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첸

 안그래도 사경을 헤매는 애 산소 호흡기까지 떼간 다비리 증오한다체력 돌려내라 다비리야 이게 브루저의 피통이냐알파 테스트 당시 씹첸 시절부터 첸바라기로 살아왔던 첸 장인은 아니고 그냥 첸 성애자 유저임.클베 패치 때 팔다리 다 잘린 반병신이 되어도 첸을 버리지 않고 계속 팠었음.첸 히오스 인생 굴곡이 존나 들쭉날쭉 한데 지금이 가장 침체기가 아닐까 싶음.클베 당시 고인 첸 시절엔 체젠첸 + 독주 (당시 강화주량 + 40%) 로 탱킹첸이 가능했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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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불로써 정화되리라.
작성자 | Pan다렌  작성일 | 2015-10-08 23:43:24  조회수 | 116821  최종수정 | 2018-01-13 15:12:39
전설의 양조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밀쳐냄, 보호막,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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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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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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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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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그래도 사경을 헤매는 애 산소 호흡기까지 떼간 다비리 증오한다
체력 돌려내라 다비리야 이게 브루저의 피통이냐







알파 테스트 당시 씹첸 시절부터 첸바라기로 살아왔던 첸 장인은 아니고 그냥 첸 성애자 유저임.
클베 패치 때 팔다리 다 잘린 반병신이 되어도 첸을 버리지 않고 계속 팠었음.
첸 히오스 인생 굴곡이 존나 들쭉날쭉 한데 지금이 가장 침체기가 아닐까 싶음.
클베 당시 고인 첸 시절엔 체젠첸 + 독주 (당시 강화주량 + 40%) 로 탱킹첸이 가능했던걸 생각하면
지금은 딜도 탱도 어중간한 구데기라고 생각함.

물론 조커픽으로서의 가치는 충분하지만 어지간하면 안 나오는게 첸 현실임.

영웅 상성

- 첸을 하기 전에 짚고 넘어갈 점

옛날 첸이야 혼자 술 마시면서 솔로탱이 가능했으나
강화주, 체력의 지속적인 너프로 인해 지금은 솔탱 섰다간 시공에서 멸종해버릴 수 있으니
반드시 아군 메인탱 한명과 같이 픽해야 한다.
일종의 브루저 같은 느낌으로 굴리면 편하다.
그리고 주의할 점은 강화주를 너무 믿지 마라.
강화주는 적의 딜을 '감소시켜' 받게 해주는거지 '무적' 이 절대 아니다.
술만 믿고 앞으로 기어나가서 음주쇼 보여주다가 CC 세례 + 다굴빵에 뚝배기 깨지고 전광판에 올라가지 말자.
그리고 가끔 개념없는 놈이 '첸 있으니까 탱 필요없죠?' 라고 한다면 술통을 그놈 면상에 던져주자.
첸은 솔로탱 효율이 소냐, 아눕보다 한참 뒤쳐진다.
그리고 궁극기인 삼돌이나 술통 구르기나 훌륭한 도주기이기 때문에 뒤질거 같다 싶으면 바로 써서 도망가자.
죽기 직전에 써서 극적인 탈출을 하고 싶다면 넌 그냥 변태다.

그리고 요즘 메타 자체가 첸을 쓸 껀덕지가 없다.
술통을 통한 납치도 가로쉬가 백배는 더 좋으며 보호막으로 버티거나 용병캠을 도는건 아르타니스가 더 잘한다.
게다가 지속딜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2지원가 체제에선 도저히 힘을 쓸 수가 없고
차라리 적을 압도하는 전사를 원하면 소냐를 하고 유틸성을 원하면 티리엘을 하자.
첸은 지금 적 딜러한테 붙어서 귀찮게 구는 술벌레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 2018.01.13 추가

첸은 현재 강화주를 믿고 그 자리에 눌러앉는게 아니라 다른 탱커들처럼 적절히 무빙하면서
피해줄 건 피해주되 강화주를 최대한 활용하면서 맞아줄 수 있는 최소한의 것은 맞아주는게 좋음.
대표적으로 적의 포킹기를 아군 앞에서 강화주를 마시면서 대신 맞아준다던가.
적이 와서 뚜까패는데 술만 마시고 있지 말고 적절히 끊고 도망가는게 좋다.








