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빛나래

안녕, 친구들!여기에 들어왔다는 건 나랑 놀고 싶다는 거 맞지?나는 친구들이랑 노는 걸 아주 좋아행!그니까 지금부터 잘 따라와주면 우리는 좋은 친구가 될수있을꺼야!같이 적의 시체를 뒤&#51257;어보자!빛나래, 참 좋다!이름: 빛나래구매금액: 10000골드 / 9000배틀코인성우: 김서영씨.역할: 지원가.소개영상<소개말>엇! 빛나래가 리리보다 싸다! 잠시 사정이생겨서 히오스를 쉬다가 다시 복귀해서꿀잼인 빛나래를 보니 ....네역시 블리자드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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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1-20 수정]안녕, 친구들! 나는 빛나래라구해!
작성자 | 빅비멍  작성일 | 2015-05-12 00:50:41  조회수 | 95646  최종수정 | 2015-11-20 19:41:30
빛나래
요정용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밀쳐냄, 회복, 보호막, 이동기, 무력화, 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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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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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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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 친구들!

여기에 들어왔다는 건 나랑 놀고 싶다는 거 맞지?



나는 친구들이랑 노는 걸 아주 좋아행!


그니까 지금부터 잘 따라와주면 우리는 좋은 친구가 될수있을꺼야!

같이 적의 시체를 뒤젹어보자!

빛나래, 참 좋다!











이름: 빛나래

구매금액: 10000골드 / 9000배틀코인

성우: 김서영씨.

역할: 지원가.







소개영상



<소개말>

엇! 빛나래가 리리보다 싸다! 

잠시 사정이생겨서 히오스를 쉬다가 다시 복귀해서
꿀잼인 빛나래를 보니 ....네
역시 블리자드 아닐까봐 칼질하나는 끝내주네요.
하지만 전 여기서 기회를 봤습니다.

일정한 패턴으로만 특성을 가던 빛나래가 이제는
다양한 특성으로 다양한맵에 맞춰서 사용이 되어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래부터 나오는 공략은 빛나래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한 공략입니다.


자세한 설명및 더 세부적인 공략을 보고 싶다면
다른 공략을 봐주시는게 더 좋을 것같습니다!

(+그래도 패치덕에 위상 빛나래가 나왔잖아요 ㅠㅠ 힘냅시다 대한민국!)




2015-05-11 

현재의 빛나래는 대회에서도 픽률이 아주 높은 서포터중 하나입니다.

탈것의 'Z' 스킬은 영웅을 타고서 움직일수 있으므로 백도어를 하다가 알맞은 상황에 아군 영웅에 사용해 상황을 역전시킬수 있으며

위험한 아군을 서포터답게 살릴수 있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만 사이와 사이를 이동할 때, 이동속도가 느리고 특성에 따라서 플레이 또한 바뀌기 떄문에 어느정도의 숙련또한 필요한 챔프이기도 합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본내용으로 들어가서 말하겠고 궁금한점이나 피드백은 아래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5-05-20

오타수정및 설명 추가되었으며 이공략은 초보자분들에게 포커징이 맞춰져있습니다. 추후에 내용을 보완해서 빛나래 유저분들도 재밌고 유익하게 볼수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2015-05-23

오타수정및 독살특성 내용 보충
 
 
 
2015-05-29
 
 
단어 수정및 특성관련 내용 보충



2015 -11- 20 
<소개말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메인감사합니다!
 
 
 

영웅 상성

[아군]

상성이 좋음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패치후에 빛나래는 같이 합치면 정말 좋다! 라는 아군도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기본적인 컨셉은 그대로이기 때문에. 

   <노라툴> 처럼  라인없이 갱킹위주로 플레이하는 여행자들이나

  소냐나 일리단처럼 지속적인 딜을 넣을수 있는 캐릭이면 좋습니다.


물론 위의 캐릭들은 상대의 뒷편이나 브루저처럼 들어가는 플레이를 많이 하기때문에 위상이동을 잘사용해야합니다.



상성이 구림


가즈로 


가즈로는 제가 처음 공략을 썼을 때 5월 10일날 구리다고 썼는데 그동안 바뀐게 없습니다.

 한라인에 지박령처럼 있는 형태의 영웅들은 빛나래와의 궁합은 조금은 아쉽게 플레이가 됩니다.
위상을 사용하면서 라인의 경치를 이득을 취하고 싸울때게 됬을때 합류하는 형식으로 이득을 보는게 기본적이며 정석적인 형태인데 라인에 쳐박혀서 경험치 받는 영웅들과는 당연히 겹치는 역활도 있으며 잘맞지 않습니다.


다만,컨셉을 짜고 가는거라면    도 좋은 상황이 될수도 있더군요. 역시 갓흥겜 히오스입니다. 

