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말퓨리온

부족한 저의 노루입니다. 현재 영리기준 노루 45승/27패를 기록한 19등급 노루 Beatles#3469입니다.(썸네일을 등록하려는데 어째 클릭을 해도 반응이..... ㅠㅠ 가능한 빨리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노루는 다른 힐러들과 다르게 광역힐, 도트힐이 주가 되는 지원가입니다.힐 효율은 가장 좋지만, 순간힐은 빛나래를 제외하고는 지원가중에서도 꼴등입니다. 게다가 마나 소모가 상당함에도 마술사의 꿈 등의 자가 마나 보충기가 없습니다.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평가중
추천 : 0 / 비추천 : 1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노루.... 약캐요......
작성자 | ike818  작성일 | 2015-07-31 22:11:23  조회수 | 1945
말퓨리온
대드루이드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5253.17965003605.51.11 4.8398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 5

머리말

부족한 저의 노루입니다. 현재 영리기준 노루 45승/27패를 기록한 19등급 노루 Beatles#3469입니다.

(썸네일을 등록하려는데 어째 클릭을 해도 반응이..... ㅠㅠ 가능한 빨리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노루는 다른 힐러들과 다르게 광역힐, 도트힐이 주가 되는 지원가입니다.

힐 효율은 가장 좋지만, 순간힐은 빛나래를 제외하고는 지원가중에서도 꼴등입니다.

게다가 마나 소모가 상당함에도 마술사의 꿈 등의 자가 마나 보충기가 없습니다. 마나 관리에 유의해야 하는 영웅이기도 합니다.

그 점을 명심하며 플레이해야 합니다.

영웅 상성

일반적으로 노루는 상성이 거의 없긴 하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써 보겠습니다.

 

 

아군

1)노루는  법뻔뻔들에게 마력공급마나주유기입니다. 다만 물살인 법뻔뻔들은 노루의 Q 를 받고도 적군의 포화를 맞다 뒤틀린 황천으로 자주 갑니다. 포지셔닝이 중요합니다.

2) 사실 요한나랑 안 어울리는 힐러가 어디있겠냐 만은, 말퓨리온 특유의 느리지만 고효율힐과 요한나가 합쳐지면.....

3) 티란테는 노루의 부족한 폭힐량, 하드 CC기를 공급해 주는 좋은 콤보입니다.

4) 리리.... 나래..... 도트힐 2....

 

적군

1)솔직히 요즘에 잡아먹히지 않으면 누더기에게 불리한 영웅이 있을까요. 게다가 칼정화까지 넣어줄 수 있다면....

2)해머, 12단은 노루가 아군과 같이 있단 가정 하에, 킬을 따기가 쉽지 않을겁니다. 한방이 부족해요.

3)노바...... 인성툴...... 앞에서 노루는 그냥 한마리 사냥감입니다. 그나마 제라툴은 축소광선이라도 쓰지.....

4)캐리건 앞에서도 노루는 슬픕니다. 궁은 도트뎀이지만, 그전에 끌려가서 물살 노루는 도축당합니다. ㅠㅠ

5)의외로 캘타스는 상대하기가 그렇게 까다롭지가 않습니다. 캘타스가 완성되는 16~20전후에 캘타스에게 아군이 죽게 되는 경우는 일반적으로 소규모 교전혹은 한타가 일어나는 상황입니다. Q-평온의 연계는 아군이 머키(....)나 바이킹(...)이 아닌 이상 아군이 딜을 한 번 버티고 캘타스를 덮치거나 재정비를 하기에 알맞은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궁을 빼는건 기본적으로 손해라고 생각하지만, 16레벨 이후 적극적 교전은 생각보다 적게 일어나며, 노루의 지속힐은 전선 재정비 상황에서 입은 피해를 원점으로 돌려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결정적으로 캘타스는 보통 궁을 도트딜인 불사조를 쓰기에.....)

특성 및 기술

(2)

노루는 1렙 특성에 꿀이 많습니다. 그러나 현재 평타딜러들이 적은데다가 그 평타딜러들도 마나 소모는 상당합니다(불타는 공격이라던지.....). 그러므로 우리는 노루표 우물이 되면 됩니다.
마나 관리를 하시기 힘드시다면 조화
솔라인을 선다/거미여왕 등의 경우는 달빛불꽃이 좋습니다.
정찰기는 광산에서는 꽤 자주 찍는 편입니다. 본인 쓰기 나름인지라 호불호는 좀 갈리더군요.

(3)

다재다능은 샨도의 청명과 시너지가 매우 좋습니다. (지속)힐 효율 또한 압도적인 노루가 다재다능까지 가게 되면 아군이 집을 가는 빈도가 상당히 줄어들게 됩니다.
엘룬의 은총도 상당히 좋은 특성이지만 저는 다재다능보다 효용이 낮다고 생각합니다.
보복의 뿌리는 주로 라인을 밀기가 유독 힘이 들 때 찍습니다.
4렙 특성중 가장 함정은 무성한 성장입니다. 20렙 기준으로 힐 량 305의 20%, 즉 61을 추가로 힐 해 줍니다.
참고로 3렙 달빛섬광 데미지가 60입니다(.....)

