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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아즈모단

수정사항적군 상성에 캘타스 안좋음인줄 알았는데 아군상성으로 되어있네요 몰랐내 ㅎㅎ수정사항영상 링크 다 날아가서 수정;;수정사항캘타스 내용 추가etc 내용 제거 (이제 etc가 다이브를 안찍으므로)농구모단이란? 피의 향기 (Q) 를 통해서 돌격병을 파멸의 구슬 (Q) 로 계속 사냥해차근차근히 파멸의 구슬 (Q) 의 데미지를 올려 검은 우물 (R) 로 스킬데미지를 강화해한타에서 승리를 가져가는 아즈모단을 말합니다.한마디로 스택을 쌓는 성장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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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농구모단 공략
작성자 | 발정난살쾡이  작성일 | 2015-03-31 13:31:14  조회수 | 107475  최종수정 | 2015-06-28 22:28:39
아즈모단
죄악의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소환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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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수정사항
적군 상성에 캘타스 안좋음인줄 알았는데 아군상성으로 되어있네요 몰랐내 ㅎㅎ


수정사항
영상 링크 다 날아가서 수정;;

수정사항
캘타스 내용 추가
etc 내용 제거 (이제 etc가 다이브를 안찍으므로)









농구모단이란?


피의 향기 (Q) 를 통해서 돌격병을  파멸의 구슬 (Q) 로 계속 사냥해

차근차근히  파멸의 구슬 (Q) 의 데미지를 올려  검은 우물 (R) 로 스킬데미지를 강화해

한타에서 승리를 가져가는 아즈모단을 말합니다.


한마디로 스택을 쌓는 성장형 포킹캐릭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높은 데미지가 있으며
단점으로는 "아즈모단"이라는 영웅 태생적인 문제와
초반이 너무나 취약해 초반에 스노우볼이 굴러가면 막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의  정밀 타격 (R) 를 상회하는 엄청난 피해를 10초~20초마다 줄 수 있는 농구모단이지만
그만큼의 피해를 주기위해 많은 노력을 해야한다는 점 잊지말아주세요









스킬 분석

따로 스킬분석란이 없어서 여기에 씁니다

파멸의 구슬(Q)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파괴의 구슬을 날려 적중 시 75(75 + 레벨당 15)의 피해를 줍니다. 사거리가 깁니다.












사거리가 길다고했는데 진짜 깁니다. 


한 화면에 겨우겨우 들어옵니다...

농구모단의 알파이자 오메가이며 이 스킬을 잘 맞추는것이야말로 농구모단의 흥망성쇠를 결정짓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렇기때문에 무엇보다 이 스킬을 잘맞추는게 중요한데요




일단  지옥불 구슬 (Q) 특성을 찍었다는 전제하의 스크린샷이구요

아즈모단의 Q사거리를 반으로 나누었을때
대충 저런 느낌으로 하시면 됩니다. 

붙어있으면 예측할필요없이 그냥 쏘면 맞습니다.
하지만 사거리가 멀어질수록 투사체가 날아가는 시간또한 길어지기때문에 상대방이 피할 여지가 있습니다.




최대사거리 기준으로 날렸을때 지면이펙트가 등장하는 기준으로 저 검은색 원안에 들어오면 확정타입니다.

지면이펙트때문에 너무 예측하면 상대방이 피하니 예측감도를 적절히 조절하는게 중요합니다.

이래저래 설명했지만 역시 많이쏴보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악마 전사 소환(W)
마나: 40
충전 대기시간: 10초

대상 방향으로 행진하는 악마 전사를 하나 소환합니다. 악마 전사는 초당 23(23 + 레벨당 3)의 피해를 주고,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이걸 왜써야하나 라는 생각이 들게하는 그 스킬인데 그렇다고 또 안좋은건 아닙니다.
가장 잉여스킬처럼 보이지만 사실 아즈모단의 생존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관통형 논타겟팅 스킬을 막을때 이 악마전사가 큰 도움이 됩니다.

