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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아바투르

아바투르는 순간적으로 아군이나 미니언에게 공생체 (Q) 를 걸고 찌르기 (Q) 가시 난사 (W) 갑피 (E) 지원을 줄 수 있는 영웅입니다.따라서 어떤 라인에서 1:1 상황일떄 공생체의 지원으로 2:1 혹은, 갱가는 영웅(제라툴, 노바 , 기타 등등)과 함꼐라면 순간적으로 3:1의 상황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또 오브젝트가 뜨는 타이밍이 정해져 있는 오브젝트형 맵에서 그 타이밍에 라인에 나와서 몸으로 경험치를 먹으면서 오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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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아몰랑 그냥 아바투르 할래
작성자 | 모비우스  작성일 | 2015-08-10 09:47:48  조회수 | 3337  최종수정 | 2015-08-10 11:28:05
아바투르
진화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보호막,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6851.4257--2611.43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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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아바투르는 순간적으로 아군이나 미니언에게  공생체 (Q) 를 걸고  찌르기 (Q)  가시 난사 (W)  갑피 (E) 지원을 줄 수 있는 영웅입니다.


따라서 어떤 라인에서 1:1 상황일떄 공생체의 지원으로 2:1 혹은, 갱가는 영웅(제라툴, 노바 , 기타 등등)과 함꼐라면 순간적으로 3:1의 상황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또 오브젝트가 뜨는 타이밍이 정해져 있는 오브젝트형 맵에서 그 타이밍에 라인에 나와서 몸으로 경험치를 먹으면서 오브젝트에서 싸우는 아군에게  독성 둥지 (W)  공생체 (Q) 의 지원을 해 줄 수 있죠




아침에 모 유저의 왜 아드레날린 안타냐는 빡귓에 답변하며 10분 토론 후 서로 훈훈하게 ㅂㅂ2 하고

적는 공략.. 

영웅 상성

        아드레날린 과부하 (Q)  트리를 탄다면

      기본 공속이 빠른 영웅  발라 나 레이너  스랄 도살자 같은 영웅과 상성이 좋습니다. 또  전투 탄력 특성이 있는 공속이 빠른 세미 딜 지원 영웅 자가라  티란데  폴스타트  와의 상성도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4레벨의  아드레날린 과부하 (Q)  특성을 찍는다면  질긴 갑피 (E)  탄도포자 (W)  대량 살포 (W)  나머지 3개의 특성을 포기해야 하기 때문에 이 특성을 찍을 경우에 매우 신중히 찍으셔야합니다.


      탄도포자 (W) 는 하늘사원 사원이 열렸을 때와 같이 큰 맵에서 아바투르 혼자 멀리 딴 라인으로 이동해서 몸으로 경험치를 먹으면서 아군의 오브젝트를 지원할때 거의 필수적인 특성입니다.

      대량 살포 (W)  역시 아군에 자가라의 점막 종양 과 같은 옵저버가 없을 때에 아군의 라인에서의 시야, 오브젝트에서 상대가 말 타고 올때 차례대로 낙마시키켜서 기차놀이로 1명씩 잘라 먹을 때 매우 유용합니다.

      지금부터 중요한 내용입니다.

      일리단 을 기준으로 하면 공속이 1.67입니다. 5번의 일반 평타를 치려면 8.35초가 필요하죠, 이 때 6번의 평타가 들어가게 됩니다. 4렙의 일리단의 체력이 1125, 일반 공격력이 51입니다 / 10렙의 일리단의 체력이 1875 일반 공격력이 93 입니다. 그럼 단순하게 보면 정말 딱 평타 1방 더 치는 딜이 뭐 별거 없어보이죠? 

      하지만 7렙 특성  후속타가 들어간다면 어덜까요? 어? 왠지 급격하게 강해진 기분이 드는건 느낌뿐인 느낌인가???

      제라툴도 마찬가지 1.11의 공속을 가지고 있는데  후속타 특성이 있죠 !!! 어?? 얘도 순간 평타딜 엄청 쎄지네영?

      스랄 어머? 쓰랄도  후속타  가 있네요?

