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레오릭

해골 왕 레오릭의 트레일러 영상여느 때처럼 인벤에서 공략보려고 들어왔음. 한번은 레오릭 공략을 보기 위해 들어왔더니 럴수럴수 이럴수가, 레오릭 공략이라곤 현 시즌 기준으로 단 한개뿐. 정말 처참했다. 그래서 조금이나마 기여를 하기 위해 있는 지식 없는 지식 다 쥐어 짜내서 아낌없이 경험이나 팁 등을 공유하려고 공략을 쓰게 되었음.악독하게 플레이했다는 증거  악마사냥꾼과  암흑기사는 무시--------------------------------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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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무덤에서 다시 일어난 해골 왕, 레오릭의 모든 것.
작성자 | 공허의칼날  작성일 | 2016-10-08 11:18:11  조회수 | 207525  최종수정 | 2018-05-04 15:07:56
레오릭
해골 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속박, 회복,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5505.3125500310920.77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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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해골 왕 레오릭의 트레일러 영상
여느 때처럼 인벤에서 공략보려고 들어왔음. 한번은 레오릭 공략을 보기 위해 들어왔더니 럴수럴수 이럴수가, 레오릭 공략이라곤 현 시즌 기준으로 단 한개뿐. 정말 처참했다. 그래서 조금이나마 기여를 하기 위해 있는 지식 없는 지식 다 쥐어 짜내서 아낌없이 경험이나 팁 등을 공유하려고 공략을 쓰게 되었음.
악독하게 플레이했다는 증거  악마사냥꾼과  암흑기사는 무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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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0/17 00:38

전혀 생각치도 못한 엑셀 갔네요. 모두 여러분 덕인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인정받았단 생각에 동네방네 엑셀 우와아아아앙하면서 떠들고다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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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0/18 1:57
비주류 특 미채용 이유 서술, 추후 사무로 대처법 추가

2016/10/20 10:40
 사무로 상대 법 추가
깨알 같지만  생환 이미지가 바뀌었다. 저 손을 보는 것도 이제 역사속에서..

2016/11/04 11:58
 초갈 상대법 추가

2016/11/08 10:39
 바리안 상대법 추가, 추후 자세한 내용 이어서 추가 예정


엄청나게 의미심장한 패치노트. 추후 예정에 없던 리워크가..?

2016/11/17 5:58
 바리안 상대법 추가, 추후 차근차근 추가 예정

2016/11/24 1:43
 바리안 심화 상대법 추가, 제목 변경

2016/11/24 20:02
인증글 달성 앞으로 더 좋은 글로, 계속해서 최대한 좋은 글 작성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2016/12/03 23:30
특성 트리 피드백
어느 분의 일침이 첨엔 영 띠꺼워서 살짝 안좋게 봤는데 정신차리고 보니까 다 맞는 말. 그분의 뜻을 받들어서 특트리 부분을 일부 수정함.

2016/12/30 22:30
라그나로스 상대법 추가

2017/01/01 13:05

대망의 레오릭 20레벨 달성

2017/01/07 22:33
특성 트리 일부 수정, 줄진 대처법 추가

2017/01/27 00:23
 발리라 대처법 추가, 설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7/03/04 2:44
특성 트리 일부 수정, 신영웅 대처법 삭제
레오릭이 나왔다! 세상에 맙소사! 거기에 대활약까지 했다!

2017/03/18 4:27
특성 트리 일부 수정, 팁 추가, 최근 핫한 영웅들 추가

2017/03/29 7:54

일반 공격력 138-> 150 (상향)
 해골 왕의 휩쓸기 피해량 116-> 125 (상향)
16렙특  끈질긴 휩쓸기의 2번째 휩쓸기 피해량이 50%에서 80%로 증가 (상향)

상향됐습니다. 이제 모두 다 고통받습니다.

2017/03/29 18:16

2017/04/01 5:27
상성 영웅 내용 수정, 특성 트리 내용 수정 및 추가

2017/04/09 3:29
레오릭의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도록 집중 조명 영상을 가져와봤음. 참고. 그리고 트레일러 영상도 가져와봤음. 추후, 다양한 스킬 사용팁 등을 업로드할 것이며, 다른 영웅 공략 역시 마찬가지. 다만 집중 조명 영상은 현재와는 플레이 스타일이 조금 달라서 내렸음.


