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발라

이번 공략에서 제가 소개 하고자하는 영웅은 발라입니다.발라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원거리 암살자입니다.제 공략에서는 발라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었습니다. 초보자분들부터 어느정도 히오스를 플레이 하신분들까지 모두 참고할 만큼의 내용을 넣었다고 생각합니다.1. 발라의 특성, 기술 TECH TREE2. 발라가 히오스에서의 역할과 방법 이 두가지 위주로 공략을 작성했고 순수하게 제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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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등급]초보부터 고수까지 쓰는 인기녀 발라공략
작성자 | 가오리1  작성일 | 2015-07-28 22:53:22  조회수 | 16528  최종수정 | 2015-07-28 23:10:52
발라
악마사냥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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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이번 공략에서 제가 소개 하고자하는 영웅은 발라입니다.

발라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원거리 암살자입니다.


제 공략에서는 발라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었습니다. 

초보자분들부터 어느정도 히오스를 플레이 하신분들까지 모두 참고할 만큼의 내용을 넣었다고 생각합니다.

1. 발라의 특성, 기술 TECH TREE

2. 발라가 히오스에서의 역할과 방법 

이 두가지 위주로 공략을 작성했고 순수하게 제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Honeycam 2015-07-16 20-06-53.gif

영웅 상성

도살자  도살자 [아군과 상성 좋음]


  

발라는 일반공격 암살자이기 때문에 마법공격 암살자가 우리편에 있으면 밸런스가 잘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압도적존재감이라는 특성의 활용과 티리엘의 위풍당당 등 일반공격 카운터를 칠수 있는 영웅들이 많이 픽되어지고 있습니다. 

등 압도적 존재감과 체력회복 스킬, 쉴드 등을 가진 영웅들이 대회 및 일반영웅리그에서 많이 나와 

 발라 혼자서 딜을 뽑아내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 딜이 충분히 나오게 하기 위해 마법 딜러와 같이 뽑는 것을 추천합니다. 


말퓨리온 


발라는 마나가 모자라는 영웅으로, 특히 굶주린화살(Q) 특성테크트리를 탈 경우, 마나가 매우 심하게 모자르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말퓨리온의 패시브는 마나를 채워주는 특성이기 때문에 발라가 계속 스킬을 사용할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 발라는 폭딜이 아닌 지속딜을 넣는 영웅으로, 한타 싸움이 오래 지속되야 힘을 쓸수 있기 때문에, 지속력이 강한 말퓨리온과 한타 조합에서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발라는 이동을 하면서 지속적으로 평타를 쳐줘야 하는데 상대방 탱커들이 괴롭힌다면 제대로 데미지를 넣을 수가 없습니다. 

말퓨리온의 [휘감는 뿌리]로 발라에게 붙는탱커들에게 이동불가를 걸어주어 발라가 딜을 수월하게 넣을 수 있게 해줄수 있는 영웅입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로테이션 나올때 발라와 말퓨리온은 항상 같이 나온다는걸 아시는분 계신가요?

블리자드에서 발라랑 말퓨리온이 조합이 좋다보니 같이 쓰라고 로테이션 같이 해주는겁니다.



같이나옴.png

항상 같이 나옴.



[아군과 상성 나쁨]



레이너  타이커스 

최근 과 같은 탱커들이 유행하기 때문에, 발라와 레이너를 같이 뽑는다면, 아군 딜이 부족하게 됩니다. 평타딜러가 많이 나올경우, 압도적 존재감과 탱커들로 카운터 치기 때문에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평타딜러를 너무 많이 뽑지 말아주세요!!



도살자 


도살자의 경우 무자비한 돌진을 쓰고 순식간에 녹여야하는 컨셉의 영웅입니다. 도살자가 고기~~고기!! 하면서 달려들었는데 그 스턴에 연계를 해줄 영웅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티란테라던가 제이나 같은 영웅들 말이죠. 