      그렇습니다. 아바투르 의 아드레날린 과부하는 (Q)   후속타와 같은 일반공격력의 딜상승 특성이 있는 영웅과 조합이 잘 맞습니다. 단순한 1대의 평타가 아닌 데미지가 증가된 평타를 1대 더 때를 수 있으니까요

      발라 와 같은 경우평발라의  만티코어 (고유 능력) 특성으로 대체할 수 있죠!!

      광폭화  거인 사냥꾼  집행자 불타는 공격 과 같은 특성들과도 궁합이 좋습니다.

      다만  아드레날린 과부하 (Q) 특성은 단 1명만의 영웅을 강화시켜 주기 떄문에 (따라서 나머지 3개의 운영성 특성과의 기회비용을 생각해 봤을 때, 경험치를 더 먹어서 5명 팀의 평균 레벨을 올리고 더 높은 데미지와 몸빵을 시킴과 동시에 전체 맵의 지뢰 옵저빙 혹은 1명에게 확실히 몰아줘서 킬을 가져갈 것인가를 선택해야합니다)

      확.실.하게 순간 킬을 내고 빠질 수 있는 (갱의 경우)나 5:5에서 순간적으로 한명을 삭제시킬 수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별로 추천을 드리고 싶지 않네요... 나머지 2개 지뢰 트리의 옵저버 능력이나 아바투르의 경험치 획득률이 상당히 떨어지게 됩니다.

      결론은 아드레날린 트리는  공허의 감옥 (R)   제라툴이 최고시고  일리단 아니라면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 않아요.. 한타에서 스턴이 잘 들어간다면  스랄 까지 정도???? 

      그림자 습격 (R)  제라툴은요??? 라고 물으신다면.. 아군의 기술 쿨 시간 버느라고 공감이 더 낫다고 봅니다. 단순 대인 갱에서는 그습이 낫겠죠? 

      1명의 데미지를 올릴려고 나머지(옵저빙+라인경치)를 포기하는건데.. 
      단순히 1명의 평타 1대 딜을 더 넣을려고  아드레날린 과부하 (Q) 트리를 타는건 상당히 비효율적이라고 봅니다... 순간적으로 1명 확실히 짜를 수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그냥 일반 영웅 고르고 말지 -_- 

      따라서, 아군의 구성이 대인갱이나 순간적인 밀리 폭딜이 가능한 스턴 구성이 아니라면.. 아바투르는 전체 경험치를 챙겨서 아군의 레벨링 우위와 옵저빙, 라인푸시를 주로 하고 아군은 최대한 한타는 용병과 함께 or 용병을 밀어서 상대 소수 인원 오는것을 짤라먹는 방법의 운영 위주로 가야한다고 봅니다.

      특성 및 기술

      (1)

      우리편에 파고드는 확실한 밀리 딜러가 있으면 가압분비선, 빠대같은 경우 뭐 걍 파고드는 애 없고 난 맵 리딩 잘한다 하면 맹독둥지

      (2)

      아래 설명 정말 길게 써놨으므로 패쓰..

      (2)

      비늘가시 같은 경우는 13레벨의 탑재효율증가랑 20레벨 군체의식이랑 같이 가주세요

      (2)

      일반적으론 흉물, 아드레날린 + 최종진화물 같이 탈려면 그냥 일반영응 뽑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

      경험치 획득에 주를 둘때는 포격충, 라인을 빠르게 밀기를 원하면 강습충과 20레벨에 식충 둥지, 우리편에 확실한 돌진 딜러가 있으면 탑재 효율 증가

      (2)

      대인 지원을 주로 할때는 거의 아드레날린 증폭이 효율이 좋습니다. 도망도 잘치고 추노도 잘하고

      (3)

      진화 완료로 흉물을 우물로 데려온다는 분들이 계신데.. 흉물 컨에 시간이 너무 많이가요... 20레벨에 순간적으로 1명 짤리면 손해가 너무 크기 때문에 거의 맵에 지뢰로 옵저빙하면서 대인 지원을 주로 하는것이 좋습니다.