아군 상성으로는 첸을 순간 세이브 시켜줄 수 있는 영웅이랑 궁합이 좋다.
첸 플레이 방식은 전형적인 브루저인데 적 딜러나 지원가를 물러 들어가는 일이 잦다.
아니면 술통으로 배달하는 플레이를 하게 된다면 십중팔구 한타에서 피가 걸레짝이 될 일이 많다.
첸은  갓조사의 균형을 제외하면  이새키나  이새키처럼 자체 회복이나 피흡 능력이 없고
오로지  이거에만 의지해야 하는데 보호막이 순간 탱킹엔 도움이 될지 모르나 지속 싸움에선 약하다.
그래서 첸을 세이브 시켜줄 수 있는 영웅이랑 궁합이 굉장히 좋은데
대표적으로  이년의  이거랑  이새키의  이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된다.
물론  이새키의  이것도 순간 세이브용으로 좋긴 하나
저걸 첸한테 쓸 상황까지 갔다는건 팀이 존나게 흥했거나 한도 끝도 없이 망했거나 둘 중 하나다.
 얘의  이거도 정말 좋은데 옛날 쿨 5초 시절에 비하면 첸을 살려주기엔 좀 벅차다.






보통은 지원가랑 다 친한 첸이지만 유독  얘하고는 궁합이 안 맞는데
 이놈이  이걸 안 찍으면 기본 힐량이 첸을 살려주기 벅차다.
그리고 첸 자체도  얘를 한타에서 지켜주기가 힘들다.






 이년이랑  이년은 이미 옛날부터 첸 전용 호구 자매다.
둘 다 스킬딜에 크게 의존한다는 특징이 있는데  이거 찍어주면 둘 다 질질 싼다.
특히  이년은 자기 팀이랑 같이 안 있고 뒤에서 킬각만 노리는 이기적인 년인데
 이거 벗겨지는 순간  날아가서 뚝배기를 깨주면 된다.
그렇다고 적군 득실거리는데 은신 벗겨졌다고 신난다 하고 들어가진 마라.

 얘는  이거 때문에 첸 강화주를 끊기가 쉬운데 라인전에선 고통받을지 모르겠지많
한타에서  이거 쓰는거 보이면 바로  날아가서  술통으로 아군쪽에 배달해주면 된다.





 위 카운터에는 얼굴이 안 나왔지만 이년도 첸 밥이다.
뚜벅이들에겐 피도 눈물도 없는 사악한 존재지만 돌진형 브루저들 앞에선 잘 익은 노루 스테이크가 되는 암노루다.
첸의 스킬셋 모두가 이년을 카운터 치기 좋은데 암노루의 자랑인 도트뎀은 첸의  앞에선 빌빌 기어야 하고
자체적인 평타뎀도  앞에선 의미가 없으며 암노루의 아이덴티티인 기본적으로 빠른 이속도
 와  앞에선 자비가 없다.
그리고 술에 절여진 노루 고기에  불 한번만 뿜어주면 잘 익는다. 맛있게 먹어주자.
가끔 어찌어찌 첸의 추노에서 달아나는 용한 암노루들이 몇 있는데  양조사로 쫓아가서 조지면 된다.








 트루 워치킨이다.
딜 자체는 무서울게 없지만 앉아서 술만 퍼먹는 첸 특성상 기동성이 상당히 제한되는데
치킨의  콤보는 이런 가만히 있어주는 첸을 적팀 밥으로 넘겨주기 딱 좋다.
그리고 각 보고 진입한 첸을  로 오히려 적 진영에 던져버리거나
첸이 노리고 있는 적을  참전으로 안전한 곳에 던져버리는 등 여러모로 첸 엿먹이기 좋은 놈이다.
그리고 얘 자체를 때려잡는 것도 고통인데  이거랑  이거 때문에
오히려 첸이 관광당하는 일도 많다.
영리에서  얘 나오면 첸은 조용히 접어두자.
그냥  이거랑  이거,  이거의 존재만으로도 강화주는 봉인이다.


- 2018.01.13 추가

드디어 노양심 개씹사기였던 가로쉬가 치킨이 됐다.
씹사기였던 QE 콤보가 장애가 되고 첸이 가로쉬한테 들러붙지 않는 이상 적진에 던져질 일은 적어졌다.
하지만 여전히 Q 에 에어본이 붙어있으니 자만하지 말고 Q 는 양조사의 이속으로 적절히 무빙 때리면서 피해주자. 




