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아바투르

힐바투르 공략 있길래 비슷하게 쓰던 경험이 있어서 참고를 위해 간략하게 올림빠대에서 골랐는데 서폿이 없어서 힐할 사람이 없거나오브젝트 싸움 하는 도중 용병 먹어놓고 시작하는 맵이라면 선택 가능함위 상황 이외에 이 특성타면 트롤링 신고 받아도 겸허하게 받아들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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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힐바투르
작성자 | MinEnt  작성일 | 2016-12-29 18:19:19  조회수 | 5901  최종수정 | 2016-12-29 18:48:08
아바투르
진화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보호막,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6851.4257--2611.43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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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힐바투르 공략 있길래 비슷하게 쓰던 경험이 있어서 참고를 위해 간략하게 올림

빠대에서 골랐는데 서폿이 없어서 힐할 사람이 없거나
오브젝트 싸움 하는 도중 용병 먹어놓고 시작하는 맵이라면 선택 가능함

위 상황 이외에 이 특성타면 트롤링 신고 받아도 겸허하게 받아들이자.

영웅 상성

바이킹이나 일리단은 지원형 아바(공속이라던가 딜로..)로 할때는 좋은데 힐바랑은 별로임.

*** 뚜벅이*** 들이랑 좋음. 이속 특성 찍어주니까 생존이 용이해짐.


굴단 은 피를 지속 수급 해 줄수 있어서 마나 관리에 도움이 되서 좋아함.
단점이 뚜벅이인 녀석인데 이속 증가 찍어주면 생존율이 꽤 올라감

자가라 는 점막 종양 (고유 능력)  땅굴망 (R) 써주는데
이거 위치에 쏙쏙 이동할수 있어서 좋음.
그리고 같은 저그라서 함께 있으면 힘이 남.

사무로  트레이서 는 공생체가 풀리거나 못먹을 때가 많음.
사무로한테는 훼이크로 공생체 걸면 의외로 먹힐때가 있음.
트레는 피통 적어서 Qe 한번 제대로 들어가면 생존률 업되서 좋아하는데
걸어주는 입장에서는 빠르게 걸고 빠져야 되는데 가끔 미스 클릭 나면 왠지 민망함.


노바  제라툴 은 지뢰 밟고 위치나와서 아군 생존력이 높아짐. 보면 핑 찍어 주자.

아즈모단 는 타워 뒤에 있을때도 농구공 맞을 수 있는데 이거 상당히 아프고 자칫 스택도 줌.
보면 알아서 거리 잡고 빠지자.

티란데 는 올빼미 맞으면 일단 아프고 위치도 걸려서 골아프다.
하지만 잘 선택 안되니까.. 그나마 안심

  스랄  폴스타트 는 무제한 뻗어나오는... 궁이 있는데...... 둘다 지금은 안쓰니까 안심.
탱크는.. .. 한대 맞더라도 당장 안죽고 피하면 되니까 뭐


특성 및 기술

(3)

힐바투르 기본 특성.
상황보고 고심한뒤 일단 이걸로 시작하기로 했으면 끝까지 가자

(3)

아주 간혹. 공속 안하면 죽겠다고 주장하는
일리단이나 12단 같은 영웅이 있다면
트롤링 안하게 아과 찍어줘도 되지만,
힐바 할꺼면 질갑 가자.

(1)

아바 많이 해본 사람은 알겠지만 바늘가시 찍어야
타워에 공생걸고 적 원거리 용병 제대로 공격됨
이거 하고 안하고가 딜량/아군보호 꽤 차이난다.
꼬마들 잔뜩 같이 가는 조합에선 갑피연결체도 쓸수 있다.

(2)

한타할때 진화물 쓰는것 보다
한타 직전에 다른 라인에 흉물 깔아놓고 한타할떄는 공생 열심히 돌려주자.

(4)

공성할 사람이 적은 분위기거나 적이 아바를 안잡으러 다니는 분위기면 포격충 가도 됨
아니면 세포체 전이 간다.

(2)

포격충 갔으면 식번 가고, 아니면 아드레날린 간다.
도주중인 아군 세이브, 근딜 러쉬도움 등 정말 뛰어난 유틸이다. 정말 정말 좋다.
만약에 아군이 슬로우에 추뎀이 붙는 영웅이 있는데 팀에 슬로우 모자르면 맹독 간다.

(3)

포격-식번에서 정말 아무도 아바 안잡으러 다니고 공성 모자르면 식둥 간다.
아니면 군체 찍고 아군 2명에게 동시에 걸어주자.
용병이랑 같이 있는 아군영웅 한명 있다면 피없는 용병에 공생 걸어줘서 아군 영웅 같이 받게 해주는 것도 좋다. (영웅한테 걸면 용병은 안걸린다.)

  • 공생체(Q)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공생체를 소환하여 다른 아군 유닛이나 구조물을 지원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생체를 조종하여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생체는 주위 적들이 죽을 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독성 둥지(W)
    충전 대기시간: 10초
    일정 시간 후 활성화되는 지뢰를 생성합니다. 지뢰는 159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적을 드러냅니다. 90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 굴 파기(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시야가 확보된 곳으로 빠르게 굴을 파서 이동합니다.
  • 식충 변종(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15초마다 식충을 생성합니다. 식충은 가장 가까운 공격로에 합류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식충은 16초 동안 지속되며 48의 일반 공격력과 364의 생명력을 지닙니다. 구조물에는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찌르기(Q)
    충전 대기시간: 3초
    대상 지역을 향해 가시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24의 피해를 줍니다.
  • 가시 난사(W)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주위 적들에게 125의 피해를 줍니다.
  • 갑피(E)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지원하는 아군에게 15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상이 아군 영웅이면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초당 23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미니맵을 넓게 본 상태에서

적이 안보이면 빠르게 아군을 스캔해서 피 적은 아군에게
Q-e 하고 상황 보면서 qwq 해준다. (라인 밀면 안되는 상황에선 qwq 생략)

소규모(1~2명) 적이 아군과 붙은게 미니맵에 보이면
일단 보이면 적과 가까운 아군에게 Q-e-q-w-q-q-r 이다.     
q는 스마트 걸어놔라 반드시.