2017/04/23 19:03
궁극기 응용 사용 영상 추가


2017/05/24 20:47

본 글을 본 필자의 반응



다만 짧지 않은 기간이라고 미리 암시했기에, 자게에 12월에 될 수도 있다는 말이 거짓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발라 리워크에도 약 6개월이라는 기간을 거쳐 리워크가 이루어졌다고 했으니.. 근데 이러면  레오릭은  바리안때 상향 암시했으니 1년이나 꿇은건데? 

2017/05/25 21:55
수정을 하면 꼭 영상이 싹 사라져요.. 재추가

2017/09/13 20:06
리워크 이후에 맞는 특성 트리, 상성 영웅 내용 전체적으로 수정.



2017 시즌 3 배치.



레오릭과 함께 대망의 1000레벨 달성.

2018/03/23 20:16
전체적으로 내용 대폭 수정, 추가
레벨은 대강 이정도 찍었음.

2018/05/04 15:07

어째 계속 상향만 먹고 있는데.. 뭐 어차피 이득임ㅋ..

영웅 상성

     어느 딜러와도 시너지는 좋지만,  레오릭은  손아귀와  유령 놀이를 이용한 장기전에 특화되있기에 지속딜러와 시너지가 좋음.

    또한 후술하겠지만  얘네같이 몰빵 조합이 가능한 원딜들과도 시너지가 좋은데,  이런 영웅들도 50% 딜감을 받으면 제대로 된 딜이 잘 안나와서 버티기에 용이함.

     과거에  묘실 주력일때  이 연계는 상당히 강력한 콤보였는데, 현재도  묘실의 사용률이 조금 낮아졌을뿐  맹렬한 돌진은 여전히 남아있기에 이 연계를 맞고 살아남는 영웅은 어지간해선 없음. 



    적군 상성을 제외하고 언제 뽑아도 무난하다 라고 할 수 있기에 좋음.


     체력이 높은 대부분의 탱커들을 압살함.


     가로쉬는  이 두 스킬로 이루어지는 연계에서 시작되는데, 그 연계를  넘기기 전에 미리  망령 걸음 키고 씹을 수 있기도 하고,  손아귀 꼽고 거리만 벌려서 압박주기도 가능함.

    따로 팁을 주자면  방어력 증가가 있어서  손아귀를 피가 절반 이하로 빠졌을 때 사용하면 체력이 금방금방 감소하기에 웬만해선 나중에 쓰는 편이 좋음.


     이런 류 스킬 딜러들은 한번 비벼서 딜감을 받으면 꽤 크게 작용되기 때문에 상대하기 편함.  cc 씹기도  용이한 편이고.


     대부분의 뚜벅이를 상대로 밀리지 않는 장점이 있음.


     근딜 & 서브탱 중에서 유일하게  불길한 망령의 영향을 거의 안받는 영웅.
    물론 현재는  사신의 징표보단  고독한 죽음으로 딜을 넣는 편이라서 스킬딜의 의존도가 조금 커지긴 했지만, 상대하기 힘든 상대인건 매마찬가지. 더구나, 라인 클리어도 평타가 광역이 되면서 더 빨라졌기에 라인 클리어로 압살하기도 상당히 힘들어짐.

    그리고  레오릭 안티 탱커로 설계된 '탱커'인지라, 결국 지도 안티 탱에 취약한 편임.  그 예시.

     진짜 절대로 건드릴 수가 없는 영웅.  겐지 같은 경우엔  용검을 뽑으면 카운터가 가능하지만, 얘는 그딴게 없음.

     딜 넣는 사거리가 워낙 길기도 하고, 기동성도  기동성인지라 쉽게 접근하기도 힘듬.
    비슷한 예시로  정크랫도 있음.  딜 넣는 포지션도 길고,  도망치기도 좋고.



    대부분은  이런 기동성 좋은 애들한테 약한 편임.

    특성 및 기술

    (1)

    기존의 활력 흡수는..

    적중한 적 하나당 체력 2%(불사 1%) 최대 10%(불사 5%) 회복

    그런데, 현재의 활력 흡수는..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체력 4% 회복, 2초 쿨 감소.

    즉 철퇴를 적중시키면 철퇴 쿨이 7초에서 1초 더 감소한 6초가 되는 것.

    이는 라인전에서 손아귀가 끊기면 아무것도 못하는 레오릭에게 한줄기 또다른 딜링 수단 + 회복 수단을 주는 것.

