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아즈모단

클베 초기부터 아즈모단 시작하여 플레이 해오고 있는 유저입니다도중에 디아에 빠져서 모스트2로 밀려났지만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저는 디아블로 악마를 굉장히 좋아하고 특히 지옥의 야전 사령관 컨셉의 악마군주인 아즈모단을 좋아하여히오스에서도 아즈모단을 주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개인적으로 피의향기 특성은 굉장히 아즈모단이라는 캐릭터 컨셉에 안맞다고 생각하여(왜 지옥의 대악마가 옆동네 똥개마냥 스택농사 짓는지 모르겠습니다  히오스 개발자들은 막타 시스템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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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등급] 운영 침공모단
작성자 | akasia  작성일 | 2016-03-10 18:07:58  조회수 | 12607
아즈모단
죄악의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소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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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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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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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클베 초기부터 아즈모단 시작하여 플레이 해오고 있는 유저입니다

도중에 디아에 빠져서 모스트2로 밀려났지만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저는 디아블로 악마를 굉장히 좋아하고 특히 지옥의 야전 사령관 컨셉의 악마군주인 아즈모단을 좋아하여

히오스에서도 아즈모단을 주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피의향기 특성은 굉장히 아즈모단이라는 캐릭터 컨셉에 안맞다고 생각하여
(왜 지옥의 대악마가 옆동네 똥개마냥 스택농사 짓는지 모르겠습니다  히오스 개발자들은 막타 시스템을 굉장히 싫어한다고 해놓고 오히려 스택모단을 장려하고있지요 이중적입니다)

히오스 시작할때부터 꿋꿋이 악마의침공을 찍고 플레이하고있습니다

피향 상향후에는 아즈모단=농구모단 공식이 성립하여 침공찍으면 트롤취급당하고 욕도 많이먹었지만

노하우가 쌓이면서 침공으로 1등급도 찍고 승률도 괜찮아서 공략글을 써봅니다

영웅 상성

    침공모단은 운영형 트리라 딱히 좋거나 나쁜 아군 상성이 없지만

    굳이 꼽자면 라인관리가 뛰어나서 아즈모단    시너지를 발휘하는   

    라인푸쉬가 월등하여 아즈모단과 시너지를 기대할수있는  


    라인전/푸쉬가 뛰어난   정도가 있겠습니다 팀이 2전문가가 되버리지만 위 3캐릭은 한타도 괜찮은 캐릭터니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쉬운적은 아즈모단의  를 끊을수 없는 영웅(주로 근접)입니다

    특히 일리단은 치고들어올때 아즈모단이 맘먹고  로 일리단만 마킹해주면


    일리단은 제대로 된 진입과 딜을 할수 없게됩니다.



    상성이 나쁜 적 영웅으로는 cc기를 많이 보유한    같은 영웅들입니다


     가 바로 끊겨 딜로스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 아즈모단보다 글로벌 라인관리가 뛰어나   를 상쇄해버리는  


     로 라인관리하는  


    라인전 절대 이길수없으며 라인클리어력이 엄청나    전부 다 소멸시켜버리는  

    특성 및 기술

    (2)

    50판의 49판은 커분을 찍습니다. 검은우물을 찍지 않기에 피향은 찍지않고 커분만으로도 충분히 딜을 뽑아낼수 있습니다. 꼭 멀리서 맞춰야겠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그냥 맞출수 있다면 쏘세요. 레벨이 높아질수록 암살자들에게 은근히 아픈 딜을 선사합니다
    매수는 가끔 한라인에 적 캠프가 가까이 있는 용둥같은 맵에서 찍습니다. 하지만 매수는 후반으로 갈수록 의미가없는 특성이 되므로 상대가 라인클리어가 무진장 안좋을때를 제외하곤 커분을 찍습니다

    (4)

    침공모단이라고 하면 백도어 닥테러라고 오해하시는 분이 계신데 침공모단은 절대로 한타를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오직 패시브와 궁만으로 라인을 관리하고 모든 한타에 참여하고 딜을 최대한 넣어줘야 하므로 죄손을 찍습니다. 돌격병 죽을때마다 쿨이 줄어드는데 체감 쿨다운 굉장히 짧습니다. 절대로 멍떄리지 말고 항상 움직여서 라인 돌격병 경험치를 먹어주세요.
    적이 cc기가 없다면 폭식을 찍어 레이저를 꽂고 생존력을 높여줍니다.
    지옥의군대는 영전같이 라인 외 지역에서 싸우는 맵에서 찍어줍니다. 라인푸쉬력이 증가하지만 잘 찍지는 않습니다.

