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알라라크

알라라크를 12렙 정도까지 찍으면서 느낀 것들을 적어놓은 것입니다. 현재 알라라크를 보면 정석적으로         또는        를 따릅니다. 이렇게 플레이 했을때 알라라크가 가지는 장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알라라크의 장점 :1. 불화의 일격에 긴 시간 침묵을 거는 효과가 있다. 2.  을 찍을 시 도주 및 cc기가 용이하다. 밀치는 거리가 상당하여 상당히 많은 킬각을 제공하며, 자신을 밀치므로써 교전에서 살아남는 데에 유리하다.3. 번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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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 부족한 정형화된 알라라크에서 탈피하자!
작성자 | 잭샤뽀  작성일 | 2017-01-16 16:23:09  조회수 | 2751  최종수정 | 2017-01-16 18:23:27
알라라크
탈다림의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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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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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알라라크를 12렙 정도까지 찍으면서 느낀 것들을 적어놓은 것입니다. 

현재 알라라크를 보면 정석적으로         또는 
       를 따릅니다. 이렇게 플레이 했을때 알라라크가 가지는 장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알라라크의 장점 :

1. 불화의 일격에 긴 시간 침묵을 거는 효과가 있다. 

2.  을 찍을 시 도주 및 cc기가 용이하다. 밀치는 거리가 상당하여 상당히 많은 킬각을 제공하며, 자신을 밀치므로써 교전에서 살아남는 데에 유리하다.

3. 번개 쇄도는 팀 교전에서 큰 힘을 발휘하는 알라라크가 라인에서도 엄청난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지속적인 E딜링으로 피 수급 및 상대피를 갉아먹을 수 있다.

4.  반격은 메디브의  의지 투영과 마찬가지로 상대 딜을 흡수할수 있고 자신에게 걸린 어그로를 일정시간 풀어주어 한타에서 생존하기 쉬워진다. 사실 이것 때문에 알라라크를 먼저 무는 것이 꺼려지는 이유이다.

5. 종합적으로 아주 좋은 유틸기를 가지고 광역딜을 가지고 있다.


알라라크의 단점 :

1. 딜량이 부족하다. 스킬셋에서 볼 수 있듯이 알라라크는 순간딜이 좋고 지속딜이 모자라다. 게다가 순간딜이라고 있는게 그리 큰 데미지도 아닌 애매한 데미지라서 20레벨에   치명적인 돌진 (R) 을 배우기 전까지는 적 딜러를 자르기가 사실상 힘들다. 

2.  염동력 (W) 을 이용한 순간 CC기는 매우 훌륭하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상대의 발을 묶는 스킬은 없기에 알라라크 혼자서는 상대방을 죽이기가 사실상 힘들다.

3.  번개 쇄도 (E) 가 상당히 애매한 데미지를 가지고 있다. 힐량이 좋은 것도 아니다.

4. 종합적으로 딜이 2% 모자라다.

알라라크는 장점을 매우 많이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모자란 딜량 때문에 픽하기가 꺼려집니다. 이 공략은 이 모자란 딜을 어떻게 채울지를 위주로 공략을 쓸 것입니다.

영웅 상성

    알라라크는 순간 CC기는 좋으나 지속 CC기는 부족합니다. 따라서 좋은 지속 CC기를 가진 아군 영웅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반면, CC기를 가지고 있지 않은 영웅과는 잘 맞지 않습니다.

    적군은 상대하기 쉬운 영웅은 딱히 없습니다. 라인전에서는 대부분 유리하지만 딜이 부족하기 때문에 한타에서 쉽게 자르거나 할 수 있는 영웅은 딱히...

    루나라 같은 애들은 사거리가 길어서 조금 더 까다롭습니다.

    특성 및 기술

    (2)

    식은 죽 먹기 : 알라라크는 마나가 부족한 영웅은 아닙니다.
    강제이동 : 이 특성을 찍으므로써 최대 사거리에 있는 적을 끌어와도 쉽게 킬각을 유도할 수 있고, 도주시 생존률이 크게 증가합니다.
    넘치는 에너지 : 알라라크는 마나가 부족한 영웅은 아닙니다.

    (1)

    다른 특성 거들떠 볼것도 없습니다. 다른 특성 모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지만 이중교차보다는 백배 떨어집니다.

    (2)

    혼돈의 통치 : 이는 초중반에 알라라크에게 힘을 실어줍니다. 하지만 후반가서는 이 특성이 딱히 체감으로 느껴지지도 않아요.

    무한한 에너지 : 쿨이 6초인 스킬이 4초인 스킬이 되면서 E 스킬 데미지가 1.5 배 증가한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이에 따라서 더 많은 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초중반에는 혼돈의 통치보다 별로 좋은 딜을 발휘하진 않지만 16렙 이상부터는 혼돈의 통치보다 더 좋은 지속 딜을 자랑합니다.

    천둥 충격 : 이것 또한 매력적인 특성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2초동안 70퍼센트 감소.. 거의 지진급이에요. 사이에 있는 영웅을 맞추어야 하지만 염동력으로 끌어온 상대를 적과 적 사이에 적중시키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여기서 까지 가학성을 깎게 된다는 것이 염려됩니다. 하지만 연구해볼 가치는 있습니다.

