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길 잃은 바이킹

바이킹 너프 후 쓰레기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지만픽률은 최하위여도 승률은 꽤나 상위권.충분히 가능성 있는 영웅이고 이 글에서는 그 가능성 중 한가지를 다뤄봄.참고로 바이킹 모2 150판정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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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피지컬로 씹어먹는 바이킹 공략
작성자 | 임현준  작성일 | 2015-10-06 21:12:36  조회수 | 2379
길 잃은 바이킹
답 없는 삼형제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4823.086--541.2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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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바이킹 너프 후 쓰레기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지만

픽률은 최하위여도 승률은 꽤나 상위권.

충분히 가능성 있는 영웅이고 이 글에서는 그 가능성 중 한가지를 다뤄봄.

참고로 바이킹 모2 150판정도 함. 

영웅 상성

      상성은 역시 쓸때마다 귀찮음.

      뭐가 좋네 안좋네 해봐야 결국 상대적인거라서 제가 생각하는 핵심은 이럼.

      바이킹은 운영캐릭. 다른 운영 캐릭은 없는게 나음.

      또 바이킹은 한타에서 근딜러 포지션에 가깝다고 생각함. 따라서 다른 근딜러가 또있으면 조합의 완성도가 떨어짐.

      노바는 걍쓰레기 ^^


      물론 상대에 노바 제라툴 있으면 확실히 까다로움. 제라툴이야 맵리 빡세게하면 은신 보고 피할수 있지만 노바는 원거리에 순간딜도 쌔서 죽기쉬움.

      그러나 기억해야함. 노바는 쓰레기기에 바이킹 한두마리 줘도 결국 이김.

      특성 및 기술

      (3)

      언제 뭐찍어야하는지 설명이 필요함? 이정도를 설명해야 하는 수준이면 바이킹하면 안됨. 다른 영웅부터 더 연습하길.

      (2)

      이속 10%도 물론 좋지만 체력회복이 꿀임. 어그로란 어그로는 다끌면서 잘 죽지도 않음.

      (2)

      바이킹 딜의 핵심.

      (1)

      딜링기 아님. 생존기임.

      (2)

      생존기2임.

      (1)

      딜러 물기 좋으면 올라프스턴.
      딜러 물기 힘들면 참으면손해.

      (4)

      폭분 미만 잡.

      • 올라프 선택(1)
        올라프는 우클릭으로 적에게 돌진해서 대상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30%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8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올라프는 4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생명력 재생량이 증가합니다.
      • 밸로그 선택(2)
        밸로그의 일반 공격은 공격 대상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 에릭 선택(3)
        에릭은 다른 바이킹보다 이동 속도가 빠르고 일반 공격 사거리가 깁니다.
      • 바이킹 비상 식량(고유 능력)
        바이킹으로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모든 바이킹의 초당 생명력 재생량이 0.5 증가합니다.

        현재 추가 생명력 재생량: 초당0
      • 바이킹 공격단(W)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올라프, 벨로그, 에릭이 다른 두 바이킹과 함께 있으면 일반 공격이 대상 적 영웅 최대 생명력의 1.2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 달려라 달려!(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바이킹들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111로 구슬을 쌓든 매수를 쌓든 초반은 걍 무난하게 버티셈.
      단 라인 푸쉬력이 필요하다면 2 1까지는 고려할만 한듯.

      뭐어쨋거나 빈라인은 무조건 바이킹 몫임. 이게 중요함.
      111을하든 21을하든 3을하든 빈라인이 생기지않게 운영하는게 초반 바이킹 운영의 핵심.

      경우에 따라 4레벨 이후 에릭 정도는 한타에 참여하기도함.(깔짝이는 수준이지만 은근히 스킬도 빼고)

      바이킹의 단점은 한타가 아니라 기동력임.

      이점을 명심하고 바이킹 3마리를 적재적소에 운영해야함.
      후반엔 올라프 밸로그를 합류시키고 에릭만 운영한다던가

      간단히 정리하자면 초반엔 경험치 위주로 먹다가 상황봐서 합류라면
      후반은 그반대로 생각하면됨.


      초반 운영
      위에 적음.


      궁극기 습득 후
      10? 아직 합류하기는 빠른 느낌임. 지금 꼭 한타를 해서 이득을 봐야한다면 어쩔수없지만 바이킹의 생존기가 생기는 13레벨에 합류를 권함.

      한타때 역할은 다음과 같음.

      제라툴처럼 상대 뒷라인으로 간 후
      z로 진입해서 딜러하나 물고넘어짐. 평q평평평.
      이게 절대 무시못할 딜임.
      어그로가 끌리면 w로 한번 빠져줌.
      그리고 다시 비벼줌.
      그러다가 누구 하나 죽으려하면 에릭을 재빠르게 빼서 배에탐.
      배는 터지지않게 주의하고 배가 끝나면 잠시후 z와 w쿨이 돌아오니 한번더 비버줌.
      그 다음은 없음 그때까지 한타 안끝났으면 걍 죽으셈
      16되면 스턴으로 딜러물기가 더 수월해짐.


      20레벨 이후
      폭분 찍으면 딜도 더 쌔질 뿐더러 라인정리도 수월해짐
      후반에 3라인 다밀려도 바이킹 혼자 정리가능.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거미 광산 용둥에서 하면 구리고 나머지맵은 못해도 빕값은 함.

      핸드폰 배터리 2프로 남아서 횡설수설 썼는데 아무튼 질문 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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