을 줄때 좀더 여러명을 맞춰 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취향이니 써보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4)

    요즘 돌진메타가 유행이라 90% 정화를 찍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티리엘의 심판 도살자의 돌진 모두 정화로 풀어줍니다. 상대방에 투은신이나 노바가 있는 경우에 적팀에 하드CC가 없다 싶으면 정화를 찍어줍니다.

    (1)

    지키는 우서가 요즘 트렌드라서 천보를 찍어줍니다.

    (4)

    축소광선을 찍어줍니다. 채널링스킬위주 혹은 상대방 메인 딜러에게 걸어주면 좋습니다.
    EX) 아눕의 착취의 무리 , 발라의 난사 등등

    (4)

    축복의 기도를 찍어줍니다. 축복의 기도는 우서를 한층더 오피로 만들어주는 정말 좋은 특성입니다. 개인적으로 말도 안되는 오버 밸런스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꼭 찍어주세요.

    (3)

    보통 힐을주며 다시 살아나는 구원을 찍어주며 상대방에 광역딜이 많아서 한번의 힐로 살리기 좀 벅차다 싶을때 폭풍 보호막을 선택해 주는것도 좋습니다.

    • 성스러운 빛(Q)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376 회복시킵니다. 자신 외의 다른 대상에게 사용하면 자신 또한 188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신성한 광휘(W)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일직선상의 모든 아군 영웅과 돌격병의 생명력을 202 회복시키고, 적들에게 184의 피해를 줍니다.
    • 심판의 망치(E)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113의 피해를 주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헌신(고유 능력)
      일반 기술이 아군 영웅의 방어력을 25 증가시키고 자신의 방어력은 15 증가시킵니다. 2초 동안 지속됩니다.

      영원한 선봉장

      죽으면 최대 8초 동안 무적 상태의 영혼이 됩니다. 영혼 상태에서는 빛의 섬광으로 아군의 생명력을 239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 빛의 섬광(Q)
      아군의 생명력을 239 회복시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제목 없음.png

    심판 씹기.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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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oneycam 2015-07-08 23-59-52.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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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oneycam 2015-07-09 00-05-09.gif
    qqfq.png
     


    초반 운영





    궁극기 습득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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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16.png


    16이니시.gif

    두번째로 보여드릴 축복의 기도 활용은 라인클리어용 축복의 기도입니다.

    보통 한타 이후 소강상태에서 우리 라인이 너무 밀려있을때 이런식으로 라인을 정리해주시면 됩니다.



    16 W라인클.gif

    세번째로 보여드릴 활용은 딜러지키기용 및 역이니시 입니다사실상 이 세번째 활용이 가장 많이 쓰입니다.

    제라툴이 들어올것을 미리 예측하고 우리 딜러 주변에 있다가 적 브루져를 제압 시켜줍니다. 

    적 브루져가 오겠다 라는것을 미리 예측하고 있는게 중요합니다.

    16 축광이니시.gif

     축복의 기도는 미리 써놓으셔도 될정도로 한번 눌러놓으면 상당히 유지되는 시간이 깁니다. 

    이점을 이용하셔서 초보분들은 한타가 시작할꺼같다 싶으면 미리 축복의 기도를 눌러놓고 스킬활용을 하는 것도 하나

    의 방법일지도 모르겠네요.

    20레벨 이후

    20 이후 운영은 무리를 절대 하면 안되고 무조건 합류를 해줘야 합니다. 당신의 한번의 무리 한번의 개인기 욕심 킬 욕심이 팀을 패배로 이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서에게는  구원이라는 오피 특성을 가지고 있죠. 20 이후에는 서브탱 역할까지 수행해 주며 어그로를 한번 먹어 줄 수 있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거미 여왕의 무덤

     

    보석 반납 가능 시간 : 30초

    거미 시종 내려오는 시간 : 15초

    첫번째 거미 시종 출현 : 보석 50개

    두번째 거미 시종 출현 이후 : 보석 5개씩 증가

    거미 시종 지속 시간 :1분


    거미여왕 맵에서 우서는 보통 미드나 봇 라인을 서게 됍니다. 보통은 봇에 서는 경우가 많고요 


    라인을 당겨서 보석을 차근차근 챙겨줍니다. 우서는 어느 맵이던 주 딜러를 쫒아다니면서 스킬활용을 해주면 됩니다.


    이 맵에서 보통 주딜러는 봇 라인에 서고 우서도 보통 봇에 설 경우가 많습니다. 라인과 라인이 짧은 것이 특징이라 


    봇과 미드 상황에 따라 돌아다니며 갱킹을 가주거나 


    이 맵같은 경우는 캘타스나 아즈모단이 자주 나오는데 이들의 포킹을 


      ->  -> 2초뒤에  로 무마 시켜 주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 블랙하트 항만


    ▶블랙하트 항만

     

    첫번째 금화 상자 : 50초

    블랙하트 선장 도착시간 : 1분 10초

    두번째 상자 이후 : 모든 상자 파괴 후 4분 간격으로 출현

    용병 및 몬스터 생성 시간 : 2분 30초


    우서는 어느 맵이던 주 딜러를 쫒아다니면서 스킬활용을 해주면 됩니다.


    이 맵에서 보통 주딜러는 미드나 탑 라인에 서고 우서도 미드나 탑에 설 경우가 많습니다.