    다만 구슬을 자주 모으기 쉬운 맵에선 골격 재생이 도 좋을 수 있음.

    (3)

    감속 60%와 기존의 추가 딜 100%에서 좀 깎인 75%를 거르고 반경 25% 증가를 찍을 이유가 있나? 할 수도 있지만,

    기존의 휩쓸기는 시너지 볼 특성이 거의 없었음. 따라서 이것을 단순한 감속 용도, 라인 정리용도로 썼기 때문에 감속을 선택했었지만..

    현재는 1 활력 흡수, 16 왕가의 집중력 등 시너지를 반드시 봐야만 하는 특성들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그리고 기본적으로 맞아야 쿨이 감소하기 때문에 반강제됨.

    다만, 한타의 비중이 작은 편이라면 무릎 꿇어라, 미천한 것아! 를 선택할만 함.

    (1)

    손아귀가 밥줄에서 그냥저냥한 스킬로 내려왔기 때문에 특성 선택도 자유로운 편인데,

    나는 손아귀를 회복용으로 쓰겠다!
    라고 한다면 영혼의 그릇,

    나는 손아귀를 조금 부족한 기동성을 채우겠다!
    라고 한다면 악착같은 손아귀,

    그냥 둘다 딱히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좌절.

    악착같은 손아귀와 좌절의 차이를 딱히 모르겠다면, 악착같은 손아귀는 주로 근접이 있을때 조금의 기동성이 필요하다면 찍는 편이고, 좌절은 원거리가 있을때 선택함.

    (2)

    기존의 행진은..

    쿨 80초 마나 100 딜 182 회복량 7%

    현재의 행진은..

    쿨 50초 마나 75 딜 260 회복량 12%.

    따라서 이는 미친 회복량과 딜을 자랑하기 때문에 거의 준필수급.

    그러나 묘실은 너무 과도하게 좋은 수준에서 적당히 무난한 수준으로 바뀌었으므로 상황이 행진을 때리기엔 상대 기동성이 너무 뛰어나 맞지 않을거 같으면 20 빅픽쳐 보고 묘실가도 됨.

    즉 묘실은 연계기가 있을 떄 선택하면 좋음.

    (3)

    반박 제기 시 라자루스

    현재 13 끝없는 절망을 필두로 한 손아귀 특 트리를 연구 중이나.. 확실한 건 손아귀 쿨이 10초로 줄어서 손아귀 지속시간이 끝나고 2초마다 계속 꽂을 수 있다는 점은 정말 좋음. 즉, 안티탱 역할은 확실히 보장 가능.

    (2)

    13렙 특성 불길한 망령과 정말 시너지가 좋은 특성.

    짓밟힌 희망 같은 경우 13렙이던 시절 가치를 입증하고 레벨이 올라간 대신 피해량 역시 올라갔는데, 결과적으로 보자면 이득. 손아귀 쿨까지 합쳐 6초마다 15%씩 깎으면 앞라인 입장에선 도저히 답이 없음.

    (4)

    기본 딜은 서리 폭풍과 비비며, 손아귀를 꽂으면 케리건의 혼돈의 폭풍과 비비는 딜이 됨.

    즉, 손아귀를 꼽았다면 20% + 4초 동안 초당 84의 피해를 주게 됨.

    기동성이 뛰어나다면 20 빅픽쳐보고 묘실 찍으란 소리는 이제 묘실에 침묵이 생겼기 때문에 그럼. 비록 지속 시간이 3초로 줄지만 3초 동안 침묵 당한 겐지, 트레이서 등의 날파리들을 잡기는 충분한 시간.

    기존에도 행진은 구렸을지 몰라도 죽음의 행진은 행진을 선택했다면 충분히 선택의 여지가 있었던 특성. 더구나 이제 특성까지 적용되므로 좌절 찍고 멀리 있는 적까지 붙잡아 피흡하거나, 영혼의 그릇으로 계속 연결시켜 초당 최대 생명력의 6.25%를 회복하고, 마지막에 25%를 회복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음.