발라는 폭딜을 내는 영웅이 아닙니다. 우리편에서 도살자를 가져왔다면 제이나나 다른 폭딜 영웅 한명쯤은 암살자로 픽 해주셔야 합니다. 우리편이 1명의 탱커를 두고 도살자, 발라, 그외에 딜러를 뽑아준다면 어느정도 괜찮지만,

발라는 폭딜러가 아니기 때문에 도살자와 발라만이 암살자로 있는 조합은 상대 영웅 1명을 순삭시키기는 어렵습니다. 



[상대 하기 쉬운 영웅]



머키 




갓머키 입니다. 갓머키는 주딜이 [복어] 인데 이 복어를 일반공격속도가 빠른 발라가 3방쳐주면 없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발라가 머키를 상대하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라인전에서 복어를 한번도 못터뜨리게 해주시고 

한타에서도 우리편이 물렸을 때 복어를 터뜨려주세요!!


Honeycam 2015-07-16 19-42-53.gif 



케리건 



케리건은 주딜이 그 유명한 WE 입니다.+에 걸리면 누구든 죽습니다. 발라는 도약으로 원시손아귀를 손쉽게 피할 수 가 있습니다. 발라의 도약이 사거리가 매우 길기 때문입니다. 증오패시브로, 발라의 이동속도가 어느정도 증가했다면, 무빙으로 피해 줄수 도 있습니다. 

한가지 유의할점은 캐리건이 으로 왔을때 [도약] 을 뒤로 해주시기 마시고 양옆으로 피해주세요.

케리건의 공격을 한번 피했다면, 발라의 딜로 케리건을 금방 녹일 수 있어 4:5 싸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



일리단 


일리단의 [회피]때문에 평타기반인 발라의 딜이 잘 들어가지 않습니다. 라인전 1;1 을 제외하고 한타때 발라의 딜로는 일리단에게 큰 피해를 입히지 못하기 때문에, 일리단이 살아나가거나 살아남아서 아군을 다 정리하는 그림이 나옵니다.

요새는 일리단이 너프가 되어 많이 나오지는 않습니다만, 너프전에는 OP라고 해서 아주 많이 나왔죠. 

그때 일리단 대처법이 실바 궁을 넣고 독살 3개를 넣고 한번에 죽이는 모습을 대회에서 프로게이머들이 많이 보여줬습니다. 

발라는 폭딜을 넣는 챔프가 아니고 로 인한 딜로스 때문에 결국 한타 딜로스가 생기게 됩니다. 




캘타스 


16이후의 캘타스는 왕귀를 하게 되는데, 16렙 이후에 [불기둥] 을 맞게 될 경우, 발라의 피는 반정도 달게 됩니다.

캘타스가 발라 카운터는 이유가, 발라는 오래 지속하면서 싸워야하는데, 오래 지속하면서 싸우면 캘타스가 더 좋다는 것입니다.ㅠㅠ+

캘타스는 옆구리에서 쳐서 캘타스가 딜로스가 생기게 해야되는데 발라를 가진 팀의 조합으로는 그게 잘 안됩니다. 

보통의 경우 캘타스와 5:5 정면 한타를 한다면

발라의 경우 상대편 탱커를 쳐야 하지만, 캘타스는 [불기둥]으로 발라와 아군 힐러에게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불리한 싸움을 하게 됩니다. 


뭐, 불기둥을 다 피하신다면 상관이 없습니다!!



그외에 괴로운 것들...



[탱커들]

발라와 실질적으로 싸우는 놈들입니다. 한타 때 발라가 때려야 하는놈들인데,, 피가 너무 많아 죽이기가 힘들고 특성 또한 괴롭죠. 

아군과 몰아넣기를 통해 죽여주셔야 합니다. 

죽여주면 좋겠지만, 죽이지 못하더라도 발라는 도망가면서 계속 지속딜을 넣어 탱커들이 우왕자왕 할 수 있게 무빙을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티리엘 위풍당당 너무 싫어요.. 웬만하면 티리엘 치지 맙시다!!

