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태사다르

제라툴 성애자가 왜 태사다르 공략을 쓰는지는 무시합시다.8/15 오타 수정, 특성 설명 추가9/5 늑장 수정(...) 13.2 패치 반영9/13 제목 변경(q강화 태사다르->힐러+딜러 태사다르)늦어서 죄송합니다... 되도록 빠른 시일 내에 수정을 끝내겠습니다...엔 타로 아둔, 형제들이여!현재 태사다르의 평가가 완전 고인수준입니다.영리에서 픽한다고 하면 하지 말라고들 하시더라고요...노바랑 얘중에 어느쪽이 더 욕을 먹을까요?비록 태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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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힐러+딜러 태사다르![작성중]
작성자 | 제라툴성애자  작성일 | 2015-08-15 02:36:46  조회수 | 5494  최종수정 | 2015-09-14 19:27:05
태사다르
기사단의 구원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보호막, 정찰, 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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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제라툴 성애자가 왜 태사다르 공략을 쓰는지는 무시합시다.

8/15 오타 수정, 특성 설명 추가
9/5 늑장 수정(...) 13.2 패치 반영
9/13 제목 변경(q강화 태사다르->힐러+딜러 태사다르)늦어서 죄송합니다...
      되도록 빠른 시일 내에 수정을 끝내겠습니다...

엔 타로 아둔, 형제들이여!

현재 태사다르의 평가가 완전 고인수준입니다.

영리에서 픽한다고 하면 하지 말라고들 하시더라고요...
노바랑 얘중에 어느쪽이 더 욕을 먹을까요?

비록 태사다르 10렙도 못찍은 초보...지만 제가 쓰는 방법이 조금의 도움이나 될까 하여 이 공략을 써 봅니다.(현재 태사다르 9렙입니다.)

제 특성의 핵심은 후방에서  사이오닉 폭풍 (W) 으로 보조딜을 하면서,   플라스마 보호막 (Q)으로 아군을 보호하고, 위급할때나 딸피를 잡을땐  역장 (R) 을 쳐서 막아주는 플레이 입니다.

태사다르 힐도 안되, 딜도 안되 하시면서 안하는데, 그 인식을 바꿔드리겠습니다!

영웅 상성

※중간중간 다른 힐러와 비교를 할건데, 일단 비교 대상은 힐러 3대장  레가르  우서  말퓨리온 과만 비교하겠습니다.
아군 상성좋음
 아군의 상성은 다 좋습니다. 어디 지원가가 상성이 안좋은 영웅이 있덥니까? 하지만 언제나 '더' 상성이 좋은 영웅은 있습니다. 바로 탱커들입니다. 탱커들은 항상 최전방에서 팀을 지켜내는 방패입니다. 그런 탱커에게 탱을 지속시켜주는 보호막을 거는것은 당연한 겁니다. 사실 상성이 좋다기보단 우선 보호막 대상이라고나 할까요. 사실 전투 전 먼저 힐을 넣을수 있다는 것은 큰 이점입니다. 피통을 높게 해서 전투를 시작하는 거니까요. 이런게 가능한건 재생 (Q) 지속힐이 들어가는 말퓨리온과 특성찍은  번개 보호막 (W) 쓰는 레가르밖에 없습니다. 그나마도 번개 보호막은 지속시간이 3초고, 재생은 타이밍 못맞추면 지속힐이 증발해버리지만 우리 태사다르는  칼라의 은총 (Q) 찍으면 그런거 없습니다!