    • 해골 왕의 휩쓸기(Q)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철퇴를 크게 휘둘러 적들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2.5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소모한 마나의 50%를 돌려받습니다. 미천한 것들!
    • 절망의 손아귀(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적 영웅의 영혼을 움켜쥐어, 주위에 있는 동안 4초에 걸쳐 대상 최대 생명력의 20%까지 피해를 주고 자기 최대 생명력의 20%까지 회복합니다. 사용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 망령 걸음(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육체에서 분리되어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5초에 걸쳐 최대 50% 증가합니다. 망령 걸음을 취소하거나 지속 시간이 끝나면 육체가 망령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불사(고유 능력)
      죽으면 유령이 되고, 생명력을 모두 회복하면 부활합니다. 유령인 동안에는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없습니다.

      해골 왕의 분노

      첫 번째와 두 번째 공격이 주위에 100%의 피해를 주고 세 번째 공격은 대상에게 2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섬뜩한 휩쓸기(Q)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적들의 이동 속도를 2.5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 착취의 손아귀(W)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적 영웅의 영혼을 움켜쥐어, 대상과 가까이 있는 동안 4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10%까지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단도직입적으로 몇가지 질문을 주겠음.
    1. 이 스킬을 어떤 용도로 보십니까
    ① 돌격병 피해
    ② 슬로우

    2. 아군과 적군이 서로 후퇴 중 일때, 후퇴 중인 적에게 이 스킬을 어느 정도까지 이으십니까
    ① 1틱
    ② 2틱
    ③ 3틱
    ④ 끝까지
    ⑤ 바로 끊음



    1번 질문의 답을 ①번으로 했을 경우 당신은 높은 확률로 이 스킬을 한타 때 광역기 혹은 그냥 딜링기로 사용하고 계십니다. 허나 ②번으로 했을 경우 단순 광역기가 아닌, 광역 슬로우로 사용할 것임.

    2번 질문의 답을 ①번이나 ⑤번으로 했을 경우, 당신은 퍼뎀뽕에 미치지 않았습니다. ②번으로 했을 경우, 그저 그런 수준입니다. ③번으로 했을 경우, 퍼뎀뽕에 심각히 미쳐 약간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④번으로 했을 경우, 그냥  얘 하세요

    2번이 다소 의아할 수도 있음. 아니 이새끼 도대체 뭔 미친 소리 하는거야라고 하실 수 있을텐데 이 퍼뎀뽕에 미치지 않아야만 내가  빨대를 꽂고 있을 때 상대팀 앞 진영이 우리팀 뒷 라인을 파고 들었을 때, 빨대를 즉시 끊고 아군을 지켜낼 수 있음. 미쳤을 경우 최악의 상황일땐 내 빨대 지속시간 4초가 지난 후 나만 있을것임. 아 물론 곧 전광판에 초상화 드러내겠지만. 

    그러니까, 이 손아귀를 끊을 떄 이을 때를 아는지 모르는지 구분하는 테스트임

    레오릭의 소소한 팁을 또 주자면 더 있음.

    1. 빨대는 상대 체력 깎은 만큼이 아닌, 내 체력만큼 체력을 회복함.
    2. 사용중엔 이속이 20% 감소함.
    3. 디졌을 때 대부분 부활 쿨 10초 정도 남겨놓고 주위 적들이 계속 쫓아올때 빨대를 꽂거나, 계속 빼는 유저가 있는데 귀환석을 사용해 집으로 복귀할 수 있음.
    4. 검은 왕의 행진 선택 후,  죽음의 행진까지 선택했을 때 이미  절망의 손아귀가 꽂아진 적에게 다시 꽂으면 그 적에게 중첩되서 피해를 줌. 참고로 이  절망의 손아귀들은      이 다섯가지 특성을 찍어도 노특성 상태 빨대 연결이라서 적용이 안됨. 되면 4초간 초당 최대 생명력 43.75%만큼 회복하고, 끝날 때 각각의 최대 생명력의 10%씩 추가 피해와 계속 쿨이 감소하는 레오릭을 보실 수 있음. 극혐 

    네 이제 특성 적용됩니다 ^^7

    5. 이거 브락시스에서만 찍어봐서 다른 맵은 모르겠으나, 저그 무리들과 같은 괴물들을 처치해도 체력과 마나가 회복됨. 참고.

    6.  이 특성을 찍고  손아귀를 꼽은 후  행진을 해도 이속이 빨라지진 않음.

    7.  불사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착취의 손아귀는  은신 상태인 적도 손아귀가 꼽힌 상태로 보여주게 함. 물론 낙마 판정 등 그런건 없음.  데하카의 4렙 특  가시지옥 변종은 무적 상태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적용은 안됨. 물론 다시 솟아날 때 꽂으면 위치를 보여주기는 함.  태사다르의  차원 이동 역시 무적 상태. 