갈고리 (Q) 는 소리 들리자마자 사용하면 막을 수 있구요

저격 (Q) 은 은폐상태에서 바로 쏘면 답없지만 바로 쏘지않았을경우 은폐 풀리자마자 사용하시면 저격 막을 수 있습니다.

고대의 작살 (Q)  맹독충 굴리기 (Q)  얼음 화살 (Q)   역병 두꺼비 (E) 

등등
의외로 꽤 막을 수 있습니다

특이점 폭발 (W) 의 경우  악마 전사 소환 (W) 이 아즈모단의 바로앞에 나오는게 아니기때문에 붙어서 때리는 제라툴 특성상 어지간해선 못막습니다.







바로 앞에서 나오는 스킬이 아니니 어느정도 거리가 벌어져있을때만 투사체 막기용으로 사용하세요

또한 그렇게 유용하진않지만 부쉬체크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E)
마나: 초당 16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정신을 집중하며 죽음의 광선으로 적을 공격해 초당 68(68 + 레벨당 8)의 피해를 줍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피해량이 초당 136(136 + 레벨당 16)까지 증가합니다. 구조물에는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아즈모단의 초중반 딜을 책임지는 레이저입니다.
궁극기 없는 일리단과 싸울때 굉장히 좋습니다. 상대방이 나랑 좀 길게 딜교를 하려한다?
2:2교전 상황에서 아군이 물리고 내가 풀려있다?

이런 상황에서 사용해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단점이라면 13레벨에  죄악의 행진 (E) 을 안찍으면 사용하기가 어렵다는 점과
사용 도중에  검은 우물 (R) 을 사용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참고로  다섯 번째 원 (R) 을 찍은상태에서   를 쓰신다면 정말정말 재미있으니
CC기가 없는 영웅상대로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진짜 재밌습니다..






검은 우물(R)
마나: 60
충전 대기시간: 20초

아즈모단과 그의 악마, 아군 돌격병을 강화시켜 일반 공격력과 기술 위력을 75% 증가시키는 우물을 만들어 냅니다. 우물은 5초 동안 지속됩니다.













농구모단의 꽃
농구모단은 이 궁극기를 찍었을떄부터 힘을 발휘합니다

ALT+R 누르시면 자신 위치에 우물이 깔리니 알아두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알파땐 안되서 컨트롤의 난잡함으로 아무도 안찍었던 그 궁극기.... 후...



재미있는점은 아군 돌격병또한 적용되기때문에
투사-공성-공성라인을 만들 수 있는 블랙하트항만이나 용의둥지에서 돌격병 빅웨이브에 사용하면
정신나간 철거속도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마나소모량이 60입니다.  파멸의 구슬 (Q) 와 마나소모량이 똑같습니다.

즉, 한 번   할 때마다 마나가 120이 빨려나가기때문에 사용하기전에 꼭
마나체크를 해주시고 마나가 부족하면 우물을 섭취하거나 집에 가주세요 (우물 아낄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검은우물 스택이 다 고갈된다면 꼭 아군에게 알려서 아군이 무리하게 이니시에이팅하지않게 막아주는것도 필요합니다.

스택쌓는데 정신놓다보면 검은우물이 자주 빕니다..



영웅 상성


    상성이 좋은 아군 영웅


    말퓨리온

    정신 자극 (고유 능력) 
    마나공급 어-예!
    항상 마나가 부족해서 아군이 뭐 해보려하면

    MAN (아즈모단): 집좀요
    로 팀원의 맥을 끊어버리는 맥브레이커 아즈모단을 원천봉쇄해주는 차칸 노루

    노루..야캐요...

    다만 노루 자체는 아즈모단의 스택쌓기에 호응해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세 영웅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네 그렇습니다
    라인 클리어에 뛰어난 영웅들입니다


    아즈모단이 이 영웅들과 함께한다면 라인정리를 수월하게 할 수 있는데요

    사실 대부분의 유저분들이 모르는 사실이 있는데
    초반  스택 쌓는건 아즈모단이 아니라 팀원입니다

    초반 스택부스팅은 아즈모단이  파멸의 구슬 (Q) 을 잘쓰냐가 아니라 팀원이 스킬을 잘쓰냐에 달려있기떄문이죠







    상성이 나쁜 아군영웅

    아즈모단 대신에 라인클리어하는 아군(...)들이 상성이 나쁩니다.
    빅웨이브가 쌓여있으면 아즈모단에게 주는게 좋습니다
    아니면 검은우물을 사용하지않고 잡을 수 있게 양념을 쳐주거나요.