    (3)

    울며 겨자먹기로 폭식수호물 찍습니다. 10초동안 초당 2.5%, 총 25%의 체력과 마나를 회복시켜주지만 참 계륵같은 특성입니다. 라인전이나 한타 대치or한타 한타임 후에 깔아놓으면 회복이 쏠쏠하긴 하지만 한타 발생 난전때는 힐 체감이 전혀 안되는 토템입니다. 참고로 토템은 무적이니 안심하고 아무데나 까셔도 됩니다
    돌격병강화는 상대방이 라인클리어가 안좋고, 맵의 동선이 넓은 까마귀군주에서 찍습니다. 글로벌 라인푸쉬력이 증가합니다.
    주입된마력은 상대가 cc가 없고 영전이나 불지옥 신단같은 오브젝트가 몬스터형태인 맵에서 찍어줍니다. 영전에서 불멸자한테 꽂아넣으면 괜찮은 딜이 나옵니다.

    (1)

    피향을 찍지않으면 검은우물은 필요없습니다.
    침공은 글로벌 궁은 아니지만 사거리가 그렇게 짧은편도 아닙니다. 항상 쿨다운을 계산하고 오브젝트 시간, 상대방이 라인 어디에 있는지, 한타가 곧 일어날지 눈치를 보고 상대팀이 있는 곳에서 가장 먼 라인에 뿌려주고 한타에 참여합니다. 침공은 몰래쏘는 궁입니다. 건물에 뿌리실 필요 없고 한타가 발생할거같다 싶으면 최대한 먼 라인에 뿌려주시고 반드시 한타하러 가세요

    (3)

    다른 거 찍을 필요가 없습니다

    (4)

    꿀특성이 많은 16입니다.
    무난할땐 피피를 찍어서 딜과 생존력을 높이지만
    상대가 평딜이많으면 압존
    상대방 라인클리어가 좋지않고 맵의 동선이 넓으면 악마의 일격을 찍어주세요 라인푸쉬력이 무시무시해집니다 참고로 일격은 적 용병한테도 사용합니다

    (3)

    거의 99%는 점멸을 찍어서 생존력 높입니다.
    강제징집은... 동선이 넓은 맵에서 찍어봄직 하지만
    20렙쯤이면 성채가 하나쯤은 밀려있거나 하는 상황이 많으므로 적 투석기가 나오면 악마장군은 힘이 많이 약해집니다. 상대 성채가 2개이상 남아있거나 게임이 조금 유리하다 싶으면 찍어봅시다

    • 파멸의 구슬(Q)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파괴의 구슬을 날려 191의 피해를 줍니다.

      퀘스트: 파멸의 구슬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거나 파멸의 구슬이 적중한 적 돌격병을 1.5초 안에 처치하면 파멸이 2회 중첩됩니다.

      보상: 파멸 중첩 하나당 파멸의 구슬의 공격력이 1 증가하여 최대 400 증가합니다.
    • 악마 전사 소환(W)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 방향으로 전진하는 악마 전사를 소환합니다. 악마 전사는 일반 공격으로 36의 피해를 주고 주위 적들에게 초당 19의 피해를 줍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모두 다 불타리라(E)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정신을 집중하며 죽음의 광선으로 적을 공격해 2.5초 동안 초당 128의 피해를 줍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가 끝까지 지속되면 대상에게 35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30%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악마 부관(D)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아군 용병, 돌격병, 또는 아즈모단의 악마에게 악마 부관을 소환합니다. 악마 부관은 7초마다 악마의 일격을 사용하여 적 돌격병을 즉시 처치합니다. 20초 동안 지속됩니다.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항상  는 적들과 가장 먼 라인에 쿨마다 써줍니다. 이것은 게임 시작부터 끝까지 유지되야 합니다.


     는 딜러진을 최대한 맞추도록 하고, 오브젝트 수집 방해에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는 라인에 틈틈히 써줍니다. 지나가다가 라인에 2개씩 소환해주고 갑니다. 그외에도 정찰, 투사체 방어, 오브젝트 수집 방해로 활용할수 있습니다.

     는 최대한 오래꽂는게 중요합니다. 상대 cc가 빠지고 사용하는게 베스트. 모두 다 불타리라 라는 마인드보다는 아군 진영으로 마음대로 못들어오게 하는 마인드로 꽂습니다. 주로 우리팀 딜러/힐러를 물러오는 브루저에게 꽂아주면 좋습니다.