아군 상성나쁨
 상성 좋음과 마찬가지로 역시 상성이 나쁜 영웅은 없습니다. 얘는 진짜 더 나쁜놈도 없어요. 그래도 굳이 꼽자면, 보호막을 받을 일이 없거나, 받아도 큰 영향을 안받는 영웅을 상성이 나쁘다고 할 수 있을 겁니다. 대표적으로 긿일바와 아바투르가 있죠. 아바투루는 뒤에서 노니 만날 일도 거의 없고, 길잏은 바이킹은 한마리 한마리를 살릴 수 있지만 3명 다를 살리는건 불가능합니다. 한 영웅이 세마리로 있는거니 어쩔 수는 없지만... 어차피 이것도 억지로 꼽아본 겁니다.
 두번째가 바로 무적기가 있는 영웅들이죠. 대표적으로  우서의  천상의 보호막 (R) 과  머키의  안전 방울 (E)이 있습니다. 물론 얘네들도 딸피면 당연히 걸어줘야죠. 그런데 우서나 머키가 무적쓰고 도망가려고 하는데 보호막을 걸면 마나와 시간을 낭비하는 겁니다. 사실 태사다르 레벨 9는 물론이고 계정렙 40될동안 한번도 이런 일을 못봤지만(...) 일단 '이론적으론' 가능하므로 넣어놨습니다.

 적군 상성좋음
※태사다르가 1대 1로 이길수 있는 영웅은 없다고 알고 있으므로(...) 모든것은 팀들과의 동행을 기준으로 삼겠습니다.
 태사다르가 상대하기 쉬운 영웅 첫번쨰가 뚜벅이들입니다. 왜냐하면 일단 뚜벅이의 진로를 역장으로 막으면 끝이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사이오닉 폭풍 (W) 맞추기도 쉽습니다.
 두번째는 잘 알려진, 은신영웅들입니다. 사실 은신영웅 둘 다 순간 폭딜이 가능하며 제라툴은 히오스 최고의 도주기  점멸 (E) 까지 있지만... 일단 태사다르의 고유 능력  계시 (고유 능력) 때문에 넣어놨습니다. 이번 13.2 패치로  플라스마 보호막 (Q) 과  사이오닉 폭풍 (W) 의 마나 소비량이 줄어들어 마나가 조금 넉넉해졌고, 어차피 계시는 마나가 많은 스킬이 아니기 때문에 상대에 은신이 있으면 쿨이 돌때마다 써주세요.... 라고 하고싶지만 말입니다.
이번 패치에서 태사다르를 관짝에 박아 넣었다고 평가되는, 계시 쿨타임 증가때문에 이러면 큰일납니다. 패치 이전에도 사실 막막 써대면 중요할떄 못쓰거나 마나가 고갈되어 망할수도 있긴 했지만, 계시 쿨 증가때문에 이젠 계시를 막 쓰면 진짜로 망합니다. 계시를 쓸 타이밍에 대해선 일단 나중에 설명하겠습니다. 잠깐 다른길로 샜지만, 일단 상대에 은신이 있으면 은신 입장에서는 태사다르의 존재만으로도 활동이 위축되고, 태사다르 입정에선 계시 타이밍이 중요해진다 정도만 말하겠습니다.

 적군 상성나쁨
 적군의 상성 나쁨은 간단합니다. 더럽게 탱탱한 녀석들입니다. 역장으로 막고 다굴하면 이길 놈이 없지만, 이놈들은 확실히 장담을 못할 정도로 탄탄합니다. 요즘 최강의 OP로 불리우는 레오릭(예는 몸도 딴딴한데 망령 걸음 (E) 이거까지...)과  요한나는 말할것도 없고,  우서 역시 더럽게 딴딴합니다.  소는 왜 있느냐 하면,  광란의 도가니 (R) 때문에 역관광 당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특성 및 기술

(2)

마법사의 꿈 : 마나 부족한 태사다르에겐 필수적'이었던' 특성인 마꿈입니다. 이번 13.2 패치로 보호막과 스톰의 마나 소모가 감소함으로써 조금만 신경써도 전혀 마나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만약 마꿈을 찍으시면 구슬을 잘 모아주시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하지만 그렇다고 위험해지기까지 해서 구슬을 먹진 마세요. 참고로 패치 후엔 잘 안써봐서 모르겠지만, 보통 +1만 되도 마나 걱정은 없습니다.