근접 났다 싶으면 Qewq 타다다다 눌러주면 된다. 그리고 q q r
    - - -R

그후 미니맵 바로 확인 W  로 필요한 곳 2군데 정도 박아주고 다시 미니맵 후 Q  걸곳 찾기.

공생체 (Q) 오래 걸고 있는거 좋은거 아님
공생체 (Q)  갑피 (E)  가시 난사 (W)  찌르기 (Q) 해줬으면

그 뒤에 찌르기 (Q) 한번정도 잘 맞춰서 때려주면 R 풀수 있는 쿨이 돌아옴.
한번 더 찌르고 푸는것 까지는 좋은데 다시 다른거 쿨 돌아온다고 버티고 있으면 힐을 못줌

독성 둥지 (W) 는 지도 밝힌다는 느낌으로 쓰자.
갯수도 적고 위력도 약해서 제라툴이나 노바 같이 은신해서 나 잡으러 오는거 막을꺼 길목에 하나쯤 놓고

나머진 주요 이동로에서 동선 파악용임


초반 운영

첫 특성에 Q는 회복만 떨렁 있으니,
필요한 사람에게 Q 걸어주고 찬찬히 지켜봐준다 (회복 들어가야 되니까)
질긴 갑피 (E)  배우고 난 후에는  공생체 (Q)  갑피 (E)  하고 별 상황 없으면 R로 풀고 다시 미니맵 봐주면 됨
그리고  독성 둥지 (W) ..
지루하겠지만 얼마나 빠르게 미니맵 보고 주느냐가 중요하다.



한타중에는 당연히 영웅에게 계속 공생체 (Q)  독성 둥지 (W) 돌리고 있어야 하고,


한타 전 혹은 직후 용병을 적이 안막고 있다면,
피빠진 용병에게 Qe 해주자.
용병 피도 차고 갑피 연결체 (E) 있으면 주변 돌격병들도 보막 받아서 미는데 도움된다.


궁극기 습득 후

이전과 동일한데 한타날 분위기가 나면 일단 먼 라인이나 밀려있는 라인쪽에 혹은 완전 밀고 있는 라인에 상황봐서
흉물 진화 (R) 깔아준다.

그리고 한타 관리 해주고 한타 후에 흉물 피 채워주자.
용병하고 비슷한 느낌으로 굴리면 됨.
맞고 있으면 qe 하고 뒤로 좀 빼주고 하면 피회복도 된다.
그리고 돌격병 잡는거 도와주면 금방 풀피되고 스택 쌓는데 큰 도움된다.

풀 스텍 쌓은 흉물이 얼마나 무서운지는 당해보면 안다.
힐바투르는 피회복에 도움되니 스텍 쌓는데 유리하고.


20레벨 이후

포격충 변종 (고유 능력) 으로 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경우는 굴 파기 (Z) 로 위치잡고 적당하게 깔아주면서 도망다니자.

잘 모르는 사람도 있는데 z 하는 도중에 스턴 맞는거 아니면 안풀리니까 위험할때 바로 써주자. B 하지 말고..

추천특성으로 갔으면 이전과 하는 방식은 동일한데,
혹시 등급이 낮아서 팀원이 아바투르 이해도가 낮다면
아드레날린 증폭 (E) 찍었으니, 피적을때 걸리면 일단 도망가라고 말해줘라
보막 다 까이면 피회복 안됨. 정말 모르는 사람도 있더라.....

그리고 도망갈때 가장 후미에 있는 사람에게 꼭 걸어주고 . 20렙 후엔 2명 걸리니 좋다.


위에도 한번 언급 했는데 보막량도 중요하긴 하지만 둘한테 걸린다는게 크니
용병/영웅 1명 같이 있다면 용병에게 걸어주는것도 좋다. (피빠진 돌격병에 걸어도 괜춘)

군체의식 (Q)  세포체 전이 (W) 찍혀있을테니,
한타시엔 우리 원딜러/서폿이 곧 죽겠다 싶은 상황 아니면 탱에게 우선적으로 Q 걸어주자.
Qew 하게 되면 보막에 순간 회복이 지속 회복이 걸리고
  맹독 가시 (W) 까지 있는 상황이면 적 광역 슬로우도 걸린다
밀리가 2명이면 둘다 보막에 순간 힐에 재생이 붙는데 어지간한 서폿보다 효율이 좋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아바투르는 대부분의 경우에 넓은 전장에서 운영으로 승부볼때 좋다.

용둥같은 곳에서 독성 둥지 (W) 로 시야 확보해놓고 탑/봇 기습 z 로 먹어주고 B로 튄다던지
운영중 소규모 교전날때 바로 Q로 0.5인분 역할을 추가해 주는 방식으로 운영하는거임.

5:5 패싸움 나는 분위기가 연출되면
"아바 없어서 졌네, 왜 최종 진화물 (R) 안찍었냐?" 라는 정치질이 나올수 있다.
그럴때 확고하게 흉물 진화 (R) 로 이득 보고 있는걸 팀원이 인식할 정도로 해줘야 된다.

그리고 채팅에 꼭 교전은 적게 운영으로 가자고 말도 해주고.. (정말 모르는 사람들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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