 아무리 너프를 먹었어도 쏘냐는 존나 쎄다.
초반엔 얌전히 눈치 보면서 사리다가 아군이 갱을 왔다 싶을 때만 싸워주자.
괜히 자존심 상한다고 시비 걸었다가  뚝배기 쪼개지지 말고 얌전히 있자.
보통은 얘랑 라인전 하는건 피하는걸 권하지만 이년이 자꾸 내 라인만 쫓아와서 귀찮게 군다면
 불의 고리랑  정화주 찍고 최대한 비벼주면서 라인이라도 클리어 하자.
 정화주 덕분에  작살에 끊겨도 바로 술을 마실 수 있다.
다만 작살 쿨이 13 초, 정화주 쿨이 15 초이므로 적당히 쿨을 재가면서 들이대자.

- 2018.01.13 추가

독 작살이 너프를 먹어서 뚝배기 깨지고 순식간에 저승가는 상황은 조금 줄었다.
그래도 깡딜이 미친년이니 조심하자.





 죽순이는 딜도 딜이지만  이게 너무 짜증난다.
 이거 어찌어찌 피해도  이걸로 밀어버린다.
첸 자체가 가만히 둘러 앉아서  만 마시는 놈이다보니 굳이  콤보 쓸 필요도 없다.
그냥 걸어와서  이거만 박는다. 진짜 짜증난다.

 타이커스의 X 같은 운동법! 묵직한 세번째 다리를 뽐내며 탱커들을 종잇장으로 만들어버리는
무시무시한 놈이다. 물론  첸도 예외는 아니다.
저놈은 4레벨에  이렇게 어마무시한 특성이 있어서 가만히 앉아서 술먹는 첸은
진짜 그냥 영점사격장의 표적이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첸에게  이게 있다는 점이다.
미니건 쿨이 3초인데  이건 2초간 평타를 회피하게 해주는 특성이다.
미니건의 딜로스를 무지막지하게 끌어올릴 수 있지만 쿨타임의 차이가 너무 크다.
물론  이거 효과가 평타를 칠 때마다 쿨이 2초씩 감소한다는 건데
첸은 평타 딜러가 아니다. 사실상 한타에서 타이커스 미니건 한번 막으면 끝이다.

그나마 다행인건 사거리 너프 이후 따꺼가 잘 안 보인다. 그 점은 불행 중 다행.


  

투헤드 오우거한텐 개기지 말자.
첸은 신관의  거학 같은 퍼뎀이 있는 것도 아니고 산왕의  아빠딸 같은 순간 피뻥이나
 강보 같은 순간 피해 흡수 스킬이 없다.
첸이 초갈을 상대로 할 수 있는 짓은 충돌 크기가 파오후스럽다는 점을 이용해
초갈을 길막해서 아군이 초갈을 때려잡도록 기다리는 수 밖에 없다.
쥐똥만한 술불 딜로는 초갈한테 흠집도 내기 힘들고 그렇다고 초갈이 강화주를 못 끊는 것도 아니다.
술에 입 좀 대보려는데  함마로 대가리라도 맞았다면  교싸 키고  갈 새기의
스킬이 빗나가도록 빌면서 뒤로 빼자.
초갈의 스킬 자체가 스턴이나 밀치기가 많아서  정화주도 의미 없다.
그냥 초갈 나왔는데 자신이 전사를 해야 한다면  신관 새기나  산왕으로 비비거나
 빠따왕을 픽하고 최대한 비벼보자. 첸으로 초갈을 상대하는건 미련한 짓이다.






 얘는 칼을  두개로 쪼개지 않는 이상은  뚝배기나  이빨을 터는데
둘 다 위협적인 궁극기다.
10레벨 전엔 술불 한번이면 빌빌 기는 라인전 약체지만 10레벨이 지나면  이거 맞고 머리 쪼개지거나
 시비 붙다가 적한테 다굴맞고 죽는다. 조심해라.
 이거 맞고 머리 쪼개졌으면 빨리  이거 쓰고 빨리 튀어라.
괜히 술 믿고 버티다가 보호막이랑 머리랑 같이 쪼개진다.
그리고 개념 있는 바리안은 상대에 첸 있으면 13특으로  이거 찍는데
게다가 지금 분투 버그 때문에 평타 한대만 쳐도 첸 강화주 풀충전 한게 다 날아가고 뚝배기도 쪼개진다.



 +  = 

특성 및 기술

(1)

특성 설명은 밑에서.

(3)

특성 설명은 밑에서.

(1)

특성 설명은 밑에서.

(2)

특성 설명은 밑에서.

(2)

특성 설명은 밑에서.

