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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길 잃은 바이킹

사실 그렇게 많은 플레이수는 아닙니다..그래도 바이킹에 애정과 사랑을 가지고 플레이하는 사람입니다 길 잃은 바이킹은 파일럿의 재능이 얼마만큼인지 바로 나타나는 영웅입니다.기본적으로 이 화면 저 화면을 와가면서 3명의 영웅을 조종할 줄 알아야 하고항상 우리 길 잃은 바이킹들이 서 있는 라인에 적들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는 맵 리딩 센스에한타를 참여할 것인지 하지 않을 것인지에 대한 판단력도 필요합니다.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바이킹을 플레이 해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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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개인적인 한판 더! 운영집중형 바이킹 공략
작성자 | 권수진  작성일 | 2015-08-30 13:34:07  조회수 | 3666
길 잃은 바이킹
답 없는 삼형제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4823.086--541.2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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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사실 그렇게 많은 플레이수는 아닙니다..
그래도 바이킹에 애정과 사랑을 가지고 플레이하는 사람입니다 

잃은 바이킹은 파일럿의 재능이 얼마만큼인지 바로 나타나는 영웅입니다.
기본적으로 이 화면 저 화면을 와가면서 3명의 영웅을 조종할 줄 알아야 하고
항상 우리 길 잃은 바이킹들이 서 있는 라인에 적들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는 맵 리딩 센스에
한타를 참여할 것인지 하지 않을 것인지에 대한 판단력도 필요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바이킹을 플레이 해봤고 적어도 레벨 7을 찍을 때 까지 충분히 3명의 바이킹을 한번도 안 죽고 모두 살릴 수 있는 정도의 실력을 갖추고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 공략은 바이킹의 최대장점인 "운영"에 무게를 싣고있는 공략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특성트리지만 나쁘지 않아서 이번에 소개하고자 글을 써봅니다.



영웅 상성

      성에 있어서는 바이킹은 딱히 상성을 따지지 않습니다.
      바이킹이랑 조합을 맞춘다고 머리를 쓰고자하면 사실상 머리만 아프지 그닥 바이킹과 상성이 좋은 영웅 찾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니까 영웅리그 픽을 하실 때 그냥 자기를 제외하고 4명이서 서로 조합을 맞추라고 해주세요. 아군4명 서로서로의 조합이 탄탄해서 서로를 지켜줄 수 있고, 싸울 수 있으면 그게 바이킹에게도 편하고 아군에게도 좋습니다.


      그리고 상대팀의 경우
       법뻔뻔은 아직도 많은사람들이 두려워하는 딜러입니다.
      법뻔뻔 콤보를 맞으면 탱커들도 비실비실거리는데 바이킹한테는  펄쩍! 으로 법뻔뻔의 W를 씹을 수 있고 사실상 W만 씹고나면 제이나의 데미지는 그렇게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에릭으로 먼저 법뻔뻔의 이동경로를 차단해주고 세명이서 둘러싸고 줘패주시면 알아서 제압할 수 있습니다.

       노바는 예전부터 바이킹을 끊고 위력축적을 쌓아왔습니다.

      지금 패치로인해서 위력축적이 하향되고 독살을 쓰는 노바들이 많아졌고 위력축적을 사용하는 노바가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사실상 이제 위력축적을 쌓아도 15번을 죽여야하고 15%데미지인데 이게 노바의 저격을 맞아도 이제 그렇게 아프지 않다는 말입니다.
      노바가 먼저 공격하기전에 꾸물꾸물 거리는곳에 다가가서 돌아야 이긴다! 한번이면 노바는 식겁하고 콤보를 넣고 도망가기에 바쁩니다. 세명이서 둘러싸고 줘패주시면 알아서 제압됩니다.

      노바와 같이 있을 때는 미니언 사이에서 바이킹들을 컨트롤해주세요. 감히 저격을 못 넣습니다.

       인성툴도 같은 케이스입니다.

      노바보다는 상대하기가 상당히 껄끄럽지만, 이도 미니언 사이사이에서 짤짤이 딜을 넣어주시면 알아서 점멸로 빠져줍줍니다. 세명이서 둘러싸면 제일 당황하는 분이에요. 은근 마음 약하신 분... 