    사실 보면 ㅈ도 아닌데 의외로 모르는 유저들 많아서 적어봄.

    팁 될만한거 더 있으면 제보 받음.


    2017/ 1/7
    물리 방어력 마법 방어력 패치로 인해 히오스가 상당히 어렵고 복잡한 겜이 되었는데, 일단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이, 생명력을 기반으로 한 퍼센티지 데미지는 물리 방어력, 마법 방어력 증가에 영향을 전혀 받지 않고 고스란히 그 데미지를 줌. 그렇기 때문에 이제 퍼뎀이 아파서 강화 보호막을 찍을 필요 없음. 어차피 찍어도 그 데미지 다 고스란히 받고 뒤져야 되기 때문에.


    초반 운영

     딜 회복량 둘다 25% -> 20%로 하향먹었는데 이제 좀 힘들지 않나요 하실 수도 있지만, 손아귀가 너프먹는 대신에  다른 할 일들이 많이 생겨서 큰 타격까진 아님. 그리고 4월 12일자 밸런스 패치로 인해서  절망의 손아귀의 쿨이 11초 -> 10초로 감소했고, 평타 딜 역시 105 -> 109로 증가했기에 더 좋아짐.

    오히려 개인적으론 라인전은 더 쌔졌다고 생각하고,  데하카도 이기는 저력까지 볼 수 있었음.  검은 벌레떼 켜가며 라인 클리어를 해야하지만,  레오릭은  평타에 광역까지 달려서 라인 정리 하는 동안 딜교도 가능해서.



    다만 이제 레오릭의 전성 레벨은 초반이 아닌 궁 찍힌 이후가 전성이기 때문에 안전 플레이가 더 좋음.

    궁극기 습득 후
    뭔 궁을 배웠는지에 따라 달라짐.
    망자의 묘실을 습득했다면..
    이제 이 캐릭터를 강력한 이니시에이터가 될 수 있고, 굳이  망령 걸음까지 써가며 킬을 가져갈 필요가 없어짐. 그리고 이 궁을 굳이 가둔다 란 인식을 버리고  고립시킨다는 느낌으로.  갈라놓는다고 봐도 된다.

    그리고 이니시도 좋지만, 연계가 매우 수월해진다. 이를테면  부두술사의  혼령,  정크랫같은 놈의   콤보 등. 근데 이건  이랑 연계 더 좋지 않나 무궁무진함. 그리고 도주하는 아군과 적 사이에 묘실을 써서  역장같이 사용할 수 있음.

     검은 왕의 행진을 습득했다면..
    이제부터 당신은 철퇴 살인마가 되고, 무자비한 회복량으로 적들을 기겁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회복량도 회복량인데, 딜량 역시 무자비해서 20렙 기준 548(+4%). 다맞으면 1644의 피해를 주는데, 이 때  의 체력이 2855(+4%). 약 60%에 해당함. 이런 딜러들의 체력을 반 이상이나 날려먹는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이 궁을 피하는 이유는 회복시키지 않기 위해서임. 딜보고 피하는 사람은 적은 편.

    하지만  켈투자드 패치로 이젠 둘다 위협적으로 높기 때문에 반드시 피해야 함.

    그리고 이 궁은 갑자기 팡팡팡 쓰는게 아니고, 상대 도주 시에 조금 더 앞에서 나란히 걸어가며 때려주면 됨. 물론 이 얘긴 아군이 같이 추노할 때 기준.

    보통 한타 때는 뒤에서 우리 진영 쪽으로 써줘도 좋음.

    20레벨 이후
    예전과 다르게  생환,  죽음의 맹세,  골격 재생,  영혼의 그릇,  활력 흡수 등의 특성들이 부활에 도움이 조금도 되지 않기 때문에 오로지  착취의 손아귀로만 해야됨.

    이는 부활에 패널티가 생겼다는 뜻이고, 참고로 저거를 풀로 연결해도 기존보다 부활 시간에 차이가 없음.


    앞으로는 무조건 이득본다고 죽지 말고, 웬만해선 레오릭도 죽지 않고 이득보는 그림을 만들어야됨.

    묘실 사용법


    우선  배회하는 망령 불길한 망령을 선택하고 난 다음의  망령 걸음의 총 이동거리임.



