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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제이나

카라짐 패치 이후 서리고리 선택율이 급격히 늘어난 냉법입니다기본적으로 워젤-> 서리고리 이외에는 제이나 국특성에서 차이나는건 없다고 보시면됩니다특성은 모두 알다시피 케바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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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서리고리 제이나
작성자 | 마키라  작성일 | 2015-08-27 02:27:02  조회수 | 6348  최종수정 | 2015-08-27 08:26:03
제이나
대마법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속박, 소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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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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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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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카라짐 패치 이후 서리고리 선택율이 급격히 늘어난 냉법입니다

기본적으로 워젤-> 서리고리 이외에는 제이나 국특성에서 차이나는건 없다고 보시면됩니다

특성은 모두 알다시피 케바케

영웅 상성

      상성이 좋은 아군은 강제적으로 한타를 열어서 서리고리 각을 한번 가늠할 수 있게끔 해주는 영웅이겠네요

      대부분의 탱커영웅(티리엘 요한나 무라딘 아서스 아눕 다 포함)이나 신의 손을 가진 자가라와 제라툴정도

      사실 서리고리는 제이나 플레이어의 개인 능력으로 각을 재는게 더 중요하다고 봅니다

      모든 게임이 다 그렇듯 언제나 100퍼센트인 상황이 매번 나오는게 아니니까요


      상성이 나쁜 영웅은 따로 적을것도 없고 혐바 혐라툴 혐리단 삼신기겠네요

      얘네들은 태생이 법뻔뻔들을 처단하기 위해 나온놈들이라서

      서리고리를 쓰기전에 먼저 물려버리면 굉장히 상대하기 힘듭니다

      워젤을 뽑았을때는 물렸을때 뽑아서 얘네들한테 붙여놔버리는걸로 견제 할 수 있긴하지만

      잘 숨어 있다가 찾아내서 서리고리 wqe로 반응하기전에 한방에 녹여버린다면 모를까 서리고리는 답이 없군요

      아군 친구들을 불러서 린치해줍시다


      특성 및 기술

      (4)

      극심한 한기가 주로 쓰이다가 최근에는 마꿈으로 다시 넘어가는 추세입니다. 제 생각엔 둘다 효과가 절대적이지 않다고 보기에 선택사항이라고 봅니다만 마나관리가 힘든 제이나라서 마꿈을 많이들 찍게 바꼈습니다. 광산이라면 극심한 한기 가세요.

      (2)

      4렙특성은 거의 무조건 블리자드 범위증가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꿈을 찍을시 신비한 지능까지 주는건 오버특성입니다 이정도로까지 마나를 회전시키지는 않아요. 신비한지능을 찍으면 집을 안가도 될정도로 마나수급이 편해지는것은 맞지만 주딜인 블리자드 강화를 찍는것이 어새신캐릭의 소양이라고 생각합니다

      (2)

      마찬가지로 딜증가에 직접적인 동창을 찍습니다. 거의 국특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얼음발은 거의 의미가 없고, 냉기갑옷은 제라툴을 상대할때 효과적이지만 제라툴 하나때문에 이 특성을 찍는것은 낭비지요... 제라툴이 제이나만 보1지는 않습니다. 얼음창은 q회전율을 비약적으로 높이는데 q만으로 한기 크리를 계속 뽑을 수 있죠. 추노상황에선 좋지만 한타때는 생각보다 이 효과로 올라가는 딜량이 큰거 같진 않네요. 즉 얼음창 딜vs 동창 딜로 생각하시면 되요 동창은 모든 기술에 적용 얼음창은 q에만 적용

      (1)

      서리고리 제이나니까 서리고리 찍습니다

      (2)

      작열캘타스 기분 느끼고 싶을때 사거리 많이 찍어봤는데 제이나 스킬이 결국 qwe를 전부 다 돌려야 딜이 나오는 구조라서 블리자드만 가지고 노는 구조가 되는 폭풍전선은 별로 같군요. 제이나 생존력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향얼방 가줍시다. 활용은 제량것.

      (1)

      폭설에 주력찍긴 했는데 얼음보호막을 제외한 나머지 세 특성은 정말 개인 취향이라고 봅니다. 전 폭설 주로 찍긴 해요.

