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태사다르

이번 패치로 태사다가 많이 좋아졌습니다.물론 집정관 딜이 너프되기는 했다만, Q쿨타임이 줄고 보호막량이 늘어 더욱 지원가다운 플레이가 가능해졌으며역장의 활용으로 다양한 변수까지 만들수 있게됬습니다.그래도 아직 1지원가로는 부족한듯 싶습니다만,2지원가에서 뛰어난 성능을 가졌다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수정)오늘몇판 해보고 마음이 바뀌었습니다.예전처럼 딜좀 뽑으면서 하기보다는 보호막 버프를 살려서 유지력을 최대한 살리는방식이 괜찮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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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간단히 써보는 태사다르 공략
작성자 | 재생의구슬  작성일 | 2015-10-13 02:27:35  조회수 | 17967  최종수정 | 2015-11-07 23:05:55
태사다르
기사단의 구원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보호막, 정찰,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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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이번 패치로 태사다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물론 집정관 딜이 너프되기는 했다만,


Q쿨타임이 줄고 보호막량이 늘어 더욱 지원가다운 플레이가 가능해졌으며


역장의 활용으로 다양한 변수까지 만들수 있게됬습니다.


그래도 아직 1지원가로는 부족한듯 싶습니다만,


2지원가에서 뛰어난 성능을 가졌다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수정)

오늘몇판 해보고 마음이 바뀌었습니다.


예전처럼 딜좀 뽑으면서 하기보다는 보호막 버프를 살려서 유지력을 최대한 살리는방식이 괜찮더군요.



영웅 상성

        딱히 상성좋고 나쁘고는 크게는 없고


        어떤영웅과도 잘어울리는 무난한 영웅이라고 생각합니다.


        제라툴 


        이번패치로 웜홀과 평타딜의 너프로


        계시 (고유 능력)가 제라툴을 더 짜증나게 만들어줄수 있게됬습니다.


        계시가 제라툴의 행동을 제한할수 있고 플라스마 보호막 (Q) 으로 제라툴의 딜로부터


        아군딜러를 보호할수 있으며 킬각을 노리기 힘들게 해주고

        정작 본인은 차원 이동 (E)  제라툴딜을 무시할수 있기 때문에


        은신상대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노바 


        제라툴과 마찬가지죠.


        거기다가 도주기도 없는 뚜벅이라 계시 (고유 능력)를 자주 사용해서


        행동을 크게 제한하고 위축시킬수 있는데에다가


        저격 (Q) 딜보다 플라스마 보호막 (Q) 보호막량이 더많아서..


        정밀 타격 (R)도 플라스마 보호막 (Q)으로 커버가 가능해서


        킬각을 노리기 힘들게 해주죠.


        차원 이동 (E)은 만능


        자가라 


        점막 종양 (고유 능력)이 계시 (고유 능력)로 다보이기 때문에


        아군이 호응만 잘해준다면 빠르게 지워버릴수 있습니다.


        도살자 


        역장으로 도살자가 아군딜러에게 붙는것을 크게 제한시킬수 있습니다.


        역장은 저지불가로 어찌하지 못해서 돌진에도 제한을 주고


        붙었을시에도 역장생성자체가 밀어내면서 생기는터라 좀 난이도가 있기는 하지만 잘못설치하면...


        도살자와 아군사이를 갈라놓으면서 벽을 설치할수 있어서


        상대하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특성 및 기술

        (1)

        - 마술사의 꿈
        마나관리를 위해 찍어줍시다.
        마나회복에 가장 무난하면서도 좋은특성이죠.

        - 정신주입
        구슬을 모으기 힘든 광산맵에서 찍습니다.
        물론 광산에서도 마꿈을 가도 상관은 없습니다.
        (추가) 물론 빡빡하게 구슬을 좀 모을수있다면요.

        - 구조물 보강
        광산에서 우주방어를 하실거라면 찍습니다.