    이를 이용해서 우리는 전혀 예상치 못한 곳에서 유령이 갑자기 나타나 우리를 가두고 개 뚜까 패는 광경을 볼 수 있음.




    관문 사이에 묘실을 사용해, 못 끊는 녀석도 끊을 수도 있음.





    이 두개를 응용해서 라인에 있는  발라에게  망령 걸음 후  묘실을 사용해,  도약을 사용하지만 이내 갇히고, 
     복수의 비까지 사용해가며 저항하지만,  연달아 들어가는 스킬들을 버티지 못하고 이내 사망.

    반대로, 묘실을 수비적으로도 사용할 수가 있는데, 



    이렇게 건물 사이에 묘실을 사용해서 요새와 샘 사이의 통로를 막음으로써, 저기로 진입이 불가능한 수준으로 꽉 막혀있음. 묘실 안에 아군이 있고, 묘실 밖에 적이 있다면 높은 확률로 아군 영웅은 살고, 이내 슈퍼 세이브로 이어짐.

    행진 사용법
    눈물나는 행진. 딜 회복량 둘다 안습. 왕이 행진을 하면 군대의 사기가 북돋아 이내 승리로 연달아 이어짐. 물론 딜 다넣고 회복까지 했을 때 기준.


    대개 행진은 이런 딸피 상태일때 사용해서, 체력을 다시 채우는 용도로 사용을 하기도 하고, 딜로도 사용을 함.

    처음 휘두를때,  레오릭은 무방비 상태가 되므로 반드시  절망의 손아귀를 사용한 후에  행진을 사용하면 된다.  절망의 손아귀의 지속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체력 수급을 하고,  행진으로 인해 한방에 팍팍 올라가는 체력을 볼 수 있음. 물론 영상은 순서가 다르지만, 다르게 내 체력이 넉넉한 편이라면 굳이  손아귀를 먼저 쓸 필요는 없음.



    일반적으로, 행진은 상대가 도주, 후퇴하는 경로로 같이 사용해주는 편이 좋음. 하지만 행진의 느릿느릿한 이동속도로 인해 이내 몇명 때리지못하고 방생하지만,  마비의 휩쓸기 특성을 선택 후, 아니 선택을 안해도  휩쓸기로 감속을 걸고 사용한다면, 



    이렇게 전부 다 때려서, 방생따윈 시키지않고 안정적으로 체력 수급까지 했음.

    비록 영상에선 오히려 행진이 오는 쪽으로 가서 한대만 맞고 튈 수도 있으나, 그랬다가는 아군 원딜러, 근딜러에게 목 따일 것임.

    하지만 더 이상  마비의 휩쓸기를 찍지 않으므로, 행진 사용에 신중히 해야할 것.

    그리고 추가로 이제  죽음의 행진을 선택했을 때 피흡까지 합친다면,



    이렇게 정신나간 수준의 피흡이 가능.


    또한 상황에 따라 딜 용도로 사용해



    이런 식으로 한타를 종결해버릴 수도 있음.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음? 끝난 줄 알았는데.. 뭣보다 이 항목이 있는 줄도 몰랐음 

    전장 특화?

    용기사 맵이 좋다.

    우선, 이 맵은 유지력 싸움임. 탑 봇을 계속 와리가리하며 제단을 지키며 싸워야 함. 물론, 이 맵은     등 글로벌 이동기를 가진 애들도 좋지만 근본적으로 빠르게 용기사를 녹일 수 있다.    레오릭 특성 상 체력이 높은 강자에게 한없이 강하지만, 체력이 약한 자에게는 약한 모습을 보인다.

    그러나 이젠 모두 평등하게  육중한 철퇴로 후두려패신다.

    물론  예외는 있다 따라서 용의 둥지에서 좋고, 비슷한 성질을 가진 브락시스 항전도 좋다.
    신호소 싸움은 제단 싸움처럼, 저그는 죽음의 광산처럼 막으면 되는데, 막기는 훨씬 쉽다.

    약한 전장은 없다. 강한 맵은 있지만, 힘든 맵따윈 없다.

    그것이  폐하의 지침이시다.

    여기까지.

    이상으로  전지전능하신 우리의 왕 레오릭 공략을 마침.

    오타 지적, 내용 보강 등은 댓글로 받습니다.

    여담이지만, 이 공략을 쓴 당일 필자는 시험날이었다한다.

    참고로 시험은 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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