    센스있게 캠프 도는 영웅들이 혼자 고생을 하면 힐을 주러 가줍니다. 혼자 잘 도는   



    같은 영웅일 경우 그럴 필요가 없지만     등


    혼자 돌기 힘든 영웅일 경우 라인에 있다가 잠깐잠깐씩 꼭 도와주세요.


    5인 팀큐 일 경우는 동전을 생존기가 있는 영웅에게 몰아주시고 우서는 양보해줍니다. 도주기가 없기 때문이죠.


     ▼ 공포의 정원


    ▶공포의 정원

     

    첫번째 씨앗  : 1분 30초

    두번째 씨앗 이후 : 모든 식물들 제거 시 3분 30초 후

    소형 식물 괴물의 씨앗 : 30개

    정원 공포 씨앗 : 60개


    우서는 어느 맵이던 주 딜러를 쫒아다니면서 스킬활용을 해주면 됩니다.


    이 맵에서 보통 주딜러는 봇라인에 서고 우서도 봇에 설 경우가 많습니다. 


    1 1 3을 서게 될 경우가 많습니다. 3에 껴주시면 됩니다. 씨앗 싸움에 적극 참여해주세요. 혼자 다니지 않습니다.


    식물은 모두가 다 죽고 우서가 식물을 타서 적 핵각을 볼 수 있는 극단적인 상황을 제외하고는 우서는 절대 타지마세요. 

     ▼ 저주받은 골짜기



    ▼저주받은 골짜기

     

    첫번째 공물 : 2분30초~3분 랜덤

    두번째 공물이후 : 첫번째 공물 습득 시 1분 20초 후

    까마귀 군주 저주 지속 시간 : 1분 10초

    저주가 끝난 후의 공물 생성 : 저주 종료 시 2분 후, 리젠 타임은 1분 20초


    우서는 어느 맵이던 주 딜러를 쫒아다니면서 스킬활용을 해주면 됩니다.


    이 맵에서 보통 주딜러는 봇라인에 서고 우서도 봇에 설 경우가 많습니다. 


    1 1 3을 서게 될 경우가 많습니다. 3에 껴주시면 됩니다. 1 3 1 도 전략에 따라 서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113을 많이 섭니다.


    공물 싸움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세요. 라인 한줄만 더 먹고 가야지 하는 생각이 팀파이트를 패배로 이끕니다. 


     ▼ 죽음의 광산

    ▼죽음의 광산

     

    첫번째 광산 개방 : 2분

    두번째 광산이후 : 양팀의 골렘 처치 후 2분 후

    광산 괴물들의 해골 : 70개

    무덤 골렘의 해골 : 30개


    광산은 보통 1/4 라인을 서게 되는데 우서는 무조건 4쪽 라인에 끼어들어갑니다.


     이런 영웅들이 이니시를 하면 적극적으로 


     E스킬을 통해서 호응을 해주세요. 광산에서 초반 킬포인트는 상당한 스노울 볼로 작용합니다. 


    광산 내부에서는 팀원 모두가 빠지면서 싸우는게 상당히 효율적입니다. 길목이 좁기 때문이죠. 광산 내부에서 팀원 


    모두가 덥쳐서 싸움을 시작하는게 아니라면 주딜러 옆에서 오는 적의 이니셔들을 마크해서 


    우리 딜러가 편하게 딜할 환경을 만들어 주세요. 정말 중요합니다.



     ▼ 용의 둥지


    ▼용의 둥지

     

    첫번째 달과 태양의 신전 : 1분 15초

    두번째 달과 태양의 신전 이후 : 용기사 소멸 시 2분 후


    우서는 어느 맵이던 주 딜러를 쫒아다니면서 스킬활용을 해주면 됩니다.


    용의둥지는 보통 113 라인을 많이 서고 우서는 3쪽에 붙어줍니다. 오브젝트가 3개라서 팀원간의 소통이 굉장히


    중요한 맵입니다. 그래서인지 일반적인 대회들에서 자주 강제적으로 선택되는 맵이더군요.











     ▼ 하늘 사원


    ▼하늘사원

     

    첫번째 사원 활성화 : 1분 30초

    두번째 사원이후 : 첫번째 사원의 모든 레이저가 소모된 후 2분 후


    하늘 사원은 보통 라인 유지력 좋은 사람이 봇을 갑니다. 우서는 미드에서 주 딜러를 지켜주시다가 사원 싸움에 합류해주시면


    됩니다. 7렙 구간에 보통 아래 사원이 열리는데 우리편 조합을 생각해서 초반에 약한 조합이라면 봇 사원을 버리고 


    탑 푸시를 통해 경험치를 맞춰주는게 좋습니다. 스노우볼이 강한 맵이라 절대 무리하지 않습니다.


    M008_map.png

    ▼ 영원의 전쟁터
    불멸자 첫 출현 : 1:45
    불멸자가 나오는 곳은 라인이 덜 밀려있는 곳에 나온답니다.


    신맵입니다. 우서는 맵빨을 타지 않기 때문에 어디서든 좋습니다. 이맵은 보통 1/4 라인을 서고 우서는 무조건 4쪽으
    로 붙으면됩니다. 라인이 긴데 도주경로 및 갱킹 경로가 다양하게 존재하기 때문에 적 갱커가 오는 쪽을 주시해서 
    우리 주딜러를 지켜줍니다.



    등급 인증 및 우서 플레이에 대한 경험 인증으로 마무리하

    겠습니다. 


    Screenshot2015-07-14 14_59_34.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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