(1)

특성 설명은 밑에서.

(2)

특성 설명은 밑에서.

  • 날아차기(Q)
    취기: 1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대상 적을 날아차고 넘어가 125의 피해를 줍니다.
  • 술통 부수기(W)
    취기: 30
    적에게 52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술에 적셔 10% 느려지게 합니다. 1.25초 후, 감속 효과가 40%로 증가합니다.

    술통 부수기를 사용하면 이 기술이 불의 숨결로 바뀝니다.

    불의 숨결
    술에 젖은 적에게 피해를 주고 불을 붙입니다.
  • 시간차(E)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다음 3초간 받는 피해를 모두 흡수합니다. 이 효과가 만료되면 흡수한 피해의 75%5초에 걸쳐 나눠 받습니다. 이 피해량은 다른 영향을 받아도 바뀌지 않습니다.
  • 강화주(D)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술을 들이켜 초당 50의 취기와 187의 피해를 흡수하는 일시적인 보호막을 얻어 최대 56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4초 동안 유지됩니다.
  • 폭풍(Q)
    정령들이 3초 동안 41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이 기술을 마지막으로 사용하면, 보호막의 흡수량이 780으로 증가하고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으며, 폭풍, 대지, 불의 지속 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 불의 숨결(W)
    취기: 10
    부채꼴 모양으로 불의 숨결을 내뱉어 88의 피해를 줍니다. 술에 젖은 적에게는 불을 붙여 3초에 걸쳐 172의 추가 피해를 주고, 술통 부수기의 감속 효과 지속 시간을 1.5초 증가시킵니다.

    불의 숨결을 사용하거나 6초가 지나면, 이 기술이 술통 부수기로 바뀝니다.

    술통 부수기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합니다.
  • 대지(W)
    불과 대지가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넓은 지역 안의 적들에게 33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70% 느려지게 합니다.

    이 기술을 마지막으로 사용하면, 공격력이 300% 증가하고, 적을 느려지게 하는 대신 도약이 적중한 적을 1.7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 (E)
    정령들의 공격 속도와 일반 공격력이 5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이 기술을 마지막으로 사용하면, 공격 속도와 공격력이 75%로 증가하고, 지속 시간 동안 이동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너프 내역

1. 피통과 체젠이 너프먹었다. 안 그래도 리멬 직후 사기라고 피통 너프가 있었는데 거기서 또 너프했다.
지금은 뭐 몇대 치면 빌빌대는 약체가 되버렸다.

2. 16렙 '나비처럼 날아서' 가 사거리 증가 20% 에서 15% 로 너프먹었다.
안 그래도 한 잔 더! 에 밀려서 비주류 특성 취급 받는데 오히려 너프먹었다. Q첸을 버린 이유 중 하나다.

3. 이건 너프라기보단 버그 픽스인데 신선한 재료의 구슬 카운팅이 픽스됐다.
예전엔 구슬 카운팅 버그로 최대한 빠르게 퀘스트를 깨고 4렙 치명적 일격으로 뽕을 뽑았다고 한다.
물론 나는 그 버그를 쓰지 않았지만 애초에 구슬 모으는 특성 자체가 비효율적이다. 버린다.


4. 이것도 버그 픽스지만 정화주 쿨이 10 초에서 45 초로 대폭 늘었다.
쿨타임만 4.5 배 늘었다. 고로 7 렙 특 기준 '개구데기' 특성이다.
45 초면 한타 끝나고도 10 ~ 20 초가 남는 시간이다.
진짜 한타가 질질 끌린다고 해도 45 초 안엔 끝난다.
그 말인 즉 한타에서 한번 밖에 못 쓴다는 뜻이고 짧은 CC기, 즉 무라딘 뚝배기파쇄나 요한나 W 같은걸
쳐맞아도 쿨이 돌아가기 때문에 개쓰레기 특성이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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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1 렙의 철갑주가 삭제되고 철갑주의 효과가 7 렙의 정화주랑 통합되었다.
그리고 정화주의 쿹타임이 45 초에서 15 초로 감소했다.
덕분에 정화주의 주가가 크게 올랐다.




블리자드가 나한테 똥을 줬어

불행 중 다행으로 20 렙에서 궁강화에 밀려 안 찍히던 '정화주' 가 7 렙으로 와서
갓조사, 독주와 함께 경쟁하게 되었다.
진짜 7 렙이 선택 장애 일으키는 구간인데 개인적으론 갓조사, 정화주 둘 중 하나면 된다고 생각한다.
그지같은 블자가 쿨을 45초로 늘려버렸다. 갓특성에서 구데기특으로 강등됐다.
이거 찍을 바엔 독주가 백배 낫다. 차라리 옛날 불굴이 백배 천배 낫다.

