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리밍

공략쓰로 마음먹은 영웅중에 두번째 영웅인 리밍입니다.하향을 먹었지만 아직까지 1티어급이라고 판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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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클베떄부터 mmr 3100인 아재가 쓰는 리밍
작성자 | 윤하짜응  작성일 | 2016-03-27 04:19:36  조회수 | 18393  최종수정 | 2016-03-27 05:13:40
리밍
반항적인 마법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이동기
[-]
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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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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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702.64845003635.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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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공략쓰로 마음먹은 영웅중에 두번째 영웅인 리밍입니다.


하향을 먹었지만 아직까지 1티어급이라고 판단합니다.

영웅 상성

말퓨리온

기본적으로 스킬을 많이쓰는 영웅들과 거의 무조건 케미가 좋습니다.

리밍의 1렙 특성은 보통 3가지 입니다. 초월,비전,힘의 갑옷

힘의 갑옷은 생존과 관련되어있기때문에 리밍을 저격하는 암살자들이 있을때 찍어주는것이고

초월 비전은 리밍의 딜링or마나를 관리하는 특성입니다.

초월은 마나관리 특성인데 말퓨와 함께하게되면 찍을 의미가 거의 없어지고 

비전은 딜과 관련이 되어있기떄문에 리밍같은 딜러의 입장에선 매우 고마운 특성입니다.

말퓨와 있게되면 초월을 찍을 의미가없고 비전의 딜량증가 효과를 최대로 극대화 할수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말퓨리온 힐도 수치가 작은수치가 아니기떄문에 리밍같은 피가적은 딜러는 한방에 풀피가 되기좋습니다.

그리고 리밍은 순간이동 스킬로 정말 cc기를 맞을 확률이 적기때문에 진짜 한순간에 한방에 억 하고 죽을정도의 기술은 폴스의 과부하 궁강화 동북부 수준이 아니면 안죽습니다..

정예 타우렌

이친구는 솔직이 에랑 안맞는 조합이 있나? 싶을정도로 어디에 껴도 좋습니다...

소가 기본적으로 cc기술이 좋고 앞라인이나 지키는 능력도 평균은 되고 궁극기사용으로 상대방을 고정시켜 리밍같이 cc가 없는 순수 딜링만 강력한영웅 입장에서 딜링을 극대화 하기 좋습니다.

팀내 상성나쁨으로 뽑은 아르타니스는

탱커의 위치에 있지만 타 탱커들에 비해서 cc가 약합니다..

대신에 글로벌 딜링 기술과 자체 좀비적인 보호막 딜탱같은 딜링이 장점이죠..

리밍이 안전하기가 힘듭니다. 물론 알타의 e스킬로 살릴수는 있긴하지만.. 그게 쉽게 막될꺼라곤 생각안합니다.


적군에서 상대하기 쉬움은

레이너는 

기본적인 사거리가 길긴하지만 리밍의 qw스킬에 비해서 다 사거리가 낮고 천공탄으로 리밍을 맞추기가 정말 힘듭니다.

물론 실력차이나면 그런거 없어요. 그냥 잘하는사람이 이깁니다. 하지만 두영웅간의 일반적인 상황만 보고 말하는겁니다.

발라는

생존기가 있긴하나 이동기라 볼수있고 피통자체가 낮습니다. 그리고 사거리도 엄청나게 길다거나 상대방을 제압을 할스킬도 없구요... 복비가 스턴이긴하지만 이걸맞고있는 리밍이 있을지 의문이네요...
(난사가 있긴하지만 그게 리밍들의 스킬보다 더 좋은판정이라고는 전 생각안합니다)

굳이 따지자면 둘다 뒤에서 딜링을하는 입장이라 서로 맞붙을일이 거의 없긴하지만 궁극기도 리밍이 더 길고 

순간 딜링도 리밍이 더높으며 발라입장에서 정말 실수로 한번이라도 스킬샷 맞게되면 빈사수준입니다.

하지만 리밍이 발라에게 맞고잇는다?? 이건 좀... 말이 안되요 사거리내로 들어가지도 않을뿐더러

만약 들어온다면 그건 무조건 발라 e를 사용해야합니다. 그럼 발로는 말그대로 무빙으로 스킬이랑 다피해야하는데 그게 동실력이라고해도 쉽지않고 발라가 한수위 라고해도 리밍이 스킬샷을 실패하면 살짝빼면됩니다.