       반대로 캘타스입니다.
          전부 악랄합니다.
      패치되기전에 작열 캘타스의 DQ에 바이킹이맞으면 풀피 바이킹 세명이 터져 날아가는 엄청난 광경을 볼 수 있었고
      지금 유행하는    이것도 굉장히 아픕니다. 상대할때는 바이킹을 최대한 서로 멀리 떨어뜨려놓고 1, 2, 3 을 번갈아 가면서 무빙해주며 상대해주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그냥 얘 스킬이 다 빠지면 들어가세요 답이 없어요.


      특성 및 기술

      (4)

      <바이킹 매수>
      구슬먹는 특성이 패시브로 이동한건 신의 한수입니다. 덕분에 1렙때 바이킹 매수라는 사기 특성을 찍을 수 있습니다. 바이킹은 1 1 1 라인을 서는데 이게 정말 스택이 빨리 쌓입니다. 좋아요. 찍으세요.

      <잠입 액션>
      에릭을 살리기가 힘들거나 용병의 영향이 극도로 적은맵에서 찍어주세요. 그냥 가만히 놔두기만해도 경험치는 먹으니까 라인에 토템처럼 박아두면 됩니다.

      (2)

      <날쌘돌이 에릭>
      에릭을 라인유지력 왕으로 만들어 줍니다.
      이동속도가 빨라져서 추노나 도주에도 유용하고 움직일 때마다 회복되는 체력은 우물에 갈 필요성을 없게 만듭니다.
      라인에서도 피가 마르면 성채로 들어가서 Shift + 이동으로 와리가리해주시면 알아서 풀피가 채워집니다.

      (2)

      <돌아야 이긴다!>
      말이 필요없는 특성입니다. 3명이서 돌리면 딜은 물론, 바이킹 개개인이 은신도 벗길 수 있습니다.
      용병정리, 라인정리 모두 가능한 특성입니다 무조건 찍으세요.

      (2)

      <한판 더!>
      모두가 이해를 못하고 싫어하는 특성입니다.
      하지만 저는 바이킹의 습격! 스턴 패치 이후로 계속 한판 더! 특성만 찍어왔고, 상당히 좋은 특성이란걸 알게됬습니다. 이는 뒤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바이킹의 습격>
      예전부터 바이킹유저분들이 사랑하는 특성입니다.
      스턴도 그렇게 긴편은 아니지만 이게 은근히 큽니다..
      도주기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
      팀에 딜러가 진짜 부족하면 찍어주세요 저는 별로 안좋아합니다. 여기서도 한판 더! 공략을 쓸 생각입니다.

      (2)

      <펄쩍!>
      사실 펄쩍!을 얼마나 잘 쓰냐에 따라서 바이킹을 잘한다 못한다가 갈립니다.
      1.5초 무적은 활용도가 무궁무진합니다.

      (2)

      <참으면 손해>
      마라톤과 집행자도 나쁘지않은 특성인데 안정적으로 플레이할려면 참으면 손해가 훨씬 이득입니다.
      한판 더! 쿨도 빨리도니까 바이킹이 더욱 깽판 칠 수 있어요.

      (2)

      <자동 저장 지점>
      바이킹을 두번 살려줍니다.
      일단 한번 살리고 바이킹들이 살아있다면 체력만 다시 회복시켜주고 또 바이킹들이 죽었으면 다시 살려줍니다. 마지막 핵 한타 때 좋습니다.

      <라그나로크가 간다!>
      아파용

      • 올라프 선택(1)
        올라프는 우클릭으로 적에게 돌진해서 대상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30%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8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올라프는 4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생명력 재생량이 증가합니다.
      • 밸로그 선택(2)
        밸로그의 일반 공격은 공격 대상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 에릭 선택(3)
        에릭은 다른 바이킹보다 이동 속도가 빠르고 일반 공격 사거리가 깁니다.
      • 바이킹 비상 식량(고유 능력)
        바이킹으로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모든 바이킹의 초당 생명력 재생량이 0.5 증가합니다.

        현재 추가 생명력 재생량: 초당0
      • 바이킹 공격단(W)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올라프, 벨로그, 에릭이 다른 두 바이킹과 함께 있으면 일반 공격이 대상 적 영웅 최대 생명력의 1.2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 달려라 달려!(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바이킹들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라프는 미드로 가고
      릭은 아래 라인
      로그는 위 라인을 가주세요

      1/1/1 로 서는게 기본입니다.