... 일줄 알았는데 이번에 철갑주랑 정화주가 합쳐지고 쿨타임도 15 초로 감소되서 쓸만해졌다.


특성 선택의 이유
1레벨 -    

 : 가장 무난하고 1 렙 특성 중에서 가장 빨리 효과를 볼 수 있는 스탠다드 특성이다.
패치로 쿨타임이 20초에서 25초로 늘어나고 평타를 쳤을 때 줄어드는 쿨감이 3초에서 2초로 깎였다.
그래도 효율은 원탑급으로 찍자마자 바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택을 쌓아야
효과를 보는 커불이나 신재보단 초반에 얻는 이득이 있긴 하다.
하지만 쿨타임 너프가 생각보다 커서 원하는 때 켜지 못하는건 뼈아프다.




 : 은근히 딜량이 쏠쏠하다. 방어력 +25% 는 1명당 1초 지속이라 아쉽지만
한타에선 뒤엉키는 경우가 많아서 의외로 3초 이상 지속되는 방어력을 겸할 수 있다.
7 렙 정화주랑 함께라면 마방만 55% 가 된다. 적팀에 평타딜은 아예 없고 스킬 딜러만 잔뜩 있다면 찍어줄 수 있다.




 : 원래 구데기 특성이었으나 재생의 구슬 중립화 패치 덕분에 쓸만해졌다.
구데기 소리 듣던 이유가 모으기 전까지 특성 하나가 아예 없는 수준의 비효율 때문이었는데
이제 생각보다 구슬이 빨리 모여서 예전만큼 구데기 소리는 안 듣는다.
특성이 완성되면 붙는 강화주 보호막 50% 도 밑의 특성 치명적 일격과 시너지가 있어서 궁합이 좋다.




4레벨 -    

 : 구슬 특이 어느정도 쓸만해짐에 따라 충분히 찍어볼 수 있는 딜특이다.
발차기 - 술불 콤보 데미지가 웬만한 준 암살자급 데미지를 뽑을 수 있으며 첸의 노딜을 비웃던
적들이 순식간에 훅 들어오는 폭딜에 놀라 지리면서 도망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구슬 특이 완성되면 항상 붙어있는 보호막 덕분에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Q 부터 갈겨도 추뎀이 들어간다.
Q 딜탱첸 빌드를 갈 때 쓴다.


 : 말 그대로 W첸 쓸 때 간다.



 : 이번 공략의 핵심특이다.
첸은 술불 콤보를 제외하곤 술을 먹는데 전념해야 하기 때문에 다른 딜 수단이 없는데
그 단점을 보완해주는게 이 특성이다. 불만 뿜어주고 가만히 있어도 주변 적들이 알아서 불타오른다.
라인 클리어, 한타 딜량 기여, 캠프 운용 등등 모든 면에서 훌륭하다.
질 것 같은 딜교도 이것으로 이기는 경우가 많다. 여러모로 W 특에 밀려서 그렇지 훌륭한 특성이다.




7레벨 -    

 : 이건 너무 좋아서 선택 장애가 오게 만드는 특성이다.
어떻게 한 특성에 사기적인 두가지 효과를 다 넣었는지 이해가 안 간다.
독주도 좋은데 양조사도 너무 좋다.
참고로 취기 50 유지하면 체젠, 이속 둘 다 오른다.



 : 이것도 좋아서 고르기 힘듬.
보통 순간딜을 받아칠 때 쓴다고 생각하면 됨.
물론 양조사처럼 이속 효과가 있는게 아니라서 추노 능력은 양조사에게 조금 밀리는게 단점.
그리고 지금 정화주에게 밀려서 잘 안 찍히는 추세인데 정화주 쿨타임이 버그 땜시 10 초라서 그렇다.
나중에 버그 픽스되면 정화주보단 독주가 더 낫다.
지금은 다시 정화주가 버프되면서 7 렙 특 중엔 버릴게 하나도 없다. 취향 따라 고르도록 하자.