티리엘을 치면 공속과 이속이 모두 감소합니다.

Honeycam 2015-07-16 12-04-38.gif


특성 및 기술

(3)

[개량 화살]
다발사격(W) 발라의 첫 시작점이며, 다발사격 사거리가 증가하므로 많은 대상을 맞출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특성을 찍지 않았을 때, 한타 or 라인전 때 W는 거의 맞지 않는 것을 보실수 있어, 다발사격 발라에게는 필수입니다.

[착취 화살]

굶주린화살(Q)를 주력딜로 하는 발라가 쓰는 특성이며, 발라의 생존력 또한 올려줍니다.
굶주린화살 발라라면 찍어주시면 됩니다.

[원한, 징벌]
원한은 평타발라를 선택했을 때 가주시는 특성이고, 징벌은 7렙 특성 <맹렬한추격> 과 같이 찍어주시는 특성입니다. 발라가 무빙으로 상대방을 피해야 하는 상황일 때 찍습니다.

(4)

[무기고]

다발사격 후 수류탄이 나가는 특성인데, 다발사격의 딜량을 30% 정도 더 올려주는 특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발사격(W)발라 일 경우 가주세요!!!

[관통화살]
굶주린 화살(Q) 발라의 딜 넣기가 더 수월해지고 딜량을 올려주는 특성입니다. 굶주린화살(Q)발라일 때 가주세요!

[흡혈, 만티코어]

평타 발라가 사용하는 특성 2개입니다. 발라가 빨리 안죽고 때리면서 오래살수 있거나 힐이 좀 부족하다면 흡혈, 약간의 폭딜이 필요하다면 만티코어입니다.

(3)

[연발화살]

굶주린화살(Q)발라가 도약을 사용할 경우 굶주린화살을 2번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Q발라의 데미지를 올릴 수 있습니다.

[불타는 공격]
W발라, 평타발라가 주로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마나가 소모되기 때문에, 마나관리를 잘 해주셔야 합니다.

[맹렬한 추격]

징벌과 함께 사용하는 특성으로, 징벌로 빨리 증오를 쌓아 이동속도를 20%증가시킨 후 상대방 탱커에게서 벗어나면서 데미지를 입혀줄 수 있습니다.

(1)

[난사]

발라가 이동하면서 무작위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스킬을 한번 쏟아붓고 상대방의 스킬 쿨타임이 돌고있을 때 써주시면 좋습니다.
상대방 딜탱이 많이 없을 때 찍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복수의 비]

발라 앞에 1자 형태로 데미지를 입히는 궁극기로,
상대방 탱커가 많은 경우 사용합니다. 상대편 딜탱을 먼저 제거해야만 하는경우와 상대방이 난사를 끊을 스킬이 많다면 복수의비를 추천합니다.

(2)

[냉기사격]

냉기사격은 한타 때 상대방을 이속감소 시켜 기동력을 떨어뜨립니다. 보통의 경우 이특성을 찍어줍니다.

[거인사냥꾼]

상대방 탱커가 많을 때 찍어주는 특성입니다. 압도적 존재감이 있을 경우 특성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많이 찍어주는 특성은 아닙니다.

[기술 보호막]

상대편에 노바, 제라툴, 켈타스, 아즈모단 같은 스킬딜이 강력한 영웅이 많을 때 찍습니다. 특히, 노바가 있을 때는 필수적인 특성입니다.