    농구모단의 기본 마인드는

    지금 한타가 중요하냐? 빅웨이브가 오는데!이기때문에

    항상 아즈모단에게 웨이브를 양보하는 습관을 들이셔야합니다.

    사실 위에서 상성이 좋다고 얘기한    
    이 영웅들이 아즈모단 스택쌓기를 도와주기는 커녕 자기들이 다 먹어버리면 더 토나옵니다



    요즘 시대는 자기PR시대니 항상 팀원에게 라인정리는 제가하겠습니다라고 어필해서
    소중한 스택 쌓으시길 바랍니다







    상대하기 쉬운 적군 영웅


    사실 포킹모단의 특성상 일방적으로 때리는거기때문에 상대영웅빨은 거의 안탄다고 보면 되긴하는데요
    포킹기준으로 봤을땐 피통 낮은 영웅들이 상대하기 쉽다고 보면 됩니다
       이런분들..

    다만 여기서는

     기준으로 보겠습니다

       

    특히 는 그냥 죽습니다

     는  무시하면 그냥 죽고
     으로 빠지면 생존기빠짐 + 전장이탈 상태가 되기때문에 이래저래 아즈모단의 존재 자체가 거슬립니다

    게다가 아즈모단을 떄리자니  들고오면.. ^^7


     의 경우 일리단의 특성에 따라 상성관계가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하지만 후반부에 들어가   가 둘다 찍히면 0.5*0.6=0.3 70% 공속감소라는 완벽한 즐껨으로
    일리단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아즈모단을 안때려도 40% 공속감소!
    우왕ㅋ굳ㅋ

    단 주의할점은 일리단의  이 빠졌을때   를 넣어주셔야합니다.

    안그러면 데미지 안들어가고 일리단 OP소리 나옵니다.

     을 안찍었다면 그냥 찢어버리면됩니다



    사실 일리단이 문제가 아니라 일리단 옆에 붙어있는 서포터가 문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


     
    지옥에서 온게 분명합니다
    아즈모단도 지옥에서 오긴왓는데 얘는 더심합니다 장난아닙니다
    화신키고 아즈모단한테 붙는 순간 아즈모단은 에엑따하고 그순간부터 그냥 고기일뿐입니다

    무라딘이 붙었는데 반항해보겠답시고  쓰면 바로 캔슬되면서 쿨타임 10초 돌아갑니다
    껄껄

    일단 최우선으로

    무라딘이 물 거리를 주지말아야하고
    거리가 나와도 다른 영웅 물길 기도하세요




     
      
    얘도 확실히 지옥에서 온거같습니다
    포킹을 했는데 내 마나만 줄엉ㅋ

    스택을 비정상적으로 빨리 쌓아서 빠르게 레벨차이를 안드로메다로 벌리거나    찍길 비세요

    좀 성의없게 쓴 것 같아보이지만 진짜입니다
    주도권이 나래한테 있어요

    토나오니 주의



     
    덩치가 커서   콤보를 피할수가 없습니다
    케리건이 초반에 로밍을 다닌다면 관문앞에서 열심히 사리고

    항상 안전한 위치에서 팀원들과 함께 있으세요

    초반만 넘기면 괜찮습니다








    캘타스에 대해서

    아즈모단 상위호환입니다
    불사조 (R) 를 통한 전장 장악능력

    뻗치는 화염 (Q)  작열 (Q) 를 통한 포킹

    아즈모단이 심혈을 기울여서 250~300스택 쌓아놓으면

    캘타스는 특성만으로 그 데미지 그대로 따라갑니다
    쿨타임도 캘타스가 더 짧구요 
    불기둥 7s 파멸의 구슬 10s


    아즈모단은 이제 승급을 통한 라인푸쉬
    빵빵한 체력을 통한 탱킹
    이 두가지로 치고 나가야할 것 같습니다.


