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가즈로

가즈로는 라인정리나 주요 거점을 장악하여 전투선 유지를 돕는 전문가 영웅입니다.또 전투의 양상을 뒤바꿀 수 있는 매력이 있죠.크고 작은 전투가 일어나는 사이 순식간에 용병 또는 우두머리를 혼자 먹어치워 압박하거나폭탄과 레이저로 전장의 승세를 얻어올 수 있습니다.다만 가즈로는 타이밍이 정말 중요한 영웅입니다.적들의 이동방향이나 한타가 일어날 위치를 예측하여 준비하거나 한타 중 폭탄을 던져야할 시간 등의 타이밍에 익숙해야 합니다.또 한타가 소모전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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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빠른대전 운영형 가즈로
작성자 | 시라카시  작성일 | 2015-03-31 15:02:05  조회수 | 3006  최종수정 | 2015-04-03 18:59:07
가즈로
톱니항 두목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당김, 소환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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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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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가즈로는 라인정리나 주요 거점을 장악하여 전투선 유지를 돕는 전문가 영웅입니다.
또 전투의 양상을 뒤바꿀 수 있는 매력이 있죠.

크고 작은 전투가 일어나는 사이 순식간에 용병 또는 우두머리를 혼자 먹어치워 압박하거나
폭탄과 레이저로 전장의 승세를 얻어올 수 있습니다.

다만 가즈로는 타이밍이 정말 중요한 영웅입니다.
적들의 이동방향이나 한타가 일어날 위치를 예측하여 준비하거나 한타 중 폭탄을 던져야할 시간 등의 타이밍에 익숙해야 합니다.
또 한타가 소모전인지 반드시 이겨야하는 한타인지 판단하여 참여할 것인가, 아니면 용병을 점령하여 테러로 압박하여 분산시킬 것인가를 잘 판단해야합니다.  

가즈로는 어느 특성에 올리느냐에 따라 성향이 크게 달라지기도 합니다.

이 글에서 추천하는 주력 특성들은 빠른대전에서의 테러/용병에 초점을 둔 특성입니다.

(각 특성에 대한 설명은 위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

영웅 상성

          상성이 좋은 아군 영웅

          폭탄의 폭발시간이 딜레이가 있다보니 왠만한 난전이 아닌 이상은 거의 피하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적 영웅에 대해 이속 감속효과나 cc기가 있다면 안성맞춤.
          포탑에 의한 지속딜도 노릴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적군 영웅

          가즈로에게 상대하기 쉬운 영웅은 대체로 없습니다.
          근접 전문가이기도 하고 피통도 많은 편이긴 하지만 즉시시전 스킬이 없을 뿐더러 생존기 스킬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한타 때에는 주로 벽 넘어나 아군 영웅들 후방에서 지원하는 편이죠.
          (후반에는 20레벨 특성으로 주먹깡패가 되긴 합니다만.. 극 후반이므로 논외)

          특히나 상대하기 어려운 적 영웅은 은신을 보유한 영웅들입니다.
          항상 미니맵으로 적의 동향을 파악하며 운영해야하는 가즈로에겐 은신에게는 최약체입니다.

          특성 및 기술

          (3)

          레벨 특성은 맵이나 조합 상황에 따라 다르게 찍는 편이다.
          일반적으로 [박! 살!]을 찍어서 포탑 도배를 선호하지만, 용병 이동경로가 길고 용병이고 한타이고 빠른 템포를 요구하는 맵에서는 [고철공장공장장]을 선택해 마나 소모의 부담을 줄이고 필드 유지력에 힘을 싣는다.

          (1)

          경험상 가즈로를 하면서 [우월함]을 찍지 않고 후회한 적이 한 두 번이 아니다. 한타형 가즈로를 가더라도 용병이나 백도어 타이밍에도 큰 도움이 된다. 다만 굳이 한타에 도움이 되는 특성을 찍겠다면 [죽은 적도 다시보기]를 추천한다.

          (4)

          [응급치료]는 솔우두나 한타시 유지력에 있어 필수이다.
          다만, 렙 10에 중력폭탄을 선택하기로 마음먹었다면 [기름찌꺼기]를 추천한다. 폭탄 적중률이나 폭탄+중력폭탄의 시너지에 도움이 될 것이다.

          (1)

          본 공략의 주력 특성에 투자했다면 [로보고블린]을 선택한다. 10레벨이라 영웅 공격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지만 20때 가즈로의 영웅 평타 데미지는 깡패나 다름없다.
          만약 7때 배워둔 이속감소 포탑과 13때 배울 폭탄 2의 시너지를 즐기고 싶다면 [중력폰탄 3000]을 선택한다.

          (4)

          가즈로는 뚜벅이다. [전력질주]는 생존기 용도 뿐만 아니라 한타시 레이저 각 위치를 재빨리 자리 잡는 용도로도 자주 사용된다. 다만 [번갯불에 폭탄 구워먹기]도 포기할 수 없을 만큼 매력적이다. 한타 참여도를 위해서는 보조 선택도 나쁘지 않다.

          (2)

          16레벨 특성은 [포탑비축]이 가장 좋다.