과부하 : 이미 스톰 사거리도 충분한데다가 이거 찍으면 마나 수급이 안되서 쓸모없는 특성이라 생각했었습니다. 그리고 사실이었습니다. 마나가 딸리는데 사거리 늘려서 좋을게 없기 떄문이죠. 하지만 13.2 패치 이후로 마나 수급이 없어도 큰 문제가 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제 공략의 핵심 특성입니다. 자세한건 밑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정신 주입 : 이론상으론 8~9마리정도면 손해가 거의 없어지고, 손해를 0으로 만들려면 10마리를 맞춰야하는 마나보급 특성입니다. 이번 13.2 패치로 태사다르 마나 보급의 중요성이 떨어짐은 물론, 이거 자체가 마꿈보다 더 비효율적이라 생각하므로 개인적으로는 비추합니다. 광산이나 정원에선 좋다고 하는 말을 들었는데, 물론 오브젝트 싸움할때는 꽤나 좋겠지만 평성 광산과 정원에서 죽칠것도 아니고 결국은
떠나게 되있습니다. 거기다 마꿈처럼 자동 회복이 아닌, 무조건 스톰을 써야 하기 때문에 자꾸 전선에 나가길 강요받습니다.

구조물 보강 : 건물보호 태사다르 갈떄 좋습니다.어느 맵에서 찍든 이득을 보는 아주 좋은 특성입니다. 특히 용기사, 골렘, 정원 공포, 거미 여왕, 불멸자처럼 직접 유닛으로 나와 공성하는 맵에서 아주아주 좋습니다. 블랙하트나 하늘 사원에서는 데미지가 미쳐서 쓸모없고, 불지옥 신단은 자세한 설명을 생략... 거기선 그냥 태사를 픽하는게 미친겁니다. 빠대에서 이맵나오면 명복을... 거기다 큰 취약점이라면, 건물에 보호막을 걸어 쿨타임이 돌아올 8초동안 아군은 보호막의 효과를 못받는단 겁니다. 그래서 상황보고 아군이랑 건물중에 선택을 잘 하셔야 합니다.

(2)

예민한 정신 : 상대팀에 은신 유닛이 있으면 꽤나 쏠쏠한 특성입니다. 특히 이번13.2 패치 때문에 계시 쿨타임이 대폭 하향되었고, 원래 4렙 특성은 정말 중요한 특성은 없기 때문에 이제는 가도 손해볼 일은 없을겁니다.

착취의 보호막 : 착취의 보호막을 쓰면 걸린 대상에게 20% 피흡을 일시적으로 달아줄 수 있습니다. 이걸 쓰고 돌격병 무리를 평타로만 잡거나, 벽을 치는 등등의 방법으로 작지만 피를 채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유의 수호물보단 힐량이 확연히 딸리지만, 칼라의 은총을 찍으면 달라집니다. 자세한건 7레벨 특성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당연히 주힐로는 불가능한 특성이고, q에 보조힐을 붙인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평타 중심 영웅들(12단, 레이너, 제라툴 등등)에게 효과가 뛰어납니다. (이게 이미 찍은 흡혈 특성과 중복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건물과 돌격병은 이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승급 : 영웅이 없는 라인을 밀라고 만든 특성입니다. 다만 돌격병은 돌격병이고, 이거보단 확실히 착취가 낫다고 생각하므로 역시 비추입니다.

치유의 수호물 : 태사다르가 힐다운 힐을 하게 만들어주는 좋은 특성입니다. 하지만 이건 광역 대상이라 주로 한타때 쓰는데, 적이 이걸 보고 놔둘리도 없는데다가 총량 힐이 피의 20%인건 좋지만, 결국 초당 2%씩 차오르기 때문에 폭딜이 오고가는 한타에선 별로인 특성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그래도 전혀 나쁘지 않은 특성이므로 찍으셔도 나쁘진 않은 특성입니다.