      2/1 이런거 저는 굉장히 선호하지 않습니다.
      초반 부터 1 1 1로 라인 경험치를 챙겨주시고, 거기다가 아군이 4명이서 다녀서 킬을 따낸다면 더욱 이득입니다.
      초반에 바이킹을 바로 끊을 수 있는 영웅도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운영하는 바이킹이니까 10을넘어서도, 오브젝트를 챙기면서, 오브젝트 조종을 하면서, 한타를하면서 다른 바이킹들로
      경험치를 챙겨줘야합니다.
      사실 바이킹 컨트롤은 정말 파일럿의 재능에 달려있어요. 정신없이 움직이고 바쁠수록 팀에 이득을 더 봅니다.

      이 바이킹은 20찍기전까지 한타참여, 오브젝트 참여, 1 1 1 라인을 계속 섭니다.
      한번도 여유가 있으면 안됩니다.

      바이킹3명이 뭉쳐있으면 적어도 적 두명은 충분히 상대하고 집으로 다시 돌려보낼 수 있습니다.
      최대한 점사를 해주시고 체력이 빠진 친구를 뒤쪽으로보내고 다른 친구들을 앞으로 보내는 플레이로 전투를 버텨나가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
      에게   같은 은신영웅이 있다면 에릭과 벨로그를 돌격병 사이사이에 끼워서 컨트롤해주세요. 접근을 상당히 어려워합니다.
      먼저 7렙까지는 적어도 끊기시면 곤란합니다. 10렙까지 한번도 안끊기고 버틸 수 있다면 더욱 좋습니다.

      올라프는 미드에서 돌격으로 적 영웅들 견제만 해주시고 경험치만 챙기시다가 체력이 줄어들면 성채로 들어가서 체력을 채워주시고 다시 나오시면 됩니다.

      벨로그는 생존기가 참 부실합니다. 바이킹 3명중에 유일하게 우물이 필요한녀석입니다. 돌격병 사이나 뒤에서 최대한 많은 돌격병을 때려주시고 맵리딩을 잘해서 오래 버텨주세요.

      에릭은 이동속도도 빠르고 사거리도 길고 생존하기 좋은 친구입니다. 처음에는 라인근처 부쉬에서 몸을 숨겨 경험치만 먹다가 오브젝트가열리면 나와서 같이 밀어주세요.

      2~3번째 오브젝트까지는 바이킹은 참여하지 않습니다.
      꾸준히 경험치를 챙겨주세요.


      궁극기 습득 후

       
      한판 더! 의 활용도는 무궁무진합니다.
      사람들도 바이킹의 습격! 궁을 더 잘 알고있고 사실상 함선을 타면 어그로가 너무 끌려서 공격받게되고 스턴걸리는게 일상입니다. 그에 비해 한판 더! 특성은 사람들도 잘 모르고 신선한 충격과 공포를 상대방에게 안겨줄 수 있습니다.


      이 아래로는 제가 사용하는 한판 더! 활용법 입니다.

      1. 1 1 1로 라인을 서다가 한 라인에 모여서 빠르게 푸쉬하는 용도
       1 1 1로 라인을 서서 경험치를 먹고있다가 한쪽 바이킹을 누르고 한판더를 사용하면 모두 그쪽으로 집합합니다.
      빠르게 포탑이나 성채를 밀어주고 다시 3개의라인으로 흩어져주는게 중요합니다.
      한타가 일어나는 반대편으로 모두 이동해서 미는것도 상당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2. 어그로
       바이킹은 적은체력 때문에 어그로가 잘끌립니다.
      한타가 시작될만한 분위기에서 적팀과 우리팀이 서로 견제하고 있을때 적팀 한명이 떨어져있는 벨로그를 잡으려고 반대쪽 라인으로 와준다면 적당히 얻어맞다가 한판 더!를 사용해서 역관광을 보내줄 수 있고
      멀리까지 끌고와서 한타에 참여하고 있는 바이킹으로 한판 더!를 사용해서 한타 참여도 해주고, 적 영웅을 몇 초 고립 시킬 수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이득입니다.
      첫번째 경우는 적 영웅 하나를 끊고, 아군이 한타도 이길 수 있고
      두번째 경우도 한타에 참여하므로 우리팀이 우세가 됩니다. 어느쪽이든 이득..

      3. 한타 참여
       일단 에릭을 멀리 떨어뜨려 놓고 ( 그래도 꾸준히 딜은 넣어주셔야 합니다. ) 최대한 들어가서 어그로도 끌어주면서 패주세요. 그러다가 바이킹 두마리가 터지면 에릭을 이용해서 반대편으로 넘어가서 한판더!를 사용해 다시 한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럼 사람의 심리상 적들은 당황하고 어쩔 수 없이 밀립니다.
      바이킹은 사람마음을 가지고노는 영웅입니다.

