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제라툴

  평타 너프로 명사수 아니면 킬각도 안나오고  궁사거리 너프로 애새_끼들 눈앞에 꾸물거리며 지나가야한다(솔직히 초보들하고 하는거 아니면 무조건 잡힘)  그럼 해법이 뭐가있겠냐? 그습툴이지    물론 관짝급 너프로 이렇게 해도 쓰레기일거다   제라툴 할바에 새로나온 아르타니스 하겠지    2015-11-13 수정 집공 집중 공격 이 삭제된다는 썰이 돌더라 하지만 그습툴은 집공을 애초에 찍을 필요가 없다. 어찌하여 집공을 찍지 않는 것입니까? 하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35 / 비추천 : 21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160217수정)리밍충들 이가는소리 들리네
작성자 | Cheshiercat  작성일 | 2015-10-01 18:05:54  조회수 | 30489  최종수정 | 2016-02-17 21:28:38
제라툴
암흑 정무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은신, 이동기, 무력화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6223.37950031261.51.11 4.8398
    • 1
    • 2
    • 3
    • 4
    • 5
    • 1
    • 2
    • 3
    • 4
    • 5
    • 1
    • 2
    • 3
    • 4
    • 5
    • 1
    • 2
    • 1
    • 2
    • 3
    • 4
    • 5
    • 1
    • 2
    • 3
    • 4
    • 1
    • 2
    • 3
    • 4

머리말

 

 

평타 너프로 명사수 아니면 킬각도 안나오고

 

궁사거리 너프로 애새_끼들 눈앞에 꾸물거리며 지나가야한다

(솔직히 초보들하고 하는거 아니면 무조건 잡힘)

 

 

그럼 해법이 뭐가있겠냐?

 

그습툴이지

 

 

 

 

물론 관짝급 너프로 이렇게 해도 쓰레기일거다

 

 

 

제라툴 할바에 새로나온 아르타니스 하겠지

 

 

 

 

2015-11-13 수정

 

집공 집중 공격 이 삭제된다는 썰이 돌더라

 

하지만 그습툴은 집공을 애초에 찍을 필요가 없다.

 

어찌하여 집공을 찍지 않는 것입니까? 하고 묻는 중생들을 위해 내가 설명을 해주마

 

 

 

여기말고 밑에 해주마

 

 

2015-11-20 수정

 

세상에 네상에 마상에 진짜 집공이 사라졌어....

 

근데.... 너~무 좋아

 

그습툴.... 이제는 혁명입니다.

 

그습툴 하세요.

 

공감은 이제 아눕아락 고치처럼 어쩌다 한번씩 가세요.

 

 

 

 

2016-02-17 수정

 

네 블자가 그습쓰게하려고 작정을 했네요.

 

그습툴이 이전에는 선택사항이었다면 이제 필수사항입니다.

 

요즘 점멸믿고 개깝치는 이 대세던데 제라툴이 카운터 친다고 생각합니다.

 

파리 고추만한 텔레포트로는 그습의 접근을 피할수가 없습니다.

 

허나 역시 재전보다 명사수를 더욱더 찍기 때문에

 

제라툴 특유의 전장 지속력은 떨어질듯 합니다.

 

(리밍은  찍으면 유지력 사기던데 ㅡㅡ)

 

리밍이  쓰고 있으면    살포시 누르고 찢어주면 되겠습니다.

 

 

 

 

 

 

 

리밍충 종자들은 이렇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 아프리카TV PD익곰

 

영웅 상성

1. 티리엘 

 

  심판 (R) 까주면 다필요 없다. 그습툴이 맘편이 날아다닌다.

 

티리엘이   찍고 CC기, 어그로 끌어주면 이미 상대 딜러들은 사라져있다.

 

 

2. 아바투르 

 

 가 주는    은 몸을 드러내놓고 싸우는 그습툴에게 칼라의 은총과 같다.

 

초반에 스택을 쌓아야 하는데 라인전에서 밀리지 않게 도와준다.

 

일리단하고 비슷한 이유라고 보면 된다.

 

 

3. 우서 

 

내가 하는 그습툴 특성상  처럼 힐을 몽땅 주는것보다는 시간을 끌어주는 가 더 이득이다.