(1)

칼라의 은총 : 다시 핵심 특성으로 돌아온 칼라의 은총입니다. 옛날에는 순간 q로 세이브만 해주는 힐러였다면, 이젠 진짜로 힐을 해주는 태사다르가 되는겁니다! 이 특성을 찍으면 비록 반뿐이긴 하지만, 보호막이 영구히 남게 됩니다. 물론 반이라고 해서 조금이라 생각하실 수 있는데, 절대 조금이 아닙니다. 거기다 이미 찍은 착취의 보호막 특성은 보호막이 남아만 있으면 지속되는 효과이기 떄문에, q로 20%흡혈 특성을 대상에게 추가해줄수도 있고, 시간과 마나가 남으면 건물이나 영웅에게 걸어주셔도 됩니다. 조금이지만 그래도 버티는데 보탬이 될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이것 떄문에 계속 건물에 q만 걸면 전투에 참여를 안한다고 자동 강퇴됩니다...

전하 충전 : 딜사다르의 핵심 특성입니다. 물론 제 공략은 힐+딜이라 필수라 생각하셨을수도 있지만.. 제 진짜 핵심은 바로 '후방'입니다. 일단 자세한건 역시 밑에서 말하겠습니다. 아무튼 특성 자체는 피해량이 작은 것 같아도 스톰의 지속시간도 은근 길기 때문에 딜이 꽤나 들어가게 됩니다. 특히 가만히 있는 건물에게는 굉장히 좋은 특성이고, 거기다 10레벨의 집정관과 16레벨의 연속 폭풍 특성, 마지막으로 20레벨의 되돌리기 특성과 연계하면 정말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심층 이동 : 생존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에게는 꿀같은 특성일 겁니다. 다만 이미 있는 e로도 충분히 쓸만하고, 무엇보다 이 공략의 핵심인 칼라의 은총이 있어서 그냥 버리는 특성입니다. 물론 극 생존형 태사다르로 가실거면 좋습니다.

투하: 지게로봇 : 건물을 수리해 주는, 정말 꿀같은 특성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특성으로 피가 60%인 핵을 만피로 채워 역전한 적도 있습니다. 다만 이 특성을 찍으시면 수시로 라인 3개(적어봐야 2개)를 예의주시 해야 합니다. 아군에게 q를 걸고 라인 3개를 모두 잘 관리할수 있으신 분에겐 좋겠지만, 이게 엄청 어렵습니다. 다만 1렙떄 구조물 보강 가셨으면 그냥 얘 가세요.

(2)

집정관 : 태사다르의 딜링을 대폭 상승시켜주는 궁극기입니다. 거기다 보호막도 부여해주기 떄문에 급하면 생존기로도 쓸 수 있습니다. 쿨타입 100초 생존기로요... 역시 이 특성은 딜사다르가 아니므로 보통은 가면 안되지만, 팀에 딜러가 1명 이하라면 역장 가봤자 소용이 없으므로 그럴떄는 집정관을 가주셔야 합니다.

역장 : 활용성이 많고, 쿨도 짧고, 마나 소모량도 적은, 실력이 된다면 제라툴의 공허의 감옥 급으로 좋은 궁극기입니다. 다만 실력이 안좋으면 대형참사를 불러일으킬 수 있으므로, 안되겠다 싶으면 집정관을 찍으시면 됩니다. 주로 도망가는 적 막기, 쫒아오는 적 막기, 각 맵의 미션 방해에도 좋습니다.

(2)

사실 13레벨은 거의 99% 예지를 가시면 됩니다...

왜곡 광선 : 평타가 아즈모단의 모두 다 불타리라 마냥 빔을 쏘도록 바뀝니다(...). 추노에는 나쁘지 않아 보이나, 태사다르 생존의 끝은 예지이므로 저는 예지를 추천드립니다.