        (2)

        - 예민한 정신(시야에서 이득을 얻고싶을때)
        제가 주로찍는 특성입니다.
        주로 시야가 중요한 특정맵이나 상대팀에 은신이 까다로울때 가는 특성입니다. 계시쿨타임이 크게줄기때문에 시야에서 큰이득을 얻을 수 있게됩니다.

        - 착취의 보호막(아군에 평타딜러가 많을때 생각)
        아군에 평타딜러가 여럿 있을때 찍습니다.
        7레벨 칼라의 은총과 같이 찍을경우 라인에서
        보호막만 유지시켜준다면 수치높은 흡혈공격 효과를 받게 해주실수 있습니다.
        근데 보호막이 잘벗겨지죠..
        다만 태사와 같이서는 아군한테는 꾸준히 지원가능합니다.

        - 치유의 수호물(서브힐 용도로 쓰고싶을때)
        힐량도 의외로 쏠쏠한 편이고 쿨타임도 쓸만한 편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서브힐 정도의 용도로 좋습니다.

        - 승급(운영쪽으로 키우고 싶을때)
        골짜기나, 항만(탑) 처럼 특정지역에서 오브젝트 싸움이 벌어지는곳에서 반대편에 승급을 써줍시다.
        라인이 쭉쭉밀리며 포탑탄약이 없다면 포탑까지 노릴수 있게됩니다. 승급걸린 돌격병에다가 마나가 충분하다면 가끔씩 보호막도 걸어줍시다.
        운영형 태사를 하고싶은분에게 추천드립니다.

        (1)

        - 전하충전(딜)
        전하충전은 딜사다르트리에서 자주쓰입니다.
        추뎀이 생각보다 아픈터라. 따가운 평타를 날릴수 있게됩니다.

        - 칼라의 은총(지원)
        반만해도 량이 많은편이라 좀더 지원가로 키우고 싶은분들은 이특성을 추천드립니다. 수시로 아군에게 보호막을 걸어주면 됩니다. 유지력을 최대화 하기위해서 이걸 주력으로 찍습니다. 4레벨 착취의 보호막과 같이찍었을때 시너지가 좋습니다.(아래에 추가설명)

        - 심층이동(생존)
        태사의 무적기의 지속시간을 두배로 늘려줘서 생존능력을 대폭향상시켜주고 16레벨 차원도약의 회복능력을 두배로 늘려줍니다. 그렇기에 어그로를 끌때 더욱 과감하게 끌수있게 됩니다.

        - 지게로봇
        다들 아시죠?

        (2)

        - 역장
        한타때 잘만 쓴다면 여러 변수를 만들수있고 다만 실수한번하면 한타망합니다. 도주하는 적 도주경로 차단, 적 추노경로 차단 등 여러용도로 쓸수있는 궁극기입니다. 맵에 골목이 많은 맵에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 집정관
        딜이 너프당해서 보조로 밀려나간 집정관입니다.
        평타딜을 증가시켜줍니다. 또 이번패치로 자신에게 보호막을 걸어서 받을수있는 딜량이 많아지면서
        역장이 자신없다면 집정관찍고 적진영에서 어그로 끌어도됩니다.

        (2)

        - 예지
        만능 생존기죠. 16렙 차원도약을 찍으면 거의 무적좀비상태가 됩니다. E 쿨타임에 영향을 주지않고 따로 돌아가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합니다.

        - 축소광선
        대부분의 상황은 예지가 좋습니다만,
        예외로 일리단같은 근접암살자들을 상대할때 씁니다.

        (2)

        만능특성이죠.
        어그로를 길게 끌수있게 해주면서
        프로토스의 인성이 어떤것인지 느끼게 해주죠.
        태사를 0데스 좀비로 만들어주고
        이속증가로 추노상황에서도 강력한 인성 특성이죠.

        (3)

        - 폭풍보호막
        지원가 공용특이죠.
        역장후 지원가스럽게 가고싶다면 폭풍보호막을 찍습니다.