리 리 

<5월 10일날 작성했지만 그대로 입니다. >

리리또한 나쁜 영웅은 아닙니다. 다만 힐량은 빛나래 하나만 존재하는걸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2서포터로 간다고 하더라도 리리와는 어울리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아무도 찍지않는 궁국기인 수룡 외에는 거의 상대의 발을 묶는 cc기가 없는 리리 인데 빛나래와 함께 있노라면 같이 투사먹기도 애매하고 오는 적군들 막기에도 애매하게 되버립니다.




[적군]

상성이 좋음


변이의 타이밍에 따라 구분지었습니다.



  일리단,소냐

 두영웅은 안으로 들어와서 아군의 진영을 무너뜨리고 딜러들을 순식간에 없애버리는 형식의 플레이를 많이 볼수 있는데요.타이밍을 잘 잡는다면    들을 사용도 하지못한채로 적을 없애버릴 수 있습니다.


   리리,정예타우렌 (소)


 위 두영웅 또한 일리단,소냐와 비슷합니다. 다만 타이밍이 약간 다릅니다. 일리단과 소냐는 우리 진영으로 들어오는 플레이를 했을때 해야하지만 리리와 타우렌은 궁극기를 사용했을시에 침묵을 걸어주면 정말로 좋은 상황을 연출할 수가 있습니다. 리리의 궁극기인  1,000잔 돌리기는 사용시 cc기를 맞을시에 멈추게 되고  스테이지 다이브 가 아닌  광란의 도가니를 발동했을때  변이를 사용하시면 이또한 궁극기를 막을수 있습니다.


<11-20.ver 총평> 상대하기 좋은영웅 

q,w,e,,r 스킬중 (    ) 상대에게 영향이 제일 큰 스킬은 역시나  변이 (W) 입니다. 상대의 영웅을 잘 아시고 타이밍에 맞게 사용하시는게 그한타를 역전할수도 있을 정도로 중요한 스킬입니다.







상성이 나쁨



라인에서 힘든 영웅   

 넵, 그렇습니다. 빛나래의 스킬중 회피기나 생존기는   정도가 다입니다. 라인전을 할시에는 대부분의 궁극기를 배우지않은 상태이기에 결국 이도저도 모르고 밀어버리면 정말로 쉽게 킬을 당할수 있습니다. 모든 영웅들이 다조심해야겠지만 진짜 빛나래는 마음먹고 밀면 라인도 쉽게 밀수있기 때문에 정말로 주의하시면서 라인전을 해주셔야합니다.



한타에서 힘든 영웅   

 빛나래는 정말로 한타때 포지션을 잘잡아두셔야합니다. 물론 무조건 뒤에 있어야하는게아니라 때로는 앞에 있을때도 있고 때로는 뒷쪽에 있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영웅이 3명정도만 순간 포거징해버리면 그냥 회색화면을 볼수 있으니까 우서나 무라딘같이 강력한cc기를 보유한 캐릭이 cc기를 넣으면 상대팀들이 바보가 아닌이상 그쪽으로 포커징을 않할리가없겠죠? 저 두캐릭외에도 강한cc기를 사용할수 있는 영웅이 보일경우에는 최대한 몸을 뒤쪽에서 숨겨서 지속적인 힐을 주는게 제일입니다.



 위에 보이는 몇몇말들은 빛나래뿐만아니라 다른 많은 영웅들에게도 해당되는 말들입니다.

 빛나래를 사용할때 기억하시면 좋은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미니맵은 어디로 위상이동을 가야할것인가 뿐만아니라 상대영웅이 누가 라인을 먹고 누가 어디로 이동할것인지 예측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만 한다면 라인을 얼만큼 밀수있는가? + 위상을 탈시 안전하게 할일을 할수 있다.



2.변이는 정말로 중요한 스킬입니다. 

상대가 중요한 스킬을 쓰고있는 도중에 사용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것은 상대가 중요한 스킬/회피 스킬을 쓸것같다. 싶을 때 사용하는 것입니다.



3. 마나관리는 필수입니다. 상대한테 라인이 밀릴것같다고 w,e를 마구사용하시면 안됩니다. 

q스킬은 최대한 맞추려고하고 쿨탐마다 막돌리셔도 안됩니다.



특성 및 기술

(1)

<주력/ 광역힐 트리>

찍고 안찍고가 차이가 큽니다. 사용하시면 한타에서도 빛나래의 포지션에 부담이 가지않습니다.

<보조/위상이동트리>

이번패치로 인해서 위상이동 트리가 될수 있었던 특성입니다.

저거 찍으면 운영이 확달리집니다.