그리고 두명에서 딜교하고있을때는 한타때 앞라인 다터지고일 확률이 높아서.. 거리에서 농락 충분히 리밍이 가능합니다.
(발라가 황밸황밸이라고 너무 빨아재낄만큼은 아닙니다.)

폴스는..

이친구는 그냥 .. 사거리가 다부족합니다... 사거리는 다부족한데 리밍에겐 다 사거리에 들어오죠....

폴스입장에서 매우 답답하고 짜증납니다. e 진입후 때릴려고해도 리밍이 그쪽으로 스킬샷 날리고 순간이동으로 따라빼주면 폴스입장에서 답답합니다.

그렇다고 안들어가면 멀리서 스킬샷만 주구장창 때릴꺼구요... 굳이 하나 있다면 리밍피를뺀다음 순간이동까지 빠진 리밍에게 동북부를 먹여서 빅엿을 먹이는거긴한데.. 말처럼 쉽지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움에 있는

2은신들은 기본적으로 은신캐들은 체력이 살짝 낮은대신 다른영웅에 비해서 높은 공격력을 가집니다.

리밍은 cc가 없는대신 사거리가 길고 딜링이 높습니다. 그리고 순간이동을 스킬로 가지고있으면서 딜관련 특성을 많이 찍게되고 특히 유리대포라는 특성에선 자신의 생존력을 갂아먹으면서 딜링을 올립니다.

그렇기떄문에 리밍이 상대 2은신을 완벽하게 위치파악하지 못하게되면 지원가가 살릴틈도없이 한순간에 죽을수도있기때문에 힘듭니다.

그리고 그레메이는. 

같은 1티어급 딜러이고 한순간에 상대 딜러에게 붙을수 있고 그 딜링이 절떄적으로 약하지않습니다.

2은신캐와 비교해서도 밀리지않을정도의 딜링이기때문에 순간 붙을수있는 그레메이는 리밍에게 위험합니다.

특성 및 기술

(2)

1렙특성은 상황에 맞춰서 찍으면 좋습니다.

리밍에 대한 스킬샷이 좋으시다면 비전력 갈구를 추천드립니다.

(3)

평타를 칠수있는 상황이고 팀내 지원가가 있다면 마력작렬이 더좋다고 판단합니다.

하지만 우월도 절떄 안좋은 특성이 아닙니다.

그리고 전 잘안하지만 w포킹 리밍 을 하시는분들이 있는데 그런씩으로 플레이하시는분들은 삼중구도 나쁘지 않긴합니다.. 스킬쿨을 줄이면 그만큼 딜량이 올라가는것이니까요

(1)

전 q위주로 상대방을 많이때리기 때문에

딜링과 건물철거 등에 여러모로 쓸모가 많은 집중탄을 쓰지만 생존이 필요하고 한순간 딜링으로 승부가 난다면 순간이동 특성을 쓰는 리밍도 나쁘지않습니다.

(1)

파열이 거의 매인이긴하지만
힘의 파동을 찍어야할떄도 있긴합니다.

적팀에 소가 있다면 힘의 파동도 나쁘지않은 선택입니다.

(2)

qw 위주로 쓰시는분이라면 유리대포를 찍으시는것이 좋고

e특성 리밍이라면 환영술사도 나쁘진않습니다.
특히 상대방이 날 물수잇는 영웅들이 많다 싶으면
환영술사 찍으셔도 되긴한데...
저라면 딜링을 더올리는걸 선택할겁니다...

(2)

리밍 q스킬의 딜링을 확올려주는 매우 강력한 특성입니다..

건물철거 상대압박등에 매우좋습니다. 이거 5발+w맞으면 탱커라고해도 피많이 날라갑니다.

순간이동 리밍이라면 다이아몬드 피부가 거의 필수 수준이긴합니다...

e특성 자체가 생존력을 올리기위해서 찍는경우가많습니다.

e데미지가 붙는 특성도 날무는 친구가있기떄문에 그걸 한순간에 보내버리기 위해서 찍는것이니까요

(1)

전 개인적으로 탈 라샤를 씁니다.

이건 취향 차이라고 봅니다.

물론 궁극기를 강화한 슬로우로 상대 도주를 늦추고 궁극기에 딜링을 더욱더 많이 맞게할수도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리밍은 cc가 약하고 몸을 약하게 만들면서까지 딜링을 가져오는 영웅이라고 생각합니다.