        - 황혼의 집정관
        집정관을 가셨다면 이거찍읍시다.
        공격력 50% 증가, 사거리 35% 증가라 집정관시 필수특성

        - 역장방벽
        역장 끝판왕이 되고싶을때 찍습니다.
        사거리 50% 증가에다가 지속시간 1초증가라 역장으로 끝을볼수 있게 해줍니다.

        • 전격파(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사이오닉 에너지 광선을 충전해 291의 피해를 주고 일직선상의 적들을 2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 사이오닉 폭풍(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3초 동안 대상 지역에 사이오닉 폭풍을 생성해 폭풍 안의 적들에게 0.5초마다 40의 피해를 줍니다. 같은 대상에게 사이오닉 폭풍이 연속해서 적중할 때마다 피해량이 추가로 20% 증가하여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 역장(E)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0.5초 후에 모든 유닛의 이동 경로를 막는 벽을 생성합니다. 2초 동안 지속됩니다.
        • 공명 광선(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정신을 집중해 적을 15% 느려지게 합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일반 공격력과 마나 재생량이 초당 25% 증가하여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완전 충전 시 매초 3의 마나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이 추가 효과는 정신 집중을 멈춘 뒤 6초 후에 사라집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특성


        특성 정리(주관적임 그냥 마음대로 짜서 쓰세요)


        칼라의 은총 (Q) 


        -> 20렙기준 보호막 절반량은 정확히는 562.5입니다.


        반올림해서 560이라고 쓰겠습니다.


        딜러의 경우 체력 400정도만 버프되도 단단해졌다. 라는 소리가 나오는걸 생각해보면


        20렙에 560의 보호막을 추가체력처럼 가지고 다닐수 있다는것은 굉장한 량이라고 생각됩니다.


        한타전에 우리팀 모두가 560의 보호막을 차고한타를 한다던가(일부딜러에겐 가호의 보호막보다 많은량)


        라인에서 상대한테 맨날 보호막이 붙어있다고 상대입장에서 생각해보세요...


        (뭐 이뿐만 아니라 남아있는 칼라의 은총 + Q 보호막량으로 Q한번이상의 보호막을 줄수도)


        또 이번패치로 보호막 쿨타임이 줄어들었는데 이것이 자주걸어주면 걸어줄수록 큰 효율을 내는


        칼라의 은총과 효율이 잘맞는다고 생각합니다. 태사제외 4명한테 칼라의 은총씌우는데


        20초면 충분합니다. 후반이면 마꿈으로 마나도 커버가 되고요.


        근데 사실 귀찮기는 합니다. 체력대신 보호막이 없어지기 때문에 항상보면 벗겨져있어서


        계속 걸어줘야 하거든요. 또한 마나도 계속지속해서 걸어줘야 하기 때문에 정신주입으론 커버가 힘들고


        마꿈이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지원형 태사

        마술사의 꿈 


        4렙 특성은 상황봐서


        칼라의 은총 (Q) 

        역장 (R) or 집정관 (R) 

        축소 광선 or 예지 (E) 

        차원 도약 (E) 

        폭풍 보호막 


        딜사다르


        마술사의 꿈 

        승급 

        전하 충전 (W) 

        집정관 (R) 

        예지 (E) 

        차원 도약 (E) 

        황혼의 집정관 (R) 


        뭐 대충 이렇게 짜고


        4,7레벨 특성만 상황에 맞춰서 짜시면 됩니다.


        궁강화도 상당히 쓸만하니 상황에따라 이거저것 찍어주심 됩니다.