(3)

[피에는 피]

상대편에 탱커들이 많을 때 찍습니다. 피에는 피를 쓸 때 팁은, 아군에게 피에는 피가 많으면 한꺼번에 넣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집행자]

감속, 이동불가, 기절상태인 적에게 40% 추가피해를 입힙니다. 딱 3가지 CC에만 적용되며, 우리편에 군중제어기가 많은 경우 가주시면 좋습니다.
40%는 롤에서 리븐의 패시브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리븐 엄청쌔죠

(4)

[폭풍의 번개]

히오스에서 가장좋은 생존기인 폭풍의 번개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시공의 광란]

20렙 까지 싸워보시면 생존기가 필요없이 무빙과 도약으로만 딜을 뽑아낼 수 있는 경우 혹은 우리편이 너무 압도적으로 이기는 상황에서는 생존기가 필요없을 수도 있습니다.
저 두가지 상황에 찍어주시면 됩니다.

  • 굶주린 화살(Q)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화살을 쏘아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146의 피해를 주고 추가로 최대 2명의 적을 추적해 83의 피해를 줍니다. 한 대상에게 여러 번 적중할 수 있고 적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 다발 사격(W)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65의 피해를 줍니다.
  • 도약(E)
    마나: 50
    대상 위치로 빠르게 돌진합니다. 도약 후 2초 이내의 다음 일반 공격의 공격력이 증오 중첩당 6% 증가합니다.
  • 증오(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증오 1중첩을 얻으며, 최대 10회 중첩됩니다. 증오 중첩당 일반 공격력이 8%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1% 증가합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1. 기본적인 스킬 설명


[증오]

패시브.gif

증오가 10중첩이 되어 이동속도가 10% 증가하고 공격력이 20% 증가하였습니다. 
발라 뒤에 바람 같은게 나타나는게 이속이 증가하였단 표시입니다. 

발라는 화살이 무한이기 때문에 한타 시작전에 일반공격을 통해 증오를 쌓아놓도록 해줍시다.


[굶주린 화살]

q.png
q.gif

굶주린 화살은 3명의 대상에게 데미지를 입히는 기술입니다.
주의할 점은 굶주린 화살이 영웅과 돌격병이 같이 있으면 돌격병과 영웅 둘중에 아무거나 공격한다는 점입니다. 
돌격병이 옆에 있을 때는 굶주린화살(Q)를 쓰시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발사격]

w.png
[다발사격에 특성 무기고를 찍은 모습]
w.gif

다발사격발라 에게는 주력 딜스킬입니다. 라인정리용으로도 많이 쓰이기 때문에 라인전에서도 아낌없이 써주는 스킬입니다. 
라인정리가 가능한 스킬이며, 한타 때는 주력 딜과 상대방의 무빙을 저하시키는 스킬입니다.


[도약]

도약e.png
e.gif

발라의 생존기 이며 굉장히 멀리 도망(?)가기 때문에 좋은 생존기라고 하겠습니다. 
사용하실 때 팁은, 상대편 딜러가 붙을 때는 그냥 증오를 통한 무빙으로 도망가주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무빙으로 피하기 까다로운 스킬을 피할 때 사용해주세요

[난사]

난사.png
난사.gif

난사는 발라가 주로 찍는 궁극기로, 특히 초보분들에게는 처음에는 무조건 찍기를 권장합니다.
돌격병보다는 영웅을 우선시 하기 때문에, 돌격병이 많아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난사를 쓰실 때 유의할 점은, 상대방 CC가 있는 
탱커가 붙었을 때는 쓰지 말아야하고, 상대방이 스킬이 쿨타임일 때 써주시는 것이 팁입니다.


[복수의 비]

복비.png

Honeycam 2015-07-15 11-50-15.gif

복수의 비는 발라의 2번째 궁극기로, 난사는 작은 딜은 여러분 주고 복수의비는 큰 딜을 2번 줍니다.

어느정도 숙련된 유저가 쓸 수 있는 궁극기 이며
상대방에 탱커가 많거나 골목이 많고 길이 좁은 맵에서 유용합니다. ( 죽음의광산, 저주받은골짜기)


2. 발라의 특성 TECH TREE 


발라는 특성 TECH TREE 에 따라 크게 3가지 유형의 발라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특성은 우리편조합, 상대편조합, 또는 상대편이 누군가에 따라 1,4,7,10..... 렙 특성이 다 달라질 수 있지만 크게 나누어 보았습니다. 
 일단 베이스로 3가지 발라의 특성을 해보시고 익숙해지시면 자신에게 맞거나 혹은 상황에 따라 찍어주시길 바랍니다. 

