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제이나

제이나는 한타때 살아있기만 해도 어지간하면 1인분은 하는 법뻔뻔입니다(...)하지만 반대로 적에게 스킬 몇개 바르지도 못하고 먼저 죽어버리면 한타가 필연적으로 터지더군요....난이도는 중간으로 되어 있으나 뚜벅이 제이나만 보면 눈뒤집어져서 달려드는 영웅들 사이에서 살아남으려면난이도를 조금 더 올려야 하는 영웅이 아닐까 싶네요...(법뻔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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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스킬 누커 한타 여왕 제이나
작성자 | 팔도특산품  작성일 | 2015-07-29 16:57:58  조회수 | 2146
제이나
대마법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속박, 소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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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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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
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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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제이나는 한타때 살아있기만 해도 어지간하면 1인분은 하는 법뻔뻔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적에게 스킬 몇개 바르지도 못하고 먼저 죽어버리면 한타가 필연적으로 터지더군요....

난이도는 중간으로 되어 있으나 뚜벅이 제이나만 보면 눈뒤집어져서 달려드는 영웅들 사이에서 살아남으려면

난이도를 조금 더 올려야 하는 영웅이 아닐까 싶네요...(법뻔뻔)

영웅 상성


아군상성 좋음
 
딱히 뭐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우서는 아군 상성이랄게 없는 영웅이라서....

설명충 우서는 누구랑 서도 조합이 좋습니다...

 로 한번만 살려주시면 제이나 스킬 쿨이 돌아와서 역전각 만들수 있습니다.

우리편 진영으로 비집고 들어오는 상대 탱커를    로 묶어서 먼저 쓱싹하고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요한나같이 어그로를 끌어당겨주는 영웅은 제이나 스킬누킹을 먹이기 편하게 해줍니다

 같이 모아주면 제이나 입장에서는 스킬딜넣기 좋아집니다


 
족장님같이 아군을 지켜주는 탱커는 제이나 입장에서는 언제나 고마울수밖에 없습니다

적군 암살자가 제이나에게 달려들때   로 끊어줄수도 있고
잘 들어간  은 더이상의 설명을 생략합니다(...)


 
야칸 지원가(..) 노루입니다

 같은 스킬은 한타 끝까지 살아남아서 마나가 간당간당한 제이나에게 한번 더 스킬을 부어줄수 있게 해줍니다

 로 묶어주는것도 딜 넣는걸 상당히 편하게 만들어 줍니다


 
사망전대 레오릭입니다

 앞에서 슬로우만 걸어줘도 스킬 뭍히기 쉽습니다
이왕이면 안죽는게 제일 좋겠지만 죽어서도 뭍혀주셔서 좋습니다

 잘 안찍는 궁이지만 일단 찍으면 제이나 입장에서는 이것보다 좋을수 없습니다(...)

다만 맘놓고 프리딜 하다가  인성없는 분께 역관광 당할수도 있습니다




아군상성나쁨
 
딱히 할말이 없네요.. 안죽어야 1인분 하는 제이나에게는 아바투르가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물론 한타때 아바투르가 슈퍼세이브를 할 수도 있지 않겠냐 생각할 수 있겠지만

아마 아바투르가 제이나 슈퍼세이브를 할 상황이면 이미 한타는 터져있을겁니다(...)


 
이분같이 한타때 한명 잡아 물고 늘어지고 진영 흐트려놓는 탱커는 제이나 입장에서는 조금 피곤합니다...

따라가서 딜해주다가 물리기도 쉽고 스킬넣기도 조금 피곤하고....


 
티리엘과 마찬가지로  궁이 제이나 입장에서 조금 피곤합니다...




적군상성쉬움
 
제이나와 맞라인 서면 라인에서 마땅히 할만한게 없는 레이너입니다
라인클리어도 제이나보다 어렵고  에 스턴이 달리기 전까지는 마땅히 제이나가 공격적으로 미는걸 저지할만한 방법이 없습니다
다만 딸피 레이너를 따려 들어가다가   역관광 당하는걸 조심하셔야 합니다

레이너가  를 습득하면 제이나 입장에서 어려워질수 있겠지만 제이나 하나 따려고 저걸 배우는 레이너는 아마 없을겁니다(...)


 
의외로 두부술사는 라인전에서 상대하기 쉽습니다
스킬이 전부 논타겟이지만 피하기가 쉬워서 제이나 입장에서는 편하죠

단  를 찍은 두부술사는 그냥 보이면 튀는게 좋습니다(....)
미친듯이 달라들어서 제이나 반피 빼놓습니다...



적군상성어려움

 
모든 뚜벅이 원거리 암살자의 카운터 폴스입니다

 로 제이나 스킬을 피하면서  로 깔짝거리면 스킬 쿨이 돌고있는 제이나로썬 1대1로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제이나가  를 배우면 1대1로  를 어찌해볼수는 있겠지만 중반 이후로 마땅히 1대1 상황이 나오지는 않아서....



 
이놈은 역시나  이게 문제입니다

  를 다 맞으셨다면 그냥 담배태우고 오시는걸 추천합니다(...)

제이나가  이 있다면 아군의 기적같은 구출이 이론상으로는 가능할것 같지만 대부분 안됩니다...

그냥 안맞는 수밖에 없습니다....



  
딱히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라인에 선 제이나를 끝없이 괴롭힙니다....

미니맵 보고 라인에 둘중 한명이라도 안보이면 그냥 라인을 안미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적군이든 아군이든 10렙에 궁극기를 배우면 필연적으로 먼저 배운쪽이 한타를 열고 싶어 할텐데요

아직  을 배우지 않은 제이나를 물려고 노바 제라툴 둘다 어디선가 지켜보고 있을겁니다(..)