예지 : 역시 테사다르 생존을 위해선 닥 예지죠. 하지만 태사다르가 만약 순간 폭딜을 받는다면 소용이 없어지는 특성입니다. 그러니 얘만 믿고 뻐기지 마시고, 위험하다 싶으면 e로 빨리 피하세요.

묵시 : 4레벨 얘민한 정신과 같이 상대팀에 은신 영웅이 있으면 좋은 특성입니다. 은신 영웅이 없어도 이속 20%증가로 도망가는데도 쓸 수는 있습니다. 그렇지만 피할 용도로 쓰실거면 예지가 압도적으로 좋으므로 은신 영웅이 있을때 잠깐 고려할 정도는 되는 특성입니다.

축소 광선 : 역시 적을 쫒아 죽일때는 좋겠지만 차라리 그럴떈 역장이 훨 났습니다.

(3)

하나같이 버릴 것들이 없는 16레벨 특성입니다.

회피의 보호막 : 효과가 착취의 보호막처럼 지속되는 동안이면 참 좋겠지만... 예는 고작 4초라 다굴당하고 있는 아군을 빨리 도망치게 할 떄나 딸피인 적을 추노하고 있는 아군에게 걸어주시면 좋습니다. 물론 적이 이동기를 가지고 있으면 딱히 쓸모가 없어질 수 있으므로 공명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공명 : 스톰에 이속 감소를 걸어주는 좋은 특성입니다. 특히 태사다르 cc는 역장밖에 없기 떄문에(13레벨은 예지때문에...)도망, 추노 모두 용이합니다.

연속 폭풍 : 역시 핵심인 특성입니다. 절대 만만하지 않은 스톰을 무려 e번이나 날려줄수 있습니다! 원래는 7레벨 전하 충전이랑 조합해야 좋지만, 저는 조금 다르게 했습니다. 역시 자세한건 아래에...

차원 도약 : 이속 증가에 피까지 회복해주는, 확실히 좋은 특성은 맞습니다. 그렇지만 기존 e도 충분히 좋기 때문에... 7레벨 심층 이동과 같은 이유로 비추합니다.

(2)

황혼의 집정관 : 공격력이 꽤 올라가는, 딜사다르라면 필수 특성입니다. 물론 지금 이 공략과는 관계가 없으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역장 방벽 : 역장의 애매한 사거리를 늘려 추노+도주에 유용해집니다. 여담으로 특성에 피아식별 역장이 있으면 참 좋을것같습니다...

폭풍 보호막 : 팀들이 잘 뭉쳐다닌다면 좋은 또다른 특성입니다. 역장의 지금 사거리에 만족하신다면 이게 더 좋을수 있습니다.

되돌리기 : 태사다르한테는 별로 필요없다고 느껴지는 특성입니다. 물론 딜을 갈때는 q-r-w-w-되돌-q-w-w하면 폭딜을 뽑아낼것 같지만, 지원가로써의 태사다르는 고작 q-되돌-q 가 답니다...

  • 전격파(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사이오닉 에너지 광선을 충전해 291의 피해를 주고 일직선상의 적들을 2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 사이오닉 폭풍(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3초 동안 대상 지역에 사이오닉 폭풍을 생성해 폭풍 안의 적들에게 0.5초마다 40의 피해를 줍니다. 같은 대상에게 사이오닉 폭풍이 연속해서 적중할 때마다 피해량이 추가로 20% 증가하여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 역장(E)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0.5초 후에 모든 유닛의 이동 경로를 막는 벽을 생성합니다. 2초 동안 지속됩니다.
  • 공명 광선(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정신을 집중해 적을 15% 느려지게 합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일반 공격력과 마나 재생량이 초당 25% 증가하여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완전 충전 시 매초 3의 마나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이 추가 효과는 정신 집중을 멈춘 뒤 6초 후에 사라집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태사다르에 관한 오해
 태사다르 평판을 쭉 둘러보면 대부분 딜도안되, 힐도 안되 해서 안쓰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다고 느꼈습니다.
솔직히 딜은 계산해 보니 현제 메타의 주인공들 나지보  자가라  해머 상사 등등에 단일 스킬딜로도 꽤 딸리고, 쟤네들은 스킬이 하나만 있는것도 아니라서 딜은 구리단건 인정합니다. 다만 의외로 힐은 아닙니다. 비교대상은 힐러 3대장  레가르  우서  말퓨리온 입니다. 모든 비교는 제가 특성을 잘 모르는 관계로 일단 기본 기술 성능만 비교해보겠습니다.(단 번개 보호막만 예외입니다.)