    아 참고로 둘이 같이있으면 스택쌓기도 굉장히 편하고 좋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농구모단이니 당연히 이거

    (4)

    오브젝트를 빠르게 잡아야하는 광산맵이나 공포의 정원에서는 약자를 태우리라를 찍고

    그 외에는 승급을 찍습니다
    승급은 찍자마자 바로 효율을 볼 수 있는 특성이고 후반에도 라인푸쉬를 하는데 큰 도움을 주기때문에 초중후반 다 좋다고 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

    (3)

    이게 있고없고의 차이가 얼마나 크냐면
    없으면 상대방이 낙하지점보고 걸어서 피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꼭 찍어야겠죠?

    (2)

    농구모단이니 당연히 이거

    (3)

    사실상 반강제특성
    아즈모단의 지속, 서브딜링 스킬

    (4)

    맞아야 압도를 쓰는데 뒤에서 Q만 날리고있으니 맞을일이 없습니다;;
    그러니 그냥 피피를 찍거나 파멸의 종자를 찍어서 마나소모량을 조금이라도 아끼는게 좋습니다.

    대충 16레벨즈음되서 자신의 데스가 좀 되고 상대팀에 평타DPS 영웅이 많다면 압도를 찍어보시길 바랍니다.

    (2)

    궁강화 말고 다른 특성도 한두번 찍어봤는데
    이속감소가 있고없고의 차이가 의외로 컸습니다
    이속감소때문에 체력이 빠진상태로 아군이 이니시에이팅을 할 수 있게 만들어주더라구요

    그로인해 상대방 점멸도 빼고
    그래서 그냥 무조건 궁강화 찍습니다

    • 파멸의 구슬(Q)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파괴의 구슬을 날려 191의 피해를 줍니다.

      퀘스트: 파멸의 구슬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거나 파멸의 구슬이 적중한 적 돌격병을 1.5초 안에 처치하면 파멸이 2회 중첩됩니다.

      보상: 파멸 중첩 하나당 파멸의 구슬의 공격력이 1 증가하여 최대 400 증가합니다.
    • 악마 전사 소환(W)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 방향으로 전진하는 악마 전사를 소환합니다. 악마 전사는 일반 공격으로 36의 피해를 주고 주위 적들에게 초당 19의 피해를 줍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모두 다 불타리라(E)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정신을 집중하며 죽음의 광선으로 적을 공격해 2.5초 동안 초당 128의 피해를 줍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가 끝까지 지속되면 대상에게 35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30%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악마 부관(D)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아군 용병, 돌격병, 또는 아즈모단의 악마에게 악마 부관을 소환합니다. 악마 부관은 7초마다 악마의 일격을 사용하여 적 돌격병을 즉시 처치합니다. 20초 동안 지속됩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항상 틈날떄마다   로 스택 쌓으시구요


    스택을 쌓을때
    상대 돌격병이 전진하는데 시야에 안보여서 예측해서 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아군의 돌격병 위치를 보고 포격을 하시면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이걸 정확하게 맞추면 좀 더 빠르게 스택을 쌓을 수 있다는 점 알아두세여

    이 테크닉은 저주받을 골짜기에서 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저주받은 골짜기에서 스택모단을 하실 생각이라면 꼮 알아두고 저주받은 골짜기로 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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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반 운영

    스택을 쌓는게 가장 중요한데

    아즈모단의 초반  데미지는 절망적일 정도로 낮은데요
    여기서 염두에 둬야하는게

    1. 돌격병의 딜
    2. 아즈모단 Q의 딜레이
    3. Q날리고 평타 한대 넣을 수 있음


    이 3가지를 염두에 두고 Q를 날리시면 굉장히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Q스택을 위해 사리다보면 라인이 당겨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땐 포탑이 공격할때 같이 Q가 떨어지도록 조정을 하시면
    포탑의 도움을 받아 빠르게 스택을 쌓을 수 있습니다.