      폭설3회 특성은 타워 공성상황때 공이든 수든 다 효과적입니다. 또한 블리자드가 주딜인 제이나이기에 깔끔하게 딜 상승 효과를 기대할수 있죠. 3번다 맞추기 힘들어서 안찍는다는 분들 많으신데. 실제로는 블리자드 두번다 맞추기조차도 어렵습니다. 다만 이게 어영부영 좁은지역에서 꾸물대는 적 머리위에 대박으로 떨어질 수 있는 상황을 노려볼수도 있죠.

      북극추위 역시 깔끔하게 딜 상승을 노리고 올리는 특성입니다. 특히 서리고리 제이나이기에 한번 제대로 각잡아서 rweq로 폭딜하면 서리고리 터지는 순간 스킬콤보 맞은놈은 사라집니다. 꼭 뭐 그런게 아니라도 e걸어놓고 다굴치면 생각없이 들어온놈 하나는 순식간에 주깁니다. 이 스킬의 유일한 단점은 지속시간이 2초밖에 안된다는것이겠군요...


      마비돌풍역시 많이 가는 특성입니다. e를 cc기로 바꿔주죠. 추노상황때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위의 두 특성과 비교하면 딜을 직접적으로 올려주는건 아니기에 딜량 상승을 바란다면 앞의 두개를 찍죠.

      (4)

      블링크류 스킬의 광범위한 활용성은 제가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서리고리 궁강화의 경우
      2번터지는 텀 자체가 일단 너무 길어요. 그리고 써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2번째 서리고리는 첫번재 서리고리의 범위와 다르게 동그라미 링 안쪽 범위가 터집니다. 그러니 마비돌풍과 연계해서 극으로 얼려놓아도 2번 연속히트하는 경우는 잘 없죠... 모르고 오다가 맞는 경우는 있겠지만

      • 얼음 화살(Q)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대상에게 191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 눈보라(W)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대상 지역에 얼음을 3회 쏟아부어 각각 142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를 받은 적들은 한기를 느낍니다.
      • 냉기 돌풍(E)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들에게 220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 동상(고유 능력)
        기술이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들어 25% 느려지게 만들고 제이나의 기술로 받는 피해를 50% 증가시킵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퀘스트: 한기를 느끼는 적 영웅들에게 15000의 기술 피해를 줘야 합니다.

        보상: 향상된 얼음 방패 기술을 얻어 제이나가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워젤의 소환 한기 사라진거는 정말 큰 하향입니다

      광범위 즉발 한기가 사라졌기 때문에 rwqe 같은 순간 즉발딜이 안되게 바꼈거든요

      이를테면 제라툴의 공감이나 자가라의 게걸아귀 etc의 광란의도가니 같은 것과 연계에 있어서

      많이 안좋아진 셈이죠.

      서리고리는 그 폭딜을 내게끔 해주는 궁이지만 범위가 정말 신묘해서 처음 쓰는 사람은

      이게 왜 안맞는지조차 모르는 스킬입니다

      뭐 거의 모든 스킬이 그렇지만 맞추면 정말 좋지만 못맞추면 구린 스킬이란셈이죠...


      초반 운영



      궁극기 습득 후
      서리고리 각재기는 유동적으로!

      상대 탱커라인과 딜러라인의 중간에 써서 딱 걸치게 끔 쓰면 딜러나 탱커 둘중 하나는 맞습니다
      둘다 안맞는거는 걍 스킬자체가 원래 맞추기 어려워서 그래요...

      어쨋든 탱커진이 맞든 딜러진이 맞든 맞추는것 자체에 의미가 있는 기술이라서 맞아서 얼린얘한테
      스킬퍼부어서 녹이면 됩니다

      궁극기 각 상황은 케바케입니다 적절히 보고 판단하시길


      16특 마비돌풍 찍었다면 단일상대 확정콤보로 한기 걸린상대에게 rewq를 쓰심됩니다

      마비돌풍 얼음시간이랑 연계되서 들어가요


      20레벨 이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개인적으로 좁은지역에서 모여 싸우고 탑승형 오브젝트나 공성오브젝트를 끼고

      타워싸움하는 맵에서 좋다고 봅니다

      정원, 영전, 용둥 거미여왕 정도가 되겠군요

      반대로 항만이나 하늘사원처럼 점유형 오브젝트인 맵에서는 아무래도 위의 맵들보다는

      워젤쪽이 좋다고 보네요

      광산같은 경우에는 케바케라고 봅니다. 골렘끼고 싸울때는 서리고리가 좋아보이겠지만

      광산내부 언데드싸움때는 워젤쪽이 나아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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