          (1)

          20레벨 전의 가즈로는 그냥 귀찮은 전문가지만, [기계왕]을 찍은 가즈로는 깡패수준이다. 가즈로의 백도어를 막으러 온 적 영웅이 오히려 녹는 경우도 많다. 그만큼 평타 딜 향상이 매우 좋다.
          [휴대용 블랙홀]은 [중력폭탄 3000] 범위 상향으로 폭탄 연계기의 성공률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 잘나가! 포탑(Q)
            마나: 70
            충전 대기시간: 15초
            64의 피해를 주는 포탑을 설치합니다. 30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 죽이는 레이저(W)
            마나: 60
            충전 후 공격하여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42의 피해를 줍니다. 공격력과 사거리는 충전을 오래 할수록 증가하여 3초 후 최대 100% 증가합니다.

            무한정 충전할 수 있습니다.
          • 터진다늄 폭탄(E)
            마나: 60
            폭탄을 설치해 2.5초 후에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242의 피해를 주고 1.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고물상(D)
            파괴된 적 구조물이나 직접 설치한 잘나가! 포탑에서 고철이 떨어집니다. 고철을 획득하면 3초에 걸쳐 30의 마나를 회복하고 이 동안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세 배 빨리 감소합니다.

            고물상을 사용하면 대상 잘나가! 포탑을 해체해서 고철로 만듭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라인 정리에서는 주로 (E) 폭탄과 평타로 정리합니다.
          폭탄을 남발하게 되면 마나 소모가 극심하므로 솔 라인이라면 테러를 위한 정리가 아니라면 웬만해선 포탑과 평타를 이용합니다. 

          가즈로는 맵에서 적의 동향과 아군의 동향을 계속 주시해야합니다.
          오브젝트 시간에 맞춰 지원가능한 거리를 가늠해야 하고,
          중요 거점 점령시에도 적 영웅들이 훼방을 할 것을 염려하고 남아있을지,
          아니면 용병으로 테러를 지원할 것인지 판단을 내릴 수 있는 감각이 필요합니다.

          무턱대고 한타 참여 안하고 용병만 잡고 다니면 답 안나옵니다.
          용병도 돌격병 라인이 어느정도 민 상태에서나 효율적이죠.. 
          라인도 밀리고 적 돌격병이 바글바글하고 상대 딜 영웅이 주둔하고 있는 위치에서 잡아봤자 용병은 순식간에 녹습니다.
          특히 역전각이 필요한 시기에 그저 용병이나 투닥투닥 잡고 있으면 도움도 안됩니다.

          한타가 필요한 시기에는 반드시 미리 참여하고 더 유리한 전장을 만들 수 있도록 돕습니다.


          초반 운영
          4레벨이 되기 전에는 라인 관리나 견제를 위한 포탑을 깔아두거나 하는 플레이를 합니다.
          4레벨부터는 혼자 공성이나 투사를 점령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간이 조금 걸리니 왠만해선 초반에 아군 영웅의 도움을 조금 받습니다.
          용병 점령은 현 상황에서 용병이 충분히 압박할만한 사이즈인가를 항상 고려하도록 합시다. 
          특히 한타나 오브젝트 시간에 임박했을 때 말이죠.

          7레벨에는 혼자 우두머리를 잡을 수 있습니다. 응급치료를 배우고 부터 말이죠.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두머리를 치기 전 우두머리의 광역스킬에 맞지 않을 정도의 거리에 포탑 2개를 설치합니다.
          그리고 직접 평타로 때려 몸빵합니다. 광역스킬 시전 순간 범위에서 살짝 피하고 바로 진입합니다.
          이때 타이밍이 잘못되면 우두머리가 살짝 내려올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요.
          포탑은 쿨타임이 될때마다 계속 깔아줍니다. 이때 포탑은 서로 반전 위치에 깔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가즈로가 몸빵하지 못할 정도의 체력이 되면 대신 몇번 맞아줘서 시간을 벌어야 하거든요.
          어느정도 맞았다 싶으면 응급치료를 시전하고, 그래도 아직 우두를 잡지 못했다면 포탑이 대신 몇번 맞아주게 깔아주면서 마무리합니다.

          우두머리 잡는 타이밍도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눈치 잘보고 판단합니다.
          보통 저는 아군에게 미리 말하고 눈치껏 주의를 끌어달라고 말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사실상 이때부터 본격적인 용병 플레이가 시작됩니다.
          [로보고블린]을 올리기 전에는 용병 잡는 시간이 꽤 길어 민폐가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것을 배우고 난 뒤에는 빠릿빠릿하게 용병을 잡고 합류가 가능합니다. (합류 가능한 거리를 가늠했을때)
          한타가 압도적으로 아군이 이기는 조합이다 싶으면 계속 혼자 용병만 잡으면서 압박도 가능합니다.

          20레벨 이후

          로보고블린을 배운 이후로는 백도어가 무섭지 않을 겁니다. 특히 전질을 배웠다면 말이죠.
          백도어를 막은 적 영웅이 한 명이고 전투불가관련 스킬이나 즉시회복 스킬이 있지 않은 이상 
          전질로 접근, 또는 평타로 전투지속(응급치료)하여 순식간에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보편적으로 많이 쓰이는 특성이지만, 가즈로는 영웅 툴에 올라와있지 않더군요.
          초보들도 쉽게 익힐 수 있게 저 나름대로 플레이하면서 익힌 약간의 노하우를 올려봅니다.
          뭐 다들 아는 특성이라고 무시하지 마시고 초보를 위한 글이라 생각해주십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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