    (2)

    치명적인 돌진 : 사실 10렙때 이것을 안찍었으면 합니다. 하지만 플레이 스타일엔 답이 없으므로... 데미지도 더 딸리고 생존력도 부족해집니다...

    반격 : 무조건 반격입니다. 알라라크의 생존력과 부족한 딜을 어느정도 해결해줍니다.

    (4)

    불협화음 : 너무 좋은 특성입니다. 하지만 역시 딜이 부족하게 됩니다. 되도록 팀에 딜이 부족하다고 여겨진다면 찍지 않는걸 추천합니다.

    이동저해 : 한번 찍어볼만 합니다. 지속 CC가 없는 염동력의 부족한 2%를 채워줄 수 있습니다.

    순수한 악의 : 왠만하면 순수한 악의 찍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팀원들이 안죽는다고 불협화음을 안찍는 것은 손해입니다. 팀원들이 안죽어서 게임을 이기면 이기면 되는 거고, 갑자기 팀원들이 잘죽어서 지려하면 가학성 딜로 역전을 노려보는게 더 낫다고 봅니다.

    (4)

    기민한 정신 : 6초마다 염동력을 쓸수있습니다. 따라서 알라라크는 거의 죽지 않습니다.

    음전하 : 이로써 E스킬이 겁나게 쌔집니다. 미니언 정리하기도 쉬워지구요. 지속딜 한방딜 모두 강력하게 됩니다. 사실 적과 자신 사이에 있는 적이 두배 데미지를 받는거라 맞추기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것은 맵에 따라 다릅니다. 맵 구조상 어쩔수 없이 적 영웅이 번개 쇄도 사이를 맞출 각을 많이 주는 맵이 있어요. 판단에 따라서 달리 가주시면 됩니다. 염동력으로 끌어온 적에 대한 적에 대해서 생각보다 E스킬을 맞추기 쉽습니다.

    (2)

    10렙때 못찍었던 궁을 찍어줍시다.

    치명적인 돌진 : 치명적인 돌진은 절대 먼저 쓰는 스킬이 아닙니다. WQER 콤보를 쓴뒤 알라라크는 자연스레 뒷라인에 위치하게 되는데요. 이때 치명적인 돌진을 이용하여 앞라인을 파고들어 피딸린 딜러들을 처리하는데 쓰는 것이 가장 정석적입니다.

    • 불화의 일격(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0.5초 후, 전방의 적들에게 172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 염동력(W)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끌어서 사용염동력으로 힘을 구체화시켜, 적중 시 자신과 적들을 대상 지점에서 원하는 방향으로 밀쳐냅니다. 적에게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 번개 쇄도(E)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대상 적에게 64의 피해를 주고 대상과 자신 사이의 적들에게 100%의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73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가학성(고유 능력)
      기술 공격과 자가 치유량이 적 영웅을 상대로 100% 증가합니다.

      반복 퀘스트: 적 영웅을 처치하면 가학성이 3%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적 영웅을 처치하여 증가한 가학성은 죽으면 사라집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이 기본 콤보고요. 기본적으로 w와 q를 빠른시전 해놓아야 이 콤보를 하기가 쉽습니다. 

    한타 운영 방법은 최대한 많은 적을 끌어서 침묵을 맞춰주시고 E스킬을 최대한 많은 적에게 맞춰주신후  을 이용하여 알라라크에게 걸린 어그로를 풀어준후 뒤엣 라인에서 E스킬을 두명이상 맞추는 각을 최대한 보면서 E스킬로 피 수급 및 짤짤이 넣으시면 되고 각이 된다면 WQ 콤보로 따주시면 됩니다. 아, 그리고 E스킬은 사이에 있는 적에게 20렙 기준 800이상의 딜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4초마다요. 염동력으로 끌어온 상대에 대해서 맞추기 쉬우니 잘 쓰셔야합니다.

    자기 센스가 가장 중요합니다.

    초반 운영
    알라라크는 둘로 나뉩니다. 혼자 라인을 서느냐 or 여럿이서 라인을 서느냐인데, 알라라크는 상당히 강력해서 어느쪽이든 상관이 없습니다. 웬만하면 라인 남들한테 맞기고 갱킹을 많이 다니시는 것보다 알라라크가 책임지고 한라인 맡아서 운영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갱킹보단 호응이 더 좋은 영웅이니까여.

    라인에서의 운영은 간단합니다. WQ각이 나오면 해주시고 E스킬은 쿨이 돌때마다 써주세요. 이렇게 하면 상대 피관리가 안돼서 어느정도 이득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WQ스킬을 쓸때 자신은 안전한 가에 대해서 신경 써야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 습득후에는 그리 사릴 필요가 없어집니다. 최대한 많은 적에게 딜한다고 생각하세요.


    20레벨 이후
        콤보 후 뒷라인에서 쿨타임을 채운 뒤  으로 피가 빠진 딜러들을 사냥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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