굶주린 화살(Q) 발라  : 굶주린화살에 특성을 몰아줌으로써 굶주린화살의 데미지를 극대화한 발라입니다. ( 난이도 '중' )

다발사격(W) 발라     : 다발사격에 특성을 몰아줌으로써 다발사격의 데미지를 극대화한 발라입니다. ( 난이도 '하' )
 
일반공격(평타) 발라  : 평타 특성을 찍으면서 평타 데미지를 극대화한 발라입니다. ( 난이도 '상' )


1. 굶주린 화살(Q)발라 ( 난이도 '중' )

가장 기본적인 특성 입니다. 

착취화살 -> 관통화살 -> 연발화살 -> 난사 -> 냉기 사격-> 피에는 피-> 폭풍의 번개

발라1.png

단일 대상에게 가장 큰 데미지를 주는 특성 TREE입니다. 
굶주린 화살(Q) -> 도약(E) -> 굶주린 화살(Q) 콤보로 
굶주린 화살을 2번 써서 발라에게는 조금 부족한 폭딜을 보충해 줍니다.
또한, 착취화살로 피를 수급 할 수 있어서 생존에도 조금 도움이 됩니다.

굶주린화살과 도약을 잘 조합해서 쓸 수 있도록 연습이 필요하기 때문에 난이도는 약간 있는 편입니다.

아군의 스턴연계 동안 상대편을 녹여야할 경우, 일리단과 같은 영웅을 상대할 때와 같이 폭딜이 좀 필요한 조합이면 굶주린 화살 발라를 추천합니다.
'



2. 다발사격(W)발라 ( 난이도 '하' )

가장 기본적인 특성입니다.

개량화살 -> 무기고 -> 불타는 공격 -> 난사 -> 냉기사격 -> 피에는 피-> 폭풍의 번개
발라2.png

단일 대상보다는 다수의 대상에게 피해를 주는 특성 TREE입니다.

한타 시 다발사격을 쿨타임이 돌때마다 써주시고 그 중간중간에는 불타는 공격을 사용하시어 평타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다발사격(W)발라는 특히 좁은맵에서 유용하게 쓰입니다. 좁은맵에서 다발사격을 최대한 많은 적에게 맞추고 쿨타임 동안에는

평타를 계속 넣어주시면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3. 일반 공격 발라 ( 난이도 '상')


가장 기본적인 특성 입니다. 

원한(or 처벌) -> 만티코어 (or 흡혈공격) -> 불타는 공격(or 맹렬한 추격) -> 난사 -> 절제연마 ->피에는 피 -> 폭풍의 번개

발라3.png


최근에는 거의 멸종한(?) 평타 발라입니다. 별로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최근, 압도적을 존재감을 찍을 수 있는 탱커들이 유행하면서 평타발라는 거의 사라져 가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평타를 통한 말뚝딜로 뽕맛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은 져도 재미있으면 그것도 괜찮지 않을까요?

아, 평타발라를 하면 꼭 진다는 것은 아닙니다. 

평타 딜을 잘 넣을 수있는 상황이 만들어지는 한타면 평타발라가 가장 썌긴 합니다. 


만티코어를 찍고 불타는 공격을 찍어서 평타를 극대화했습니다.




※ 13렙의 경우 냉기사격을 주로 찍는게 좋지만 상황에 따라서 거인사냥꾼, 기술보호막도 좋습니다.

상대편에 노바, 켈타스, 아즈모단 같은 스킬딜 한방이 강한 영웅이 있으면 꼭 기술보호막을 찍어주세요

또한, 복수의 비는 상대편에 CC기가 있는 탱커가 많아서 발라의 난사가 바로 끊긴 다고 판단되면 찍어줍니다.
복수의비는 <죽음의광산>같은 좁은 맵에서 유용합니다.




