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아바투르

아바투르 뭐 요상하게 생긴게 어쩌라고 싶겠지만딱 한번만 해보면.. 아 맵리딩 공부되네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다른 영웅들로도 플레이 많이 하다보면(이미 롤 시절에서부터 맵리딩을 많이 하셨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나(I) 의 관점이 아니라 3인칭 시점에서 전장을 볼 수 있게되요. 참고로 저는 나지보 마스터라 그런지..다이나믹한걸 재밌어 합니다. 딜,탱,힐 뭐 하나만 테마가 잡히면 심심하더라구요. 아바투르.. 잡탕 초보분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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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승률 좋은 편.맵리딩 공부 + 초보자 힐 + 딜 아바
작성자 | 서울스머프  작성일 | 2015-08-12 14:29:08  조회수 | 2965
아바투르
진화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보호막,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6851.4257--2611.43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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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아바투르 뭐 요상하게 생긴게 어쩌라고 싶겠지만

딱 한번만 해보면.. 아 맵리딩 공부되네

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다른 영웅들로도 플레이 많이 하다보면

(이미 롤 시절에서부터 맵리딩을 많이 하셨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I) 의 관점이 아니라

3인칭 시점에서 전장을 볼 수 있게되요.

 

참고로 저는 나지보 마스터라 그런지..

다이나믹한걸 재밌어 합니다.

 

딜,탱,힐 뭐 하나만 테마가 잡히면 심심하더라구요.

 

아바투르.. 잡탕 초보분석입니다.

영웅 상성

우리쪽에는 딜이나 탱이 있으면 중반부터 후반까지 한타할 때

아주 바람직해집니다.

 

우리쪽에 힐이 있으면.. 그 경기는 이기기가 어려워요 ㅜㅜ

아니..아바로도 어느정도 힐이 되는데 뭔..빛나래 같은거 까지..ㅜㅜ

 

 

==

 

상대편에는 몇대 맞고 뒤지는 애들이 있으면 감사합니다.

어쨋든 레오릭이나 요한나같은 애들은 짜응나욤

특성 및 기술

(3)

기본 힐 갑니다.
힐도 쥐똥 개뿔 안해주면서
뭔 E를 찍냐고 하시것지만
이눔이 중후반에 꼭 필요합니다.
팀의 전체 피를 하앍하앍

(3)

공생체로 지정을 해제해도
피가 차오르니,
그럼 또 딴 아군을 치료해줘야겟죠?
당빠 이걸로 찍어줍니다.

(1)

별 소용없이 보이지만
Q가 길어지면 우리애들한테 붙어서
적군 딸피일 때 아주 유용해욤 ^^

광산맵 때는 4번도 생각해볼만 합니다.

(1)

저는 렙 10 때 복사를 찍습니다.
뭐..빽도하네 뭐네 하면서 뒤에 찍는 사람들도 있지만

저는 기본적으로 복사를 씁니다.
한타 때, 제이나가 둘이라 생각해보세요.
얼음 4번내려갑니다.
도살자가 둘이되면
상대 정신못차립니다.

물론, R이 주요한 애들은 복사할 필요가없어요
레이너같은거 복사하면 안되요
QWE 가 유용한 애들로..

한타 기회 생각보다 많이 옵니다.
좋아요 좋아요
(경우에 따라 탱으로 변신해도 좋아욤)

(4)

이것이 바로 E를 극대화 시켜주는 특성입니다.
W로 팍팍팍 맞추면 맞출수록
우리 아군의 피는 쭈욱쭈욱

힐러 따위는 필요없어.
아바힐이 최고얌.

(2)

렙 16이 되면 감사함을 느끼게 됩니다.
E를 딱 눌렀는데..
아군의 속도가 증가해요.
사기죠 사기.. 한타 때도
튈 때도 좋아용

(1)

군체의식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은거 같은데.. 이게
참 군체의식이 좋아보이긴 해도.. 은근 까탈스러워요. Q눌러줄 때마다 옆에 아군도 같이 Q작동이 되고, E눌러줄 때마다 E도 같이 작동되니까 좋긴 좋은데.. 저는 사실 좀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과감하게 궁강화!! ㅋㅋㅋㅋ 복사친구로 딜 넣기 놀이해요. (경우에 따라 탱으로 변신해도 좋아욤)

  • 공생체(Q)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공생체를 소환하여 다른 아군 유닛이나 구조물을 지원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생체를 조종하여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생체는 주위 적들이 죽을 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독성 둥지(W)
    충전 대기시간: 10초
    일정 시간 후 활성화되는 지뢰를 생성합니다. 지뢰는 159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적을 드러냅니다. 90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 굴 파기(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시야가 확보된 곳으로 빠르게 굴을 파서 이동합니다.
  • 식충 변종(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15초마다 식충을 생성합니다. 식충은 가장 가까운 공격로에 합류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식충은 16초 동안 지속되며 48의 일반 공격력과 364의 생명력을 지닙니다. 구조물에는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찌르기(Q)
    충전 대기시간: 3초
    대상 지역을 향해 가시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24의 피해를 줍니다.
  • 가시 난사(W)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주위 적들에게 125의 피해를 줍니다.
  • 갑피(E)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지원하는 아군에게 15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상이 아군 영웅이면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초당 23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한타 때 , 복사놀이 하는 재미가 컨셉입니다.

그 외.. 전체적인 힐관리를 하는 일종의 딜 + 힐 입니다.

초반 운영

초반에 우리 아군들 안 뒤지게

E로 여러명 돌아가면서 잘 관리해야죠.

그러면서 흐름을 파악해야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재밌는 놀이 할 시간입니다. 이왕이면 모였을 때 하면 좋지만

그게 정 안되더라도..이럴 때도 유용합니다.

 

상대 3, 우리 2  상황인 곳에서..

상대가 겁없이 덤벼듭니다. 그 때 복사 짜쟌~

3:3 상태가 되면 어차피 복사판이기 때메

진격 !! 하면.. 적어도 하나는 잡아내요.

불리하다 싶은 전장을 엎어놨으니

 

다른 라인이 상대적으로 수월하죠.

이런 곳 잡아내면 경기 자체가 괜찮아집니다 ~

20레벨 이후

사실..아바로 이길 때 선20 하면 거의 이겼던 상태라서..

딱히 묘수가 없어요. 그냥 하던데로.. 눈치껏 코치껏

우리 아군들 힐 관리 해주고 + 한타때 파파파팍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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