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라그나로스

라그나로스님께서 시공의 폭풍에 친히 강림하셨다는 소식을 듣고 뒤도 안돌아보고 15000골드를 제물로 바쳤습니다.ai몇번, 일반전 몇번, 영웅리그 3번(3/3승) (그 이후로는 칼벤이라 못함...)정도 돌려보고 감이 잡혔겠다 싶어서 공략글 한번 끄적여 봅니다.질문, 논의 환영합니다. 이유없는 비난은 사양해주세요.================================라그나로스는 제가 히오스에서 해본 영웅중에 단언컨데 가장 재미있는 영웅이 아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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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생존력 좋고 캐리력 좋은 E라그나로스
작성자 | Luximus  작성일 | 2016-12-15 13:12:30  조회수 | 8299  최종수정 | 2016-12-15 13:37:15
라그나로스
불의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0754.3242500318020.83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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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라그나로스님께서 시공의 폭풍에 친히 강림하셨다는 소식을 듣고 뒤도 안돌아보고 15000골드를 제물로 바쳤습니다.

ai몇번, 일반전 몇번, 영웅리그 3번(3/3승) (그 이후로는 칼벤이라 못함...)
정도 돌려보고 감이 잡혔겠다 싶어서 공략글 한번 끄적여 봅니다.

질문, 논의 환영합니다. 이유없는 비난은 사양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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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그나로스는 제가 히오스에서 해본 영웅중에 단언컨데 가장 재미있는 영웅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제가 기술할 공략과 비슷한 포지션을 가지는 영웅이라면 스랄정도가 있겠네요.

요새에 빙의하고 어마무시한 사거리로 흉악한 공격을 날려대고
상대방 코어 앞에서 우리가 더 유리한 고지를 차지할 때의 그 쾌감이란...

아직까지 상성을 크게 타는 거 같아 보이진 않지만 몸이 약하기 때문에 생존특이 완성되기 전까지는  화염 폭풍 (E) 배달,  살아있는 유성 (W) 포킹, 쿨 올때 마다  화산 심장부 (고유 능력) 포킹 정도만 하시면 1인분은 하시는 라그가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캐리력이 아주 강한 영웅이며 그에 비에 난이도는 상당히 낮다고 할 수 있겠네요. 곧 수치 너프당할 거 같으니 꿀빠세요!!

영웅 상성

        크게 상성을 가리지는 않는 거 같으나 초반에 스턴에 취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생각해보니 있으면 좋을 거 같은 조합은 꽤 있네요.
        라그나로스가 꽤나 물몸이기 때문에 대신 화염 폭풍 (E) 을 배달해줄 부르져계열의 탱커/딜러,

        모든 스킬이 광역효과를 지니기 떄문에 요한나와도 시너지가 좋습니다.

        특성 및 기술

        (3)

        선회하는 유성이 다들 느낌표 올라가는 뽕맛에 많이 찍으시던데 생각보다 좋지 않습니다.
        스택을 쌓아도 지속시간이 길어지는 거지 틱데미지가 강해지는 게 아니기 때문에 최대한 볼링을 맞춰야 하는데 이게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니거든요.

        그런거 신경쓸 필요 없는 E트리를 추천합니다.

        (3)

        몸이 약한 라그가 생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불이 가장 쓸만하다고 생각하나 팀에 테사다르나 힐이 빵빵하다, 혹은 탱커진이 빵빵해서 내가 맞을일이 없다 하면 감속의 화염을 찍습니다.

        (3)

        라그나로스의 손길도 생각해 봤지만 설퍼러스 강화의 사거리가 평타와 동일하므로 생각보다 짧습니다. 카이팅 당하기도 쉽고 라그는 애초에 마나가 크게 모자른 영웅도 아닙니다. 13레벨 특성을 위해 딜강화를 가줍니다.

        (2)

        용암파도는 맵의 돌격로로밖에 보낼 수 없는 기술이나 라인을 밀어버릴때, 혹은 막을 때, 핵에서 수비할 때 굉장히 탁월한 공격력을 보여줍니다.

        20레벨 기준으로 영웅에게 초당 약 1500가량의 데미지가 들어가 한타가 파괴되는 장면도 많이 나오게 됩니다.

        맵이 좁을수록, 오브젝트가 라인에 가까울 수록 높은 효용성을 보입니다.

        라그가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아 다들 미숙하게 용암파도에 죽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는데, 사실 주 목적은 적에게 오브젝트, 혹은 요세/성체 수비를 강제로 포기시키게 하는데 있습니다.

        용암의 진행속도는 뛰는 속도보다 1.5배정도 빠른 정도라 한타에 정신이 팔려서 맵으로 파도를 확인하지 못했다면 높은확률로 한타를 파괴시킬 수 있습니다.

        =================

        설퍼라스 강타는 아무리 봐도 용암파도를 쓸 각이 안나올 떄 써줍시다. 물론 시간이 흐름에 따라 두 궁극기의 위상은 역전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2)

        13렙 달궈진 불을 찍고 나서부터는 살짝 들어가도 죽지 않습니다. 물론 힐러나 인내하는 불길의 보조가 있다는 가정 하입니다.

        (3)

        화염의 여파를 찍고난 후부터는 무쌍이 가능합니다. 한타중 적진 안에 깁숙히 들어가도, 스턴을 맞아도 8초마다 700가까이 차오르는 쉴드에 어지간하면 죽지 않습니다.

        (3)

        용암파도가 엄청 잘먹히거나 핵 가까이까지 우리팀이 밀렸다 싶으면 용암쇄도를 갑니다.
        용암 자체가 핵에서부터 나오는거라 핵에서 수비할 때 용암쇄도는 굉장히 피하기 까다롭습니다.