      • 공생체(Q)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공생체를 소환하여 다른 아군 유닛이나 구조물을 지원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생체를 조종하여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생체는 주위 적들이 죽을 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독성 둥지(W)
        충전 대기시간: 10초
        일정 시간 후 활성화되는 지뢰를 생성합니다. 지뢰는 159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적을 드러냅니다. 90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 굴 파기(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시야가 확보된 곳으로 빠르게 굴을 파서 이동합니다.
      • 식충 변종(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15초마다 식충을 생성합니다. 식충은 가장 가까운 공격로에 합류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식충은 16초 동안 지속되며 48의 일반 공격력과 364의 생명력을 지닙니다. 구조물에는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찌르기(Q)
        충전 대기시간: 3초
        대상 지역을 향해 가시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24의 피해를 줍니다.
      • 가시 난사(W)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주위 적들에게 125의 피해를 줍니다.
      • 갑피(E)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지원하는 아군에게 15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상이 아군 영웅이면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초당 23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1.  대량 살포 (W)  탄도포자 (W) 와 같은 경우는 적재적소에 지뢰로 옵저빙하면서 오브젝트 생성시에 아바투루의 몸풀경치 획득량을 늘리는 운영을 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이 트리는 운영이고,  아드레날린 과부하 (Q) 와는 달리 아바투르 본인의 경험치 획득과 백도어, 라인을 주로하고 싸움을 최대한 배제, 혹은 1명씩 잘라먹는 식의 운영을 해줘야합니다.



      2. 7레벨의  바늘가시 (Q) 의 경우는 7렙 아바투르의 가시 공격력이 112입니다. 거기서 20%가 증가되서 134.4 가 됩니다.  13레벨은 기본 170,  특성 204데미지를 줍니다.

       제이나 의 경우 레벨업당 120의 체력이 + 됩니다.  고로, 7렙->13렙이면 +720 체력이죠.. 

      단순히  바늘가시 (Q)  특성만 찍고  탑재 효율 증가 (Q) 증가 특성을 찍지 않았다면  204x2번(재사용대기시간1초, 충전시간 3초 소요) , 따라서 5초 동안 612의 피해를 주게 됩니다. 물론 가시 난사도 데미지 증가되서 162의 피해를 주니 5초 동안 총 774네요.. 뭐랄까.. 레벨업된 데미지의 효율이 고작 제이나 피 증가량보다 조금 높은 정도;;?? 가 됩니다.(무려 5초라는 시간 동안!!!) 
      따라서 13레벨의  탑재 효율 증가 (Q) 같이 찍어주셔

      야되요.. 같이 찍지 않는다면 렙업당 피 증가 효율을 못따

      라가요...
      20레벨의   군체의식 (Q) 에서 효율성이 급격하게 높아져 버립니다.



      3. 10레벨 궁극  최종 진화물 (R)  흉물 진화 (R) 의 선택에서는 상대 조합이 캐스터 딜인 경우는  최종 진화물 (R) 로 기술쿨 한번을 미리 몸을 대주고 우리편 밀리에게 공생체를 거는것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만  아드레날린 과부하 (Q) 와  최종 진화물 (R) 을 동시에 타느니.. 차라리 일반영웅 뽑고말아요 -_-

      그냥  흉물 진화 (R) 로 몸 대줘도 됩니다.. 대주는건.. 정확한 택틱 짠 경우 아니라면 일반적으로  흉물 진화 (R) 가 라인클리어와 경험치 획득에서 효율상 맞다고 봅니다.



      4. 불결한 둥지 (W)  특성은  노바  제라툴 을 상대로  독성 둥지 (W)  카운터 성능을 극도로 높여줍니다. 다만.. 나는 맵을 확실히 숙지하고 있고, 상대의 예상 경로를 확실하게 알고 있다!! 하는 숙련자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이동하는 상대 짤라먹기에도 상당히 좋아요


      5. 재생성 미생물 (E)  질긴 갑피 (E)  갑피 연결체 (E) 를 찍는 갑피 특성은 라인 푸시에서 상당히 강력합니다만.. 한타에서 힘이 빠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네 그리고 지뢰의 옵저빙도 좀 떨어지죠..)




      고정트리는 없습니다. 그냥 알아서 잘 맞춰서 찍으세요 난 몰랑 아몰랑 모른단 말야

      여기까지 쓰니 너무 힘듬.. 너도 여자친구가 없을것이야

      F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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