(1)

인내의 재생은 힐량을 늘려주는 두말할 나위 없이 좋은 특성입니다. 하드 CC가 적다 싶은 경우는 대체로 찍어주게 됩니다.
지게로봇, 정화는 굳이 이야기하지 않겠습니다.
물론, 정화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1)

더 이상 설명이 必要韓紙? 황꿈은 현재 메타인 1지원가에서는 그저.....
긴 말은 하지 않겠습니다. 평온은 우월합니다.

(1)

생명의 씨앗은 마나와 쿨타임에 허덕이는 노루를 위한 특성입니다. Q 사용 대비 3/4 가량의 체력을 회복해 줍니다.
축소광선은 여타 다른 캐릭터처럼 인성툴이라던지, 12단이라던지, 기타 암살자들이 활개할때 찍어줍니다.
얼음방패는 저는 개인적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냥 딱히 선호하지를 않아서일 뿐이고, 이게 좋다! 하시면 찍으시면 됩니다.
보름달빛섬광은..... 써 보시는건 좋지만 다른 특성들이 너무 좋습니다.

(3)

집요한 뿌리의 범위가 1.625배 넓어집니다. 무난무난하게 좋습니다.
방해의 달빛섬광은 추노, 도망에 모두 유리한 특성입니다. 웬만해서는 이 특성을 찍게 됩니다.
집중력 강화는 더 많이 힐을 해 줄수 있겠지만, 물살인 노루가 피가 80%이상인 경우는 상당히 적습니다. 특히 연속으로 Q를 사용해야 할 때에는 더.
달빛세례에 대한 설명은 보름달빛섬광(13레벨)과 같습니다.

(3)

폭풍 보호막은 말퓨리온을 최강의 범위힐러로 만들어 줍니다. 폭풍 보호막과 평온을 같이 쓰면 그저.....
폭풍의 번개는 개인적으로 선호하진 않지만 그래도 뚜벅이 노루이기에 상당히 많은 분들이 선호하시는 특성입니다.

  • 재생(Q)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대상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0초에 걸쳐 395 회복시킵니다.
  • 달빛섬광(W)
    마나: 10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94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이 드러나게 합니다.

    달빛섬광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재생이 활성화된 아군의 생명력을 135 회복시킵니다.
  • 휘감는 뿌리(E)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일정 지역 안의 적 영웅들을 1.2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지속 시간에 걸쳐 122의 피해를 줍니다. 효과 범위가 3초에 걸쳐 점점 증가합니다.
  • 정신 자극(D)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대상 아군 영웅이 5초에 걸쳐 최대 마나의 20%를 회복합니다. 정신 자극의 영향을 받는 동안 대상은 일반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합니다.마나를 사용하지 않는 영웅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노루에게 요구되는 피지컬은 정확하게(때로는 일렁거리는 노라툴의 머리에)W를 꽂아주고, 상대의 예상동선을 생각해 내어 적절하게 E로 묶어주고(사실 이게 가장 어렵지요.), Q로 도트딜을 넣어주는 것입니다. 뭐 당연한 이야기이긴 합니다.

그외에는 가능한 1선에 서지 말고, 2.5~3선 정도에서 아군이 평온 혹은 Q를 가장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을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원딜러들로부터 조금 앞에 있거나, 조금 뒤에 있거나....

초반 운영

10레벨 이전의 말퓨리온은 라인을 관리하는데에 상당히 특화되어 있습니다.

대규모 한타가 일어난다면 도트힐 한 번 넣어주고 W 짤짤이, E로 CC를 걸지만 존재감이 영 미미합니다. 한타 기여를 위한 노루의 최우선 목표는 궁극기의 습득입니다.

라인전에서는 마나주유소 역할, 전선 유지 등 깨알같은 도움이 됩니다.

궁극기 습득 후
평온을 얻은 노루는 노바에게 끊긴다.... 등의 상황을 제외하면 아군이 한타를 주도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분명히 상대는 꾸준히 딜을 넣은 것 같은데 막상 본다면 그 피해가 생각보다 미묘해 져 있습니다. 우물을 먹지 않고도 아군은 재정비가 상당히 됩니다. 그대로 주욱-한타를 밀어가며 주도하도록 유도하면 됩니다.

20레벨 이후
아군의 체력을 책임질 특성이 하나 늘었습니다. 폭풍 보호막이지요. 최소 2명 이상이 합류하는 소규모 교전~한타에서 노루는 전반적인 아군의 체력이 닳지 않도록 유지하게 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개인적으로 노루를 하면서 까다로웠던 전장은 블랙하트 입니다. 예상 동선도 생각하기 힘들고, 한타가 일어나봐야 금화입금할때, 그나마도 잘 일어나지도 않습니다. 노루는 가능한 아군이 많이 있을때 효율이 늘어나는 힐러입니다.

 

 

감기걸려서 푹 쉰다는 핑계로 빈둥빈둥거리다 쓴 잡설입니다. 처음으로 쓴 공략이라 부족한 점이 많겠지만, 좋게 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끔씩 이거다! 하는 내용이 생각나면 추가로 적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