 : 1 렙의 철갑주가 삭제되고 효과가 통합되었다.
쿨타임도 15 초로 1/3 줄었다. (예전 45 초)
이로써 1 렙의 교묘한 싸움꾼과 7 렙의 정화주를 찍어줌으로써 평타딜과 스킬딜을 전부 카운터 칠 수 있게 됐다.
한가지 흠이라면 양조사를 포기해야 한다는 건데 CC 기 한개를 무력화 함과 동시에
기술 방어력이 30 증가하는 특성으로써 충분히 양조사와 경쟁할 수 있을만한 특성이라 생각된다.



  

이건 취향이나 상황 따라 찍으면 됨.

삼돌이 : 안정성, 생존력을 높여주고 우리팀 조합이 뒷라인이 든든하면 찍는다.

술통 : 유틸, 진형 붕괴가 필요하다 싶으면 찍는다.
혹은 우리팀 조합이 뒷라인이 부실해서 적 브루저에 찢겨뒤질거 같으면 보호용으로 찍는다.
보통 용검 찍은 겐지새끼 접근 못하게 방어할 때 찍어주면 좋다.





13레벨 -    

 : 현재 13레벨 최고 효율 특.
25% 라는 코딱지 슬로우를 40% 까지 끌어올려 주는 효자특임.
이 특을 찍고 안 찍고 슬로우의 차이가 확 느껴진다.
못 잡을 것도 잡게 해준다.



 : 빠른 이속으로 우리 팀을 강간하는 확성기 빌런  이나 날파리  를 견제할 때 좋다.
어째 다 옵치 출신 새기들이다.
아니면 선천적 뚜벅이들     을 확실히 조질 때도 쓸만하다.




 : 다 좋은데 감소폭이랑 지속 시간이 시궁창이다. 술불 쿨타임 특성상 그만큼 많이 쓸 수 있긴 한데
감소폭이 미미해서 술불을 끼얹어도 딜할 놈들은 다 넣는다. 솔직히 좀 구데기 같음.






16레벨 -    


 - 너프 먹어도 사거리가 아쉬워서 찍는다.  
장거리에서 도발하는 딜러들 면상을 걷어차줄 수 있다.



 - 술통 범위도 넓어지는데다 다음 스킬 쿨타임을 3 초 줄여줘서 쏠쏠하다.



 : 스킬 모션 후딜을 숨겨주는 효과가 있긴 한데 큰 의미는 없다.
적팀에  얘가 있어서 팀이  이거에 고통받는다면 찍어볼만 하다.





20레벨 -    

  - 궁극기 강화가 제일 무난하다.


 : 아무리 생각해도 쓰레기다. 20레벨 특성 치고 효과가 너무 구림. 한 13 ~ 16레벨 쯤에 어울림.
얘로 회복하는 피통 회복량을 기대하는 것보다 차라리 그럴거면 갓조사의 균형을 찍어라.
게다가 이번 패치로 첸 피통이 반병신이 되서 회복량도 칼같이 짤렸다.











vs 평타 딜러

주력 :        
보조 :                 


전형적인 평타딜 카운터 특성으로 무장했다.
7 레벨의 경우 갓조사와 갓주 모두 효율적이기 때문에 상황 봐서 맘대로 찍어도 좋다.
적이 긴 사거리로 압박하는 레이똥이나 망치 상사 같은 놈들이 있다면 16 렙에 나비를 찍고
사거리가 그냥 그렇다면 한 잔 더도 좋다.
불의 고리를 활용하기 어렵다면 그냥 평소대로 W특으로 가도 된다.




vs 스킬 딜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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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 :                 
                            


반대로 스킬딜 카운터 특성으로 무장한 대 메이지 특성이다.
7 레벨의 경우 셋 다 메이지 상대론 효율적이다.
적 스킬딜이 어마무시해서 정화주 + 위축의 불길로 적 메이지를 없애다시피 할 수도 있고
딜은 그냥저냥이지만 잘 튀는 애들이 있다면 양조사의 이속으로 추노하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vs 평타 + 스킬 딜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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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 :        


보통 1 메이지 + 1 평딜러를 상대로 사용한다.
적 딜러들을 비교해봤을 때 평타딜이 더 세다 싶으면 교싸, 메이지가 더 쎄다 싶으면 커불을 찍는다.
다만 정화주의 경우엔 평타 딜러 앞에선 의미가 없기 때문에 독주가 다방면으로 좀 더 효율적이다.




Q 딜탱첸

주력 :        
보조 :                                 


요즘 다시 연구해보고 있는 Q 첸 빌드.
신선한 재료의 가치가 올라서 충분히 파볼만한 가치가 있다.
딜도 잘 뽑고 생존력도 나쁘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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