리밍에 대한 스킬샷에 충분히 자신감이 있고 팀원의 한순간의 딜링이 중요하다면 탈라샤를 쓰는것도 추천합니다.

이건 개인의 차이입니다.

  • 마력탄(Q)
    마나: 20
    대상 위치를 향해 세 발의 마력탄을 발사합니다. 각 마력탄은 처음 적중한 적에게 152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 비전 보주(W)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날아가면서 점점 강해지는 보주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39의 피해를 줍니다. 보주가 날아간 거리에 따라 공격력이 증가하여 최대 278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순간이동(E)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합니다.
  • 극대화 반응(고유 능력)
    영웅을 처치하면 모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즉시 초기화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본적으로 리밍은 신 법뻔뻔이고 따른 법뻔뻔과 다르게 cc쪽이 많이 빈약합니다(제이형....)

cc가 약한만큼 딜링이 강력하고 딜링에 투자하는 특성들도 꽤나 많습니다.

리밍은 기본적으로 거리에 따라 w 딜링이 다르고 q스킬의 숙련도에 따라 다른법 뻔뻔과 똑같이 딜차이가 많이 납니다.

라인클리어에서 최상급은 아니고 평균이라고 보면됩니다. 딜은 강력하지만 투사체가 상대를 통과하지 못하기떄문에 
돌격병을 한번에 처리하기 힘들고 다맞출수있는 자리는 있지만 그곳에서 스킬을 항상 쓸수가없습니다.

항상 사거리를 잘 활용하여야하고 상대 스킬을 e로 회피하거나 미리 위험을 감지하여 피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초반 운영

예전에 비해서 많이 약해지긴했지만 아직도 공성딜이 높은편이기때문에 라인클리어 이후 구술을먹고 상대 우물이 공략이 가능한 맵이라면 우물을 공략하고 그게아니라면 상대 타워에 qw압박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상대 갱킹조(?)가 어디있는지 파악하시고 하셔야합니다. 그냥 막하시면 안되요. 그럼 뒤집니다. 그리고 타워에 기본적으로 마나 여유가있을때 qw를쓰는것이고 여유가 없다면 q만 쏴주셔도 됩니다.)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를 습득후앤 파멸이라면 궁극을 아낄필요가 없다 라고 생각하시고 써주시면됩니다.

qwr이런씩으로 계속 써주시는거죠. 라클,정글링에서도 궁극기를 막사용하셔서 빠르게 잡아주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바로 한타가 일어난다거나 상대 위치가 근처에있는데 막쓰는건 좋지못한 행동입니다)

20레벨 이후

전 20렙이후면 탈라샤를 찍기때문에 항상 탈라샤를 적용시킨 스킬을 사용합니다.

물론 상황이 안된다면 탈 라샤가 적용안되더라도 스킬을 써야하긴합니다.

qwqeq 또는 qwr 또는 qwqrqewq 이런씩으로 상황에 맞게 써주시면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리밍이 cc기 하나도 없고 궁극기 강화나 해야 슬로우가 생기는데 이게왜 1티어냐?

라고 하면

리밍은 우월한 사거리, 짧은 쿨타임, 강력한 스킬딜, 상대방을 킬할시 쿨타임 초기화

등을 뽑을수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리밍은 사거리를 통한 포킹형식의 딜링을 상대방에 집어넣고 팀원이 만들어주는걸 받아먹거나 양념을 계속 치는식으로 플레이 합니다.

근데 이게 비전,유리대포,탈라샤 3가지가 합쳐지면 상대 암살자 계열은 거의 한방에 나가떨어집니다...
(물론 스킬샷은 빗나가면 안됩니다)

상대 암살자가 한방에 죽을정도의 딜링은 탱커에게는 못해도 반피가량은 날려버린다 라고 봐도됩니다.

리밍은 1티어급인 이유는 위와같은 이유들이고

스킬샷이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아무리 영웅이 좋다고 한들 이런 스킬형 논타켓영웅은 얼마나 스킬을 잘맞추느냐가 중요합니다.

스킬이 아무리쌔도 상대가 맞지않으면 아무런 의미가없습니다.

그리고 딜링을 유리대포등을 찍을시앤 딜링을위해서 생존을 갂아먹은것이기때문에 그만큼 세밀하게 플레이 하셔야합니다.