(1)

<주력/ 광역힐 트리>

빛나래는 패시브와 스킬(E)를 주력으로 찍습니다.

7특성 과 16특성 합쳐지면 힐량이 많이 올라갑니다.

<보조/위상이동트리>

까꿍! 은 상대에 은신이 있을경우에는 가주시면 좋습니다. 그외에도 시야를 밝히는 용도로 사용할수 있으니 상대에 은신이 없더라도 운영적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상대가 은신도 없고 운영도 필요가 없을것 같다. 라고 느끼시면 <첫번째특성>을 찍어주시면됩니다.

(1)

<주력/ 광역힐 트리>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정화를 갈수도 있으니 아래의 설명을 참조해주세요.

<보조/위상이동트리>

위상이동의 꽃입니다! 바로 위상보호막이 생기는 것이죠! 이전의 빛나래가 딸피의 영웅에게 위상이동 쓰는 것이 고도의 컨트롤 이였다면

이특성을 찍으면 이제 프리합니다!

(1)

이공략을 쓰면서 받았던 많은 질문이 "왜 에메랄드 바람은 사용하지 않나요?" 였습니다.

상대에 브루저라던가 돌진이 많으면 에메랄드 바람을 찍으면 좋겠죠.... 하지만 저는 그래도 안찍을 것같습니다. 여기서부턴 취향차이입니다.

전 에메랄드를 감으로써 점멸치유의 많은 장점을 포기하고 싶지 않습니다.

(2)

<주력/ 광역힐 트리> <보조/위상이동트리>

둘다 요정의 추진력을 갑니다. 하지만 보호막가루를 가야하는 경우도 있으니 설명을 참조해주세요.

(2)

<주력/ 광역힐 트리> <보조/위상이동트리>

넵, 이유가 필요없습니다. 광역힐 트리였다면 힐량이 올라가고 위상트리또한 튕기기로 많은 이득을 보실수 있으실겁니다.

약화변이는 설명을 참조해주세요.

(4)

<주력/ 광역힐 트리> <보조/위상이동트리>

폭보는 오랜 지속싸움에 좋은 빛나래의 장점을 좀더 부각 시킬수 있는 특성입니다.

되돌리기는 설명을 참조해주세요.

  • 비전 섬광(Q)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섬광을 발사하여 78의 피해를 주고 중심부에는 109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중심부에 적 영웅이 적중하면 위안의 안개의 지속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 변이(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을 변이시켜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25% 감소시키고 침묵시킵니다. 변이된 대상은 공격할 수 없습니다.
  • 요정 가루(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3초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를 20% 증가시키고 기술 방어력을 25 증가시켜 기술 공격으로 받는 피해를 25% 감소시킵니다.
  • 위안의 안개(D)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사용하면 주위 아군 영웅들의 기절, 감속, 침묵, 이동 불가 효과를 제거합니다.

    지속 효과: 4초마다 주위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109 회복시킵니다.
  • 위상 이동(Z)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2초 후, 아군 영웅에게 순간이동하고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20%를 회복시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주력 스킬트리는 광역힐트리 / 보조 스킬트리는 위상 스킬트리>

그외체크하지않은 특성들은 아래에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팔로팔로우미


기본 플레이

각 특성과 스킬에 관련되서 간단한 설명과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전 섬광 (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좁은 지역에 90(90 + 레벨당 20)의 피해를 주고 넓은 지역에 45(45 + 레벨당 10)의 피해를 줍니다.






였지만 현재의 11월에는 !!!!!!!!

지역에 91(91 + 레벨당 11)의 피해를 주고 넓은 지역에 48(48 + 레벨당 8)의 피해를 줍니다

로 바뀌었습니다.


 즉 초반데미지는 조금이나마 상향 시켜주었으나 레벨이 올라갈수록 운영 플레이를 할때 예전처럼 푸쉬하기는 힘들게 많들어졌습니다.  

그렇다는 뜻은 초반에는 밀기가 조금 쉬워졌으니 조심히해야 하며 라인을 푸쉬할때 최대한 스킬을 많이 맞추시려고 노력하셔야 할겁니다.


변이 (W)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30(30 + 레벨당 5)의 피해를 줍니다. 대상은 2초 동안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디선가 비슷한 스킬을 본 협곡유저분이 계시다면 아마 오해일겁니다.(커져라!) ...큼큼.. 하튼 빛나래의 스킬중 정말로 상황을 뒤집을 수 있는 효자,효녀 스킬입니다. 거기다가 데미지까지 들어간다는 점을 명심하시면 좋겠습니다.

포탑과 우두머리, 공포,아군등에는 적용이 안되지만 그외 캠프 유닛, 적군에게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요정 가루 (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의 이동 속도를 20% 증가시키고, 적 영웅의 일반 공격을 1회 방어하여 피해를 50% 감소시키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3초 동안 지속됩니다.








