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데하카

드디어 왔습니다. 회복의 신 데하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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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울버린, 데드풀은 저리가라! 회복의 신 데하카
작성자 | 파괴의전율  작성일 | 2016-04-02 11:28:17  조회수 | 2798
데하카
원시 무리 우두머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4345.0703500310011.1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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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드디어 왔습니다. 회복의 신 데하카.

영웅 상성

        크게 상성을 타진 않지만 Q로 물어왔을 때 확실히 호응을 해줄 수 있는 CC기 영웅이 좋겠죠.

        저는 데하카가 원탱이 가능하다고 보지만 딜을 감소시키거나 보호막 등으로 데미지 자체를

        줄이면서면서 받아줄 수 있는 탱커는 아니기 때문에

        앞에서 같이 딜을 분산시켜줄 수 있는 딜탱이 있으면 효율이 극대화된다고 봅니다.

        특성 및 기술

        (4)

        모든 특성을 다써봤지만 데하카는 회복력을 극대화 시키는 특성이 좋습니다. 딸피로 교전에서 잠깐 이탈하더라도 금방 회복하여 합류할 수 있습니다.

        (3)

        영웅처치는 어렵죠. 라인에서 교전이 이루어 진다면 정수가 금방 금방 쌓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 라인이 아닌 오브젝트 쟁탈이 수시로 이루어지는 맵이나 나에게 딜이 너무 많이 집중된다할때는 은폐도 나쁘지않습니다. 물론 범위공격은 은폐가 풀리기때문에 상황에 맞게 사용해야 합니다.

        (4)

        7레벨 특성은 정말 좋은게 많은데요. 1레벨 특성을 두터운 벌레떼로 갔다면 공생도 나쁘지 않지만,
        정수 포식자를 찍는 순간 정수를 거의 항상 50개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생존력이 정말 많이 향상됩니다. 재생구슬을 많이 획득할 수 없는 맵이라면 광기도 좋은 선택입니다.

        (1)

        나에게 딜이 집중이 많이 된다 싶으면 적응도 좋은 선택이긴 하지만 데하카는 생명력을 빠르게 회복하는 것이지 데미지를 자체를 줄일 수 있지 않습니다. 5초간 맞아야하는데 그 5초가 너무 길죠. 사용하기가 너무 까다롭습니다. 쿨도 길구요. 차라리 고립을 사용해서 적 딜러를 고립시키는 것이 한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2)

        13레벨 특성은 호불호가 많이 갈릴 껍니다. 저는 20레벨에 최상위 포식자를 많이 찍기때문에 상황에 따라 사나운 추격자나 신속한 추격을 사용하는대요. 신속한 추격의 경우 수풀이 많은 맵, 사나운 추적자의 경우 맵이 큰 경우 상황에 따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적에 CC기 영웅이 많다면 거침없는 사냥꾼도 방법입니다.

        (3)

        저는 빠른 재생력을 많이 찍습니다. 약간의 생명력 회복도 데하카에겐 굉장한 도움이 됩니다. 1레벨 조직 재생 특성과 겹쳐진다면 딸피에서 반피까지 순식간이죠. 한타에서는 딸피라도 살아만 있다면 적에게 부담이 된다는 것. 단 7레벨 특성을 굶주린 광기로 갔다면 나머지 두개의 특성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3)

        이제부턴 데하카는 신출귀몰합니다. 견제, 추노 다되죠. 수풀이 있는 경우 딜러들이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기때문에 포지션을 아군에게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적 딜러들이 너무 아프다 싶으면 강화보호막도 방법이긴 하지만 데하카는 Z를 잘 사용해야한다고 봅니다.

        • 끌기(Q)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혀를 내질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66의 피해를 주고 1.75초 동안 기절시켜 끌고다닙니다.

          끌기를 사용하는 동안 기절하거나 침묵당하면 끌기가 취소됩니다.
        • 검은 벌레떼(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주위 적들에게 3.5초 동안 0.5초마다 49의 피해를 줍니다. 활성화된 동안 유닛을 통과할 수 있고, 끌기나 잠복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잠복(E)
          마나: 65
          땅속에 잠복하여 2초 동안 정지 및 무적 상태가 됩니다.
        • 정수 수집(D)
          사용하면 수집한 정수를 모두 소모하여 하나당 5초에 걸쳐 30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끌기나 잠복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속 효과: 영웅 처치 시 10개, 주위에서 적 돌격병이 죽을 때마다 2개의 정수를 수집합니다. 정수는 최대 50개까지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수풀추적자(Z)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수풀로 굴을 파서 이동합니다.

          지속 효과: 수풀에서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수풀에서 나온 후에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데하카가 메인탱이 될 수 없다고 보시는 분들이 꽤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지만

        저는 생각이 다릅니다. 

        다른 탱들처럼 아예 맞으면서 버텨주는 플레이라기 보단 

        적 딜러들의 딜 집중을 분산시키는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데하카의 기본 플레이는 치고 빠지기입니다.

        정수를 30개이상 유지하면서 생존력을 유지하세요.

        정수 유지만 잘해도 데하카의 생존력은 좀비가 됩니다.

        초반 운영

        다른 전사들과 다르지 않습니다.

        벌레떼로 라인 정리하면서 정수 수집.

        교전은 정수가 최소 30개 이상되었을 때 하는 게 좋습니다.

        가끔 적 근접 전사들이 나댈때 Q로 물어서 타워에 주세요.

        궁극기 습득 후

        데하카는 완벽한 탈출기가 없기 때문에 아군과의 거리를 항상 유지해야 합니다.

        Q는 최대한 아끼고 끌어왔을 때 아군이 확실히 잡아줄 수 있는 경우 사용하시면서

        적을 압박하세요. 딜을 받아주는 플레이가 아니고 아군을 지키는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고립은 교전이 시작되는 경우 바로 사용하는 것보다 

        적 근딜이 아군에게 붙었을 경우나 적 딜러가 너무 프리하게 딜을 한다 싶을 때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쿨이 짧기 때문에 확실하게 맞출 수 있는 경우 과감하게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20레벨 이후
        이제부터는 어디든 데하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쿨을 잘 보시면서 적군의 위치 정보를 습득하여

        아군이 포지션을 잘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적에겐 좋은 포지션을 막을 수 있는 압박이되고

        아군에겐 좋은 정보를 줄 수 있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맵이 넓을수록 좋습니다. Z의 쿨타임을 잘보시면서 라인을 유지하세요.

        폴스타트 전사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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