조금더 예민하게 상대의 움직임과 노림수를 잘읽고 안전한 위치를 선정하시고 사거리를 최대한 이용한 딜링이 중요 키포인트 입니다.

그리고 게임이 불리하다고 해도 리밍이 팀원에 있으면 조합이 폭삭 망한게 아니면 포기하지말고 열심히해보세요.

충분히 역전을 만들수있는 히오스에 많이없는 캐리력이 높은 영웅입니다.

(물론 리밍이 못하면 진짜 노답급이긴함.. 팀내 도움이 안될확률이 높음. 물론 궁강화찍으면 진짜 ai시켜줘도 팀원에 도움이 됨..)

그리고 상대가 리밍을 노리는 조합이거나 노리는 움직임이 많다면 리밍위주로 돌리셔야합니다.

상대는 그만큼 상대가 리밍이 설치게되면 거슬리기때문에 리밍을 무조건 먼저 노리는겁니다. 

그말은 상대가 리밍암살을 실패하게만들면 그만큼 상대 진형은 깨질것이고 우리 탱커계열은 그만큼 cc를 넣기가 편해진다 라고보 볼수있습니다.


리밍은 제가 하면서 개인적으로 느낀건.

쌔도 너무쌥니다. 적당히 쌘게아니에요. 그냥 엄청쌥니다.
스킬샷이 괜찮고 판을 볼줄아시는분들이 하시면 매우 좋습니다. 다른 켈타스 제이나 법뻔뻔들도 아주 좋은 영웅이긴하지만 특성에서 생존관련 특성이 붙기때문에 공격위주로만 찍은 리밍에 비해서 딜링자체는 낮습니다.

그리고 리밍하실때 상대방 영웅중에 켈타스가 나오는경우가 종종있고 불작을 찍는 켈타스들이 있는데.

이게 풀숲에서 낚시를당하는게 아닌이상 리밍은 불작 맞을이유가 없습니다.

켈타+a 가 리밍을 노려서 기술을 사용하였고 리밍이 e가 빠져 버렸는데 켈타스 불작범위 밖으로 못갔다면 그건거의 확정적으로 뒤진거라고 봐야하지만.

켈타스 불작이 사용하면 바로 발사되는 구조가아닌 채널링과 같이 모아야하고 상대가 그범위 밖으로 나가면 취소됩니다.

켈타스가 불작을 막 쓸수있는게 아닙니다. 만약 정말 내가 불작을 못피하겠고 저스킬만 아니면 난 안전하고 우리팀의 딜러가 내가 기술하나를 못써주더라도 충분히 딜링을 뽑을수있다 라고 판단되시면 힘의파동을 찍는것도 나쁘지 않은선택입니다.

켈타스는 그냥 멀리서 qw로 간보시면서 맞추면 켈타스피 거의 반피날라가구요 못맞추더라도 뒤로 살살빼시면됩니다.
(켈타랑 1:1은 거의 못하죠.. 둘다 뒤에있는 영웅들이니까요.)

그냥 최대거리로 qw를 맞췄다면 qwr바로 박으면됩니다.

그러면 켈타스는 거의 빈사급이고 그래도 비전보호막 키고 막뛰어오는 켈타스들도있는데 그럴때는 r끊고 가볍게 같이 움직이시면됩니다. 그리고 불작을 미친놈마냥 시전하면 q쏴주고 뒤로빼시면되요. e로 불작범위 벗어날수있으면 벗어나시고 못벗어나시더라도 맞기 바로직전에 e를 사용해주시면 맞을이유가 없습니다..

법뻔뻔의 중한명인 제이나는 그냥..

물정만 조심하시고 멀리서 후려패면 질질쌉니다....

서리고리 제이나는 리밍 때릴생각하면 안되구요

물정 제이나는 물정을 사용해서 이속차이를 벌려 붙을수있긴한데 qw로 미리 피를빼시면됩니다.
(잘하는 제이나 친구들은 물정을 평타를쓰면서 리밍과 제이나를 일직선으로 만들어서 스킬딜링까지 다막으면서 하겠죠..)

w사거리 찍는 제이나가 아니면 리밍 때릴생각 못합니다 제이나는...
(그리고 w사거리찍은 제이나는 벌써 망했다 라고봐도 되죠...)


리밍은 아직 하향먹어도 될정도로 쌔긴합니다만 그만큼 체력을 갂아먹고 쌘거기때문에 또 너무 약해지면 안되는 영웅이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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