11월 20일 상태

대상의 이동 속도를 20% 증가시키고, 2회의 막기를 충전시킵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1. 일단 지속력이 올라갔습니다.

2.1회방어 50퍼 감소가 아닌 2회 막기로 상향되었습니다.


이 두가지로 보았을때 요정가루는 충분히 특성을 투자할만한 스킬이 되었습니다.( 사실 찍을게 없어서 찍는거야..)






-궁극기는 아래 <궁극기 습득이후>에 정리해놓겠습니다.


<그외 특성 설명>



7랩특성

  

 정화가 이전과는 다르게 이제는 순간 걸린 cc기를 풀고 cc기의 지속효괄르 50퍼센트로 바꾼다로 변했습니다.

아마 이걸 고민하실 빛나래의 트리는 광역힐트리일텐데..... 걍 안개속으로 가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정말로 강한cc기가 있는 상대가 있고 그걸 꼭막아야지 이길것같다. 라고 확신이 내려졌다면 과감하게 정화를 가는 판단도 좋습니다.

다시한번더 말씀을드리자면 정화가 구리다는게 아닙니다. 

 가뜩이나 힐고자가 된 빛나래에게 어떤 특성을 타야할것인지에 관련된 고민은  초반에 내린 위상이냐 광역힐이냐 뿐입니다. 그 결정후에 가야하는 트리는 거의 똑같습니다.



치유의 돌풍이 그러워지는 밤입니다...





13랩특성

보호막 가루 (E) 

 왠만하게 무난무난하게 찍을수있는 특성은  요정의 추진력 (E)  가 맞습니다만  솔직히 10판을 하시면 9판 넘게는 보호막가루를 사용하실겁니다.

 근데 왜 위에서는 요정의 추진력을 주력스킬로 찍었냐면 급하게 특성을 찍으시려는 초보 빛나래유저분들의 상대편에 메이지가 없을수도 있으니까 무난한걸 주력스킬로 찍었습니다.

상대에 메이지누커가 1명뿐이더라도 무조건 보호막가루 가세요!

 (but 작은맵이나 지원가가 있을경우는 요정의 추진력도 좋습니다.)




16랩특성

약화 변이 (W) 

튕기기가 정말로 좋은 특성이기는 하지만 상대편에 주력딜러가 소냐,일리단이고 그것만 끊으면 할만하겠다 싶으면 약화 변이도 상당히 좋습니다.




20랩특성

되돌리기 

갓돌리기는 고민할경우는 바로      


안개 속에서 (고유 능력) 
요정의 흥분 (E)  
점멸 치유 (R) 
요정의 추진력 (E)  or   보호막 가루 (E) 
튕기는 가루 (E) 


 이렇게 스킬트리를 갔을때입니다. 되돌리기 하나가 폭보 사용했을때 보다 더 많은 상황에서 유리하게 갈수있고 순간힐량도 미친듯이 올릴수있습니다.

단! 손엄청 꼬입니다. 정말 어려워요. 그냥 쉬운 폭보 추천해드려요. 저는...






<주력/ 보조 스킬트리 총정리 >

넓은 맵, 우리팀이 한타위주 일때 

퍼지는 안개 (고유 능력)   요정의 흥분 (E)   안개 속에서 (고유 능력)   점멸 치유 (R)   요정의 추진력 (E)   튕기는 가루 (E)   폭풍 보호막  



좁은 맵, 상대팀에 은신이 있을때

뾰롱뽀룡 (Z)  까꿍! (Z)  위상 보호막 (Z)  점멸 치유 (R)  요정의 추진력 (E)  튕기는 가루 (E)  폭풍 보호막 







초반 운영
< 5월 10일 작성된 글이라서 일단 삭제했습니다. >

추후에 빠르게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 5월 10일 작성된 글이라서 일단 삭제했습니다. >

추후에 빠르게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20레벨 이후
< 5월 10일 작성된 글이라서 일단 삭제했습니다. >

추후에 빠르게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한번에 수정할려고 마음먹고 켰는데 너무 시간이 오래걸려서 허리가 아프네요  .우리의 빛나래 초보자 유저분들도 재밌게 하셨으면 바랍니다. 

 저말고도 많은 빛나래 고수님들은 빛나래에 팁이나 좋은 정보를 공유해주시면 모두가 알수 있도록 잘 써놓도록 하겠습니다.

 피드백과 오타문의는 고맙게 받겠지만 너무 공격적인 댓글이 달리면 저 ...상처받을지도 몰라요 ㅠ






친구들아 읽어줘서 고마워! 

우린 좋은 친구가 될수있을꺼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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