    만약 도와주는 팀원이 하나도 없다면 한번에 스택 여러개 욕심내지말고 그냥 차근차근히 하나하나 +2 +2 노리시면서 하는게 좋습니다.


    한가지 알아두면 좋은점이
    아즈모단이  를 날리고나서 지면이펙트가 사라지기전에 돌격병이 죽는다면 스택이 올라갑니다
    대충 1초정도 되니

    아즈모단이  를 넣을때 아군도 같이 딜을 넣어준다면 더욱더 빠르게 스택을 쌓을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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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궁극기 습득 후

    초반 스택을 잘 쌓지못했다면 10레벨에 바로   를 써도 안죽습니다.

    호흡이 잘맞는 다인큐가 아닌이상 항상 그러니
    10레벨 찍자마자 바로 쓰지마시고

    먼저 궁수 돌격병 3마리에 각각 평타를 1~2방 정도 넣고 난 뒤에   를 사용해주세요


    어느정도 스택이 쌓이면   로 돌격병이 한큐에 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한방에 잡을 수 있다하더라도 검은우물의 쿨타임은 20초고 한번 쏠때마다 마나 120이 빨려나가니
    되도록이면 팀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상황에선 무조건 받도록 합시다.











    20레벨 이후

    20레벨이 넘었다면 포킹데미지도 1100~1200가량 찍을 타이밍이고
    맞으면 상대방 공,이속 감소효과도 있으니 그냥 계속해서 상대방에게 구슬 던지면
    자동으로 우위를 점하게됩니다

    단, 너무 데미지에 취해서 마나관리를 안하면 곤란하구요

    무엇보다 사거리가 증가할수록 투사체가 도착하는 시간또한 증가한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스킬을 사용하셔야합니다


    이부분을 연습하는데에는  커져가는 분노 (Q) 특성을 찍은 아즈모단이 제일 좋으니

    빠른대전이나 협동전에서  커져가는 분노 (Q) 아즈모단으로 적중률향상 연습을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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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사실 스택을 쌓는데 도움을 주는 팀원이 있다면
    어느맵이든 미친듯한 포텐셜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뭐 아즈모단이 용의둥지에서 좋습니다!라고는 하지만
    실제로 해보시면 혼자서 스택을 쌓을떈 용둥도 딱히..라는 느낌을 받습니다

    안도와주는데 무슨 소용이야 하하


    그리고 어느정도 아즈모단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지금쯤 눈치 채셨겠지만  얘기가 단 한번도 나오지 않았는데요

    일단 기본적으로  는 아즈모단 자신의 라인에 사용하지않습니다.
    스택쌓는데 굉장히 큰 방해가 됩니다


    그럼 다른 라인에 사용해야하는데요

    쿨타임마다 계속해서 넣어주는건 일단 기본사항이구요

    맵별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여기서 말하는 는  돌격병 강화 (고유 능력) 를 찍은 패시브라는 점 미리 강조합니다!



    맵공통: 상대 용병을 막을떄 최우선으로 사용

    용의 둥지: 탑라인에 사용

    블랙하트 항만: 봇라인에 사용

    공포의 정원: 자신의 위치와 정 반대되는 라인에 사용

    하늘 사원: 첫 사원은 봇, 그 이후부턴 에 사용하되 되도록이면 정원맵과 비슷하게 (이부분은 실제로 해보면 감이옴)

    죽음의 광산: 안씀

    거미 여왕의 무덤: 정원과 같음




    죽음의 광산에서 조금 더 얘기를 하자면 쿨타임마다 쓰면 오히려 아군경험치 디나이가 나오는 해괴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즈모단의  지옥의 장군 (고유 능력) 는 지옥의장군이 막타를 친 돌격병만 경험치를 주기 때문이죠 (근처에 아즈모단이 있다면 물론 안죽여도 쌓긴합니다


    그러니 다음과 같은 용도로 사용합시다.

    1. 상대방을 라인에 묶어놔야할 때
    2. 포탑 탄약 뺄 때
    3. 경험치 디나이할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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