 

다른 딜러들 천보 끝나기전에 꽁지 빠지도록 도망갈때 제라툴은 혼자서 피 다채우고 킬 다먹고 있다. (이제 피는 못채운다)

 

4. 해머 상사 

 

해보면 알텐데 해머상사가  찍은 경우 최고의 효율을 뽑게 도와준다.

 

탱커나 딜러들이 물었다가 가루가 되서 도망간다.

 

 까지 찍었다면 상대는 제라툴 W에 슬로우 걸리고 사형집행됨 ㅇㅇ

 

 

 

 

 

몇안되는 상성 나쁜놈

 

1.   노바 

 

얘는 너프를 먹든 안먹든 공감을 가든 그습을 가든 상성이 쓰레기다.

 

한타도 힘들지만 한타 이전에 라인 다밀리고 게임 터짐.

 

2. 케리건 

 

애초에 케리건이 통수때린 이후로 사이가 많이 나쁘다.

 

그습툴은 상대놈들 흩어져 있어야 효율을 뽑는데 이놈은 상대가 모여있어야 효율이 남.

 

막 존_나 나쁜건 아니고 그냥 그닥인 정도....

  혼돈의 폭풍 (R)찍고 상대 진영 같이 무너뜨리긴 나쁘지 않음

 

3. 발라 

 

요즘 다들 W발라가던데 W발라 빼곤 괜찮음

 

 

 

 

상대하기 편한놈들

 

 

 

1. 노바 

 

그습툴은 애초에 평타 치는순간 순간이동이라 저격 맞추는게 쉽지 않다.

 

평타 한번으로 옆에 바짝 붙고 여차하면 점멸도 있어서 마비사격이 무의미하다.

 

삼연발 다쏘기 전에 노바가 죽는다.

 

2.   

 

설명 필요없다.

 

어차피 상대 실력이 너보다 월등히 좋으면 그습이든 아니든 못잡는다.

 

근데 웬만하면 잡는다

 

3. 타이커스 

 

얘   못탐

 

타다 죽거나 시도조차 못해보고 죽거나 혹은 멀리서 타고 오거나

 

고수들은 다들 숨어서 타고 오더라

 

근데 타도 순삭됨

 

 

 

 

상대하기 어려운 놈들

 

 

1. 아서스

 

가자마자 에 추워 죽겠고 평타  평타 하면 대가리 쪼개짐.

 

괜히 아까운     다빼고 도망오게 된다.

 

까지 빨면 무적이고

 

2. 레가르 

 

  먹으면 풀피 된다.

 

 가 터지기 전에 잠깐 시간이 걸리는데 그안에 못잡으면....

 

제라툴이 상대팀에 있으면 무조건 을 갈텐데 의미없다.

 

왜냐면 우린 그습툴이니깐

 

3. 케리건 

 

상향먹고 이젠 진짜 칼날 여왕이다

 

 특성 몰빵하면 아무도 못잡는다.

 

물론 WE도 못맞추는 허접들은 예외다.

 

고수분들은 아예 피통 반절을 쉴드로 두르고 다니더라.

 

  아니여도 잘못깝치다   콤보 맞으면 골로간다.

 

4. 정예타우렌 

 

상향먹고 1등급 한우로 등극될 예정이다.

 

그습이 20레벨에 궁강화 하기 전에는 6초뿐이 안되서  의 1.25초 기절이나  4초 기절은 너무 크다.

 

근데 점멸 있는놈이  기다렸다 쳐맞는거면 AOS접고 메이플 2나 해야지

특성 및 기술

(5)

재전찍으려면 찍어라

구슬먹으면서 욕도 먹을테니

(1)

네 볼것도 없어요.

새로나온 특성 가세요.

암살자의 검 90 위축 10

(5)

이제 스택도 좀 쌓였겠다 제라툴이 때리는 평타가 꽤 아프다. 쿨도 짧으니 팍팍 돌려라.

응치찍는 짱깨들은 자살했으면


불공 90 후속타 10

(1)

이거 한댔자나

그습90 공감 10

(4)

웜홀은 너프라 CC기 맞고 못돌아온다.

거인사냥꾼보다 이제 암살자의 검을 가자
리밍 없는판이 없더라

거사 25 암검 70 기보 5

(4)

광폭화 찍고 이제 날아다닌다.