1. 레가르 

연쇄 치유 (Q) - 단일 힐:118+20x 2명 합계 힐 : 177+42x 3명 합계 힐 : 236+48x
번개 보호막 (W) - (특성 찍을때만)93+18x
선조의 치유 (R) - 740+140x

2. 우서 

성스러운 빛 (Q) - 175+40x
신성한 광휘 (W) - 100+20x

3. 말퓨리온 

재생 (Q) -191+44x

이제 태사다르를 보죠.

플라스마 보호막 (Q) - 240+40x
아시겠습니까? 스킬들만 모아서 보겠습니다.


 플라스마 보호막 (Q) - 240+40x
 연쇄 치유 (Q) - 단일 힐:118+20x 2명 합계 힐 : 177+42x 3명 합계 힐 : 236+48x
 번개 보호막 (W) - (특성 찍을때만)93+18x
 선조의 치유 (R) - 740+140x
 성스러운 빛 (Q) - 175+40x
 신성한 광휘 (W) - 100+20x(3명 이상 힐하면 광휘가 위)
 재생 (Q) -191+44x(13레벨 이후)
결론은, 선치, 3명이상 연쇄 치유, 3명 이상 신성한 광휘, 13레벨 이후 재생만이 태사다르 힐보다 위입니다.
성스러운 빛, 1~2명 연쇄 치유, 번개 보호막, 13레벨 이전 재생, 2명이하 신성한 광휘는 전부 태사다르의 보호막보다 힐 능력이 딸립니다. 물론 특성을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에, 태사다르가 밀릴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결코 태사다르의 보호막은 노힐 스킬이 아니란건 아셔야 합니다. 물론 순간 힐력은 인정하셔도 그래봤자 8초 지속이라 역시 평판이 나쁘실 수 있는데, 
기본 플레이

1.마나 관리는 필수입니다. 이번 13.2 패치 이후로 마나 소모량이 줄어들어 마꿈을 안찍어도 될 정도가 되긴 했지만, 플라스마 보호막 (Q) 과  사이오닉 폭풍 (W)  을 쿨 돌떄마다 써버릴 정도로 남발하면 금방 마나가 고갈됩니다. 라인을 설때는 과부하로 증가된 사거리를 이용해서 저 뒤에서 돌격병과 영웅을 같이 떄려주세요. 적이 원딜이면 그냥 돌격병만 쳐주시면 됩니다.

2.
4.고유 능력도 남발...하지 마세요. 마나가 25밖에 안들지만 그래도 마나를 먹고, 역시 중요한 순간에 계시를 못쓸수 있습니다. 다만 이 능력은 적에 은신 영웅이 없다면, 시작했을떄 감시탑 점령시 시야 확보 용도 말고는 거의 쓸때가 없습니다. 맵에 따라 시야 확보가 필요한 경우 조금씩을 제외하면 정말 쓸떄없어요. 다만 은신 영웅이 있을때는 얘기가 달라집니다. 상대에 은신 영웅, 특히 노바가 있다면 가급적 쿨이 돌때마다, 거기에 한타가 일어날것 같으면 아껴뒀다가 한타떄 꼭 써주셔야 합니다. 제라툴 같은 경우는 근접이라 일렁임이 보여 그럭저럭 피할 순 있지만, 노바 이놈은 은신에 원거리라 주로 수풀속에 숨에서 공격을 많이 하더라고요. 꼭 수풀이 아니라도 일단 근거리에서 쏘는 바보 노바는 없으므로 노바를 특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만약 갑자기 가까이에서 쏘는 노바가 나온다면, e 일 확률이 크므로 이떄도 한번 써주세요. 또 상성에서 얘기했듯 노바가 3마리가 되면 이걸 써주셔서 진짜 노바를 확인해주시면 됩니다.(머리위에 빨간 눈이 뜨는 노바가 진짜입니다.)