      4. 핵 파괴
       핵 한타때 체력을 20%정도 남기고 우리팀이 모두 죽었다면 한 판더! 를 이용해서 깨부술 수 있습니다.
      이는 20 <자동 저장 지점>을 찍으면 더욱 효과가 커집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뭔가 일이 끝났다면 다시 1 1 1로 서서 경험치를 챙기고, 라인을 밀어주셔야 한다는겁니다.
      에릭으로 매수도 꾸준히 해주시면 좋습니다.

      20레벨 이후

      <자동 저장 지점>을 찍으셨으면 바이킹은 좀 더 용감하게 한타에 참여하고 몸을 날려주시면 됩니다.
      20레벨을 찍어도 사람들은 사실 한판 더!의 효과를 잘 모릅니다. 두번 살아나서 사람들을 패주시고 딜도 올리세요.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노란색 - 좋음

      파란색 - 은근 좋음

      빨간색 - 비추천


      < 용의 둥지 >
       사실 바이킹이 이득을 잘 못보는 전장입니다.
      오브젝트가 전 라인에 펼쳐져 있고 당연하게 적들도 라인을 다 잡아야해서 바이킹이 활약을 하기가 힘듭니다.
      활용은 바이킹으로 1 1 1을 서고 4명이서 적들을 끊어가며 사원을 차례차례 먹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블랙하트 항만 >
       맵이 더럽게 넓어서 경험치 이득을 은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바이킹은 수가 여럿이라서 상자를 빨리 부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상자때 올라프로 적극적으로 미드상자를 패주세요.
      동전은 3명이서 나눠먹으면 좋습니다. 한 친구한테 몰아서 주지마세요.

      < 저주받은 골짜기 >
       맵도 넓고 오브젝트 특징상 한타를하러 모든 영웅들이 한곳에 모여야 합니다.
      꾸준히 경험치를 챙겨주고, 한타가 밀린다싶으면 공물에 가장 가까운 바이킹을보내 한판 더!로 집합해서 한타에 참여해주시면 됩니다.

      < 죽음의 광산 > < 거미 여왕의 무덤 >
       픽 하지마세요. 바이킹이 이득을 못봅니다.

      < 공포의 정원 >
       모든 바이킹 유저들이 사랑하는 맵입니다.
      밤이 되면 1 1 1로 흩어져서 경험치만 챙겨주시면 됩니다. 한타에서 밀리고있을 때만 참여해주세요.
      씨앗이 모여서 정원공포가 나오면 에릭으로 공포를 타주세요.
      그리고 이 경우 정원공포로 "한타"를 하는것을 더 추천합니다. 정원공포의 데미지가 무시못할 만큼 아픕니다.
      그러면서 나머지 두명으로 계속 라인을 푸쉬해주면서 경험치를 챙겨주셔야합니다.

      < 하늘 사원 >
       이것도 오브젝트가 바이킹이 참 경험치를 챙기기 좋게 생긴 맵입니다.
      두번째 오브젝트부터 한타참여를 해주시고 1 1 1로 흩어져있는 시간이 매우 길어야 합니다.
      사원 전투가 일어날 때 바이킹에 어그로가 끌려서 적군 한명을 빼놓았다면 엄청난 이득입니다.
      한판 더!로  죽여주시던지 아니면 반대쪽라인으로가서 밀어주세요.

      < 영원의 전쟁터 >
       한판 더!의 어그로가 극도로 치닫는 맵입니다.
      궁을 쓰는것만으로 상대방에게 심리적으로 부담감을 줄 수 있고 3명이서 불멸자를 때리면 데미지도 정말 잘 들어갑니다. 기본적으로 봇에 올라프를, 탑에 에릭과 벨로그를 같이 보내줍니다.

      < 불지옥 신단 >
       이번에 새로나온 맵입니다. 오브젝트 특징상 오브젝트가 열리면 5명이 전부 들어가야지 이득을 볼 수 있는 맵이라서 라인이 자주 빕니다. 이 경우 두 번째 응징자까지 뺏겼다고 해도 바이킹 덕분에 적과 레벨이 같아집니다. 
      한판 더!로 계속 살아나주면서 나타나는 작은 악마?들을 처치하는거에 집중해주시면 됩니다.



       궁금한 점이나 지적하실 부분이 있다면 댓글 부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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