광폭화 85 돌가죽 15

(3)

광폭화 때문에 공속 60퍼센트가 늘어났다. 지속시간도 6초

시칼찍고 녹여버리는것도 좋다.

(수정) 그습 시간자체가 팍 줄어버려서 시칼이 더 낫다.

궁강화 58 시칼 42

  • 가르기(Q)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주위 적들에게 208의 피해를 줍니다.
  • 특이점 폭발(W)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처음 적중한 적에게 달라붙는 특이점을 던집니다. 특이점은 적중 후 1초 뒤에 폭발하여 대상에게 250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점멸(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영구 은신(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집공을 찍지 않는 이유

2015-11-13 추가

그습툴은 집공이 필요하지 않다.

 

이유를 설명하겠다.

 

 

1. 그습툴의 장점은 강력한 평타 한대 혹은 스킬한방이 아니라 빠른 평타다

 

 

그습툴이 20레벨까지 위 특성대로 찍었다면,

 

 에 를 킬경우 1초에 평타를 1.7대 때린다.

 

광폭화가 4초고 궁강화 하면 궁이 9초니깐 6.8대를 광폭화 시간동안 때리고

 

나머지 5초동안 6.5대를 때린다는거지 로 평타모션을 (잘)캔슬하면 더때릴수도 있겠고

 

모랄레스  뽕을 맞으면 광폭화 시간동안 1초에 평타 2.4대를 때리고

 

아바투르가  찍고 모자씌워주면 광폭화때 1초에 2대를 때려

 

근대 겨우 첫평타 한대를 75% 강화하는게 무슨 의미가 있지?

 

아서스처럼 평타모션을 캔슬하는것도 아니고 말이야

 

2. 흡공이 이득이다.

 

흡공을 많이들 무시하는데 흡공을 찍어야하는 이유를 알려줄게

 

첫째로, 명사수를 찍어서 구슬을 못모아

 

이거 차이 꽤 심하다?

 

뒤로 들어가는 제라툴한테 힐러가 일일히 찾아가면서 힐넣어주기도 쉽지 않고

 

스택쌓으려고 말뚝박았는데 자꾸 집다녀올래?

 

그리고 그습 쿨이 100초인건 어떡할거야?

 

그습빠져서 불공키고 토닥토닥하다가 죽느니

 

딜러 확실하게 자르고(이러면 두가지야, 우리팀 딜러도 잘려서 한타가 길어지든지, 한타를 이기던지)

 

한타 이긴경우는 말할필요 없고

 

상대 탱커만 남았는데 남아서 뭐할건데?

 

불공키고 캠프 돌자... 팀을 위한거야

 

암살자의 검도 같은 이유야

 

10초동안 싸울건데 5초평타 강화라....

 

난 썩 찍고싶지 않네

 

날카로운 칼날을 찍는 사람을 위한 트리

 

       

 

이렇게 가는걸 추천해

 

물론 난 손이 쓰레기라 이렇게 못가...

 

초보들 상대로 이렇게 해본적은 있는데  묻혀놓고

 

은신 돌아온다음에 들아가서 두들기는게 핵꿀맛이더라

 

여자친구 앞에서 잘하는척 하고싶을때만 가길 바래

 

그습 불공으로 진입 → 교전후 점멸로 빼기 → 은신 회복후 날칼로 진입 →

미숀 컴플리트 후 돌아온 점멸로 튀기

 

요놈은 특히 오브젝트를 혼자서 방해할때 개꿀이었어

 

그리고 그것뿐이엇지

 

날카로운 칼날을 들추고 그곳을 엿보았지만  그곳엔 망가ㄱ뿐이었어

 

 

 

 

 

2015-11-20 수정

 

네 흡공 ㅂㅂ 신특성 ㅎㅇ

 

4렙때 신특성 가세요.

 

개사기네요 개사기

 

이제 그습툴의 시대가 왔다!!!!!!!!


 

그습툴이 있을때 팀원들이 해야할일

 

2016-02-17 수정

 

요즘 그습툴 참 많이 보이더라

 

로테이션이기도 하고 버프를 받기도 했는데

 

팀원들 움직임이 참 아쉬워..

 

생소한건 알겠지만 도살자나 일리단 쓰랄하고는 다른 움직임을 보여줘야 한다고...