5.한라인에만 오래 붙지  마세요. 태사다르는 구슬도 절실한데다가 다른 라인에 1:2같은 구도가 펼쳐지면 그리로 가주셔서 아군을 도와주세요. 물론 구슬 먹는것도 정말 중요합니다.
초반 운영
1Lv.태사다르는 마나가 정말정말정말 후달리므로 다른 영웅과 같이 다니면서 재생의 구슬을 먹어주세요. 같이 다니는 영웅이 위험하다 싶으면 재깍재깍 q 걸어주세요. 어차피 같이 다녀서 죽을일도 거의 없겠지만, 초반은 딜도 거의 안나와서 위험해도 q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살 수 있으실 겁니다. 이미 q쿨이 돌고있거나 q로도 못버틸것 같으면 아끼지 말고 e를 써주세요. 아군 지원도 중요하지만, 자기 생존이 더욱 중요합니다. 살아야 뭐든 해주죠. 만약 마나가 없으면 망한겁니다... 은신 영웅이 있다면 위에 말한대로 고유 능력 만 잘 써주셔도 견제가 꽤 됩니다.

4Lv. 착취의 보호막  특성을 얻는 레벨입니다. 다만 착취  얻어도 은총이 없으면 정말 쓸모없으니 은총을 얻으실떄까지 1Lv과 역시 비슷하게 플레이 해주시면 됩니다.

7Lv. 칼라의 은총특성을 얻는 레벨입니다. 플레이를 잘 하셨다면 아마 구슬이 10개정도 모이셨을 겁니다. 태사다르는 구슬이 10개 이상, 즉 초당 추가 마나 회복량이 1을 넘어가면 마나가 딸리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이제부턴 딸피인 아군에게 막막 써주셔도 보호막 반은 영구유지에 상대는 일리단의 흡혈도 얻었으므로 돌격병들이나 벽을 쳐서 피를 채울 수 있습니다. 물론 태사다르가 이 특성을 간다는걸 안다면요(...)
궁극기 습득 후
10Lv.이제 다방면 활용의 결정체,  얘? 역장 을 얻으시는 레벨입니다. 역장은 주로 딸피인 적이 도망갈때 우리팀에게 적에거 길막을 해주시거나, 우리팀이 도망갈떄 우리팀에게 적팀에게 길막을 쳐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취소선처럼 했다간 온갖 욕이란 욕을 다 들어먹으실 겁니다...

13Lv. 차원 이동 특성을 얻는 레벨입니다. 이제 태사다르는 순간 폭딜이 아닌 이상 절대로 죽지 않습니다! 물론 모든건 사용자의 역량에 달려있지만...

17Lv.회피의 보호막 특성을 얻는 레벨입니다. 추노를 하는 아군이나 급히 도망쳐야 하는 아군에게 걸어주세요.
20레벨 이후
역장 방벽을 얻은 후의 플레이입니다. 이제 역장을 깔아 아군에게 적군에게 깊은 빡침을 선사하기 훨씬 쉬워질 겁니다. 역장을 잘 활용해 주세요.

(전장 특화는 조금 연구해보고 추가하겠습니다.)
글쓴이의 뻘글
이게 제 첫 공략인데 제대로 되있을려나 모르것네요...이 공략은 패치가 진행될때마다 업데이트 할 거고, 일단 읽어주신 것만으로도 감사합니다!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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