     는 쿨타임마다 돌려주되, 쿨왔다고 바로바로 아무데나 뿌리시면 안됩니다. 
    한타가 언제 일어날 것인가, 오브젝트가 언제 나올것인가, 그쪽 라인에 적 용병이 오고있는가 생각을 하시고
     와 마찬가지로 상대팀이 있는 곳에서 가장 먼쪽에 뿌려주세요. 적 돌격병 위로 쏟는게 좋긴 하지만
    한타가 벌어질거 같아서 시간이 없다 싶으면 그쪽라인 근처에 뿌리시면 알아서 라인으로 진격합니다.
    악마보병은 근접 돌격병과 스펙이 매우 비슷하고 공격력만 비영웅+2배인 소환물이라
    투석기나 투사, 공성거인에게 녹아내립니다. 반드시 적 용병하고 부딪히는 라인에 뿌리지 맙시다.
    우리팀에 용병먹을 사람이 없거나, 곧 하늘사원 봇 신단이 열릴거같다 싶으면 
    주저없이 투사에 사용하여 먹어줍시다. (공성캠프에는 쓰지 맙시다. 그냥 녹습니다.)
    단, 투사를 먹을때 마법사 투사가 채널링 마법을 사용한 뒤에  뿌려줍시다. 마법사 투사의 보라색 투사체에
    악마보병이 죄다 녹습니다. 뿌리고 난 뒤에도 최대한 아즈모단이 맞도록 위치를 잡고 캠프를 먹습니다.



    한타때 모든 스킬이 쿨다운이라면 평타를 틈틈히 쳐주세요. 물론 아즈모단 평타는 빛나래 평타와 동급이지만

    레이저 조금 꽂고 끊기는것 보다는 평타치는게 dps가 더 높습니다. 원거리인 점을 충분히 살립시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반드시 한타를 참여하세요. 침공모단은  와  만으로 운영하는 거지,

    한타를 무시하고 백도어 하라는게 아닙니다.


     는 적 물몸에게 꽂아주면 좋습니다. 사거리가 은근히 깁니다.

     는 어차피 자신밖에 받지 못하므로 한타때 적당히 깔아두고 싸웁시다. 라인전때 우물대체로 써도 좋습니다.

     는 적 탱커에게 사용해줍시다. 딜+생존용


    초반 운영
    라인전은   를 사용해 최대한 푸쉬하여 상대 포탑의 포탄을 떨어뜨립시다.
    베스트는 포탑을 부수는거지만 상대가 바보가 아닌이상 막으러 올테고
    상대가 라인에서 떠나지 못하도록 묶어두시기만 해도 됩니다.
    단 아즈모단은 생존기가 없으므로 항상 맵리딩하여 갱킹 당하지 않도록 합시다.
    하지만 체력이 많아서 갱당해도 유유히 살아나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습득후에 운영을 시작합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몇가지 상황을 예시로 들자면

    곧 오브젝트가 열리고, 한타가 날거같다 -> 제일 먼 라인에 뿌려주고 한타참여

    운좋게 적 2명 이상을 킬했다 -> 한명만 콜해서 우두를 간다. (딜러 한명만 콜합시다. 우르르 몰려가면 들킵니다)
    우리팀이 오고있는데, 적이 오브젝트를 먹고있다. 나는  가 쿨이다. 먹는거 방해만 하면,
    우리팀이 와서 한타 개시를 할수있다 -> 주저없이  로 오브젝트 방해 해줍니다.
    한타가 날거같진 않지만, 팀원들이 용병먹을 생각이 없다 ->  로 투사를 먹어줍니다

    항상 강조하지만 눈치를 보고 써야하는 궁입니다. 쿨다운 100초짜리 궁이         등등 일반스킬에 한방에 증발해버리면 기분더럽습니다.

    한타 직전에 라인에 뿌리고오면 한타가 끝날때즘 라인을 주욱 밀고있는 효자 악마보병이 있을겁니다.

    라인푸쉬도 좋지만 침공모단의 강점은 우두머리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처럼 솔우두는 안되지만 아군 딜러1명의 도움으로 깜짝우두가 가능합니다.

    상대가 라인에 있으며 맵에 보인다 싶으면 딜러1명 콜하여 몰래 우두를 시작합시다.

    우두 잡으실때 바로 침공을 뿌리시면 안됩니다. 평타 몇대 치고 우두가 땅찍기 스킬을 사용한 후 뿌려주세요.