일단 위에 3가지를 바탕으로 하되 특성은 정형화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찍어주세요.


최근에 프로들의 경기에서 처벌-> 관통화살->맹렬한 추격  의 특성 트리를 사용하더군요.

처벌을 찍어서 증오 10중첩을 바로 쌓고  맹렬한 추격으로 이속 증가량이 20%가 되어 무빙으로 상대방 탱커를 따돌려 

발라가 탱커한테 잘 물리지 않고 살아남아서 데미지를 주는 컨셉이었습니다.


기본 플레이



1. 먼저, 발라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어느역할을 하는 영웅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분류.png

발라는 암살자 중에서도 일반공격(평타) 기반의 영웅입니다. 스킬 데미지도 어느정도 있지만, 기본은 평타입니다. 스킬 중간중간에 평타를 얼마나 잘 넣어주는냐가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발라를 플레이 하면서 가장중요한 것은 무빙과 카이팅입니다. 

카이팅은 무빙을 하면서 계속 상대방에게 평타를 날려주는 행위입니다. 

무빙으로 상대방의 공격을 피하면서 지속적으로 상대방에게 평타를 날려주어야하는 포지션입니다.




계속 상대영웅을 쳐야 발라의 증오를 풀스택으로 유지할 수 있어 딜량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2. 뒷 무빙을 하면서 탱커를 공격해 주는 모습


티리엘이 무리하게 들어온 경우에는 켈타스와 함께 티리엘을 점사 해주면 금방 녹아 없어지고 한타를 잡을 수 있습니다.

아군에 켈타스 또는 제이나가 있을 경우에는 켈타스나 제이나가 먼저 타켓이 됩니다.
 
제이나 켈타스를 무는 탱커를 쳐줘서 빨리 죽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적이 무리해서 들어왔을 경우, 굶주린화살(Q) 과 우월한 이속으로 추격하면서 다 잡아낼 수 있습니다. 




히오스는 한명 씩 죽이는게 가장 좋습니다. 를 적절한 곳에 써서 4방이 모두 무라딘에게 들어가게 하여

무라딘을 먼저 잡고 증오의 이속증가를 이용해서 나머지 영웅을 잡아냈습니다.





초반 운영



초반 운영은, 발라는 특별히 할 것이 없습니다.

 다발사격을 날려주면서 돌격병을 정리하여 경험치를 잘 챙겨주고 죽지 않는 선에서 상대방을 때려줍니다.


제이나와 초반 몸풀기 굶주린 화살, 다발사격을 써보고 도약도 써봅니다. 

그러면서 사원의 경우에는 팀과 함께 사원을 먹어주면서 기본운영을 바탕으로 플레이 해주시면 문제 없을 거 같습니다.


초반운영.gif


 -> 다발사격을 이용하여 돌격병을 잘 처치하여 주시고, 손을 풀어줍니다.

 -> 발라의 기본운영법을 바탕으로 각맵의 특성에 따라서 플레이 해주시면 됩니다. 

 하늘사원은 팀원과 사원을 먹으러 가고 저주받은 골짜기는 공물 싸움을 해주시면 된다는것입니다.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 습득 이후에는 기본운영을 기본으로 하고 궁극기만 적시에 날려주시면 됩니다.

난사를 찍는 경우

웬만하면 난사를 찍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복수의비가 궁이 삑사리 났을 경우 위험성이 크기도 하고, 난사가 딜량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1. 적군이 CC기를 한번 써서 스킬 쿨타임이 돌고있을 때 써주시면 조금 오래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2. 적군의 CC기가 있더라도 아군이 우세해서 적군이 도망가야만 할때 따라가면서 써주시는것도 괜찮습니다. 