        4레벨


        착취의 보호막 (Q) -> 평딜러가 많을때


        예민한 정신 (고유 능력) -> 시야로 이득을 볼수있는 맵이거나(거미여왕,용기사,항만 등등)

                                                          적 은신 카운터용으로 쓸때


        치유의 수호물 -> 서브힐용도로 가끔씩 회복해주는 지원가가 되고싶을때


        승급 -> 크고 특정지역에서 한타가 일어나는 맵에서 운영을 하고싶을때


        7렙


        칼라의 은총 (Q) -> 좀 더 지원가처럼 하고싶을때, 지원가처럼 해야할때


        심층 이동 (E) -> 생존이 너무 안되거나 차원 도약 (E) 회복량 증폭으로 어그로를 크게 끌고 싶을때


        전하 충전 (W) -> 자잘한 딜을 뽑고 싶을때,집정관트리를 탈때


        투하: 지게로봇 -> 광산같은 맵에서 건물수리할때





        라인전

        태사다르는 라인전 강캐입니다.


        플라스마 보호막 (Q)을 통한 인성갑 다운 유리한 딜교환


        차원 이동 (E), 계시 (고유 능력) 수준급 갱회피


        사이오닉 폭풍 (W)의 라인클리어 및,생각보다 아픈딜


        단 E는 생각보다 쿨타임이 기시니 아껴두셔야 합니다.


        또한 W는 초반 마꿈스택을 생각해서 난사하시면 안됩니다.


        왠만해서는 적과 돌격병이 겹쳤을때 사용하시고 돌격병이 모두도착해서 진영을 갖췄을때 씁시다.


        최대한 인성갑 답게 행동하셔야 합니다.


        보호막이 있을때만 딜교환을 하고 E는 갱을 대비해서 항상 아껴두면서 W로 딜을 하심 됩니다.


        적 캠프체크, 부쉬체크, 또는 항만 바텀에서는 입금체크 등


        D를 수시로 사용합시다. 많이쓰면 쓸수록 상대움직임을 파악해서 운영에 도움을 주니까요.


        (아끼다가 죽기전에 D쓰고 죽으시는분들 계시던데...)



        초반

        마꿈스택이 쌓이지 않았고 마나통도 작으므로


        마나관리를 해줍시다. 또 차원 도약 (E) 이 없는상태라


        차원 이동 (E) 할때 쫒아와서 패는 놈들이 있으니까 재때씁시다. 생각보다 짧아서 너무 믿으면 안됩니다.)


        물론 도망갈때도 써야겠지만 다맞고 체력빠진상태에서 도망갈때 쓰기보다는 맞을때 씁시다.


        보호막은 맞고있는 대상에게 씁시다.


        쿨타임이 5초밖에 안되므로 바로바로 돌려주시면 됩니다.


        자신이 딜교환을 하거나 어그로를 끌때에는 자신에게 써줍시다.


        아니면 뒷포지션잡고 넓게보면서 보호막 걸어주심 됩니다.


        뭐 딱히 할말이 없내요.



        10


        궁극기가 찍힙니다.


        역장 (R) 예전에 팁을 올려둔게 있어서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7&my=post&l=2152


        단 역장사용시는 신중하셔야 합니다.


        쿨타임이 있는편이기 때문에 한타에서 1~2번이 다이고 길어지면 3번정도


        추노시에도 잘못쓰면 방생시켜주는 꼴이기 때문에 신중하셔야 합니다.


        취소한다고 해도 다시 R을 누를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있어서.


        잘못쓰면 트롤궁이고 잘쓰면 변수궁이기 때문에


        항상 신중하셔야 하고 역장에 큰자신이 없다면 한타에서는 왠만해선 안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적 추노시에 역장이 제대로 안세워지는 이유는 주로 사거리 문제가 큽니다.


        그렇기에 잘판단하시길.


        집정관 (R) 


        안쪽으로 파고들어서 혼신의 힘을다해서 딜러를 때리면서 자신에게 Q를걸어 딜을받고 위험한상황에서는


        E로 빠져나가면서 어그로를 끄시면 됩니다.


        적이 나를 무시하기엔 딜이 너무 아픈. 이런상황을 만드시는게 좋습니다.


        어그로가 아무리해도 안끌리면 앞에가서 때릴수밖에 없게 대놓고 맞아주고 빠집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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