    그리고 아즈모단이 몸대서 악마보병을 다음 땅찍기 전까지 최대한 살립니다.

    20레벨 이후
    20레벨 이후로는 유통기한이 오기 시작합니다.

    우리 성채가 하나라도 밀린다면 그 라인에는   사용 불가능입니다.

    악마보병들은 투석기 한대도 겨우 밀고 다음 투석기 라인에 전멸합니다.

    따라서 최대한 투석기 없는 라인에 사용해주세요. 후반에는 몰래 우두도 힘듭니다.

    한타때        최대한 활용하여 한타를 이기도록 합시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하늘 사원
    무난합니다. 하지만 맵의 동선이 짧은편이라 라인관리가 쉬워져 침공이 다소 힘이 빠집니다.
    한 지역에서 한타가 벌어지므로 폭식의 수호물을 최대한 활용합시다.
    깜짝우두는 힘든 맵이지만, 상대팀 2명이상 죽어있다면 팀 전원을 불러 우두를 녹여봅시다.


    공포의 정원
    역시 무난합니다. 침공으로 공포를 순식간에 먹을수 있습니다. 상대가 2명이상 죽어있거나 하면 빠르게 한쪽 공포를
     로 먹고, 반대쪽 공포도 노려봅시다.


    블랙하트 항만
    맵 동선이 짧아 힘이 조금 빠지지만, 깜짝 우두를 할만한 맵이기에 나쁘지는 않습니다.
     로 오브젝트 방해도 쉬운 맵입니다.


    용의 둥지
    힘이 많이 떨어지는 맵입니다. 라인 주위에서의 한타가 빈번하고, 맵 동선 역시 짧아 침공 운영이 어렵습니다.
    신단이 없는 미드쪽을 노려 운영해보도록 합시다


    저주받은 골짜기
    가장 좋은 맵입니다. 동선이 넓고, 깜짝우두도 쉬운편이며, 오브젝트인 저주도 침공모단과 매우 잘 어울립니다.
    한타직전 먼 라인에 뿌리고 온  가 한타를 이기고 저주가 내린다면 고속도로로 상대 성채까지 푸쉬할것이고
    한타에 지더라도 요새를 밀고있을 것입니다.


    거미여왕의 무덤
    농구모단은 가장 좋은맵인데 반해 침공모단은 안좋은 맵입니다. 동선이 매우짧고, 몰래우두는 사실상 불가능하고
    용병캠프도 많지 않습니다. 적 거미가 나왔을때 막는 용도로 한 라인에 뿌려넣고 다른 라인을 지원하는 것도 좋습니다.


    영원의 전쟁터
    침공모단이 힘을 발휘하기 좋은 맵입니다. 라인이 2개뿐이지만 맵 동선이 넓고, 한타는 주로 불멸자 주변에서 일어나므로
    라인관리가 힘든 맵입니다. 적에게  가 없는 이상은 라인관리 에서 주도권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불지옥 신단
    동선이 긴편도 짧은편도 아니지만 한타가 한정된 곳에서 발생하므로 신단이 활성화 되는 곳에서 가장 먼쪽에  를 뿌려주시고 한타하시면 됩니다. 급할때 쫄들을  로 잡아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은근히 빨리잡습니다.



    파멸의 탑
    가장 안좋은 맵입니다... 오브젝트가 라인 주변일 뿐더러 동선도 짧고, 건물도 요새까지밖에 존재하지 않으므로
    침공의 존재 의미가 많이 약해집니다. 요새를 밀고나면 보병들은 쓸모가 없어지므로...
    하지만 상대가 1요새가 밀렸을때 가장 먼 다른 라인에 뿌려주는 식으로 적을 휘둘리게 할 수는 있습니다.




    침공모단을 해오면서 느낀것은

    확실히 농구모단보다는 딜이 약하여 한타때 영향력이 약해집니다.

    하지만  를 통한 운영으로 레벨 차이를 벌려 이득을 취하는 플레이 스타일로

    운영으로 상대를 휘둘리게 하여 말려죽이는 방식입니다.

    아즈모단 본래 컨셉은 악마를 부리면서 지휘하는 전략가 컨셉인데

    히오스에서는 농사짓는 스택충으로 변모한거같아 조금 씁쓸합니다.

    침공모단 정말 좋습니다 모두 쓰세요 라고 권하기는 어렵지만

    저만의 아즈모단 플레이 방식을 소개하고싶었고 악마의 침공도 그렇게 나쁘지만은 않다고 말하고 싶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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