얼방이 없는 입장에서는 최대한 부쉬랑 떨어져서 싸우는 수밖에 없습니다(...)



 
너프를 먹어서 관짝에 들어갈 처지가 되었지만 제이나 입장에서는 좀 까다롭습니다...

 는 스킬누커인 제이나 입장에서는 무쓸모 스킬이지만 
  로 화려하게 무빙하는 12단은 제이나 스킬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다만 중후반 이후로 1대1 만나게 되면 이나  으로 들어오려는 12단에게

 과     을 이용해서 역으로 잡아줄수 있습니다



특성 및 기술

(3)

극심한 한기 : 10% 증가한 것만으로도 스킬쓰기가 수월해 지고 상대 입장에서는 굉장히 짜증납니다
지속되는 한기는 의외로 함정이 있는데 4초에서 6초로 늘어난다고 해도 4초 정도면 제이나 스킬 쿨이 돌아오기 때문에 다시 발라줄수 있습니다..

제이나를 처음 하시는 분들은 마나관리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마꿈 + 4렙특성 신비한 지능 으로 가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2)

다들 많이 가시는 눈보라입니다
아직도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이상하게 고작 30%인데도 미묘하게 잘맞게 됩니다(...)

신비한 지능은 마꿈과 같이 가면 좋습니다...만 따로 가셔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독살은... 왠만하면 저거 찍으려 달려들다가 죽게되더라구요....

(2)

동창은 무려 추가데미지가 15%입니다
고민의 여지가 없습니다 찍으시면 됩니다

다만 본인이 너무 잘물리는것 같다면 냉기갑옷도 한번쯤 생각해 볼수는 있습니다...

(2)

공포의 물딩딩이입니다
언제 어느상황에서나 무난합니다.

하지만 팀플레이를 한다면 궁연계를 위해 서리고리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솔큐에서 궁연계는 바라지 않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2)

일단 살아야 하니 고민없이 얼방입니다.

제이나만 보면 입맛다시는 적 암살자가 많기 때문에 일단 찍어야 삽니다.

아마 그럴상황이 없겠지만 제이나를 안물려고 한다면 얼음핏줄을 찍을 수도 있을수 있겠지만 어차피 상대가 제이나를 안물면 그 게임은 무슨짓을 해도 이길겁니다(...)

(2)

주력을 북극의 추위, 보조를 마비돌풍으로 해두긴 해뒀지만 상황에 맞춰서 둘중 하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비돌풍은 생존기로도 써먹어볼수 있지만 팀파이트에서는 북극의 추위가 더 좋을것 같습니다.

얼음보호막과 폭설은 써먹기가 힘듭니다

일단 폭설은 3번 맞추기 너무 힘들고
얼음보호막은...음...저런 보호막 얻어봐야 짤릴 제이나는 짤리게 됩니다(...)

(4)

일단 살아야됩니다2

뚜벅이 제이나는 본인이 욕심내서 딜좀 더넣어 보려다가 그 딜 본인이 받고 죽는 일이 빈번합니다(...)

일단 살려면 폭풍의 번개를 찍어야 하나 팀플레이중이라면 서리고리 강화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단 제이나는 살고 봐야합니다(...)

  • 얼음 화살(Q)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대상에게 191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 눈보라(W)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대상 지역에 얼음을 3회 쏟아부어 각각 142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를 받은 적들은 한기를 느낍니다.
  • 냉기 돌풍(E)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들에게 220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 동상(고유 능력)
    기술이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들어 25% 느려지게 만들고 제이나의 기술로 받는 피해를 50% 증가시킵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퀘스트: 한기를 느끼는 적 영웅들에게 15000의 기술 피해를 줘야 합니다.

    보상: 향상된 얼음 방패 기술을 얻어 제이나가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제가 생각하는 제이나는 일단 살아야 합니다

한타때 끝까지 살아있는 제이나는 왠만해선 1인분 이상 한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제이나는 상대편 입장에서 맛있게 생긴 뚜벅이 딜러입니다

나는 딜러니깐 앞장서서 딜넣어야지!

라고 생각하는 순간 삭제됩니다(..)

정말 급하게 딜을 넣어야 하는 상황이 아니면   를 이용해서 일단 살고 보는 플레이를 합시다


초반 운영
초반운영에서는 마나관리와 로밍오는 상대영웅 상대를 잘해야합니다

특히 상대에   이 있을 경우 미니맵에서 안보이면 그냥 라인푸시를 포기하는게 좋습니다

저 두 영웅이 미니맵에서 안보이는데 돌격병 웨이브가 밀려오면 일단 부쉬에   한번 날려줍시다


궁극기 습득 후
개인적인 생각으로 제이나는 한타의 여왕입니다

짤리지만 않으면요(...)

넓은 지역에서 싸울 경우 백포지션 잡고 달려드는 적 위주로 상대해야 합니다

상대가 급습할 경우   으로 상대해 주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좁고 복잡한 지형에서 싸울 경우에는 지형을 이용해서 싸우는게 좋습니다

예를들어 블랙하트 항만 골드 반납하는곳 아래의 지형이라던가...


다만 그런곳의 경우 상대 딜러도 숨어있을 경우가 많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20레벨 이후
20레벨 이후의 제이나는 상대적으로 약합니다
특히 미쳐 날뛰는  와 비교한다면.....ㄷㄷ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혼자 다니는걸 되도록 조심하셔야합니다.

  에 투자했다면 상대적으로 딜링이 약해져 있기 때문에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상대 딜을 못 뺄수 있기 때문에 킬딸 플레이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개인적인 생각으로 제이나는 맵빨을 타지 않지만 제이나에게 위협적인   같은 영웅은 맵빨을 탑니다

라인 사이가 가까운 거미여왕맵 같은 경우 제이나가 따이기 더 쉬우니 유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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