 

 

 

 

스킬딜러                                              전문가

평타딜러    힐러                          보조탱커   스킬딜러

                   메인탱커            메인탱커         힐러

                                          

 

                                    제라툴

 

 

제라툴은 아무때나 뽑으면 안된다는걸 꼭 기억해

 

요즘에야 리밍이 너어어어무 강해서 카운터로 뽑아도 문제가 없지만

 

제일 좋은 상황은

 

1번 상대에게 전문가가 있다.(머키 제외)

 

2번 상대 스킬딜러에게서 대부분의 딜이 나온다.

 

3번 상대 탱커가 지키는 유형보다 이니시를 거는 유형

 

4번 우리팀에 솔라인을 설수 있는 애들이 많다.

 

이 넷의 상황이 가장 좋은 상황이야

 

 

이때 팀원들이 해줘야 할것은 첫째도 둘째도

 

'대형 유지'

 

 

상대 탱커가 이니시를 걸었는데

 

우리팀 딜러가 물렸다?

 

농담이 아니고 제라툴이 할수있는거 1도 없어.

 

그습툴이 들어가는 타이밍은

 

우리팀 메인탱커가 어그로를 끌면서 한타를 여는 상황이 아니고

 

대형 유지가 잘 된 상태에서 상대 탱커가 우리팀 딜러를 물러 들어오는 상황이야

 

 

스킬딜러       보조탱커                   전문가

평타딜러    힐러                 힐러         스킬딜러

             메인탱커     메인탱커               

                                          

                            제라툴

 

 

상대 힐러는 보조탱커를 받쳐주기 위해서 따라올꺼고

 

스킬딜러 역시 외곽에서 팀원들을 지원하겠지

 

사실 킬딸충 노바는 5대4 한타를 강요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습툴도 전혀 그렇지 않다고는 말 못하겠다.

 

 

하지만 그습툴은 팀원들이 5초만 5대4구도를 버텨준다면

 

충분히 그보다 더한 보상을 내릴수 있다고 장담하지

 

 

상대팀 탱커 진입하고 힐러가 힐이 빠지면 상대 스킬딜러는 덩그러니 남게 돼.

 

메인딜러 빠진 상대 탱커들이 소냐든 디아든 제아무리 강하다고 얼마나 버티겠니?

 

 

하지만 우리팀 한타가 5초를 버티든 10초를 버티든 한타를 5대4로 이기든

 

선진입을 할수록 확률이 떨어진다는걸 기억하자

 

제발 디아블로 들고 꼬라박아놓고

 

"우리팀 제라툴은 뭐하냐?"

 

이지랄 하지 말자고 ㅡㅡ

 

 

 

기본 플레이

오리지널 제라툴의 원래 역할이 라인푸시 적극적으로 못하게 하고

 

딜러들이 한타때 프리딜 못넣게 하거나 자르는건데

 

라인에 뚱하니 서있게 됬다.

괜히 딜교한다고 들이대지 말고 사리면서 경치하고 스택만 쌓아주자.

 

한번씩 로밍 다니면서 불공으로 때찌해주자

   

스택은 충분히 쌓았겠다~ 싶은 상태에서 조금 더 쌓아라

초반 운영

 

사려라

머키 알찾으러 다니거나

상대 아바투르 잡으러 갈거 아니면 사려라

궁극기 습득 후

 누르고   누르기 쉬운데   누르고  눌러라

 

이제 반대다 불공이 1초 더기니깐 불공후 그습이다

 


그습이 불공보다 1초 더 길다.

이제 불공이 그습보다 더 길다

이젠 제라툴이 용병도 돈다

 

그습은 애물단지마냥 아끼고 아껴놓자

 

이제 쿨줄었다!! 펑펑 쓰자



레벨 16이후

 

  누르고   누르고  

 

 찍었으면 돌가죽부터 눌러라

CC기만 안맞으면 딜러들이 녹아내리는걸 보게 될거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초반에 깝치다 죽지말고

 

 

 

 

 

스택쌓는다고 오브젝트 참여 안하지 말고

 

오브젝트에서 열심히 하는척이라도 해라

 

확실히 못먹는 상황일때 스택쌓으러 가도 무방하다.

 

감시탑은 꼭 팀원들을 위해 먹어주자

 

 

 

유저가 생각하는 제라툴

  

 


팀원들이 생각하는 제라툴

 

  

개 병신같음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