        그 외의 경우에는 영웅난이도를 갑니다.

        • 설퍼라스 강화(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하고 대상 주위에 199의 기술 피해를 주며 준 피해의 2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영웅을 상대로는 회복량이 두 배가 됩니다.

          화산 심장부: 용암 휩쓸기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킵니다.
        • 살아있는 유성(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끌어서 사용대상 위치에 유성을 소환하여 71의 피해를 줍니다. 유성은 1.75초 동안 대상 방향으로 구르면서 총 283의 피해를 줍니다.

          화산 심장부: 유성우
          유성을 일렬로 소환합니다.
        • 화염 폭풍(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자신 또는 아군을 불길로 감싸 이동 속도를 1.5초 동안 25% 증가시키고 지속 시간이 끝날 때 주위 적들에게 108의 피해를 주게 합니다.

          화산 심장부: 폭발의 룬
          일정 시간 후에 넓은 지역에 폭발을 일으킵니다.
        • 화산 심장부(D)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아군 혹은 파괴된 요새나 성채에 정신을 집중하여 라그나로스의 진정한 모습으로 거듭납니다. 일시적으로 요새나 성채를 대신하게 되며, 새로운 능력을 얻고, 18초에 걸쳐 잃는 4156의 생명력을 얻습니다.

          화산 심장부 상태일 때 생명력이 전부 떨어지면 원래 모습으로 돌아갑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본적으로 라그나로스는 굉장히 말랑말랑합니다. 
        4랩에 인내하는 불길 , 13렙 달궈진 불 (E) , 16렙  화염의 여파 (E) 
        이 셋을 찍고 난 후 부터는 아르타니스마냥 차오르는 쉴드를 볼 수 있지만 16 전까지는 몸이 굉장히 약한 편입니다.

        캘타스가 근접캐라면? 이라는 느낌이 드는 영웅입니다.

        화산 심장부 (고유 능력) 
        이 화산 심장부로 얼마나 이득을 취하느냐가 라그나로스 운영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이 특성때문에 적 성체/요새를 얼마나 깼느냐도 큰 변수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적 성체를 깼을 경우 상대방 앞마당 앞에 벙커를 지은 거 마냥 세이프존이 형성되기 때문에 성체까지만 몰아내면 순식간에 승리를 거머쥘 수 있는 열쇠가 되기도 합니다.

        화산 심장부를 사용하게 되면 모든 기술이 어마어마한 사거리를 지니게 됩니다.

        롤과 비교하자면 마치 제라스 궁극기와 같은 느낌입니다.
        요새에 사용한다면 하프라인 조금 넘는 범위까지 w, e,  설퍼라스 강타 (R) 의 사거리가 늘어나며
        q는 요새 포격 사거리 안에 있는 적을 쓸어버립니다. (+ 스턴)

        초반 운영
        거듭 말했듯 초반 라그나로스는 몸이 아주 약합니다.
        w로 포킹하고 적진에 돌진하는 탱커에게 e를 걸어주며 q는 라인클리어 할 때나 사용합시다.

        게임 시작 후 100초가 지나게 되면 화산심장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렙 한타가 벌어진다면 적당히 찔러주다 요새로 돌아가서 화산심장부를 키고 마구마구 w와 e를 시전해줍시다.
        사거리가 하프라인을 넘어가기 때문에 어지간하면 공격이 대부분 다 닿습니다.
        w는 초갈의 탱탱볼마냥 나가기 때문에 사거리 밖에 있는 적들도 요격이 가능합니다.

        4레벨  인내하는 불길 을 찍으셨다면 라인을 로밍다니시며 15스택을 쌓습니다.
        13레벨  달궈진 불 (E) 을 안정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필수 특성이기 때문에 빠르게 모아줍시다.

        궁극기 습득 후

        용암 파도 (R) 를 찍으셨다면 오브잭트 싸움중 혹은 오브잭트 싸움이 끝났을 때 기회가 오게됩니다.
        몇가지 예를 들자면 영원의 전쟁터에서 불멸자 싸움이 끝난 후 불멸자가 라인에 오게 되었을 때 적아 모두 불멸자가 있는 라인에 모이게 되는데 이때 불멸자가 있는 라인에 용암파도를 시전하면 적들을 강제적으로 라인 밖으로 몰아버리고 안정적인 불멸자 수비/성체 파괴가 가능합니다.

        또 다른 예로 하늘사원에서 사원 싸움 중 아군이 사원싸움에서 승리할 거 같다 싶으면 해당 라인에 미리 용암파도를 깔아둡니다. 그러면 퇴각하는 적군을 쓸어담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퍼라스 강타 (R) 를 찍으셨다면 스턴 연계를 하든 딸피 캐치를 하든 딜을 넣든 평범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20레벨 이후
        영웅 난이도 의 경우 50초마다 사용하는 화산 심장부로 적 성채 앞을 우리집 앞마당마냥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재밌습니다 :D

        용암 쇄도 (R) 의 경우 적이 핵까지 도달했을 때 마구마구 뿌려주시면 초당 1700의 어마무지한 데미지를 받고 녹아버립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좁은 맵일수록 유리하며 (용암파도가 빨리 도달하고 화산심장부로 커버할 수 있는 범위가 늘어남)
        오브잭트가 라인에 가까울 수록 유리하며 (용암파도로 고지를 차지할 수 있음) (ex 하늘사원, 거미 여왕의 무덤)
        성체와 요세의 거리가 가까운 맵 (ex 용의둥지/브랙시스 항전)
        일수록 높은 효용성을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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