유튜브에 좋은 영상이 있어서 가져왔습니다. 상대방의 피가 좀 빠져있어서 발라가 난사를 쏘면서 앞으로 가도 

적은 도망가야만 합니다. 





복수의 비를 찍는 경우

1. 궁연계와 함께 들어가는경우

2. 상대방이 들어올 때 받아치는 경우 

2가지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경우는 예전에 유행했으나 요즘에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보통은 2번째 경우에 복수의 비를 쓰게 됩니다.


복수의 비를 잘 쓴 예



상대방의 탱커가 우리편을 먼저 공격했을 때, 맞 받아치는 궁극기로 쓰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탱이 먼저 공격을 하면 상대방의 딜러와 지원가는우리편을 공격하러 들어오면, 그 들어오는 길에 복수의 비를 써주세요

복비 설명.png

복수의 비를 잘못 쓴 예

아군이 상대편이 한명 잡아서 이득을 더 볼라고  앞   도약 후 복수의 비를 날렸습니다. 

앞 도약을 하자, 상대 제이나가 발라에게 폭딜을 넣어 발라가 죽었습니다.

앞 도약은 베인의 앞구르기와 똑같기 때문에 삼가주세요






20레벨 이후

 


20레벨 이후에도 궁극기 이후의 운영과 별반 다르지가 않습니다.

1. 을 주력으로 찍어줍니다.

다만 아군과 적군이 모두 20렙인 경우

적군에게도  가 생겼습니다.  같은 영웅이 갑자기  로 들어와서 


얼음 콤보를 넣으면 이동이 불가능해져서 상대편에게 죽을 위험이 있습니다.


로 들어오는경우에 로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약]으로는 피하기가 힘듭니다. 


2.  

생존기가 없어도 살 수 있다고 판단되면 시공의 광란이 더 좋습니다. 

하지만, 웬만하면 폭풍의 번개를 찍는 것이 좋습니다. 20레벨 이후 에 죽었을 때는 부활시간이 길고 영웅 하나하나가 더 중요해지기 때문이죠.


 -> 생존기는 위주로 찍어주시며 궁극기 이후 운영과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발라는 딱히 전장에 따라 공략이 많이 달라지지 않는 영웅입니다. 

캘타스처럼 16렙이후부터 급격히 쌔지는것이 아닌 1렙부터 20렙까지 거의 영향력이 비슷하다고 보시면됩니다.


1.  궁극기 특성

통로가 좁은맵에서는 복수의비 가 유용합니다. 

죽음의광산, 저주받은골짜기 하늘사원처럼 좁은 골목이 많으면 복수의 비를 여러명 맞춰 상황을 역전 시킬 수도 있습니다.


맵이 넓고 게릴라가 많이 일어나는곳은 난사가 확실히 좋습니다. 

용기사, 블랙하트항만 같은 맵은 난사로 딜량을 확실히 늘려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다발사격(W) or 굶주린화살(Q) 특성 

발라의 특성은 사실 조합에 따라서 찍어주셔야 하지만, 굳이 전장에 따라 분류하면


다발사격(W)은 대치상황이 많이 나와 발라가 포킹 할 경우에 찍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주받은 골짜기 : 공물을 좌우로 대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다발사격으로 상대 피를 빼주세요. 

죽음의 광산 : 해골을 수집해야 해서 무기고를 찍는 다발사격이 좋고, 맵이 좁아 다발사격이 좋습니다.

공포의 정원 : 대치상황이 많이 나오는맵 입니다. 씨앗도 먹기 좋습니다. 


굶주린화살(Q)은 대치상황보다는 스턴연계시 폭딜을 추가해주는 특성이며 게릴라전에 좋습니다.

영원의 전쟁터 : 오브젝트가 나온이상 끊임없이 싸움이 일어나는맵이며 맵이 넓어 굶주린화살(Q)이 좋습니다. 

용기사 : 탑과 봇에 게릴라전이 항상일어나기 때문에 굶주린화살(Q)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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